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완결작
Gakusen Toshi Asterisk
学戦都市アスタリスク
최근수정 2015-10-10 21:03:10
유저평점
6.44
마스터평점
랭킹: 1464위 -3 인기도: 65,221 프리미엄: 225 감정가: 43,481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12
러닝타임 : 23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15.10.03
종영일 : 2015.12.19
장르 : 액션,코미디,에찌,판타지,하렘,로맨스,학교,공상과학,초자연
프로듀서 :  Aniplex Animax Movic DAXProduction flyingDOG BandaiNamcoEntertainment AsahiBroadcastingCorporation
홈페이지 : 

배경

애스터리스크(Asterisk)라고 불리는 수상학원도시 '릿카'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asterisk-war.com/

wikipedia:en.wikipedia.org/wiki/The_Asterisk_War

줄거리

수상학원도시 ‘릿카(六花)’ 통상 애스터리스크라 불리는 이 도시는 세계 최대의 종합 배틀 엔터테인먼트인 ‘성무제’의 무대로 유명한 장소다. 여섯 학교에 소속된 ‘성맥세대’의 소년소녀들이 황식무장을 손에 들고 자신의 바람을 이루기 위해 우승을 다툰다. 아마기리 아야토도 그런 학생 중 한 명이다. 세이도칸 학원의 학생회장 클로디아의 권유로 릿카에 온 아야토는 전학하자마자 ‘화염의 마녀’ 유리스의 분노를 사 결투하는 처지가 된다.

“얌전히 있으면 웰던 정도 굽기로 봐 주겠어.”
“…그건 속까지 잘 익힐 마음으로 넘친다는 소리지?”

하지만 결투 도중에 유리스를 노린 흉탄이 날아오는데…?

설정

성맥세대(Genestella, 星脈世代, ジェネステラ)

- 낙성우 당시 지구에 떨어진 운석들이 가져온 만응소에 영향을 받아 생겨난 신인류로, 기존의 인류와는 비교가 안되는 신체능력과 성진력 이라는 특수한 오라를 몸에 지니고 다룰 수 있다. 조금씩 수가 늘어나고 있기는 하나 아직 전세계적으로 봤을 때는 소수고, 보통 사람들과 다르다는 이유로 차별의 대상이 되어 제대로 인권을 보장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그 예로, 성맥세대는 일반인에게 상해를 입힐 경우 정당방위라도 엄중한 처벌을 받고 유리스도 한 국가의 공주가 성맥세대라는 이유 만으로 자국민들에게 안 좋은 말을 들었었다고 언급된다

마녀(Strega, 魔女, ストレガ)와 마술사(Dante, 魔術師, ダンテ)

- 성맥세대들 중에서도 만응소에 간섭해 사상의 개변이 가능한 자들을 지칭하는 단어로, 둘을 묶어 흔히 ‘능력자’ 라고 부른다. 애초에 성맥세대들은 대부분 만응소를 다룰 수 있는 힘을 가졌으나 사상에 간섭 시키기에는 그 힘이 너무 약하거나, 능력을 발휘하기 위한 이미지를 제대로 구축해내지 못해 보통은 능력을 발휘하지 못한다고. 이러한 이유로 가뜩이나 전세계 인구를 놓고 봤을 때 그 수가 적은 성맥세대 중에서도 특히 인구수가 적다.
자신만의 고유한 이미지를 만들어 내 능력을 발현 시키는 탓에 능력은 대개 정형화되어 있지 않고, 개개인 별로도 위력이나 발현의 범위에 차이가 있다.

성진력(Plana, 星辰力, プラーナ)

- 눈에 보이지 않는 오라 같은 것으로, 성맥세대의 힘의 근원이다. 신체에 성진력을 집중함으로서 공격력이나 방어력을 증가 시키거나, 황식무장(혹은 그 구성요소인 마나다이트)에 성진력을 주입하는 것으로 유성투기(메테오 아츠)를 사용할 수도 있으며, 마녀와 마술사의 경우에는 성진력을 통해 주변의 만응소에 간섭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도 있다. 또한 외부에서의 극심한 충격이나 피해로 목숨이 위험한 경우에는 무의식적으로 성진력을 집중하여 몸을 보호하고, 과소비할 경우에는 지치거나 기절할 수도 있다고 한다. 일종의 기(氣)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면 된다.

만응소(Mana, 万応素, マナ)

- 낙성우 당시 운석이 지구에 불러들인 미지의 원소로, 현재는 전세계로 확산되어 지구 어디에서나 확인이 가능하다. 이 만응소로 인해 성맥세대라는 신인류를 비롯한 각종 변이체들이 나타났다고 한다. 만응소는 특정한 조건을 만족 시키면 주변의 다양한 원소들과 결합해 온갖 사상이나 물질로 변화한다.

마나다이트(Manadite, マナダイト)

- 낙성우 당시 출현한 만응소가 집약된 광석(결정)을 말한다. 일정한 자극을 주면 특정한 원소 패턴을 형상 기억 및 고정화하는 특성을 가져 현재 다양한 방면의 제품들에 가공되어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예전에는 낙성우 때 떨어진 유성에서 채취하여 사용했으나, 최근에는 기존의 마나다이트보다 질은 약간 떨어지지만 인공적으로 마나다이트를 만드는 방법도 개발 되었다고 한다. 여담으로, 인공적으로 색을 넣지 않은 경우에는 대개 초록빛을 띄고 있다.

우룸 마나다이트(Ulm Manadite, ウルム=マナダイト)

- 마나다이트 중에서도 극히 순도가 높고 희소한 것들은 ‘우룸 마나다이트’ 라 따로 구별해 불린다. 이는 금전적으로는 측정할 수 없을 정도로 엄청난 가치를 지니기 때문에, 그 대부분은 통합기업재체가 엄중히 관리하고 있다. 보통 녹색인 마나다이트와는 다르게, 우룸 마나다이트는 색이나 모양, 크기가 각양각색이며, 같은 종류는 단 한 개도 없다고 한다. 이를 코어로 이용해 만든 황식무장을 순성황식무장(오거 룩스)라고 부른다. 여담으로, 에고 소드와 비슷하게 각각 고유한 의사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낙성공학 (落星工学)

- 낙성우에서 유래한 만응소와, 지구에 떨어졌던 운석 등을 연구하기 위해 새로이 만들어지고 발전된 학문 분야를 말한다. 만응소의 원리에 대해서는 아직도 밝혀지지 않은 미지의 부분이 많기에 나날이 새로운 발견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하며, 연구 과정에서 만들어진 수많은 부산물들은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의 혁명을 불러오고 있다고 한다. 낙성공학은 보통 일반인보다 몸에 성진력을 가지고 있으며 만응소를 느낄 수 있는 성맥세대가 압도적으로 적성에 맞기 때문에, 낙성공학으로 유명한 사람들 대부분이 성맥세대 출신이다.

황식무장(Lux, 煌式武装)

- 마나다이트를 코어로 삼아 만들어낸 무장을 말한다. 평소의 발동체는 주머니에 휴대 할 수 있을 정도의 작은 크기지만, 발동하면 마나다이트에 새겨져 있는 원소 패턴을 실체화 시키고 주변의 만응소를 집약해 빛의 칼날 또는 탄환을 생성할 수 있게 된다. 조정 패턴에 따라 검이나 총 뿐만 아니라 도끼, 활 등의 다양한 무기로 실체화가 가능하며, 기존의 무기들보다 위력이 뛰어나고 조정 또한 가능한데다, 총이나 활 형태의 경우 탄환이나 화살이 따로 필요 없다는 이점도 가지고 있기에 현재 쓰이는 무기는 거의 전부 황식무장으로 교체되고 있다고 한다.

순성황식무장(Ogre Lux, 純星煌式武装)

- 황식무장이 보통의 마나다이트를 코어로 삼는데 비해, 우룸 마나다이트를 코어로 삼은 지극히 특수한 황식무장들을 말한다. 이러한 황식무장들은 마녀와 마술사의 능력과 같이 주변의 만응소에 간섭해 특별한 힘을 발휘하는 것이 가능하다. 사용자에게는 흔히 대가라고 불리는 일종의 부작용이 따르지만, 비능력자 성맥세대가 능력자와 동등한 힘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파격적인 무기다. 다만 상술했던 대로 만응소의 간섭과도 때문에 마녀, 마술사와의 상성이 극악이라, 애스터리스크 역사상 순성황식무장을 사용했던 능력자는 열 손가락 안으로 꼽는다고 한다.

유성투기(Meteor Arts, 流星闘技, メテオアーツ)

- 정식명칭은 ‘과려만응소현상’으로, 마다나이트에 성진력을 주입하여 황식무장의 출력을 비약적으로 높이는 기술을 말한다. 일종의 필살기와 같은 개념. 사용하는 황식무장에 대한 세세한 조정과, 성진력을 황식무장에 집중 시키고 능숙하게 컨트롤 해야만 하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은 아니다.

성선술(星仙術)

- 지에롱 제7학원 특유의 만응소 컨트롤 기술로, 성선술을 배운 사람은 '도사' 라고 불린다. 기술의 유래는 제롱의 시조라고 일컬어지는 초대 만유천라.
만응소를 통한 사상의 개변(능력)을 체계화&범용화 시킨 것으로, 체득시 만응소에 대한 간섭이 약하거나 능력 발현을 위한 이미지를 구축하지 못해 마녀, 마술사가 될 수 없는 비능력자 성맥세대들도 성선술을 통하여 다양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된다. 보통 마녀, 마술사 개개인의 능력이 어느 한쪽으로 치우쳐진 반면에, 성선술은 체계화된 능력만 수백개에 이를 정도로 굉장히 넓은 폭을 자랑한다. 
비능력자가 마녀와 마술사 만큼은 아니더라도 특수한 능력을 발휘하게 해주는 엄청난 기술이지만 당연히 배우기가 매우 힘들다. 성선술을 배우기 위해서는 장시간의 기초 훈련과 성진력의 흐름을 특수하게 조정할 필요가 있는데, 문제는 그 조정을 교사만이 해줄 수가 있다는 것이다. 현재로선 30명 남짓밖에 안되고 다들 1대, 2대 만유천라의 제자로 제롱 제7학원 소속이기 때문에, 제롱 출신이 아닌 이상은 성선술을 배울 방법이 없다고 한다. 

재명제사서(Named Charts, 在名祭祀書) & 모두의 12인 (Page One, 冒頭の十二人)

- 재명제사서란 학원에 따라 세세한 룰은 다르지만 각 학원의 서열제도에 따라 매겨진 상위 72명의 실력자 랭킹 리스트를 일컫는다. 그 중 상위 12명은 리스트의 첫 장에 있다고 하여 흔히 모두(冒頭)의 12인이라고 불리고 있다. 성 가라드워스 학원의 경우에는 모두의 12인이라는 이름 대신 은익기사단이라는 이름으로 부르고 있다.
애스터리스크의 각 학원에 재적중인 학생들은 재명제사서에 오르는 것으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모두의 12인에 오를 경우에는 그 혜택은 차원이 달라진다. 세이도칸의 경우에는 학비 면제와 매월 보상금 지급, 호텔 시설 수준의 개인실과 개인 트레이닝룸 제공, 순성황식무장 대여권 등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고, 레볼프는 학원 내 기숙사가 아닌, 시가지에서 자취를 허용하는 비공식 특전이 있다. 이러한 파격적인 특혜로 인해 학생들 간에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고 한다.

시예의 봉밀주(Odolelilu) & 육만신전(Hex Pantheon)

- 성무제 팬사이트 중에서 제일 유명한 비공식 통합 랭킹 사이트들을 말한다. 재명제사서는 같은 학원의 학생들만 비교하여 순위를 매기는 탓에 출신이 서로 다른 학생들을 비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한다. 애스터리스크의 여명기때부터 시작한 시예의 봉밀주는 개인이 관리하며 상당히 정확하기 때문에 도박꾼들이 잘 사용한다고 한다. 반면 육만신전은 비교적 새로운 사이트지만 누구나 참가가 가능한 평가 시스템을 구축했기에 사실상 객관성이 떨어지는 인기투표에 가깝다고 한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