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 란이 찬드라를 강하게 적대하는 게 아무래도 좀 불안함
이미 최선의 선택지들은 싹다 분쇄된지 오래인 이 우주에서 찬드라는 딱 차악을 상징하는 거 같음
아무리 못마땅해도 그 차악의 선택지를 선택하지 못하면 최악으로 가는 것 밖에 더 못할 거 같고
마루나는 인간의 선의를 이해했으면서도 이미 성장기동안 선의가 유린되곤 하는 수라들의 세계에서 지내와서 그런지 차악을 선택하는데 익숙하고 무엇이 차악인지 파악하는 눈치도 은근 빠른 거 같은데
그반면 란은 과거엔 있었지만 지금은 사라진지 오래인 최선의 선택지들에 매료된 나머지 현재 존재하는 차악의 선택지를 고를 판단력이 점점 상실되어가는 게 아닌가함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