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스포 (추측)야마와 하위신들이 대화한걸로보는 낙원의 조건 추측
Argeia | L:0/A:0
272/810
LV40 | Exp.33%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3 | 조회 897 | 작성일 2021-12-20 03:52:25
[서브캐릭구경ON]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spo} (추측)야마와 하위신들이 대화한걸로보는 낙원의 조건 추측

이거저거 생각해봤는데 결국 죄를 쌓지 않는거라고 생각함.

 

그 죄업은 큰 틀은 영혼들의 원망과 시스템적 룰 위반시 부여

 

영혼들의 원망부터 설명해보면

육체에서 풀린 영혼들은 원망을 가지고 있고. 그 영혼이 존재하면서 원망으로 죄업을 쌓음 -> 그래서 추바가 영혼을 파괴하면서 죄업을 피한게 가능해진거라 생각. 원망을 만들 주체를 갈아넣는거니.

 

어찌보면 원망은 신들이 우주의 거름으로 쓰는것도 비슷한 강력한 감정 에너지임.

 

그러면 원망을 받을 대상은 누가 될까. 직접적인 죽음에 영향을 끼친 존재들이 될거임. 하나의 삶을 사는 영혼에게 육체의 죽음만큼 큰 원망은 없을테니

 

여기서 브라흐마가 조언한 직접 행동하지 않는게 베스트라는 것도-> 직접행동해서 죽음에 직접적인 책임을 지는거보다. 억울한 영혼들은 시스템적인 방관죄로 아난타가 죄업을 대신 받아줄테니 신들은 애매하면 움직일 필요가 없다는 것.

 

그리고 야마의 경우는 이것과 시스템의 보호가 섞인거라고 생각함. 죽음의 신인만큼 어찌보면 가장 큰 원망이 대상이 될진데. 그걸 보호받는다고 생각함.

 

아그니가 지옥에서 벌을 준다고 죄업이 쌓이지 않고(그랬다면 낙원에 못 갈테니) 야마가 낙원조건을 유지하려면 형량 다채울때까지 방관하라는거 역시. 시스템의 책임으로 원망이 들어가면 우주에 대한 원망이 되고. 야마 개인은 낙원에 갈 조건이 만족됨. 개인의 죄가 아니니까 하지만 직접 수명을 탕감시켜 주는게 육체의 죽음을 선고해 직접적인 영향을 주어 죄로 분류된다는 것.

 

여기서 시스템이란건 뭐냐.

 

책임 소재가 우주 자체에 있는거임. 원망이 있는 영혼들로 만들어진 우주고. 시초신은 책임이 없음. 그렇다면 그 원망의 방향은 우주와 시스템 자체가 된다는 것. 죽음을 관장하는 야마가 죄업이 없고 초월지옥의 아그니가 죄가 없는건 단지 시스템상 부여된 역할이기 때문임.

 

그와 반대로 시스템을 어길시 죄업을 받아 낙원에 갈 조건이 박탈 됨.

난 아그니가 무저화를 쓰거나 간다르바가 수라화 한게. 지불한 대가를 넘으면 죄업이 쌓인다고 보고있음.

 

아그니나 추바나 타크사카나 화천의 곤 사용불가, 약화, 목걸이등 대가를 받은거라보고. 아그니는 그 대가를 넘어 죄업이 쌓인거라고 생각. 쉽게 벌금형 징역형 이런 느낌. 빨간줄이 그인거지.

 

이 시스템을 어기면 왜 죄를받나. 비슈누 입장선 우주의 수명이 가장 오래 가게끔 하는게 선이고. 거기서 필요한 규칙들. 즉 법칙을 어기는건 우주의 수명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끼칠수 있으니까 그걸 막기 위해 저런 규칙을 만들지 않나 싶긴한데. 일단 이정도고.

 

여기서 샤쿤이가 낙원에갈 조건이 충족된다는게.(낙원에 간건지는 의문이지만) 시스템 거스른적 없고 죽음과 같은 직접 원망이 된적이 없기 때문이라 생각함. 원망은 살아생전 받겠지만 죽은직후 남을정도 강한 원망을 받을 행동은 안했으니.

 

 

여기서 여담이지만 찬드라와 비슈누(추정)가 나눈 대담이 나는 이런식으로 해석이 된다고 생각함. 하나의 우주를 4만갈래로 나눠도 괜춘? ㅇㅇ 괜춘. 이런 대화였는데

 

하나의 우주를 희생시킬때 4만개의 우주가 생긴다는건. 그 우주의 생명체들의 원망을 전제하는 일임. 그게 사라질지 아닐진 모르지만 그 우주를 토대로 만든 4만개의 우주가 정상적일까? 모르지 그건.

 

적어도 이 우주의 원망을 받을 영혼들은 우주에 악영향을 끼치니 기존 생명체들의 감정을 먼저 생각해야하고. 원망을 피하게끔 행동하는게(예견된 죽음이 아닌 죽음을 최대한 막아주는게) 우주를 위하는 진짜 신의 역할이라는거.

 

그래서 찬드라 니 찢어서 4만개 만들어도 되냐(니가 죽을 때의 원망은 무시해도 되냐?) 찬드라 : ?(낙원에 원망, 기타등등 버려서 이해를 못 함)

요체는 원망하는 영혼을 최대한 적게하기 위해 우주수명을 유지하는거였는데. 반대로 전자를 잊어버리고 우주수명 유지만 추구하게 되어버린거. 그래서 감정에 휘둘려 원망 적게해주자고 우주수명 갈아버리는 행동들 막는데 도움을 주자는 의도는 좋았는데. 정작 원망도 감정을 신경조차 안쓰고 수명만 신경쓰게되니 잘못되었다는 의미같음.

 

비슈누 : 원망+우주수명 둘 다 생각하면서 현 우주를 살리는데 집중

찬드라 : 우주수명이 줄어도 원망 상관없으니 가능성 차원에서도 최대한 많은 생명체 살리는게 낫지 않냐로 집중.

 

결국 찬드라는 그 생명체들의 감정은 간과하고 우주 수명. 생명체 생명만을 중시한거지. 그래서 까였다 생각

 

이건 진짜 생각인데. 나스티카가 강한 힘을 가지고 변화하지 않으며 지금 삶이 끝인 이유 역시 추측하자면. 우주는 동력원(영혼)을 갈아서 살아남았고. 원망같은 감정들 역시 꽤나 강한 영향을 끼침.

 

그런데 적절하게 우주의 수명을 늘리기 위해선 사상자들이 나와야 하고. 원망은 필연적이었음. 그 원망의 방향이 자연물을 관장하는 신과 우주 자체에 대한 원망 대신. 나스티카를 향하게끔 되는거지.

 

현실에서 신을 원망하는거 대신. 나스티카 수라를 원망하게 되는거. 그래야 방관죄+나스티카로 방향이 몰리고 우주가 받는 원망은 줄어드니까. 실제로 태초인류들은 나스티카를 원망하는 방향이었지.

 

수라가 죄를 안지을 수가 없게 만들어진 구조라는거. 힘이 있고 정신연령이 어리고 교육조차 안받았음. 그리고 하등종족이 있다면 죄를 안지을 수 있을까? 아난타 야크샤 메나카가 특이한 영혼이지. 학살자까진 아니어도 살다가 죄를 안지을 나스티카는 없음. 그 하급 라크사샤까지.

 

태초인류는 리셋하면서 죄가 없는 삶을 살면 낙원에 갈 수도 있겠지. 하지만 나스티카는 힘에 의한 논리(라크사샤가 나스티카에게 가지는 마음)로 살게 되고 고정이 됨. 힘에의한 지배가 당연하다. 그렇게 인간들 대하니까 원망을 통한 죄업이 없을 수가 없는것.

 

이게 나스티카가 우주를 소모하기 위해 만들어졌고. 나스티카가 없어지면 우주 유지가 안된다는 말의 의미일거 같음. 대다수는 원망받을 존재인거임 애초부터. 그걸 비슈누가 학살이나 여러가지를 굳이 안막은거 역시 그게 나스티카들 역할이라 그런게 아닐까.

 

메나카 0차원 극복도 죄업이 쌓이기 시작하면서(원망의 대상이 메나카가 되면서) 불가능해졌다 생각하면 아그니가 열받는것도 이해가 가고.

개추
|
추천
3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10/A:456]
광대승천
뭔가 그럴듯하다
2021-12-20 10:46:44
추천0
Argeia
나름 오래 생각한 썰 느낌임. 물론 증거는 크게 없지만
2021-12-20 15:02:05
추천0
[L:25/A:414]
아난타
와 이만큼 생각하신게 대단하네요
전 저거 분량 만큼 아난타 잘생겼다 아난타 귀엽다 이런 생각 밖에 안함ㅋㅋ
2021-12-20 15:29:45
추천0
Argeia
감사용 야크샤 잘생겼자
2021-12-20 18:50:50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쿠베라 게시판 투표 결과 모음 [6]
애기떡꼬치
2020-06-10 3 11160
정보공지
캐릭터 총정리 [22]
파고필루스
2020-05-10 13 22860
정보공지
▣ 단행본 카드 능력치 모음 [2]
qwerty
2019-01-26 6 20302
정보공지
7차 인기투표(쿠게ver) [15]
Daybreak♥
2016-04-17 0 17743
90791 일반  
스포 카사크 코인 떠어어억상? [1]
꽐루
2026-06-26 0 54
90790 일반  
1664 [1]
안녕난떡꼬치
2026-06-26 0 32
90789 일반  
스포 혹시 가루다도
꽐루
2026-06-26 0 39
90788 일반  
1663 [1]
안녕난떡꼬치
2026-06-25 0 51
90787 일반  
스포 근데 4루나 저렇게 막나가는 새끼였나? [9]
EpRjffnr
2026-06-25 0 150
90786 일반  
'올해 안'으로는 끝납니다
나와라날개
2026-06-25 0 93
90785 일반  
스포 마성마법 선언은
꽐루
2026-06-25 0 95
90784 일반  
미르하 할매 인간다리가 있다는데 [3]
qwerty
2026-06-25 0 124
90783 일반  
만화가 다시 끝이 안 보이네
후라이팬
2026-06-25 0 73
90782 일반  
스포 인격이 5루나 원본이 아니라 그런건지 [1]
사나사나
2026-06-24 0 125
90781 스포  
의외로 도시가 망하진 않았군 [2]
qwerty
2026-06-24 0 96
90780 일반  
스포 다시 보니까 개웃기네ㅋㅋㅋ
사나사나
2026-06-24 0 74
90779 일반  
스포 레곰 근데 여성형 엄청 그리고 싶었나 봄ㅋㅋ [3]
안녕난떡꼬치
2026-06-24 0 131
90778 스포  
수르야가 행성전체는 못보는건가? [3]
qwerty
2026-06-24 0 87
90777 일반  
스포 1662 [2]
안녕난떡꼬치
2026-06-24 0 66
90776 스포  
스포 마루나 결말은 저건가 [6]
나와라날개
2026-06-24 0 140
90775 일반  
스포 삼파티가 옆에 있었으면 [1]
꽐루
2026-06-24 0 102
90774 일반  
라나 이러면 안 죽나? [4]
후라이팬
2026-06-24 0 125
90773 일반  
스포 4루나가 급하긴 급한가보다
사나사나
2026-06-24 0 85
90772 스포  
신계가 수라도보다 상위에 위치하는데 [1]
qwerty
2026-06-24 0 83
90771 스포  
스포 간달은 우주의 희망이 맞긴 한거냐 [2]
나와라날개
2026-06-24 0 102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