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스포 작가는 브릴리스떡밥을 풀 곳을 못찾아서 풀 곳을 이 챕터로 정한거같음
평범한아이 | L:0/A:0
591/710
LV35 | Exp.83%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4 | 조회 783 | 작성일 2020-12-31 14:30:07
[서브캐릭구경ON] [캐릭컬렉션구경ON]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spo} 작가는 브릴리스떡밥을 풀 곳을 못찾아서 풀 곳을 이 챕터로 정한거같음

브릴리스가 갑자기 회상하면서 2화에서 3화 나오면 사람들이 갑자기 무슨 회상이냐 이러면서 까고 스토리진행 늦어지니까 지금 푸는게 타이밍 좋다고 생각했을듯

 

실제로 이번에 브릴리스 반전 나오면서 상당히 떡밥이 많이 풀렸음 태초인류 원한이 있는 영혼이 별로 없는것, 브릴리스 아그니 첫 만남, 태초인류를 신이 안도와준 이유 등등..

 

브릴리스가 죽을때 야그니를 만나면서 시간의 무게 초반에 뿌린 이 복선들이 회수될 여지가 생겼던거임...

 

마루나 이야기 하다가 갑자기 뜬금없이 그때 신계는.... 이러는건 카레곰 취향에도 안맞고 독자들도 왜 뜬금없이 신계 얘기를 하냐 이 반응이었을거임

 

덤으로 브릴리스가 아그니 혼약자가 어떻게 됐는지도 나오고 죄업이 뭐고 어떻게 쌓이는지에 대한것도 푸는등 다양한 복선이 최근 몇화에서 전부 풀렸음

 

여하튼 우리 입장에선 왜 뜬금없이 이러나 싶지만 작가 입장에선 이게 최선이었을것 같음

근데 브릴리스로 할거면 걔가 마루나 좋아하는 연출은 왜 넣었는지 모르겠음

개추
|
추천
4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후라이팬
마루나가 안 좋아하는 연출만 없으면 괜찮다고 생각한건가
2020-12-31 14:31:27
추천0
평범한아이
브릴리스가 분명히 뭐 처음해보는 사랑에 어쩌구저쩌구 이렇게 말하는 독백 장면이 있었는데 그렇게 연출하면 독자 입장에선 좀 당황스럽죠..

차라리 마루나가 반갑고 고마워서 같이 얘기하는걸로 하면 적당했을텐데 카레곰이 로맨스그리는거 좋아해서 이렇게 된거같음
2020-12-31 14:32:53
추천0
후라이팬
나도 로맨스 연출만 없었으면 괜찮다 생각함.. 이럴 때마다 로맨스 뺀 쿠베라가 절실하게 보고싶어짐
2020-12-31 14:38:14
추천0
평범한아이
넣는건 좋은데 적당히 좋게좋게 넣었으면... 싶습니다
2020-12-31 14:40:56
추천0
갱생떡꼬치
란 챕터에 브릴 나오면 시간의무게만한 곳이 없음 걍 처음부터 의도된 배치라고 생각함. 다만 2주 먹튀는 마루나한테 너무 가혹하지
나도 로맨스 묘사가 너무 공들어가서 역으로 크게 터진 거 같긴 한데, 금발이 마루나한테 안설레했으면 카레곰 특 로맨스 못만듦 이소리나왔을거같음ㅋㅋㅋㅋ 그래..근데 지금 사람들보니까그걸 감안하고 걍 안 넣었던 게 맞는 거 같기도 하다..
2020-12-31 14:50:46
추천0
평범한아이
안넣자니 복선 회수할수가 없고, 로맨스 그릴려고 이만화 그리는 작가라서 로맨스 안넣을 생각 자체를 안했던걸수도 있음

애초에 시간의 무게 에피소드 자체가 복선을 회수하기 위해 만든 에피소드라서 전 그냥 이 전개 좀 아쉽긴한데 그냥 만족하고 있음
2020-12-31 14:39:59
추천0
[L:49/A:464]
Yakshanawara
다른 분 말마따나 브릴 내용만 에필로그로 빼는게 나았을듯
아니면 2부 외전 벌처럼 따로 외전으로 빼던가
2020-12-31 14:43:55
추천0
평범한아이
외전에 넣었으면 좋겠지만 너무 중요한 복선이라서 외전에 넣긴 좀 그랬던걸수도 있었던것 같음 외전보면 하나같이 별거 아니었는데 독자들이 궁금해했던것 풀리는 그런것밖에 없어서..
2020-12-31 14:45:48
추천0
[L:50/A:508]
ll
해외번역에서 외전은 하나도 번역안해주던데 이번화 브릴부분중요떡밥들 외전으로 빠져서 번역안되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0-12-31 14:48:12
추천0
[L:49/A:464]
Yakshanawara
아 역시 이런거보면 에필로그가 차라리 낫구나
2020-12-31 14:49:25
추천0
평범한아이
근데 쿠베라 자체에 에필로그 개념이 없어서 3부 중후반에 짜쟌 하면서 등장하기엔 그것도 좀 그랬을듯
전 작가입장에선 이게 최선이었겠지 하면서 그냥 넘어가는중임
2020-12-31 14:50:43
추천0
후라이팬
ㅋㅋㅋㅋㅋㅋㅋㅋ
2020-12-31 14:52:10
추천0
TTRU
나도 브릴리스가 마루나 짝사랑하는 묘사만 없었으면 더 깔끔했을듯 싶음 그거랑 다른사람들이 말했듯이 시간의무게 마루나 중점으로 맞춰 끝내고 브릴리스는 에필로그로 따로 빼고 ㅇㅇ 브릴->마루는 우정이나 신뢰면 되지 굳이 연애감정이었어야할 이유가 없는데 괜히 스토리만 더 지저분해진거같아서 마음에 안듦
2020-12-31 14:44:29
추천0
평범한아이
저도 좋아하는 묘사만 없었다면 이정도로 독자들이 이런 전개에 실망하진 않았을것 같아요..
로맨스좀 적당히 넣었으면..
2020-12-31 14:46:37
추천0
[L:10/A:456]
광대승천
그런데 한편으로는 한 번 구해준 다른 종족의 존재가 자기 인생 평생을 곁에 있는데 로맨스 못느낀다는 식으로 연출하면 그것도 그것대로 욕먹었을듯...ㅋㅋㅋㅋㅋㅋ
처음 해보는 사랑이라는 말이 나올 때는 마루나가 시간여행한줄 모르기도 했고, 이전의 사랑은 완전 짝사랑이었으니 쌍방으로 좋아하는 거가 처음이라는 뜻이라고 해석하면 말이 되지 않을까
2020-12-31 15:34:31
추천0
평범한아이
처음 해본게 연애라서 그렇게 말한거면 납득이 되긴 함..
2020-12-31 15:43:32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쿠베라 게시판 투표 결과 모음 [6]
애기떡꼬치
2020-06-10 3 11166
정보공지
캐릭터 총정리 [22]
파고필루스
2020-05-10 13 22869
정보공지
▣ 단행본 카드 능력치 모음 [2]
qwerty
2019-01-26 6 20307
정보공지
7차 인기투표(쿠게ver) [15]
Daybreak♥
2016-04-17 0 17753
90796 일반  
칼리와 타라카일때의 차이
꽐루
2026-06-28 0 12
90795 일반  
1666 [1]
안녕난떡꼬치
2026-06-28 0 21
90794 일반  
1665 [3]
안녕난떡꼬치
2026-06-27 0 38
90793 일반  
스포 이제 매일 란은
꽐루
2026-06-27 0 40
90792 일반  
상웨가 라바나 분신으로 계약 가능하려나? [1]
카레곰
2026-06-27 0 51
90791 일반  
스포 카사크 코인 떠어어억상? [1]
꽐루
2026-06-26 0 75
90790 일반  
1664 [1]
안녕난떡꼬치
2026-06-26 0 55
90789 일반  
스포 혹시 가루다도
꽐루
2026-06-26 0 48
90788 일반  
1663 [1]
안녕난떡꼬치
2026-06-25 0 79
90787 일반  
스포 근데 4루나 저렇게 막나가는 새끼였나? [9]
EpRjffnr
2026-06-25 0 183
90786 일반  
'올해 안'으로는 끝납니다
나와라날개
2026-06-25 0 109
90785 일반  
스포 마성마법 선언은
꽐루
2026-06-25 0 108
90784 일반  
미르하 할매 인간다리가 있다는데 [3]
qwerty
2026-06-25 0 140
90783 일반  
만화가 다시 끝이 안 보이네
후라이팬
2026-06-25 0 91
90782 일반  
스포 인격이 5루나 원본이 아니라 그런건지 [1]
사나사나
2026-06-24 0 141
90781 스포  
의외로 도시가 망하진 않았군 [2]
qwerty
2026-06-24 0 128
90780 일반  
스포 다시 보니까 개웃기네ㅋㅋㅋ
사나사나
2026-06-24 0 85
90779 일반  
스포 레곰 근데 여성형 엄청 그리고 싶었나 봄ㅋㅋ [3]
안녕난떡꼬치
2026-06-24 0 162
90778 스포  
수르야가 행성전체는 못보는건가? [3]
qwerty
2026-06-24 0 112
90777 일반  
스포 1662 [2]
안녕난떡꼬치
2026-06-24 0 93
90776 스포  
스포 마루나 결말은 저건가 [6]
나와라날개
2026-06-24 0 177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