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내가 변태인건가 빡대가리인건가
광대승천 | L:10/A:456
217/390
LV19 | Exp.55%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7 | 조회 625 | 작성일 2020-12-26 22:05:39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N]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가 변태인건가 빡대가리인건가

조주연 비중차이나 설정과다로 비판하는 글들 보면서 이해가 잘은 안가더라고

다른 작품에서도 인물 많이 나오면 최대한 많은 캐릭터 기억하려고 하고 쿠베라 2부 반전 뽕에 반한 변태라서 그런가?

아니면 군상극 같은거 별로 안 봐서 이런 거 평가를 못하는 빡대가리가 된건가...

 

주인공이라던 리즈가 아샤보다 밀린다고 평가받고 다른 주연들한테 인기투표 밀리던 시절 생각하면 새삼 이제와서? 싶은 것도 있고

태브릴이나 마루나 연결은 의외로 그런 뭐시기한 쪽으로 안 중요할 것 같은게 찬드라가 란 보고 반응한 거에 비해 태브릴은 마루나 3부에서 각성직후 만났을 때 진짜로 특이한 반응 안했잖아

마루나도 회상 지나가는 거 보면 녹안과 랄타라 중 양자선택보다는 도시에 있던 구인류 대 랄타라 양자선택에 놓인 느낌이었지

 

내가 그냥 임팩트 나뉜거가 조금 아쉽다 말고 별 걱정 없는게 대가리깨진 쪽일지도 모르겠따

여튼 아직 지켜봐야 한다고 생각해서 카드내기도 걸었는데 게시판의 우울한 분위기는 여전하네 ㅠ 지브릴이든 마루나든 이쁘게 나온 루바든 있는돈 없는돈 긁어서 단행본 여러권 사서 확보해서 내걸었어야 하나 후회중

 

개추
|
추천
7
신고
    
사나사나
트짹이나 요번에 네뎃으로 박터지게 싸우는것 마냥 억지만 안부리면 맘에안들고 안좋게 평가하는거나 반대로 좋게 평가하는게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음
솔직히 뒤에가서 판단하자는것도 애초에 그런식이면 어떤 전개가 나와도 당일 평가 불가능이지 좋은 쪽이던 나쁜 쪽이던

메나카를 예로들면 당시에 작품내 캐릭평 그대로 답없는 평화주의자인데 뒤에가서 악질까,빠 제외하고 재평가 받는거로 뭐라 한사람이 있음? 그냥 와.. 대박 이러고말지.. 그저 그때 그때 나온거로 각자 기준으로 와 스토리 좋았다 캐릭이 이러네 저러네 하는거지 뭐 반대로 긍정적인 케이스면

최근 챕터 마루나로 나도 그렇고 여기 대부분들 빛루나 그저 빛 이러면서 캐릭 찬양하잖아? 그 논리 그대로 적용하면 얘가 뒷 전개에서 어찌될지 알고 그렇게 찬양하는거임? 그저 그편 그편 좋았으니까 그거로 평가하는거지 또 떡락하면 그렇게 평가하는거고

이번 네뎃 쌈판이나 그런 것 처럼 억지부리는거 아니면 스토리평가나 캐릭평가에 그때그때 느낀점을 말하는게 뭐가 문제인지 싶음 찬양쪽이건 비판쪽이건 적어도 여기 쿠게 처럼 말하는정도면 정상범주 아닌가.. 님 너무 걱정이 많음

2020-12-27 00:02:48
[추천6]
[신고]
[L:45/A:372]
Yakshanawara
저도 솔직히..... 네웹에서도 '이건 전개가 문제가 있고 이걸 모르면 대깨쿠거나 빡대가리다' 이런 댓글들이 종종 보이는데 그거 보면서 뭐가 문제인지 모르는 내가 스토리감각이 없나.. 이런 생각도 들고
2020-12-26 22:09:39
[추천4]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새머가리
게시판 우울한건 저도 싫은데 님 혼자 그렇게 애쓸 필요는 없다고봐요. 애써도 안되기도 하고. 마음씨는 참 고우시지만. 주조연 출연이나 설정 비중 차이는 어느 정도 독자들마다 의견차이라고 봅니다
2020-12-26 22:07:48
추천0
[L:10/A:456]
광대승천
하기야 개인의견이란 건 있으니까
너무 심란했던 걸지도 모르겠다
2020-12-26 22:11:36
추천0
[L:45/A:372]
Yakshanawara
저도 솔직히..... 네웹에서도 '이건 전개가 문제가 있고 이걸 모르면 대깨쿠거나 빡대가리다' 이런 댓글들이 종종 보이는데 그거 보면서 뭐가 문제인지 모르는 내가 스토리감각이 없나.. 이런 생각도 들고
2020-12-26 22:09:39
추천4
쿠베라리즈
진짜 대깨쿠 이말이 왜 나오는건지 모르겠음
2020-12-26 22:11:01
추천0
[L:10/A:456]
광대승천
이게 문제고 여기에 동의 안하면 팬 아니다 이 논리 좀 그래
반박에 대한 반박은 할 수 있는거고 각자의 근거에 문제가 있나 없나를 따지기 전에 자르고 분위기 굳히는 느낌이라서
2020-12-26 22:13:51
추천0
인형
사람마다 감상평이 다 다르니까요. 이번화가 별로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아마 각자 다 다른 이유로 별로라고 생각하겠죠. 크게 보면 환생이 너무 많이 나온다, 브릴리스에 서사를 너무 많이 주었다, 복선이 없어서 너무 뜬끔없었다, 나중에 어떻게 풀지 감이 안 잡히는 진행이다 등등 많죠. 이와 반대로 신선한 반전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작품을 보고 단 한 가지 감상평만 나오는 건 아니니까요. 저는 뭐 좀 더 지켜보자는 쪽이지만 이번화 전개가 딱히 마음에 드는 건 아닙니다.
2020-12-26 22:11:58
추천0
[L:10/A:456]
광대승천
나도 불안하지만 두고볼 상황은 된다고 생각하는 쪽
하기야 이후 전개가 답 내려줄 것도 있긴 하지
2020-12-26 22:15:53
추천0
사나사나
트짹이나 요번에 네뎃으로 박터지게 싸우는것 마냥 억지만 안부리면 맘에안들고 안좋게 평가하는거나 반대로 좋게 평가하는게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음
솔직히 뒤에가서 판단하자는것도 애초에 그런식이면 어떤 전개가 나와도 당일 평가 불가능이지 좋은 쪽이던 나쁜 쪽이던

메나카를 예로들면 당시에 작품내 캐릭평 그대로 답없는 평화주의자인데 뒤에가서 악질까,빠 제외하고 재평가 받는거로 뭐라 한사람이 있음? 그냥 와.. 대박 이러고말지.. 그저 그때 그때 나온거로 각자 기준으로 와 스토리 좋았다 캐릭이 이러네 저러네 하는거지 뭐 반대로 긍정적인 케이스면

최근 챕터 마루나로 나도 그렇고 여기 대부분들 빛루나 그저 빛 이러면서 캐릭 찬양하잖아? 그 논리 그대로 적용하면 얘가 뒷 전개에서 어찌될지 알고 그렇게 찬양하는거임? 그저 그편 그편 좋았으니까 그거로 평가하는거지 또 떡락하면 그렇게 평가하는거고

이번 네뎃 쌈판이나 그런 것 처럼 억지부리는거 아니면 스토리평가나 캐릭평가에 그때그때 느낀점을 말하는게 뭐가 문제인지 싶음 찬양쪽이건 비판쪽이건 적어도 여기 쿠게 처럼 말하는정도면 정상범주 아닌가.. 님 너무 걱정이 많음
2020-12-27 00:02:48
추천6
[L:10/A:456]
광대승천
한창 불탈때 네댓 본것도 그렇고 너무 쿠게 열심히 달렸나봄 ㅋㅋㅋㅋㅋ 별점 낮으면 작품이나 작가에게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아서 이게 이정도인가? 하다가 예민해졌나봐
2020-12-27 00:19:06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쿠베라 게시판 투표 결과 모음 [6]
애기떡꼬치
2020-06-10 3 11164
정보공지
캐릭터 총정리 [22]
파고필루스
2020-05-10 13 22867
정보공지
▣ 단행본 카드 능력치 모음 [2]
qwerty
2019-01-26 6 20307
정보공지
7차 인기투표(쿠게ver) [15]
Daybreak♥
2016-04-17 0 17752
90795 일반  
1666
안녕난떡꼬치
2026-06-28 0 3
90794 일반  
1665 [2]
안녕난떡꼬치
2026-06-27 0 29
90793 일반  
스포 이제 매일 란은
꽐루
2026-06-27 0 32
90792 일반  
상웨가 라바나 분신으로 계약 가능하려나? [1]
카레곰
2026-06-27 0 44
90791 일반  
스포 카사크 코인 떠어어억상? [1]
꽐루
2026-06-26 0 71
90790 일반  
1664 [1]
안녕난떡꼬치
2026-06-26 0 54
90789 일반  
스포 혹시 가루다도
꽐루
2026-06-26 0 48
90788 일반  
1663 [1]
안녕난떡꼬치
2026-06-25 0 77
90787 일반  
스포 근데 4루나 저렇게 막나가는 새끼였나? [9]
EpRjffnr
2026-06-25 0 175
90786 일반  
'올해 안'으로는 끝납니다
나와라날개
2026-06-25 0 106
90785 일반  
스포 마성마법 선언은
꽐루
2026-06-25 0 106
90784 일반  
미르하 할매 인간다리가 있다는데 [3]
qwerty
2026-06-25 0 138
90783 일반  
만화가 다시 끝이 안 보이네
후라이팬
2026-06-25 0 91
90782 일반  
스포 인격이 5루나 원본이 아니라 그런건지 [1]
사나사나
2026-06-24 0 140
90781 스포  
의외로 도시가 망하진 않았군 [2]
qwerty
2026-06-24 0 121
90780 일반  
스포 다시 보니까 개웃기네ㅋㅋㅋ
사나사나
2026-06-24 0 84
90779 일반  
스포 레곰 근데 여성형 엄청 그리고 싶었나 봄ㅋㅋ [3]
안녕난떡꼬치
2026-06-24 0 157
90778 스포  
수르야가 행성전체는 못보는건가? [3]
qwerty
2026-06-24 0 112
90777 일반  
스포 1662 [2]
안녕난떡꼬치
2026-06-24 0 90
90776 스포  
스포 마루나 결말은 저건가 [6]
나와라날개
2026-06-24 0 171
90775 일반  
스포 삼파티가 옆에 있었으면 [1]
꽐루
2026-06-24 0 124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