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그러고보니 여러분은 어떻게 쿠게에 오게 되었니요?
인형 | L:0/A:0
3/910
LV45 | Exp.0%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2 | 조회 523 | 작성일 2020-12-25 23:32:18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고보니 여러분은 어떻게 쿠게에 오게 되었니요?

전 구글로 좆탑 검색하다 츄잉 알게 되었고 신게 눈팅하다 쿠게도 있길래 들어오게 됐어요

개추
|
추천
2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나사나
저도 느그 탑의 여파로 발견
2020-12-25 23:33:37
추천0
인형
쿠게를 알게 해 준 갓탑 차냥해~
2020-12-25 23:39:15
추천0
간다르바맘
고2땐가 구글에헌헌 네테로vs메르엠인가 네테로vs곤육몬이던가 하여튼 ㅂㅅ가튼글이잇길래 네태로대가리깰라고가입함
2020-12-25 23:34:44
추천0
인형
ㅋㅋㅋㅋ
2020-12-25 23:39:39
추천0
후라이팬
신의 탑 검색하다 발견함
2020-12-25 23:35:33
추천0
인형
갓 탑
2020-12-25 23:39:43
추천0
채이트
공카 특유 분위기에 질려서 다른 커뮤니티 없나하고 찾다가 트짹은 원래 싫고 디씨는 뭐만하면 욕질이라 츄잉으로 선택함ㅋㅋ
2020-12-25 23:36:29
추천0
인형
쿠게가 제일 낫죠
2020-12-25 23:40:01
추천0
VIOL
구글이 저를 이 곳으로 인도해줬음
2020-12-25 23:38:06
추천0
인형
갓 구 글
2020-12-25 23:40:13
추천0
갱생떡꼬치
갓피스 스포 보러 왔었죠
2020-12-25 23:38:50
추천0
인형
갓피스라고 불리던 시절이 있었죠
2020-12-25 23:40:39
추천0
[L:48/A:199]
10777
휴재 1년한다길래
2020-12-25 23:38:57
추천0
인형
저도 휴재 길게 할 때 눈팅 시작했어요
2020-12-25 23:41:02
추천0
새머가리
올해 전역하고 쿠베라 이야기 할곳 없나해서 디시 갔더니 사람들도 디시 아니랄까봐 그지 같고 거기서 아예 저보고 츄잉이나 가라고 해서 와봤는데 여기가 훨씬 친절하고 착해서 정착했습죠
2020-12-25 23:41:03
추천0
인형
오 그렇군요. 전 여기서 쿠마갤 종종 언급되길래 한 번 가봤어요
2020-12-25 23:43:48
추천0
아샤의남자
중3인가 고1 때인가 쿠베라 검색하고 발견했어요 쭉 눈팅하다 최근에야 가입
2020-12-25 23:41:58
추천0
인형
저도 한 일 년 눈팅했죠 여기 눈팅 길게 하는 사람들 많더라고요
2020-12-25 23:42:50
추천0
team87
네캎은 글리젠이 적어서 디시 갔다가 분위기 무서워서 커뮤니티는 포기 할려고 했는데 공지에 (카드능력치 츄잉펌) 되어있어서 들어왔네요. 닿지 못한 말 때까지 눈팅하다가 정착했네요
2020-12-25 23:51:29
추천0
인형
네킾이 좀 무섭죠...ㅋㅋ
2020-12-25 23:52:05
추천0
team87
네이버 카페는 안무서워요. 디시인사이드가 무서웠지
2020-12-26 01:01:05
추천0
꽐루
잘 기억 안나는데 쿠베라 스토리와 설정 좋다고해서 보다가 여기까지 오게 된걸로 기억남.
2020-12-26 00:10:37
추천0
team87
얼마나 오래전인겁니까...
2020-12-26 00:12:40
추천0
인형
님 첫 페이지에도 있...
2020-12-26 00:13:23
추천0
꽐루
군대 전역한 이후니까 대략 5~6년전?
2020-12-26 00:25:15
추천0
team87
오래되었네요
2020-12-26 01:00:44
추천0
Yama
원래 이런 커뮤활동 잘 안해서 쿠베라보는 8년동안 커뮤활동한적 없고 공카도 작년에 가입했음. 그러던중에 시간의 무게 에피가 진짜 ㅈㄴ쩌는데 이기분을 공유는 하고싶고 카페는 글쓰기 150자인가 ㅋ 그 규칙도 있어서 글쓰기도 싫고 보통 커뮤처럼 음슴체든 반말이든 좀 편하게 즐기고 싶던중에 쿠베라 구글링 돌리다가 쿠갤 먼저 알게됐음. 거기는 좀 날것이어서 눈팅만 간간히 하다가 츄잉존재 알게되서 바로 가입ㅋㅋㅋ 원래 1쪼렙인데 181화덕에 6레벨까지 렙업도 함... ㄱ
2020-12-26 00:15:49
추천0
인형
쿠갤 진짜 날고기같은 건 인정 ㅋㅋㅋㅋ
2020-12-26 00:17:30
추천0
[L:10/A:456]
광대승천
쿠베라 리뷰나 분석같은거 좋아하는데 공카는 좀 재미가 없고 디씨는 들어갔다가 글 보고 뛰쳐나왔고 여기에 왔음
메나타라카 생방으로 정주행 못한게 한
2020-12-26 00:34:50
추천0
인형
여기가 편안하긴 하죠. 이제 슬슬 추측글도 보고 싶다 ㅋㅋ
2020-12-26 00:37:11
추천0
[L:10/A:456]
광대승천
란크샤 등 걱정하지 말라고 추측글을 썼으나 이미지 못넣은건 가독성 창나서 아무도 댓글 안달더라 ㅋ
2020-12-26 00:53:20
추천0
team87
걱정하지 말라고 해도 걱정이되는게...
2020-12-26 01:00:30
추천0
파고필루스
과거병크 찾아보다가 알게 됨
네캎보다 가볍게 글쓰기나 아재개그 치기 좋아서 눌러앉음
2020-12-26 01:21:32
추천0
인형
아재개그........
2020-12-26 01:22:38
추천0
[L:45/A:372]
Yakshanawara
저는 네이버에 분석글같은거 검색하려고 쿠베라 ○○화 이런식으로 쳤는데 츄잉이 검색되서 들어왔어요ㅋㅋ 눈팅 좀 하다가 가입함
2020-12-26 02:34:49
추천0
인형
오 ㅋㅋㅋ 츄잉 분석글이 좋죠 ㅋㅋ
2020-12-26 11:09:43
추천0
[L:30/A:556]
엽전
뀨우 나오는 회차 검색하다가 알게댐
2020-12-26 08:45:27
추천0
인형
2020-12-26 11:09:54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쿠베라 게시판 투표 결과 모음 [6]
애기떡꼬치
2020-06-10 3 11164
정보공지
캐릭터 총정리 [22]
파고필루스
2020-05-10 13 22863
정보공지
▣ 단행본 카드 능력치 모음 [2]
qwerty
2019-01-26 6 20307
정보공지
7차 인기투표(쿠게ver) [15]
Daybreak♥
2016-04-17 0 17751
90795 일반  
1666
안녕난떡꼬치
2026-06-28 0 0
90794 일반  
1665 [2]
안녕난떡꼬치
2026-06-27 0 27
90793 일반  
스포 이제 매일 란은
꽐루
2026-06-27 0 32
90792 일반  
상웨가 라바나 분신으로 계약 가능하려나? [1]
카레곰
2026-06-27 0 44
90791 일반  
스포 카사크 코인 떠어어억상? [1]
꽐루
2026-06-26 0 71
90790 일반  
1664 [1]
안녕난떡꼬치
2026-06-26 0 54
90789 일반  
스포 혹시 가루다도
꽐루
2026-06-26 0 48
90788 일반  
1663 [1]
안녕난떡꼬치
2026-06-25 0 77
90787 일반  
스포 근데 4루나 저렇게 막나가는 새끼였나? [9]
EpRjffnr
2026-06-25 0 175
90786 일반  
'올해 안'으로는 끝납니다
나와라날개
2026-06-25 0 105
90785 일반  
스포 마성마법 선언은
꽐루
2026-06-25 0 106
90784 일반  
미르하 할매 인간다리가 있다는데 [3]
qwerty
2026-06-25 0 138
90783 일반  
만화가 다시 끝이 안 보이네
후라이팬
2026-06-25 0 90
90782 일반  
스포 인격이 5루나 원본이 아니라 그런건지 [1]
사나사나
2026-06-24 0 139
90781 스포  
의외로 도시가 망하진 않았군 [2]
qwerty
2026-06-24 0 117
90780 일반  
스포 다시 보니까 개웃기네ㅋㅋㅋ
사나사나
2026-06-24 0 84
90779 일반  
스포 레곰 근데 여성형 엄청 그리고 싶었나 봄ㅋㅋ [3]
안녕난떡꼬치
2026-06-24 0 157
90778 스포  
수르야가 행성전체는 못보는건가? [3]
qwerty
2026-06-24 0 112
90777 일반  
스포 1662 [2]
안녕난떡꼬치
2026-06-24 0 90
90776 스포  
스포 마루나 결말은 저건가 [6]
나와라날개
2026-06-24 0 171
90775 일반  
스포 삼파티가 옆에 있었으면 [1]
꽐루
2026-06-24 0 124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