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스포 이번챕터로 과연 마루나가 완전히 개과천선 했다고 볼수 있을까?
EpRjffnr | L:0/A:0
476/1,690
LV84 | Exp.28%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1 | 조회 604 | 작성일 2020-12-25 20:11:22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spo} 이번챕터로 과연 마루나가 완전히 개과천선 했다고 볼수 있을까?

마루나 납득 가냐는 글 보고 떠올라서 써봄

 

마루나 변화가 납득 가냐 하는데

 

감정 묘사가 적게 나와서 그렇지 이유는 납득감

 

애초에 란이랑 엮인 담에 인간에 대한 반감은 희미해짐. 그냥 친해지면 종족을 너머 간다르바 테오건 마냥 인간을 울타리 안에는 넣을수 있게됨.

 

게다가 이새키 애초에 긍지랑 엮어서, 빚지는걸 상당히 싫어함

 

 

그리고 태초 우주로 넘어와서

 

궁금증 때문에 태초인류 한태 접근함 -> 일방적인 베풂을 받음

 

이거때문에 마루나한탠 마음의 빚이 처음 생겼음

 

태초인류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도 생겼고

 

 

 

그리고 알다시피 랄타라 만나서 가루다족이 구인류 죽이는데 의문을 품음, 긍지로운게 맞는지에 대해 스스로 생각할정돈 됐음

 

그리고 구해준 금발이랑 엮여서

 

결국 태초인류랑 같이 살게 되고 같이 사는게 익숙해졌지

 

결국 친해져서 울타리 안에 넣은거고

 

동족만큼은 아니어도 그냥 죽어도 상관 없는 남이란 생각은 안하게 된정도라고 봄

 

 

 

근데 애초에 개과천선까진 아닌게

 

마루나 이전화에 나왔듯

 

동족과 저울에 올려서 죽이는걸 선택 직전까지 갔음

 

어차피 죽을거 자신의 손으로 좀더 일찍 죽여도 상관없다고

 

근데 이미 친해지고 동족만큼은 아니어도 울타리 안에 넣어서 찝찝해진거지 결국

 

거기에서 누가 뒤에 있을수 있다는걸 추측해 내서 제 3의 선택을 할수 있었던거고

 

이전에 동족 하프에 대한 자세나, 그보다 좀 더한 친밀감쯤은 온듯

 

 

 

그래서 메나카랑 대화도 자신에 죄에 대한 뉘우침은 아닐수 있다봄

 

아직 수단으로서의 살인도 반성이 필요한거까진 아니라고 봄

 

애초에 본인도 방금 전까지 하려했던게 그거고

 

반감은 간다르바가 보인 쾌락살인, 이유없이 적대하지 않는 상대에 대한 살인에 반감을 가진거고

 

이렇게 보면 본인이 전에 사가라랑 신쿠 밑에서 저지르던 살인은 목적을 위한 수단으로서의 살인이라

 

마루나 입장에서 이제는 좋게 볼수는 없지만, 뉘우치고 반성할만한 무언가도 아니라고 봄.

 

실제로 타티아가 마루나에게 살인을 말리는거에 대해 반대의 의견을 보였었음

 

 

 

메나카한태 말한 평생 죗값을 치르는걸로, 그것만으론 부족합니다도, 본인이 아닌

 

간다르바같은 쾌락살인, 적대하지 않는 상대에 대한 이유없는 살인에 대한 이야기가 아닐까 싶음

 

 

이 정도라면, 마루나 자신이 인간이랑 친해진것과 그걸 함부로 죽이는거에 대한 반감 정도로

 

그렇게 납득 안가는 수준까진 아니지 않을까 싶음

개추
|
추천
1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10/A:456]
광대승천
그래도 은근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더라
웬만한 무언마법사들보다 나아보임
2020-12-25 20:17:24
추천0
EpRjffnr
그건 맞음 ㅋㅋ
게다가 자기 목적과 그걸 위한 경로도 뚜렷하게 보고있는거 같고
2020-12-25 20:20:27
추천0
EpRjffnr
장족의 발전임 충분히
2020-12-25 20:20:59
추천0
Argeia
내가 보기에는 아직까진 간다르바랑 별 다를바 없다고 보는데.

간다르바는 삶의 의미를 찾기위해 인간을 택한거지만. 인간을 죽이지 않는건 쾌락에서 그걸 택하지 않을정도론 변한 수준이고. 자기가 지킬 대상이라는 울타리가 확장되지 않은정도. 개별대상수준에서 확장될랑 말랑 하는게 추바고.

마루나도 비슷함. 인간들이 죽어서 슬픈게 자기가 정들어서 슬픈건지 아니면 그 생판 상관도 없는 남도 생명은 똑같은데 그게 사라지는거 자체가 슬픈건지. 울타리가 엄청 커진걸수도 아니면 울타리가 사라지는걸수도 있는데. 아샤 상대하는 거보면 울타리 사라진건 아닌거 같고 그냥 자기 울타리가 커지는 과정정도.

울타리가 커지는거 자체는 추바랑 비슷함. 근데 필요에 의해 사람 죽이는걸 그만둘 정돈 아님.
2020-12-25 20:40:46
추천0
EpRjffnr
애초에 간다르바는 피해자들이 자길 이해해주길 바라는 시점에서 넘사임
남 시키면 괜찮다는 사고도 그렇고
2020-12-25 20:49:57
추천0
Argeia
그거랑 별개로 울타리가 넓어진다는 측면에서 말한거. 자기사람만 괜찮으면 된다가 추바랑 마루나였는데 추바는 그 울타리가 개개인 수준에서 늘어나고 그 외는 메나카가 싫어할까봐 처럼. 자기 울타리 내부인간이 싫어할까봐 수준이었는데 자기가 죄책감을 드문드문 느끼는 수준까진 간거.

마루나는 시작지점이 쾌락 살인이 아니었다뿐이지 성향은 유사함. 그런데 그 울타리가 많이 커진정도. 근데 지켜봐야함. 아샤보고 반응나온걸 보면 그게 의미있는 수준인지는 의문점이 있어서
2020-12-25 20:55:28
추천0
EpRjffnr
본문에 말했듯 하나는 목적을 위한 살인에 대한 부분은 부정 안하는게 맞는거 같고

거기다 아샤는 마루나 개인의 가치관과 위배되서 더 그런것도 있는거 같음

같은 피해자더라도 미르하에 대한 태도는 또 다를거 같음
2020-12-25 21:01:38
추천0
EpRjffnr
그리고 이미 랄타라랑 언쟁 벌이는 시점에서 간달보단 나은거 같은데
그때도 단순한 친밀한 인간을 지키기 위해서가 아니라 이유없이 죽이는 행동 자체에 의문을 가진거였으니
2020-12-25 21:06:13
추천0
[L:1/A:92]
김첨지
완전한 개과천선은 ㄴㄴ... 예전 마루나라면 간달이가 쾌락살인해도 어휴 저 애새키 심심한가보다ㅉㅉ이정도라면 지금은 간다르바의 쾌락살인을 비난하는 생각을 할 수 있는 정도?? ㄹㅇ생명이라고 생각하는 울타리가 넓어진 정도지
2020-12-25 23:01:41
추천0
보리보리쌀
현 인류는 몰라도 태초인류 한정으론 맞지
하프보다 나아진 수준이라는데 2부에서 마루나는 동족 하프가 죽어도 대의를위해 상관없다고 햇는데
태초인류 다 죽을떄 아프다고 언급하는데 비나타 회상할때 독백보면 적어도 울타리 수준은 절때아니지
2020-12-26 01:04:41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쿠베라 게시판 투표 결과 모음 [6]
애기떡꼬치
2020-06-10 3 11164
정보공지
캐릭터 총정리 [22]
파고필루스
2020-05-10 13 22863
정보공지
▣ 단행본 카드 능력치 모음 [2]
qwerty
2019-01-26 6 20307
정보공지
7차 인기투표(쿠게ver) [15]
Daybreak♥
2016-04-17 0 17751
90795 일반  
1666
안녕난떡꼬치
2026-06-28 0 0
90794 일반  
1665 [2]
안녕난떡꼬치
2026-06-27 0 27
90793 일반  
스포 이제 매일 란은
꽐루
2026-06-27 0 32
90792 일반  
상웨가 라바나 분신으로 계약 가능하려나? [1]
카레곰
2026-06-27 0 44
90791 일반  
스포 카사크 코인 떠어어억상? [1]
꽐루
2026-06-26 0 71
90790 일반  
1664 [1]
안녕난떡꼬치
2026-06-26 0 54
90789 일반  
스포 혹시 가루다도
꽐루
2026-06-26 0 48
90788 일반  
1663 [1]
안녕난떡꼬치
2026-06-25 0 77
90787 일반  
스포 근데 4루나 저렇게 막나가는 새끼였나? [9]
EpRjffnr
2026-06-25 0 175
90786 일반  
'올해 안'으로는 끝납니다
나와라날개
2026-06-25 0 105
90785 일반  
스포 마성마법 선언은
꽐루
2026-06-25 0 106
90784 일반  
미르하 할매 인간다리가 있다는데 [3]
qwerty
2026-06-25 0 138
90783 일반  
만화가 다시 끝이 안 보이네
후라이팬
2026-06-25 0 90
90782 일반  
스포 인격이 5루나 원본이 아니라 그런건지 [1]
사나사나
2026-06-24 0 139
90781 스포  
의외로 도시가 망하진 않았군 [2]
qwerty
2026-06-24 0 117
90780 일반  
스포 다시 보니까 개웃기네ㅋㅋㅋ
사나사나
2026-06-24 0 84
90779 일반  
스포 레곰 근데 여성형 엄청 그리고 싶었나 봄ㅋㅋ [3]
안녕난떡꼬치
2026-06-24 0 157
90778 스포  
수르야가 행성전체는 못보는건가? [3]
qwerty
2026-06-24 0 112
90777 일반  
스포 1662 [2]
안녕난떡꼬치
2026-06-24 0 90
90776 스포  
스포 마루나 결말은 저건가 [6]
나와라날개
2026-06-24 0 171
90775 일반  
스포 삼파티가 옆에 있었으면 [1]
꽐루
2026-06-24 0 124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