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스포 킨나라와 아이라바타, 용족과 태초 인류(장문)
team87 | L:0/A:0
61/450
LV22 | Exp.13%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837 | 작성일 2020-11-12 02:06:48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spo} 킨나라와 아이라바타, 용족과 태초 인류(장문)

 마지막에 결론이 있습니다.

닿지 못한 말을 보고서 항상 들었던 생각은 아이라바타가 외교적인 실책을 저질렀다는  생각이었어요. 간다르바와 대적하는 병기는 모든 수라를 죽일 정도의 위력을 가진다는 의미이고  다른 종족이 이 사실을 알면 당장 항의하거나 공격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니까요.

 이번화 나오기 전까지는 아이라바타가 어차피 부활하는 태초인류를 위해서 그렇게 까지 무리수를 두었는지에 대해서는

 그당시 우주는 무력의 균형이 쏠려 수라들의 일방적인 공격으로 인류의 울분이 쌓이는 상황이고, 아이라바타 생각에는 인류와 장기적으로 우주를 같이 살아가는 것을 고려하면 인류가 수라에게 끝없는 중오를 계속 가지면 끊임없이 전쟁이 일어날테니 지금이라도 인류에게 동등한 힘을 주어 수라들이 쉽게 건들지 못하게 만들고 더 좋은 미래를 만들고자 했던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러니까 아이라바타의 병기제작은 평화의 상징으로 작동하는 핵무기처럼 상호확증파괴 전략을 노림과 동시에 평화협정을 맺어 증오의 연쇄를 끊지는 못해도 더이상 이어지지않기 위한 노력으로 보이구요.

 

  그리고 태초시절 킨나라도 이 사상에 동의했을거라고 생각해요. 태초인류 멸망시킨 킨나라보고 그런 소리 하냐고 할 수도 있는데 일단 아이라바타와 킨나라가 친했다는 점, 아이라바타가 실험장을 급습할 킨나라보고 너 머리에 이상 생겼냐고 비꼬는 것에서 킨나라와 아이라바타는 태초인류 절멸 직전까지는 사이가 대놓고 틀어진 수준은 아니였다는 점, 그리고 킨나라도 타크사카보고 악명 더 높이지 말라는 등, 인간 여론과 죄업에 대해서 신경쓴다는 걸 보면 용들과 함께하던 시절 킨나라는 태초인류와 친선관계를 맺는 것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생각해도 될거라고 생각해요. 용들은 특히 시초신과의 협의로 얻어낸 하프용 생산에 인류가 필수적인 상환인데, 킨나라가 용들이 종족 수 불리겠다고 인간들 마구잡이로 데려가면서 생길 악명과, 폭발적인 하프생산으로 용들이 다른 종족에게 견제(마찬가지로 킨나라족과 브리트라족이 공식적인 동맹이 아니였다는 것도 견제받지 않기위해 발뺌할 구실은 만들어둔거라고 생각합니다. )받는 상황을 원하지 않았을 거라고 생각하기에 킨나라족이 태초인류와 용족 사이의 중재자 역할을 하기위해서라도 킨나라족이 둘 모두와 동맹 비슷한 형태라도 취해야 했을테니까요. 

 

 결국 아이라바타는 인간들을, 킨나라는 용들을 바라보고 있었지만 인류와의 동맹이라는 그들이 걷는 길은 같았을거라는 것이 제 결론입니다. 물론 용족 붕괴 이후에는 킨나라는 더 이상 저 길을 걸을 이유도 없어지고, 외교적 부담도 심해지니 손을 땔려고 하면서 자연스레 아이라바타와 반목하기 시작했을 테구요.

    이런 생각을 처음한건 킨나라가 최애캐여서 변호하려고 했던 생각 + 킨나라라는 캐릭터가 더파나와 닿지 못한 말에서 영 다르게 나온 것에 대한 나름의 근거를 찾아보기 위해서인데 킨나라가 스토리에서 중요캐릭터이고 아마 태초시대가 킨나라에게 있어서 가장 큰 분기일텐데 그냥 단순히 '착한 아이라바타와 착한척하는 킨나라 스토리'는 아닐거라는 생각으로 적어봤습니다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영원
자기자리를 벗어난 캐릭터들은 다 대가를 치뤘던데 아이라바타도 마찬가지였을까요? 태초인류와의 동맹이 성공적이었어도 배신당해 죽을 운명이었다거나
2020-11-12 02:10:27
추천0
team87
배신이 아니라 당장 대전쟁 일어나서 죽었을 것 같아요. 시초신이 신들까지 보내서 킨나라를 지원해준것이 인류가 수라를 멸할 힘을 얻으면 아마 모든 종족이 그대로 전쟁을 일으켜서 우주가 태초부터 심각하게 망가지는 가능성이 있었다고 봅니다. 아이라바타가 킨나라를 죽이면 나머지 수라왕이아이라바타 목을 꺾어버리겠다고 달려올걸요. 야크샤랑 브리트라도 좋게 보지는 않을테고요
2020-11-12 02:15:37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쿠베라 게시판 투표 결과 모음 [6]
애기떡꼬치
2020-06-10 3 11154
정보공지
캐릭터 총정리 [22]
파고필루스
2020-05-10 13 22856
정보공지
▣ 단행본 카드 능력치 모음 [2]
qwerty
2019-01-26 6 20300
정보공지
7차 인기투표(쿠게ver) [15]
Daybreak♥
2016-04-17 0 17742
90789 일반  
스포 혹시 가루다도
꽐루
2026-06-26 0 23
90788 일반  
1663 [1]
안녕난떡꼬치
2026-06-25 0 31
90787 일반  
스포 근데 4루나 저렇게 막나가는 새끼였나? [8]
EpRjffnr
2026-06-25 0 109
90786 일반  
'올해 안'으로는 끝납니다
나와라날개
2026-06-25 0 81
90785 일반  
스포 마성마법 선언은
꽐루
2026-06-25 0 87
90784 일반  
미르하 할매 인간다리가 있다는데 [3]
qwerty
2026-06-25 0 111
90783 일반  
만화가 다시 끝이 안 보이네
후라이팬
2026-06-25 0 64
90782 일반  
스포 인격이 5루나 원본이 아니라 그런건지 [1]
사나사나
2026-06-24 0 110
90781 스포  
의외로 도시가 망하진 않았군 [2]
qwerty
2026-06-24 0 82
90780 일반  
스포 다시 보니까 개웃기네ㅋㅋㅋ
사나사나
2026-06-24 0 64
90779 일반  
스포 레곰 근데 여성형 엄청 그리고 싶었나 봄ㅋㅋ [3]
안녕난떡꼬치
2026-06-24 0 108
90778 스포  
수르야가 행성전체는 못보는건가? [3]
qwerty
2026-06-24 0 78
90777 일반  
스포 1662 [2]
안녕난떡꼬치
2026-06-24 0 51
90776 스포  
스포 마루나 결말은 저건가 [6]
나와라날개
2026-06-24 0 126
90775 일반  
스포 삼파티가 옆에 있었으면 [1]
꽐루
2026-06-24 0 87
90774 일반  
라나 이러면 안 죽나? [4]
후라이팬
2026-06-24 0 112
90773 일반  
스포 4루나가 급하긴 급한가보다
사나사나
2026-06-24 0 72
90772 스포  
신계가 수라도보다 상위에 위치하는데 [1]
qwerty
2026-06-24 0 71
90771 스포  
스포 간달은 우주의 희망이 맞긴 한거냐 [2]
나와라날개
2026-06-24 0 91
90770 스포  
지금 4루나가 해야할 최선의 선택 [1]
qwerty
2026-06-24 0 70
90769 일반  
스포 유타에게는 육체의 단계를 정신의 단계가 [2]
사나사나
2026-06-24 0 76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