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태초인류의 소름돋는점은 너와나의경계 이딴게아님
| L:43/A:535
1,181/1,730
LV86 | Exp.68%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562 | 작성일 2020-11-04 23:53:00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태초인류의 소름돋는점은 너와나의경계 이딴게아님

저런 평화로운모습이 수억수조년간 지속되다보면 분명 미치는 사태가 벌어질걸 변화가 없거든 자신들의 유토피아에서 적도없고 차별도없고 능력우위에따른 경쟁도없고 발전이라는게 있었을까 심지어 태초인류는 기억 무한으로 계승되어서 망각이라는게 있나싶은데 끝이없다면 언젠가는 무너질거란말임 란처럼

수억년수조년수경년 동안 평화로운 인간계에서 행복하게살았습니다에서 이런 변화없는 생활이 영원할거라는 두려움과 소름끼치는 현실에 단체 집단 자살할지도모름 

예전에 이거관련 유토피아 엔딩얘기를 본적있는데 오늘거보고 생각남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10/A:456]
광대승천
그래도 초중반에는 연구 때문에 나름 시간 보낼수 있지 않을까
태릴 과학자 이후에도 생존했다면 좀 걱정스럽긴 한데
2020-11-04 23:53:52
추천0
[L:43/A:535]
연구도 수라들 나대니까 시작한거잖음 신수라가없는 저 상황이 영원히 이어질거라는 전망에서 씀
2020-11-04 23:54:53
추천0
갱생떡꼬치
그니까 괜히 저번에 칼리랑 손잡은 게 아닌 것 같음
태릴 있을 때야 간달같은 빡머갈이 인간한테 손대니 그들만의 평화라도 유지됐지만 외부 압력도 없고 뭣도 없으면 씹 뭔 맛으로 살아감
2020-11-05 01:45:36
추천0
[L:43/A:535]
ㄹㅇ ㅋㅋ
2020-11-04 23:58:15
추천0
[L:30/A:89]
리즈의희망
노놉 그건 겪어본 우리 입장에서야 미칠거라고 생각해요 저는.
아예 처음부터 인생의 끝까지 저런 식으로 살다보면 지루하다는 생각조차 안들지 않을까요? 진짜 무한한 시간을 저렇게 살아도, 현인류로서의 갈등적(?)인 상황을 1도 겪지 않는 이상 해탈에 가깝게 변해서 답답함조차 못 느낄 것 같아요.
2020-11-04 23:59:52
추천0
평범한아이
근데 구인류가 지구 인간하고 똑같은것도 아닐텐데 지구인이나 쿠베라 현인류처럼 무한한 시간에 고통을 느낄까요? 몸만 바뀌는거지 영혼파괴만 되지 않는다면 거의 평생을 산다고 말해도 괜찮을 존재들인데 고작 시간의 흐름에 고통을 느끼게 만들어지진 않았을것 같음
2020-11-05 00:06:06
추천0
[L:43/A:535]
저들도 인간이라면 변화에 민감할거라고봄
2020-11-05 00:06:51
추천0
평범한아이
근데 당장 브릴리스도 태초부터 살았는데 막 그것때문에 고통스러워하는 묘사는 없었잖음..
태초인류도 시간에 대한건 나스티카나 라크샤사같은 경향이 있을것 같음
2020-11-05 00:07:56
추천0
[L:43/A:535]
그땐 우주 초기여서 그렇고 나스티카도 지루해서 자살함 다른 시초신들도 우주 지날때마다 기억 흘려보내고 비슈누는 이전우주 기억 다가지고있어서 언젠간 미칠거라는데 시초신급이 이러면 태초인류도 시간단위 달라지면 미칠수밖에없음
2020-11-05 00:13:01
추천0
평범한아이
하긴 나스티카도 지루해서 자살하는 마당에 태초인류라고 그러지말라는 법이 없긴하네요
2020-11-05 00:23:21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쿠베라 게시판 투표 결과 모음 [6]
애기떡꼬치
2020-06-10 3 11153
정보공지
캐릭터 총정리 [22]
파고필루스
2020-05-10 13 22856
정보공지
▣ 단행본 카드 능력치 모음 [2]
qwerty
2019-01-26 6 20300
정보공지
7차 인기투표(쿠게ver) [15]
Daybreak♥
2016-04-17 0 17742
90789 일반  
스포 혹시 가루다도
꽐루
2026-06-26 0 5
90788 일반  
1663
안녕난떡꼬치
2026-06-25 0 20
90787 일반  
스포 근데 4루나 저렇게 막나가는 새끼였나? [7]
EpRjffnr
2026-06-25 0 83
90786 일반  
'올해 안'으로는 끝납니다
나와라날개
2026-06-25 0 74
90785 일반  
스포 마성마법 선언은
꽐루
2026-06-25 0 79
90784 일반  
미르하 할매 인간다리가 있다는데 [3]
qwerty
2026-06-25 0 102
90783 일반  
만화가 다시 끝이 안 보이네
후라이팬
2026-06-25 0 57
90782 일반  
스포 인격이 5루나 원본이 아니라 그런건지 [1]
사나사나
2026-06-24 0 99
90781 스포  
의외로 도시가 망하진 않았군 [2]
qwerty
2026-06-24 0 76
90780 일반  
스포 다시 보니까 개웃기네ㅋㅋㅋ
사나사나
2026-06-24 0 63
90779 일반  
스포 레곰 근데 여성형 엄청 그리고 싶었나 봄ㅋㅋ [3]
안녕난떡꼬치
2026-06-24 0 95
90778 스포  
수르야가 행성전체는 못보는건가? [3]
qwerty
2026-06-24 0 73
90777 일반  
스포 1662 [2]
안녕난떡꼬치
2026-06-24 0 51
90776 스포  
스포 마루나 결말은 저건가 [6]
나와라날개
2026-06-24 0 118
90775 일반  
스포 삼파티가 옆에 있었으면 [1]
꽐루
2026-06-24 0 81
90774 일반  
라나 이러면 안 죽나? [4]
후라이팬
2026-06-24 0 99
90773 일반  
스포 4루나가 급하긴 급한가보다
사나사나
2026-06-24 0 67
90772 스포  
신계가 수라도보다 상위에 위치하는데 [1]
qwerty
2026-06-24 0 68
90771 스포  
스포 간달은 우주의 희망이 맞긴 한거냐 [2]
나와라날개
2026-06-24 0 85
90770 스포  
지금 4루나가 해야할 최선의 선택 [1]
qwerty
2026-06-24 0 64
90769 일반  
스포 유타에게는 육체의 단계를 정신의 단계가 [2]
사나사나
2026-06-24 0 71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