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마루나 학살이 왜 까여야 함?
까먹지말자 | L:0/A:0
240/830
LV41 | Exp.28%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763 | 작성일 2020-10-17 00:41:27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루나 학살이 왜 까여야 함?

 동족의 명운이 달린 문제인데 공격 안하고 배기겠냐고 ㅋㅋ

 

 그리고 마루나는 학살한적없음.

 걍 적인 인간을 죽였을 뿐임. 심지어 재미로 죽인것도 아닌 어쩔 수없이 죽이는 거임.

 그걸 깐다? 그럼 우파니 죽인 사하도, 하급 수라들 죽이는 인간들도 까여야지.

 

 인간이 수라 죽이는건 ㄱㅊ고 수라가 인간 죽이는건 학살? 그건 걍 내로남불이고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EpRjffnr
이건 아닌듯
국경에서 분쟁생기는 이민족 잡은거랑
너네 국가 살길 찾아줄태니 다른나라 가서 국민들 싹 죽여라 하는거 듣는거 차인데?
2020-10-17 00:43:12
추천0
까먹지말자
그 이민족이 분쟁 생길지도 모르니 티베트해버리는게 쿠베라 인간들임
2020-10-17 00:44:35
추천0
EpRjffnr
? 그정도면 이미 윌라르브에 하급수라 남아있질 않겠지
오히려 고려 조선때 오랑케들 국경에 출몰하는데 가만있음?
2020-10-17 00:46:21
추천0
까먹지말자
행성 전체에 퍼진거니 못 죽이는게 맞죠. 보이는 족족 서로서로 선빵치는데 인간이고 수라고 죄인은 없다 봄
2020-10-17 00:49:29
추천0
EpRjffnr
근데 그건 하급수라와 그 행성 인간문제고 마루나는 전혀 다른 사정임
2020-10-17 00:50:49
추천0
까먹지말자
그건 상관없죠. 하급수라랑 상급수라가 서로 다른것도 아니고 같은 종족인데요. 지 손자뻘 될수도 있고요.

또 신들도 수라 학살하는데 굳이 수라측만 비판받아야 될까요?
2020-10-17 00:54:28
추천0
EpRjffnr
다른 종족이냐 아니냐 문제가 아님
행성에서 싸우는건 하급수라와 그 행성 인간들이 당사자였음
마루나가 이곳저곳 죽이고 다닌게 하급수라 죽음을 막고 수라들이 행성을 차지하기 위해서 죽이고 다닌게 아니라서 같은 얘기가 아니란거임
2020-10-17 00:57:16
추천0
까먹지말자
ㄴㄴ. 그건 그리 중요치 않다 봄. 하급수라들과 인간들 사이에서 해결해야 한다면 인간들은 신 소환하면 안 됨. 근데 소환하잖슴. 신이 인간들에 간섭하는만큼 상급수라들도 하급수라들 도와줘도 된다봄
2020-10-17 01:01:19
추천0
EpRjffnr
? 애초에 신은 인간이 그 목적으로 불러오는거고
그리고 하급수라만 막으려고 불러오는 경우도 별로 없음
2020-10-17 01:03:28
추천0
EpRjffnr
반대로 현생인류가 하급수라 잡으러 다니는건 생활 반경 내의 문제고
상급 수라들이 주로 사는곳에 토벌하러 갈일도 없음 공격 안오면
토벌이 가능하지도 않고
2020-10-17 01:04:40
추천0
EpRjffnr
신들도 수라도 쳐들어가서 하급수라 일방적으로 학살하는놈은 ㅁㅊ놈이지
정작 간달때 보면 인간 죽일때 보면 신경도 안썼고
수라들 행동이 부작용 나오니까 나서는 경우가 증가함
2020-10-17 01:07:31
추천0
까먹지말자
현생인류가 하급 수라들 선빵치는 경우도 많음. 애당초 죽음마법 연구랑 연습한다면서 아난타족, 아수라족 하급수라들 갈린것도 ㅍㅌ임. 즉 현생인류가 하급수라는 선빵쳐도 되는데 상급수라들은 안된다는게 말이 안된다는 거임
2020-10-17 01:07:31
추천0
까먹지말자
신들도 온갖 비겁한 수단으로 수라들 죽임. 수라들은 ㅁㅊ듯이 학살하고. 누가 옳고 그른건 이미 없음
2020-10-17 01:08:39
추천0
EpRjffnr
상급 수라가 나와서 국경전에 나서고 신 소환하고 국경분쟁 하는거면 ㅇㅈ 함
근데 괜히 셰스나 타티아가 마루나 행동에 주의를 준게 아님
국경 분쟁 목적도 아니고 사살 수도 차원이 달라짐
그거에 따른 영향도 더 커지고

일방적으로 수라 인간 적이다 우우 싸우는건 간다르바나 할 사고방식
2020-10-17 01:10:06
추천0
까먹지말자
수라랑 인간, 신들이 적인만큼 죽이는건 비판에서 자유로워야 된다봄. 서로 동맹일때 통수는 죄악이지만 같은팀도 아니면 굳이?


그리고 아수라족 고기도 판매하고 나스티카 사체도 아이템 취급인데 수라들에게만 엄격한 기준 작용해야 하는가는 의문임
2020-10-17 01:13:15
추천0
EpRjffnr
그냥 님이랑 저랑 사고 방식 자체가 다른거 같음
전 신들쪽에서도 우주 수명등 이유 없이 일방적으로 수라 학살하는것도 안좋게 봄
초기부터 무조건 이유없이 전쟁하는 사이도 아니었고
위에서 말한것처럼 간다르바가 경에 가깝게 죽이는데 손놓기도 한게 신임
게다가 님 말마냥 무슨 수라가 일방적으로 당하기만 하는 종족도 아님

님 방식대로 철저히 흑백논리에 죽여도 된다는 논리 현실로 옮뎌서 더 이어지면 딱 국력은 방어에 있는게 아니라 침략에 있다 이거밖에 더 나올까 싶음
2020-10-17 01:24:48
추천0
akfnsk
동족 명운이 달린 일이긴 한데 윗선에서 상명하복의 이유는 있음. 그래도 죽인 건 사실이고 그에대해 루나가 최소한 미안함이라도 가져야 하는데 아니어서 그런 것 같음. 아마 시간유학 돌아오고 나아지는 모습 나오지 않을까
2020-10-17 00:43:24
추천0
까먹지말자
인간들도 수라 죽이는거에 대해 미안함 안 느끼는데 굳이?
2020-10-17 00:45:17
추천0
akfnsk
그건 그렇긴 한데.. 듣고보니 그렇네? 상급수라들은 모르겠지만 하급수라들은 사냥당하는 경우도 많고.. 물론 걔네가 먼저 공격할때도 있지만
2020-10-17 00:49:13
추천0
[L:10/A:456]
광대승천
학살 실행범 자체는 어쩔수 없는 것도 있었다는 건 나름 여기 사람들도 이해하지 않았던가? 정확하게는 학살을 했는데 그 피해자 앞에서 다른 미안한 기색 없이 말하는게 까이는 걸껄? 그나마 5루나는 변화 가능성이 있어 보이니까 거기에 희망을 거는 사람들이 있는거지, 4루나가 리즈 앞에서 보인 행동은 말할것도 없고 5루나 또한 아샤한테 왜 아무 미안한 기색도 안보였는지는 의문을 가질만하다고 봄. 학살 실행도 아무리 시켜서 했다지만 비판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는 없으니까
2020-10-17 00:47:13
추천0
은월
학살을 한것도 결국 선택인데 그에 따른 책임도 져야죠
2020-10-17 05:04:23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쿠베라 게시판 투표 결과 모음 [6]
애기떡꼬치
2020-06-10 3 11144
정보공지
캐릭터 총정리 [22]
파고필루스
2020-05-10 13 22837
정보공지
▣ 단행본 카드 능력치 모음 [2]
qwerty
2019-01-26 6 20291
정보공지
7차 인기투표(쿠게ver) [15]
Daybreak♥
2016-04-17 0 17736
90753 일반  
1661
안녕난떡꼬치
2026-06-24 0 16
90752 일반  
부캐 소장 이만큼 남음 [3]
아난타
2026-06-23 0 43
90751 일반  
우르바시 후손 아닐까?
꽐루
2026-06-23 0 40
90750 일반  
1660
안녕난떡꼬치
2026-06-22 0 26
90749 일반  
스포 후라 얘 3단계때 필눈 쓴거 아님?
꽐루
2026-06-22 0 52
90748 일반  
1659
안녕난떡꼬치
2026-06-21 0 28
90747 일반  
스포 라일난타는
꽐루
2026-06-21 0 61
90746 일반  
1658
안녕난떡꼬치
2026-06-20 0 45
90745 일반  
이제 저런글은 작가홈에 올리기로 한건가 [1]
qwerty
2026-06-20 0 122
90744 일반  
뭔 일 있었음? [2]
아난타
2026-06-20 0 115
90743 일반  
1657 [2]
안녕난떡꼬치
2026-06-19 1 115
90742 일반  
1656 [1]
안녕난떡꼬치
2026-06-18 1 139
90741 일반  
오늘 글리젠 개쳐레전드네... [3]
안녕난떡꼬치
2026-06-18 0 190
90740 일반  
간달 후손 맞긴 한데 아웃오브안중
나와라날개
2026-06-18 0 127
90739 일반  
스포 결국 행동하는 방식의 차이가 문제인듯?
사나사나
2026-06-17 0 134
90738 일반  
야마 권속 간다르바 자식 밑에서 나온 라크샤사인듯 [2]
qwerty
2026-06-17 0 156
90737 일반  
스포 마루나도 뭔가 아는 눈치인가본데
사나사나
2026-06-17 0 128
90736 스포  
후라가 랴크샤사 고트인듯 [1]
후라이팬
2026-06-17 0 158
90735 스포  
근데 대놓고 사망플래그 꽂는 애들이 더 안죽음 [1]
qwerty
2026-06-17 0 135
90734 스포  
스포 일단 다음화에는 라나 안 죽음 [3]
나와라날개
2026-06-17 0 173
90733 스포  
마루나가 일을 키울거 같긴해
qwerty
2026-06-17 0 82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