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19금도 아니고 고작 BL언급으로 이렇게 예민해할거면 (2)
리즈의희망 | L:30/A:89
31/50
LV2 | Exp.62%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1,192 | 작성일 2020-10-12 00:48:29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19금도 아니고 고작 BL언급으로 이렇게 예민해할거면 (2)


제가 아무리 떠들어봤자 pc충이니, 트위터 출신 남장 여자라니 등등 온갖 사실과 다른 혐오를 일삼는 분들이 많으시길래 팩트를 놓고 갑니다. 

카레곰 작가님이 웹툰 쿠베라를 통해 말하고자 하는 커다란 주제 중의 하나는 '배려와 존중' 이라고 생각해왔습니다. 이 커뮤니티는 허락된 소수의 유저만 이용가능한 폐쇄적인 커뮤니티가 아니며, 그 누구라도 비판과 개선에 대한 타당한 의견을 묵살시킬 수 없습니다. 

 Pc충이니, 한남이니 한녀니 똥꼬충이니 하는 온갖 혐오표현들은 당사자가 풍자적인 의미로서 쓸 때만 허용됩니다.

 적어도 웹툰 쿠베라를 애정하는 독자라면, 이 웹툰 전체를 관통하는 중요한 가치를 잃지 않으시길 바라요. 이렇게까지 말씀드리는데도 만약 여전히 너네 커뮤(?)로 돌아가라느니, 남장여자라니 등등, 메시지가 아니라 메신저인 저를 욕하신다면, 당신은 우리가 매번 비판해온 인성 바닥난 캐릭터들과 다를 게 없는 셈입니다. 

개추
|
추천
0
신고
    
채이트
진작 차단안해서 눈테러당한 내 자신을 탓한다ㅅㅂ
2020-10-12 01:06:13
[추천7]
[신고]
[L:17/A:76]
루틸
그냥 지나가려 했는데..
님 지금 착각하시는게 여기 사람들 대부분 동성애 혐오하지도 않고 혐오표현 쓰지도 않고 소수자 배척 안하고 쿠베라에 대해 이야기하는데만 관심 많으신 분들입니다.
님글에 반대 박히고 반박댓글 많은 것도 bl/gl 혐오해서가 아니고 게시판 주제와 무관한 얘기로 갑분싸 만드셔서구요.
소수자를 배척하지 말자란 주장은 저도 동의하는데 이곳은 작품 얘기를 가볍게 하는 곳이지 진지한 토론 하는 곳이 아니에요. 계속 이 주제로 글쓰고 싶으시면 여기가 아니라 관련 커뮤로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2020-10-12 01:27:51
[추천6]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30/A:89]
리즈의희망
아 첨부한 사진은 작가님이 블로그에 쓰신 글의 일부입니다.
2020-10-12 00:48:55
추천0
po
? 왜 조용한 갤에 갑자기 장작불 넣음ㅋㅋ;;
분위기 좀 읽어 찐따야 모르면 ㄹㅇㅋㅋ만 치라고 ㄹㅇㅋㅋ
2020-10-12 01:08:59
추천2
옷장
또 왜 그러니
2020-10-12 01:04:33
추천0
채이트
진작 차단안해서 눈테러당한 내 자신을 탓한다ㅅㅂ
2020-10-12 01:06:13
추천7
[L:17/A:76]
루틸
그냥 지나가려 했는데..
님 지금 착각하시는게 여기 사람들 대부분 동성애 혐오하지도 않고 혐오표현 쓰지도 않고 소수자 배척 안하고 쿠베라에 대해 이야기하는데만 관심 많으신 분들입니다.
님글에 반대 박히고 반박댓글 많은 것도 bl/gl 혐오해서가 아니고 게시판 주제와 무관한 얘기로 갑분싸 만드셔서구요.
소수자를 배척하지 말자란 주장은 저도 동의하는데 이곳은 작품 얘기를 가볍게 하는 곳이지 진지한 토론 하는 곳이 아니에요. 계속 이 주제로 글쓰고 싶으시면 여기가 아니라 관련 커뮤로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2020-10-12 01:27:51
추천6
갱생떡꼬치
네 그렇군요
2020-10-12 01:36:48
추천0
[L:40/A:507]
켈리
전 글응 읽어보고 왔습니다. 논지 중 하나인 "19금 얘기도 하는데 BL 얘기가 뭐가 문제냐" 에 대해서는 저도 동의해요. 애초에 저는 둘 다 어느정도 수위만 지킨다면 문제될 거 없다는 입장이기도 하지만요.
하지만 BL을 싫어하는 사람을 호모포비아로 몰고 가는 건 동의할 수 없네요. 실제 동성애자 중에서도 BL 싫어하는 사람이 있어요. 이성애자라고 해서 모두가 로맨스를 좋아하는 건 아닌 것처럼. 그렇다면 그 사람들은 동성애자인 것과 동시에 호모포비아 인걸까요? 조금 더 둥글게 살기 위해서는 창작물과 실존하는 건 구분하시는 편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0-10-12 01:40:58
추천2
[L:29/A:565]
적성곰
아니... 비엘이 금지 대상이 아니니까
어머니한테 추천할 수 있어요?
아버지한테는요?
그런데 생판 얼굴도 모르는 남이 비엘을 좋아하네 싫어하네로 가지고 이렇게 인생을 낭비하고싶으십니까?

좋게좋게 경우를 따지자는 거죠 쿠게에는
비엘 좋아하는 문화가 없으니까 씨알도 안 먹히는게 당연한건데 어쩌라는건지 ....

이럴 바엔
남극 펭귄들한테 김치를 먹여보란 말이에요

그것도 님이 비엘을 연성하거나 써와서 투척한 것도 아니고
진짜 담론을 위한 담론으로 불씨만 지피시는걸 보면
님이 싫어하시는 그 '페미'들의 프로불편기질하고 뭐가 다른건지 모르겠네요 동족혐오인듯 ㅋ.
2020-10-12 02:11:53
추천0
NeelireeMAMBO
미안한데 님 진짜 무슨 말을 하고 싶은건지 모르겠음.......
2020-10-12 02:11:39
추천0
[L:29/A:565]
적성곰
'그 계절 '
2020-10-12 02:12:19
추천0
파고필루스
본인이 '생각하는' 주제가 배려와 존중이라더니 막판에는 그게 사실인마냥 전체를 관통하는 중요한 가치 어쩌구ㅋㅋㅋ
2020-10-12 02:15:21
추천0
만만만
ㅇㅇ 많이해라게이야 근데나는 게이들싫노
2020-10-12 11:26:55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쿠베라 게시판 투표 결과 모음 [6]
애기떡꼬치
2020-06-10 3 11137
정보공지
캐릭터 총정리 [22]
파고필루스
2020-05-10 13 22827
정보공지
▣ 단행본 카드 능력치 모음 [2]
qwerty
2019-01-26 6 20287
정보공지
7차 인기투표(쿠게ver) [15]
Daybreak♥
2016-04-17 0 17731
90750 일반  
1660
안녕난떡꼬치
2026-06-22 0 14
90749 일반  
스포 후라 얘 3단계때 필눈 쓴거 아님?
꽐루
2026-06-22 0 26
90748 일반  
1659
안녕난떡꼬치
2026-06-21 0 18
90747 일반  
스포 라일난타는
꽐루
2026-06-21 0 44
90746 일반  
1658
안녕난떡꼬치
2026-06-20 0 34
90745 일반  
이제 저런글은 작가홈에 올리기로 한건가 [1]
qwerty
2026-06-20 0 98
90744 일반  
뭔 일 있었음? [2]
아난타
2026-06-20 0 96
90743 일반  
1657 [2]
안녕난떡꼬치
2026-06-19 1 100
90742 일반  
1656 [1]
안녕난떡꼬치
2026-06-18 1 118
90741 일반  
오늘 글리젠 개쳐레전드네... [3]
안녕난떡꼬치
2026-06-18 0 169
90740 일반  
간달 후손 맞긴 한데 아웃오브안중
나와라날개
2026-06-18 0 119
90739 일반  
스포 결국 행동하는 방식의 차이가 문제인듯?
사나사나
2026-06-17 0 129
90738 일반  
야마 권속 간다르바 자식 밑에서 나온 라크샤사인듯 [2]
qwerty
2026-06-17 0 147
90737 일반  
스포 마루나도 뭔가 아는 눈치인가본데
사나사나
2026-06-17 0 122
90736 스포  
후라가 랴크샤사 고트인듯 [1]
후라이팬
2026-06-17 0 152
90735 스포  
근데 대놓고 사망플래그 꽂는 애들이 더 안죽음 [1]
qwerty
2026-06-17 0 128
90734 스포  
스포 일단 다음화에는 라나 안 죽음 [3]
나와라날개
2026-06-17 0 166
90733 스포  
마루나가 일을 키울거 같긴해
qwerty
2026-06-17 0 80
90732 일반  
스포 1655 [4]
안녕난떡꼬치
2026-06-17 0 109
90731 스포  
스포 마루나랑 란 둘이 쌈박질할거면 왜 우주의 희망 운운하냐고
나와라날개
2026-06-17 0 101
90730 스포  
마루나의 행동이 이해가 안된다 [7]
qwerty
2026-06-17 0 172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