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난 살인자 같은 중범죄자의 인권보호를 외치는 사람들은 자기 일이 아니라서 그러는 거 같음
카레곰 | L:0/A:0
945/1,250
LV62 | Exp.75%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1 | 조회 654 | 작성일 2020-10-06 16:47:00
[서브캐릭구경ON]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난 살인자 같은 중범죄자의 인권보호를 외치는 사람들은 자기 일이 아니라서 그러는 거 같음

막말로 아샤가 범죄 저지른 거 사하한테 너무 심하다. 범죄자라도 인권 보장해줘라 등의 의견 표한 애들을 아샤한테 칼 쥐어주고 같은 방에서 1달간 같이 지내면 인권 보장해주겠다 했을 때 거기에 들어가면서까지 인권 보호를 외치는 사람이 있을까?

난 가까운 사이나 아샤의 목적을 아는 사람이 아니면 절대로 그러지 않을거라고 생각함(가까운 사이는 얘가 그럴리가 없다고 할거고 목적 아는 사람은 내가 쿠베라도 아닌데 날 죽일 이유가 없으니 괜찮다고 할테니까)

범죄자 인권보호자들은 자기들의 인권을 침해당하지 않아서 그렇게 지껄이는 거뿐이지 정작 침해당할 상황에 처하면 가장 먼저 손절할듯

개추
|
추천
1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헤돈
당연히 인권은 사회적이고 보편적인 가치인데 사적 감정보단 이성적 사고에 의해 판단돼야 하는거 아닌가
2020-10-06 16:54:02
추천0
무능이
타인의 인권을 침해했고 또 앞으로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람의 인권을 사회가 보장해야 하는가는 생각해야 할 문제인 듯
2020-10-06 16:57:41
추천0
카레곰
그래서 법으로 처벌하는 건데 그 법이 범죄자한테 너무 가혹하다는 말을 범죄자 인권 주장하는 사람은 많이 주장하죠
2020-10-06 17:03:28
추천0
무능이
근데 형벌에 국민정서법이 어느 정도 반영은 돼야 한다고 보지만 정서하고 사적 감정은 엄연히 구분해야 하긴 함

+ 윌라르브는 시민 정서 자체가 지구보다도 심각한 것 같지만
2020-10-06 17:12:20
추천0
헤돈
뭐 법은 그 사회의 공감대가 어캐 형성되는가에 따른 문제라고 생각함. 중국같은데선 마약만 해도 댕강댕강이고 노르웨이같은데는 아무리 살인자라도 인권보장은 잘 해준다하니
2020-10-06 17:12:35
추천0
아들린
공감합니다. 아샤 재판때 아이리 같은 태도가 좀 특이한 케이스지 나머지는 살해당한 피해자의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이 아니니까 감형해주자는 의견을 표한것같아요.
(이런 세상 얼른 칼리님이 청소해야 하는데...)
2020-10-06 17:08:20
추천0
카레곰
만약 피해자가 지브릴 같은 사람이었으면 과실치사로 끝나지 않았을거라 생각함
피해자가 사회에 그리 큰 영향을 미치는 존재가 아니라서, 가해자보다 사회적 가치가 떨어져서, 내 주변 사람이 아니라서 고작 그런 이유로 감형을 주장하는 건 너무...
2020-10-06 17:14:20
추천0
[L:18/A:266]
내가죽였어
그 인권보호를 해주지 않으면 결과적으론 치안악화 전체적인 인권의식 약화가 필연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임...사형 시키지 않는 이상 범죄자가 사회로 나온후에 사회에 적응시키지 못하면 재범률은 결국 올라감 무기징역은 걔네 먹여살리는것도 다 돈이고...
또 그런거 무시하고 인권 개조까 하면 살인자 강간범 등으로로 시작해서 그후엔 모든 경범죄자 그후엔 범법자가 아닌 도덕적이지 못한 사람들을 향한 사적제재가 판치게 되고 억울한 사람은 늘어나고 사회는 지금보다 더 개판이 날것이란걸 우린 역사를 통해 배웠기에 인권을 보장해주는거임 범죄자가 좋아서가 아니라 인권의식이 개판나면 그후에 벌어질 일들을 이미 겪었기에 인권을 보장해주는 거임
2020-10-06 19:29:43
추천1
MSG
솔까 사람을 스물아홉명이나 죽인걸 과실치사로 인정해주는것자체가 이상함
그정도면 실전마법능력이 시험때와 같은지 의문이 생기던지
이제껏 그런케이스가 없었다면 고의성이 있다고 봐야하는데
고위 ㅈ법사들을 어떻게 구워삶았길래 사하평판이 나빠질정도로 옹호론이 일었는지ㅋㅋㅋ
2020-10-06 20:17:40
추천0
카레곰
그리고 자수한 것도 아니고 튄 거자늠...;;
각각 다른 사건으로 죽인 건데 자수 안 하고 튄 시점에서 과실치사라는 건 이상함
2020-10-06 20:38:07
추천0
EpRjffnr
윌라르브에도 샤빠가 있었나봄
2020-10-06 21:40:42
추천0
MSG
맞네 죽이고 튀었는데 왜 과실치산데ㅋㅋㅋㅋ 뺑소니지ㅋㅋㅋ
2020-10-06 22:45:03
추천0
MSG
제 4의 벽이 버티고 있는데도 빠가 생기는데 안생기는게 이상하긴하다ㅋㅋㅋ
2020-10-06 22:46:16
추천0
EpRjffnr
다른면에서 말하면 밑에 단 댓글처럼 마법사 사회에서 사하는 자기들 뇌물수수를 방해하는 짜증나는 존재였을테고 아샤는 그 사하의 대항마 위치였으니 아샤를 밀어준것도 있을듯
2020-10-07 00:19:39
추천0
EpRjffnr
댓글들이 상식적으로 할말 다 해서 더 말할 필요가 없네 ㅋㅋㅋ

만화의 아샤는 단순 인권 문제가 아닐거임
아샤가 이것저것 판을 깔아뒀겠지

그리고 애초에 사하가 하는건 뭐든 반대했을거임 자기들 장물 받아먹는거 막으려 하고 있었고 아샤는 그 사하의 대항마 카드였을테니
2020-10-06 21:49:51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쿠베라 게시판 투표 결과 모음 [6]
애기떡꼬치
2020-06-10 3 11137
정보공지
캐릭터 총정리 [22]
파고필루스
2020-05-10 13 22826
정보공지
▣ 단행본 카드 능력치 모음 [2]
qwerty
2019-01-26 6 20287
정보공지
7차 인기투표(쿠게ver) [15]
Daybreak♥
2016-04-17 0 17729
90750 일반  
1660
안녕난떡꼬치
2026-06-22 0 10
90749 일반  
스포 후라 얘 3단계때 필눈 쓴거 아님?
꽐루
2026-06-22 0 15
90748 일반  
1659
안녕난떡꼬치
2026-06-21 0 17
90747 일반  
스포 라일난타는
꽐루
2026-06-21 0 37
90746 일반  
1658
안녕난떡꼬치
2026-06-20 0 34
90745 일반  
이제 저런글은 작가홈에 올리기로 한건가 [1]
qwerty
2026-06-20 0 89
90744 일반  
뭔 일 있었음? [2]
아난타
2026-06-20 0 92
90743 일반  
1657 [2]
안녕난떡꼬치
2026-06-19 1 95
90742 일반  
1656 [1]
안녕난떡꼬치
2026-06-18 1 115
90741 일반  
오늘 글리젠 개쳐레전드네... [3]
안녕난떡꼬치
2026-06-18 0 161
90740 일반  
간달 후손 맞긴 한데 아웃오브안중
나와라날개
2026-06-18 0 118
90739 일반  
스포 결국 행동하는 방식의 차이가 문제인듯?
사나사나
2026-06-17 0 128
90738 일반  
야마 권속 간다르바 자식 밑에서 나온 라크샤사인듯 [2]
qwerty
2026-06-17 0 147
90737 일반  
스포 마루나도 뭔가 아는 눈치인가본데
사나사나
2026-06-17 0 118
90736 스포  
후라가 랴크샤사 고트인듯 [1]
후라이팬
2026-06-17 0 152
90735 스포  
근데 대놓고 사망플래그 꽂는 애들이 더 안죽음 [1]
qwerty
2026-06-17 0 128
90734 스포  
스포 일단 다음화에는 라나 안 죽음 [3]
나와라날개
2026-06-17 0 162
90733 스포  
마루나가 일을 키울거 같긴해
qwerty
2026-06-17 0 80
90732 일반  
스포 1655 [4]
안녕난떡꼬치
2026-06-17 0 109
90731 스포  
스포 마루나랑 란 둘이 쌈박질할거면 왜 우주의 희망 운운하냐고
나와라날개
2026-06-17 0 101
90730 스포  
마루나의 행동이 이해가 안된다 [7]
qwerty
2026-06-17 0 172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