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조연정돈 반갈죽 할정돈 되야 긴장감이 나는건 맞음
EpRjffnr | L:0/A:0
1,548/1,590
LV79 | Exp.97%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1 | 조회 541 | 작성일 2020-09-29 16:41:08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연정돈 반갈죽 할정돈 되야 긴장감이 나는건 맞음

아 이거 예전에 했던말인데 ㅋㅋㅋㅋ

 

이제 수라도 가서 잊혀졌지만

 

현대 기반의 일상물이나 로맨스물도 아니고

 

전투 기반의 판타지에 멸망으로 가는 중인데 조연중 죽은 사람이 거의 없는건 좀 심각한거 맞다

 

적어도 사가라 날뛰고 타라카족 날뛴 시점에서

 

사하만큼은 아니더라도 와 얘가 죽네 하는 죽음이 몇은 나왔어야함

개추
|
추천
1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11/A:16]
루틸
이러다 결말쯤에 우수수 죽어나가는거 아니야
2020-09-29 16:42:06
추천0
EpRjffnr
그러면 난잡해보임
위기때 좀 죽여야지 위기감이 들지
결말에 몰아죽이면 아 결말이라고 정리하네 느낌밖에 안듬
2020-09-29 16:43:05
추천0
[L:11/A:16]
루틸
ㅇㅇㅇㅇ 그래서 이런 루트는 아니었으면 좋겠음
2020-09-29 16:44:56
추천0
후라이팬
ㅇㅈ 핀가라 살아있는거 보니까 진짜 벙찌더라
2020-09-29 16:44:11
추천0
[L:57/A:471]
덕질안해요
쿠베라캐들은 일단 이름나오고 현시점에 등장하면 거의 안죽긴함 (반대로 이름 안나오면 사망플래그, 과거회상에만 나와도 사망플래그)
하다못해 소년물인 나루토 드래곤볼도 이쯤왔으면 꽤 죽었을 때인데 쿠베라에서 네임드사망캐는 사하 메나카 카드루 정도밖에 생각안나는듯

반대로 너무 죽어서 긴장감없어진 작품은 나이트런........ 괜찮은 캐 나와도 곧 죽을걸 알고 애정안줌. 처참하게 죽어도 충격노뎀ㅋㅋㅋㅋ
2020-09-29 16:47:25
추천0
EpRjffnr
ㅋㅋㅋㅋ 나런은 심한가보네 진짜
근데 최소한 소년물보단 더 죽였으면 좋겠음
그래야 비극성도 두드러지지
모든 서사를 못마친 인물이 죽는단 생각이 들어야 더 비극적이기도 함
2020-09-29 16:48:40
추천0
[L:57/A:471]
덕질안해요
나이트런이라면 마루나가 아샤 타티아 시에라 싹다죽이는 전개도 10가능
2020-09-29 16:51:16
추천0
EpRjffnr
그만큼은 아니어도 사가라 일행이 인간측 마법사/투사 네임드 몇명은 죽였어야 했고

마루나가 사가라쪽 적어도 한둘은 죽였어야함
2020-09-29 16:52:17
추천0
EpRjffnr
카드루 메나카만 죽인것도 에바임
메나카는 살아있다고 하기도 뭐했었고
카드루는 완전 뉴페이스

적어도 올드페이스 한둘은 같이 죽어야했음
2020-09-29 16:53:20
추천0
[L:57/A:471]
덕질안해요
ㅇㅇ그래서 전 이번단행본에 죽은단역들 이름나온거보고 꽤나 아쉬웠음
그런 캐들도 적당히 보여주고 죽였으면 사가라일행의 잔혹성이나 인간의 비극성이 더해졌을텐데
아 그리고 간다르바 수라화해서 칼리블룸 하층 수몰되면서 죽어나가는 사람들도 좀 나오지 그거 안나온것도 엄청 아쉬움. 그런거 좀 나왔으면 테오부활후에 간달테오 방해하냐며 엘윈욕하던 사람들 반으로 줄었을텐데
2020-09-29 16:56:05
추천0
EpRjffnr
ㄹㅇ 죽일거면 좀 보여주고 죽이고
기왕이면 알려진 인물중에 좀 죽어야함

예를들어 아깝긴 해도 나름 주목받은 파르가 간다르바 때문에 죽었다? 인물들 행동이 훨씬 몰입감이 생김

이게 뭔지 붕 뜬수준이 되버림
2020-09-29 16:57:07
추천0
VIOL
사실 메나카 소멸되긴 했는데
그냥 스르륵하고 사라진 느낌이라 별로 죽은거 같지 않음 ㅋㅋ
2020-09-29 17:26:26
추천0
EpRjffnr
ㄹㅇ 애초에 제대로 살아있다고 하기도 뭐한 인물이었고
카드루는 등장한지 얼마 안되서 뒤진거라 별 감흥도 없고
2020-09-29 16:49:17
추천0
후라이팬
ㅇㄱㄹㅇ 별 감흥이 안듬
2020-09-29 16:50:04
추천0
[L:10/A:456]
광대승천
어시를 일찍 들이는 등 한 화 분량을 일찍 늘일 수 있었다면 반갈죽 당하는 조연 스토리도 넣을 수 있지 않았을까...?
2020-09-29 16:48:57
추천0
EpRjffnr
ㄴㄴ 모든 서사를 다 토해낼 필요 없이 죽어야함
이야기가 남은채로 죽는것도 스토리의 비극성을 더해줌
아니 곳 멸망할 위기라며 ㅋㅋㅋ
2020-09-29 16:50:07
추천0
[L:10/A:456]
광대승천
아아 약간 표현을 잘못했나보네
이야기 분산될까봐 삭제한 이야기들도 있다는데 조연들 이야기 남는채로 죽이는 거 하지 말라는 게 아니라 분량이 길었다면 매력적인 캐릭터인 거 같은데 할 정도의 소개를 할 수도 있지 않았을까 싶은 거지 그 다음에 슥삭 하면 되고
2020-09-29 17:01:11
추천0
EpRjffnr
아 죽이는 캐릭터에 좀더 조명을 해줄순 있었을듯
근데 그냥 올드페이스 캐릭터는 서사를 다 끝마치고 죽일생각인거 같아서 어시 유무랑 관련 없을듯
그러면 안되는데 어떻게든 서사 다 하고 죽이려는거 같음
2020-09-29 17:08:21
추천0
TTRU
ㄹㅇ 카드루는 찬드라떡상에 가려지고 메나카는 원래 죽은애였어서 ㅂㄹ고 당연히 죽었을거같던 핀가라도 살아있고 ㅋㅋ 좀 이름있고 독자들이 오래봐온 애들도 죽어야함
2020-09-29 16:52:45
추천0
EpRjffnr
ㅇㅇ ㄹㅇ루 카드루는 그냥 찬드라 떡상용수준임 완전 뉴페이스기도 해서

적어도 핀가라랑 클로체/클로페 둘중 하나 뒤지고

인간측도 루체까진 아니더라도 가까운 올드페이스 마법사/투사 두서넛은 죽어야했음
2020-09-29 16:55:34
추천0
마휘핑
핀가라 죽을 것처럼 묘사했는데 살아있어서 확 식음.
2020-09-29 17:16:55
추천0
EpRjffnr
ㄹㅇ 에바임
2020-09-29 17:17:41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쿠베라 게시판 투표 결과 모음 [6]
애기떡꼬치
2020-06-10 3 11137
정보공지
캐릭터 총정리 [22]
파고필루스
2020-05-10 13 22825
정보공지
▣ 단행본 카드 능력치 모음 [2]
qwerty
2019-01-26 6 20285
정보공지
7차 인기투표(쿠게ver) [15]
Daybreak♥
2016-04-17 0 17728
90750 일반  
1660
안녕난떡꼬치
2026-06-22 0 6
90749 일반  
스포 후라 얘 3단계때 필눈 쓴거 아님?
꽐루
2026-06-22 0 8
90748 일반  
1659
안녕난떡꼬치
2026-06-21 0 13
90747 일반  
스포 라일난타는
꽐루
2026-06-21 0 33
90746 일반  
1658
안녕난떡꼬치
2026-06-20 0 32
90745 일반  
이제 저런글은 작가홈에 올리기로 한건가 [1]
qwerty
2026-06-20 0 86
90744 일반  
뭔 일 있었음? [2]
아난타
2026-06-20 0 88
90743 일반  
1657 [2]
안녕난떡꼬치
2026-06-19 1 94
90742 일반  
1656 [1]
안녕난떡꼬치
2026-06-18 1 114
90741 일반  
오늘 글리젠 개쳐레전드네... [3]
안녕난떡꼬치
2026-06-18 0 159
90740 일반  
간달 후손 맞긴 한데 아웃오브안중
나와라날개
2026-06-18 0 115
90739 일반  
스포 결국 행동하는 방식의 차이가 문제인듯?
사나사나
2026-06-17 0 124
90738 일반  
야마 권속 간다르바 자식 밑에서 나온 라크샤사인듯 [2]
qwerty
2026-06-17 0 141
90737 일반  
스포 마루나도 뭔가 아는 눈치인가본데
사나사나
2026-06-17 0 115
90736 스포  
후라가 랴크샤사 고트인듯 [1]
후라이팬
2026-06-17 0 150
90735 스포  
근데 대놓고 사망플래그 꽂는 애들이 더 안죽음 [1]
qwerty
2026-06-17 0 125
90734 스포  
스포 일단 다음화에는 라나 안 죽음 [3]
나와라날개
2026-06-17 0 160
90733 스포  
마루나가 일을 키울거 같긴해
qwerty
2026-06-17 0 77
90732 일반  
스포 1655 [4]
안녕난떡꼬치
2026-06-17 0 107
90731 스포  
스포 마루나랑 란 둘이 쌈박질할거면 왜 우주의 희망 운운하냐고
나와라날개
2026-06-17 0 98
90730 스포  
마루나의 행동이 이해가 안된다 [7]
qwerty
2026-06-17 0 171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