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어던 설정을 이해 못 하는 유저들 많네... 쉽게 설명 해줄께
리바이어던은 가주들이 탑에 들어오기 전에
탑에 군림하던 왕이었음
무한한 힘을 가지고 있으며,
탑 밖에서 온 자들조차도 무시할 수준이었음 (이 때까지는 불로불사는 아니었던 듯함)
그러나..... 새로운 시대가 열리듯, 10가주가 탑에 들어왔음, 내가 봤을 때 이 10 가주 전체가 다 같이 힘을 합쳐서
교만한 왕을 무찌른 것으로 보여짐... (즉 힘을 합쳐 다굴이 한 거임) ㅡ 물론 이 부분은 추측일 뿐으로, 확정은 아니지만... 여태까지의 이야기상으로....
특히 감금당한 이후에 찾아온 트라이메라이로부터 사육당하고
그런 트라이메라이를 증오함
한편 트라이메라이가 먹게 한 감정의 오물(증오 덩어리 등) 을 먹고 성장했기에,
그 증오의 감정(다른 이가 트라이메라이를 증오하는 마음) 이 존재하는 한, 그 감정을 먹고 불로불사의 경지에 이름
ㅡ 이렇게 새로운 괴물이 탄생하였음, 그렇기에 트라이메라이로부터 새롭게 태어났다고 표현하는 듯함
(마치 불사조가 불이 있으면 다시 타오르는 것과 똑같음) 트라이메라이를 증오하는 마음으로부터 새롭게 다시 태어나면서(이질적인 존재로 변형 됨), 가주들과 대적 가능한 악의 갑주를 가지게 되었음
또한 그 새롭게 탄생한 자신의 존재를 리바이어던으로 칭함 (기존에 본래 자신은 리바이어던 이라기 보다는.... 그냥 교만한 왕이었던 듯함)
ㅇㅇ.... 이해 못 하는 유저들도 있는 듯해 좀 정리해서 써봤음







추천

트로이메라이로부터 새롭게 이질적으로 변화한 것으로 선천적이 아닌 후천적으로 태어났다는 소리야 ㅜㅜㅜㅜ
다시 좀 읽어서 보자.... 후우....
애초에 트로이메라이로부터 태어났으면, 모든 것을 무시하고 무든 것 위에 군림하는 교만한 왕이었다는 설정에 모순이 있자너....
ㄹㅇ.... 후우;;;;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