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현실에서 이러면 어케될까 라는 생각
별을향하여 | L:0/A:0
910/1,670
LV83 | Exp.54%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1,228 | 작성일 2025-11-15 22:29:47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이러면 어케될까 라는 생각




이 세계관에서 게임머니 14억 골드면 현실돈으로도 14억임.(환전가능)

 

근데 그걸 운영진도 아니고 게임 내 인공지능 NPC가 전부 털어감ㅋㅋㅋ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35/A:47]
바사삭
당연하지만 현실에서 저러면 게임사가 물어주는 엔딩날 확률이 높지
2025-11-15 22:43:34
추천0
헬린이
그넫 현실에서도 저런 역대급 사기에는 저정도 처벌이 들어가지 않나?

저 친구 사기 진짜 크게 쳤던걸로 기억
2025-11-15 22:59:20
추천0
치즈스츠
저지랄나면 논란 정도가 아니라 대규모 시위도 날거 같은데?

당장 메이플도 아이템 가치 떨어지거나 메소 가치 지랄나면 시위하는데

기억하기론 거의 전국민이 하는 지상 최대의 게임인데다가 실제 게임 돈이 현실의 돈이랑 같은데 고작 npc따위가 정식도 아니라 불법으로 유저 돈을 털어간 경우라며

주인공이 아이템 빌려주고 몇억식 버는거 보면 게임 경제가 현실 경제하고 강하게 묶여있는걸로 보이는데 이러한 판에서 ‘회사’가 유저 돈을 털어갔다고 해석될 여지도 존재함

대채 어떤 정상적인 사람이 은행이 자기 계좌에서 돈 얼어가는데 돈을 맡기겠음
이거랑 똑같이 많은 자금을 가진 유저나 일반 유저나 전부다 회사에 대한 신뢰가 박살날거고

게다가 14억 모은 놈이 그냥 일빈 유저는 아닐테고 방송을 안하더라도 유명할텐데 여기다가 지가 나와서 여론에다가 호소하면

진짜 저 게임사가 한순간에 망할 수도 있다고 봄
2025-11-16 00:07:34
추천1
별을향하여
NPC가 한순간 14억을 털어가긴 했지만
저 14억도 정당하게 번돈은 아냐ㅋㅋ

현실로치면 중고나라 사기같은 느낌으로 번거긴 함


근데 그거랑 상관없이 조치를 할거면 회사 측에서 정식으로 공개적으로 해야지
NPC가 한방에 털어간게 누가봐도 비정상적이긴 하니까
2025-11-16 00:44:50
추천0
[L:39/A:394]
엑스트라
정당하게 번돈은 아니라하니... 게임사가 언플 잘하면 그냥 쟤만 돈털리는거로 끝날지도?
2025-11-16 12:15:44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이 게시판은 활동레벨 10 이상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내 레벨: 비회원)
게시판 활동(글쓰기, 댓글)으로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사이트 규칙 안내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6월 브리미어 리그 공지사항 [1]
바사삭
2026-05-30 1 402
클론을 알아보는 방법중 하나에 대한 정보글 [5]
진소청
2026-05-04 7 1012
레벨 제한이 생기게 된 과정 [27]
GOHKJNMC
2026-04-06 5 1400
명전 토론글 [20]
진소청
2025-12-30 4 1444
브게 비공식 천체권표 [8]
폴링다무코
2025-11-20 0 2450
정보공지 7개 더보기 ▼ [내공지설정: 로그인후설정가능]
5175
스케일에 따른 이능 저항 여부는 어케되는거임
나의영웅오티
2026-06-27 0 48
5174
김부장>김기태 이지훈 이도규 될 판이네요.
인간맨
2026-06-27 0 68
5173
페엑 코믹스로 다시보는데
솔플
2026-06-27 0 44
5172
벤 10 이것저것 [3]
조우텐치
2026-06-27 0 95
5171
북한군 입대 제대하면 1조원 지급해 주면 [2]
짜장면
2026-06-27 0 78
5170
담달 뭐해야 할라나 [2]
바사삭
2026-06-27 0 64
5169
한국 탈락 이유.jpg
호티우스
2026-06-27 0 87
5168
한국축구 탈락이 맞다 차라리
마지막시간
2026-06-27 0 47
5167
우주권 명전하자 [13]
나의영웅오티
2026-06-27 0 142
5166
0세대 에피 끝나면 부장이 훈태잡 보여주나 ?
짜장면
2026-06-27 0 60
5165
록맨ZXA 라이브메탈 ← 확실하게 엑스&제로보다 약한듯 [3]
MODE사이타마
2026-06-27 0 86
5164
와 얘네 이걸 올라가네 [9]
나의영웅오티
2026-06-27 0 231
5163
김부장 근황
인간맨
2026-06-27 0 101
5162
경기는 시작하긴 했는데 [3]
바사삭
2026-06-27 0 104
5161
파인 디자인
비스트
2026-06-27 1 107
5160
드래곤볼 다이마 감상평 [5]
호티우스
2026-06-27 0 186
5159
현실에서 피로스의 승리면 그게 이기는 거노
짜장면
2026-06-26 0 88
5158
빠따 든 사람 4명이 고릴라를 못 잡는다고? [2]
다시뛰어올라
2026-06-26 0 188
5157
[요청글] 외지주 0세대 티어표 [6]
에스파
2026-06-26 0 224
5156
콜팝 vs 뼈치킨 [2]
유탸
2026-06-26 0 112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