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무한우주권 기준에 대한 이야기
진소청 | L:52/A:539
1,146/1,250
LV62 | Exp.91%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2 | 조회 1,381 | 작성일 2025-11-12 19:46:50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한우주권 기준에 대한 이야기

투표를 통해 가무한/실무한 제도가 폐지가 됬는데, 그렇다고 아무 조치 없이 놔두면 드래곤볼 무한우주권 같은 사태가 다시 벌어지므로,

 

1. 세계의 규모가 단일우주 를 포함하는 규모여야 합니다.

 

2. 반위업이 없어야 합니다. (반위업이 없는쪽도,있는쪽도 설정에 모순이 있는경우 key를 나눕니다.)

 

3. 무한히 발산하는 식의 표현이 된 세계를  파괴하는건 일반적으로는 우주권 2티어로 취급됩니다. 발산이나 확장이 무한한것이지, 크기가 무한한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라는 안전장치 정돈 만들어놔야할듯.

3가지 외에 추가로 얘기하고픈 기준이나 예외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이야기좀.

개추
|
추천
2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별을향하여
2. 반위업이 없어야 합니다. (반위업이 없는쪽도,있는쪽도 설정에 모순이 있는경우 key를 나눕니다.)

루파스 오열
2025-11-12 19:51:20
추천0
나의영웅오딘
대서목록
2025-11-12 23:16:51
추천0
별을향하여
2025-11-12 23:23:18
추천0
나의영웅오딘
화자의 심정을 헤아리는 문제 다 틀리겠노
2025-11-12 23:29:29
추천3
별을향하여
야…
2025-11-13 06:59:08
추천0
무풍기랑
뭐 이정도는 있어야지
2025-11-12 23:40:45
추천1
미나토아쿠아
1이랑 2조건 차이가 너무 큰데
단일이 아니라 최소한 무수이상을 포함해야하는게 맞지않나싶음
2025-11-13 10:58:33
추천0
만물유전
무한한 공간의 경우는 무수한 우주들 보다도 무수히 거대하다 이 조건도 빡세다는 의견이 있을 수 있어서

최소한 적어도 단일우주 따위 보다는 무수히 거대하고
작중표현, 작가의 의도 등의 추가적인 설정과 반위업 등의
맥락을 추가로 고려해서 심사하겠다. 이렇게 보면은 될거 같네요

무수한 우주들을 내포하며 이것들 보다도 훨씬 더 크고
무한하다고 언급된 레사의 외부세계 같은 경우는 근거가
확실해서 굳이 작가의 의도나 세부설정까지 하나씩 뜯어볼 필요는 없을거고

무한하다는 언급이 됬지만 직접적으로 내부에 포함하는
우주들의 규모나 개수에 대해서 명시된게 부족하면

세부설정, 작가의 의도, 반위업 등을 골고루 따지게 되겠죠
2025-11-13 15:36:14
추천0
미나토아쿠아
https://www.chuing.net/zboard/zboard.php?id=mvs1&page=1&db_sel=&r_type=&num=&divpage=1&best=&sn=off&ss=on&sc=on&keyword=%EC%95%A8%EB%A6%AC%EC%8A%A4&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557

본문의 케이스를 나누자는 경우입니다.
두 쪽 모두 타당하고 세부 의도나 사정을 따져보면 무한을 의도한게 맞는데 이 경우는 그럼 어떻게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2025-11-13 15:44:41
추천0
만물유전
저도 해당 글을 봤는데 key를 나누는게 가장 적절한거 같네요
2025-11-13 21:52:27
추천0
미나토아쿠아
예아
2025-11-14 15:40:34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이 게시판은 활동레벨 10 이상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내 레벨: 비회원)
게시판 활동(글쓰기, 댓글)으로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사이트 규칙 안내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6월 브리미어 리그 공지사항 [1]
바사삭
2026-05-30 1 403
클론을 알아보는 방법중 하나에 대한 정보글 [5]
진소청
2026-05-04 7 1013
레벨 제한이 생기게 된 과정 [27]
GOHKJNMC
2026-04-06 5 1401
명전 토론글 [20]
진소청
2025-12-30 4 1445
브게 비공식 천체권표 [8]
폴링다무코
2025-11-20 0 2451
정보공지 7개 더보기 ▼ [내공지설정: 로그인후설정가능]
5175
스케일에 따른 이능 저항 여부는 어케되는거임
나의영웅오티
2026-06-27 0 52
5174
김부장>김기태 이지훈 이도규 될 판이네요.
인간맨
2026-06-27 0 72
5173
페엑 코믹스로 다시보는데
솔플
2026-06-27 0 45
5172
벤 10 이것저것 [3]
조우텐치
2026-06-27 0 99
5171
북한군 입대 제대하면 1조원 지급해 주면 [2]
짜장면
2026-06-27 0 80
5170
담달 뭐해야 할라나 [2]
바사삭
2026-06-27 0 66
5169
한국 탈락 이유.jpg
호티우스
2026-06-27 0 87
5168
한국축구 탈락이 맞다 차라리
마지막시간
2026-06-27 0 47
5167
우주권 명전하자 [13]
나의영웅오티
2026-06-27 0 148
5166
0세대 에피 끝나면 부장이 훈태잡 보여주나 ?
짜장면
2026-06-27 0 63
5165
록맨ZXA 라이브메탈 ← 확실하게 엑스&제로보다 약한듯 [3]
MODE사이타마
2026-06-27 0 90
5164
와 얘네 이걸 올라가네 [9]
나의영웅오티
2026-06-27 0 234
5163
김부장 근황
인간맨
2026-06-27 0 103
5162
경기는 시작하긴 했는데 [3]
바사삭
2026-06-27 0 110
5161
파인 디자인
비스트
2026-06-27 1 109
5160
드래곤볼 다이마 감상평 [5]
호티우스
2026-06-27 0 187
5159
현실에서 피로스의 승리면 그게 이기는 거노
짜장면
2026-06-26 0 88
5158
빠따 든 사람 4명이 고릴라를 못 잡는다고? [2]
다시뛰어올라
2026-06-26 0 190
5157
[요청글] 외지주 0세대 티어표 [6]
에스파
2026-06-26 0 227
5156
콜팝 vs 뼈치킨 [2]
유탸
2026-06-26 0 115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