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인피니티 울트론은 초월권이 아님
호티우스 | L:8/A:77
259/410
LV20 | Exp.63%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1,322 | 작성일 2025-11-08 15:47:34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피니티 울트론은 초월권이 아님

"he's legit punching across multiverses turning them into one messy universe soup."

"그리고 그는 말 그대로 멀티버스들을 펀치로 뚫어가며 그것들을 하나의 난잡한 우주 덩어리로 만들었습니다."

 

이 언급이 지금 인피니티 울트론이 초월권 취급받는 이유일거임.

하지만 mcu에서 멀티버스는 다양한 의미로 쓰임.

로키 시즌 1에서 남아 있는 자는 다른 멀티버스의 캉이 우리 멀티버스로 넘어왔다는 언급을 함.

옛날엔 이 언급을 다른 대체현실에서 넘어왔다는 의미로 해석했는데 mcu의 무한한 차원을 포함하는 타임라인 구조랑 넘어온 존재가 남아있는 자의 변종인걸 생각해보면 우린 여기서 멀티버스가 타임라인을 칭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음.

 

물론 멀티버스가 타임라인만을 칭하는 용어는 아니긴 함.

옛날 인터뷰를 보면 명시적으로 무한한 차원을 포함하는 무한한 현실을 포함하는게 멀티버스라고 나온 적이 있음.

하지만 이게 일관적으로 쓰이는 용어가 아니라서 무조건 멀티버스 전체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서 의심해볼만하다는 거임.

 

결정적으로 울트론이 멀티버스들을 뚫고 지나가는 씬을 보면 전혀 대체현실 단위의 파괴가 아님 

대놓고 타임라인들은 뚫고 지나가면서 융합시킨 쪽에 가까움.

 

그러니까 울트론은 여러 타임라인을 융합시켰을 뿐이니까 우주권 1티어임.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우텐치
시즌 3에서 우주 조각인가 현실 조각인가 흡수한 인울은 어떻게 봄

걍 시즌 1 인울보다 훨씬 강할 것이다 정도인가?
2025-11-08 15:52:32
추천0
[L:8/A:77]
호티우스
모르겠음
인지력이 강한 시즌 1 인울이 더 강할 수도 있음

전투중 6차원 세계로 도망갈 수 있다는게 장점이라면 장점
2025-11-08 16:10:32
추천0
조우텐치
정말 시즌 3은 전설이다...
2025-11-08 16:00:12
추천0
[L:8/A:77]
호티우스
제발 와쳐 울트론 좀
2025-11-08 16:10:47
추천0
조우텐치
그건 좀 많이 보고 싶네 ㅋㅋㅋ 아군된 인울도 어쨌든 보긴 봤으니...
2025-11-08 16:32:12
추천0
벤라일리
일단 글 전체 가정 자체가 틀렸음
일단 우아투 권능만으로 전혀 다른 고유 현실과 교차하는게 가능함

뭣보다 님 가정에서도 전혀 우주권 1티어 단위의 위업이 아님
님이 말하는건 1계층임

최소치로 봐도 무한한 분기를 곤죽으로 만들었기 때문임
2025-11-08 15:56:45
추천0
[L:8/A:77]
호티우스
다른 고유현실과 교차하는게 뭔 상관임?

여러 타임라인은 2-A+a임
무한한 분기를 융합시켰다는 이유가 뭐임?
2025-11-08 15:59:46
추천0
벤라일리
우아투가 거주하는 공간은 "넥서스 오브 올 리얼리티"(모든 현실이 교차하는 지점)임
인울은 여기서 주먹질을 날리고 멀티버스를 곤죽으로 만든거고

애초에 우아투 피셜로 저새끼 멀티버스 단위 위협이라고 언급되잖음
2025-11-08 16:01:50
추천0
벤라일리
뭣보다 당시 용어 일관성이 아무리 없어도 멀티버스가 고작 현실/타임라인 몇개로 사용되진 않음 ㅋㅋㅋㅋㅋ
마블에서 멀티버스라는 용어는 언제나 일관적으로 현실 무한개 단위로 사용됨
2025-11-08 16:03:53
추천0
[L:8/A:77]
호티우스
내가 지구 밖으로 나갔다고 지구 파괴 가능한게 아니잖음

그야 울트론 주먹질에 시간선들이 작살나는데 멀티버스에 위협을 끼치겠지

캉은 대놓고 자신의 변종을 다른 멀티버스에서 온 것으로 말함
그 배틀위키도 수많은 근거를 대며 인정했던 사실임
2025-11-08 16:06:24
추천0
조우텐치
리얼리티에서 주먹질 날린 인울은 못 본 것 같은데

그냥 우아투랑 싸우면서 주먹질 한 방마다 파스스한 씬은 봤어도
2025-11-08 16:06:10
추천0
벤라일리
핵심은 그곳 밖으로 나가서, 모든 현실이 교차하는 지점에 곤죽으로 만들었다는거임

+ 그건 말 그대로 걍 다른 멀티버스에서 왔으니까 그렇게 말한거지
잡캉들은 단순히 멀티버스를 건넌건데, 울트론은 곤죽으로 만든거임

미겔이 마블 멀티버스 횡단 가능하다고 파괴력이 초월권 수준이 되는건 아닌것처럼
2025-11-08 16:07:46
추천0
[L:8/A:77]
호티우스
그러니까 울트론이 그 곳을 파괴한 것도 아니고 그 곳이 어느정도 규모인지는 아무도 모름

그러니까 캉의 '변종'들이 멀티버스를 건너왔다고 말하잖음
다른 현실에서 온 캉들이 아니라
캉이 우주 이동 기술 만든 분기들의 캉이 만난 거니까 같은 현실임
2025-11-08 16:13:00
추천0
벤라일리
리얼리티에 들어오자마자 한 짓이 우아투 때린거라
그거 말한거 아님?

에초에 수석 작가 트윗은 다른 타임라인/현실에서 어떻게 스톤을 사용한건지에 대한 해명이였잖음

이새낀 우아투 다른 현실로 날리자마자 능력 씀
2025-11-08 16:10:48
추천0
벤라일리
그건 애초에 변종이 완전 근본 다른 현실 대응자까지 포함하는 용어잖음
물론 분기 캉들도 존재하는데, 보이드에서 가지치지당한 것들 보면 전혀 상관없는 것들도 있다는거임
2025-11-08 16:13:12
추천0
조우텐치
날아 들어오면서 했던 건 빔 공격이고, 추방당한 직후에 다시 와서 한 건 창질이지 오라오라 같은 주먹질이 아님
2025-11-08 16:13:28
추천0
벤라일리
같은 현실(아님)
애초에 완전히 갈라진 시점에서 같은 현실이라는 표현은 적절하지가 않음

분기 이전 처녀 타임라인이 같다는 의미면 모를까
2025-11-08 16:14:29
추천0
벤라일리
트윗 질문에선 리얼리티에서 날린것도 카운트된다고 답변하긴 함
2025-11-08 16:18:01
추천0
조우텐치
그건 언급이랑 묘사 충돌이지, 백 번 양보해서 멀티버스 수프 언급이야 우아투 때리면서 비슷한 연출 나왔으니 OK라고 해도
2025-11-08 16:19:22
추천0
[L:8/A:77]
호티우스
변종이라는 것 자체가 또다른 자신으로 분열되었다는 뜻이니 다른 분기에서 나왔다는 뜻이잖음
애초에 맥락 자체가 자신이 분기를 막지 않았을때 태어나는 캉들을 말하는 게 맞음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보자
인피니티 울트론이 뚫고 다니는게 타임라인이 아니라 그게 무한한 포함된 게 무한히 포함된 현실같음?
아무리봐도 울트론이 우주들에 구멍을 뚫은 것만 의도한 것 같지 않음?
2025-11-08 16:21:22
추천0
벤라일리
"변종이라는 것 자체가 또다른 자신으로 분열되었다는 뜻이니 다른 분기에서 나왔다는 뜻이잖음"

인종이나 태생이 다른 변종들이 존재한다는게 함정인듯

심지어 지구-65나 1610같은데서 온놈들도 변종으로 취급되잖음
2025-11-08 16:29:07
추천0
[L:8/A:77]
호티우스
어제는 왓이프에서 나온 애들은 같은 현실이라매 왜 자꾸 말이 바껴

대놓고 울트론은 타임라인들 융합한게 맞음
2025-11-08 16:36:11
추천0
벤라일리
? 난 그런 말 한적이 없음
그냥 신성한 타임라인이 해당 타임라인과 완전히 갈라지지 않은 지점들, 동일한 스냅샷들도 지칭될수 있다고 한거지

왓이프는 갈라져서 다른 현실임, 물론 고유한 현실은 아니고
2025-11-08 16:39:18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이 게시판은 활동레벨 10 이상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내 레벨: 비회원)
게시판 활동(글쓰기, 댓글)으로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사이트 규칙 안내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6월 브리미어 리그 공지사항 [1]
바사삭
2026-05-30 1 403
클론을 알아보는 방법중 하나에 대한 정보글 [5]
진소청
2026-05-04 7 1013
레벨 제한이 생기게 된 과정 [27]
GOHKJNMC
2026-04-06 5 1401
명전 토론글 [20]
진소청
2025-12-30 4 1445
브게 비공식 천체권표 [8]
폴링다무코
2025-11-20 0 2451
정보공지 7개 더보기 ▼ [내공지설정: 로그인후설정가능]
5175
스케일에 따른 이능 저항 여부는 어케되는거임
나의영웅오티
2026-06-27 0 52
5174
김부장>김기태 이지훈 이도규 될 판이네요.
인간맨
2026-06-27 0 72
5173
페엑 코믹스로 다시보는데
솔플
2026-06-27 0 45
5172
벤 10 이것저것 [3]
조우텐치
2026-06-27 0 99
5171
북한군 입대 제대하면 1조원 지급해 주면 [2]
짜장면
2026-06-27 0 80
5170
담달 뭐해야 할라나 [2]
바사삭
2026-06-27 0 66
5169
한국 탈락 이유.jpg
호티우스
2026-06-27 0 87
5168
한국축구 탈락이 맞다 차라리
마지막시간
2026-06-27 0 47
5167
우주권 명전하자 [13]
나의영웅오티
2026-06-27 0 148
5166
0세대 에피 끝나면 부장이 훈태잡 보여주나 ?
짜장면
2026-06-27 0 63
5165
록맨ZXA 라이브메탈 ← 확실하게 엑스&제로보다 약한듯 [3]
MODE사이타마
2026-06-27 0 90
5164
와 얘네 이걸 올라가네 [9]
나의영웅오티
2026-06-27 0 234
5163
김부장 근황
인간맨
2026-06-27 0 103
5162
경기는 시작하긴 했는데 [3]
바사삭
2026-06-27 0 110
5161
파인 디자인
비스트
2026-06-27 1 109
5160
드래곤볼 다이마 감상평 [5]
호티우스
2026-06-27 0 187
5159
현실에서 피로스의 승리면 그게 이기는 거노
짜장면
2026-06-26 0 88
5158
빠따 든 사람 4명이 고릴라를 못 잡는다고? [2]
다시뛰어올라
2026-06-26 0 190
5157
[요청글] 외지주 0세대 티어표 [6]
에스파
2026-06-26 0 227
5156
콜팝 vs 뼈치킨 [2]
유탸
2026-06-26 0 115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