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바람의 검심 검객병기
만물유전 | L:0/A:0
84/570
LV28 | Exp.14%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2 | 조회 668 | 작성일 2026-04-20 23:34:48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람의 검심 검객병기

 

뒤에서 기습으로 날아오는 총알을 칼날로 미끄러트려 되돌아가게 했는데

이거도 상대가 죽지않게 급소에 안맞도록 조절해서 되돌려줌

 

총알을 맞은 상대가 쓰러지기 전에 순식간에 뒤로 이동해서 잡아줌 얘가 부대장급 검객병기가 아니라는 일반 검객병기임

 

개추
|
추천
2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물유전
식자가 이상하게 번역한거 같네요 아마 "말도 안돼"나 "거짓말이지" 이런 대사일거 같은데 올리면서도 눈치를 못챘네요
2026-04-20 23:43:46
추천0
나의영웅오티
구라즐이 뭐임?
2026-04-21 00:02:01
추천0
GOHKJNMC
세상에... 이제는 이 단어를 모르는 애들이 생기네...
즐 몰라? KIN도 들어본 적 없겠네?
2026-04-21 00:04:13
추천1
나의영웅오티
둘다 태어나서 단 한번도 들어본적 없는거 같은데?
지금 처음들어봄
2026-04-21 00:09:18
추천0
나의영웅오티
방금 검색해보고 왔는데
대충 ‘즐’겜 할때 그 ‘즐‘ 인가보네

KIN은 여전히 전혀 모르겠고
2026-04-21 00:14:08
추천0
GOHKJNMC
https://namu.wiki/w/%EC%A6%90#s-2
욕설임.

KIN은 90도 돌려서 보면 즐로 보여서 그렇게 쓰는 거고
2026-04-21 00:14:10
추천1
만물유전
즐이 2000년대 초반에 옛날에 온라인 게임에서 쓰던거임 요즘은 안쓰기는 하지만
"즐겜하세요"나 "즐딸하세요" 이런 말은 님도 인터넷에서 들어봤을거 같은데

아무튼 줄이다보니 '즐'까지 가버볐고 원래는 인사말 같은건데 나중가선 부정적으로 쓰임
2026-04-21 00:15:08
추천0
나의영웅오티
ㅇㅇ 그렇게 붙혀쓰는 예시를 보니 뭔지 알겠음
2026-04-21 00:15:55
추천0
나의영웅오티
그렇구나
2026-04-21 00:16:06
추천0
GOHKJNMC
https://comic.naver.com/webtoon/detail?titleId=318995&no=17
그렇다면 너는 갓 오브 하이스쿨(갓오하) 17화에서 나온 '사회자 즐'이라는 백승철의 대사도 이해하지 못했겠네?
세상에... 네가 이 정도면 다음 세대의 갓 오브 하이스쿨(갓오하) 독자들은 이 당시 유행어들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겠네. 팬으로서 걱정이 된다.
2026-04-21 00:25:24
추천1
나의영웅오티
대충 그런갑다 하고 넘겼을듯
지금도 모르는데
저당시에 이해했을리가 없음

물론 즐겜 즐감 이런건 아는데 이건 보편적으로 쓰이는 일종의 단어고

구라즐,사회자 즐 같은건 모름.

사실 이 대화를 하면서도 했갈리는데
구라 즐이면 구라를 즐기라는 뜻임?
그럼 사회자 들은 사회자를 즐기라는 뜻인가
나무위키 보면 욕설이라는데..
이상한데 이러면
2026-04-21 00:34:34
추천0
GOHKJNMC
굉장히 다양한 의미를 함축하는 심오한 단어지만 '좆이나 까잡숴', '지랄하지 마라', '짖어대지 마라' 뭐 그런 뜻이다.
예를 들어 구라즐은 '구라는 좆이나 까잡숴' 같은 의미고 사회자 즐은 '사회자야, 개소리 짖어대지 마라'와 같은 뜻
2026-04-21 00:36:05
추천1
[L:67/A:365]
코티
검객병기 중 비전투형인 혼다도 게틀링 기관총을 정면에서 받아냈는데, 빠른 탄약교체 이슈로 못 버티고 결국 패배했고, 시몬지는 중화기 따위에 져서 병기를 자처할 자격 없다고 숙청하는 거 보면 상위권들한테 중화기 정도는 별로 대수롭지 않은듯
2026-04-21 05:03:32
추천0
만물유전
북해도편에서 보면은 그냥 현시점에선 실력자들 평균이 초음속 반속, 초음속 공속은 깔고가는거 같음
2026-04-20 23:46:51
추천0
[L:67/A:365]
코티
권총탄이 날아올 동안 전방에 수백 수천번 무기를 휘둘러서 검격의 막을 형성하고 여기에 닿은 총알을 흔적도 없이 갈아버리는 기교를 보여준 효우베조차 오피셜로 부머장 중 특별히 강하지도, 약하지도 않는 편이라 함.

그런 효우베의 참격을 혼자 전부 받아넘기는 것도 모잘라, 압도까지 한 나가쿠라 신파치. 신파치와 최소 동급 내지는 더 강한 켄신, 시시오, 에니시

이런 초음속으로 날고기는 실력자들 가운데서 아예 눈에 비치지도 못할 정도로 빠른 세타 소지로는 진짜 초음속도 걍 우습고, 당연히 극초음속까지 갈듯 ㅋㅋ
2026-04-21 00:18:01
추천0
만물유전
효우베는 두 명이서 하는거라 좀 애매하긴함 속도는 세타, 켄신, 에니시 이렇게가 최상위권으로 꼽히는거 같고
속도는 얘들보다 느릴 수도 있는데 반응이 가능한 애들은 꽤 되는거 같음.

시시오 마코토, 사이토 하지메, 시노모리 아오시, 나가쿠라 신파치 뭐 이런 애들일듯
2026-04-21 00:25:53
추천0
[L:67/A:365]
코티
두 명이서 하나 취급임 ㅇㅇ 쇼군한테 보고할 때 7명의 부대장 중 바쿠야는 단독행동하느라 미참, 한 명은 아직 등장도 안했고, 나머지 5명 중 효우베는 걍 한 명으로 취급했음. 작가가 전투력을 언급할 때도 따로 취급한단 소린 없었기도 하고

붙어있을 때가 한명 씩 싸울 때보다 적어도 공격력이나 횟수는 더 올라갈 텐데 그 두 명일 때조차 혁력까지 발동했음에도 신파치가 전부 받아넘겨서 반갈까지 하잖음. 2인조 이슈로 못 죽였지만 ㅇㅇ
2026-04-21 00:35:57
추천0
만물유전
이미지가 너무 많아서 브게 말고 다른 커뮤니티에 쓴 글인데

내 생각에는 검객병기 부대장급부터 극초음속인듯
https://arca.live/b/versusbattle/168281032?p=1
2026-04-21 03:08:18
추천0
[L:67/A:365]
코티
우옹 잘봤습니다. 근데 제 생각에 타도코로는 일반 검객병기급은 아니라고 보는 게,
최근에는 사노랑 안지가 동시에 반응조차 못하는 속도로 뒤를 잡는 것까지 나왔는데 아무리 속도캐는 아니라지만 이 둘을 이렇게까지 무력하게 만들 정도면 사실상 뭐 켄신급 신속은 돼야 말이 될 것 같거든요 ㅋㅋ..

같은 부대 소속인 곤구만 봐도 사노랑 안지를 혼자서 상대한 도이랑은 다르게 십본도 2군들한테도 꽤나 고전하는 묘사인데 같은 병기끼리도 격차가 존재하듯이
유독 타도코로한테만 인물적인 클로즈 업이나 급이 다른 연출들이 많아서 검객병기 최강자인 칸자토 부대의 2인자 느낌이 납니다

물론 부대장 외에 검객병기는 전부 일반으로 포괄해서 분류하신 의도는 알지만, 바검을 잘 모르는 분들이 타도코로를 일반적인 수준의 검객병기로 오인하실까봐 ㅋㅋ

아직은 확실한 단계가 아니지만, 부대장 상위권(칸자토,바쿠야)>부대장 중, 하위권(효우베,시몬지 추정)>타도코로>일반병기 상위권(도이)>일반병기 평균(곤구, 토미타카)>일반병기 하위권(혼다) 정도 쯤으로 보인달까요

물론 전~~부 제 뇌피셜일 뿐이니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셔도 됩니다 ㅋㅋㅋ
2026-04-21 05:31:25
추천1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이 게시판은 활동레벨 10 이상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내 레벨: 비회원)
게시판 활동(글쓰기, 댓글)으로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사이트 규칙 안내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6월 브리미어 리그 공지사항 [1]
바사삭
2026-05-30 1 371
클론을 알아보는 방법중 하나에 대한 정보글 [5]
진소청
2026-05-04 7 982
레벨 제한이 생기게 된 과정 [27]
GOHKJNMC
2026-04-06 5 1382
명전 토론글 [20]
진소청
2025-12-30 4 1417
브게 비공식 천체권표 [8]
폴링다무코
2025-11-20 0 2424
정보공지 7개 더보기 ▼ [내공지설정: 로그인후설정가능]
5152
고릴라<= [7]
강제닉변532
2026-06-25 0 86
5151
걍 예언된 결과였음
마지막시간
2026-06-25 0 56
5150
고작 멕시코 적응못한 체코 이겨놓고 [1]
솔플
2026-06-25 0 127
5149
발드릭스 vs 소울마스터
유탸
2026-06-24 0 100
5148
7월 대회 참가자 오늘까지 신청 받음 [4]
바사삭
2026-06-24 1 239
5147
바키 vs 켄간 [2]
hjkl
2026-06-24 0 116
5146
개메좆 스찌골이랑 다르게 [1]
나의원수오딘
2026-06-24 0 120
5145
이타치 싫다면서 매일 이타치 까는글만 올리는새끼 있단데 [1]
자쿠
2026-06-24 0 123
5144
신두형 골ㄹㄹㄹㄹㄹㄹ [2]
비스트
2026-06-24 0 142
5143
드볼 피규어 근황
조우텐치
2026-06-24 0 93
5142
마지막으로 한 번만 더 믿어본다 [1]
호티우스
2026-06-24 0 201
5141
외지주 vs 킬배
hjkl
2026-06-23 0 59
5140
로랜드 고릴라 vs 쇠파이프 무장 20대 평균 인간남성4명 [9]
이세계
2026-06-23 0 140
5139
[나의 성신일지] 소호
마카베P
2026-06-23 0 66
5138
메이플 아네트 얘는 어느정도일지 싶네 [1]
Blackheart
2026-06-23 0 165
5137
외지주도 작정하고 달리면
헬린이
2026-06-23 0 72
5136
메시도 메시인데 [4]
조우텐치
2026-06-23 0 166
5135
듄켈 vs mcu 헬라,수르트 [7]
Blackheart
2026-06-23 0 162
5134
골 넣으면 뭐함 [5]
나의원수오딘
2026-06-23 0 219
5133
내일 새벽 날두는 과연
비스트
2026-06-23 0 74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