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신이 세상을 만드는 데 사용한 프로그래밍 언어가 전능의 술임
나의영웅오딘 | L:0/A:0
63/1,150
LV57 | Exp.5%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1,635 | 작성일 2025-11-06 21:28:38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신이 세상을 만드는 데 사용한 프로그래밍 언어가 전능의 술임


창세(創世)라고 함.
단순히 행성 딱 스케일에 제한되는 게 아님.

 

Mythology: In Japanese mythology, "創世" is used to describe the creation of the world. It refers to the mythical period when the gods brought the universe into existence. For instance, the phrase might be used in a sentence like "日本神話では、『創世』の時代に神々が宇宙を創りました" (Nihon shinwa de wa, 'sousei' no jidai ni kamigami ga uchuu o tsukurimashita) meaning "In Japanese mythology, the gods created the universe during the '創世' era."

 

전능의 술이 우주의 생성 원리라는 거임.

 

물론 진정으로 전능하다고 하진 않겠음.


전능함은 부분에 의존하지 않는 방식이면서(특정 요소나 매개체가 필요하지 않음) 절대적 주권이니까(양적으로만 무한인 게 아니라 질적으로도 무한).

 

하지만 현실의 프로그래밍 언어이면서 우주의 생성 원리라는 건, 적어도 기본적인 우주론적 요소, 즉 시간, 공간, 물질, 에너지와 같은 것들을 문법으로 취급할 수 있다는 거지.

 

이는 나루토가 브게에서 기본적인 우주론적 요소에 제한받는 모든 존재를 초월한다는 걸 의미함.

 

예를 들어, 현재 초월권에 있는 오티누스를 보자.
힘의 매개체인 위상, 은세는 공간의 규칙을 필요로 함.(위상과 은세라는 공간적 영역마다 특정한 힘이 있음)

 

또 다른 초월권인 유하바하 또한 시간과 공간이 작동하는 방식 하에 나오는 결과물에 대한 통제권만을 가지고 있을 뿐임.(유하바하는 분기하는 미래를 바꾸는 것이지 분기하는 작동 방식 자체를 건드리지 않았음.)

 

이들의 공통점은 시간과 공간의 근본적 문법에 의한 규칙에 여전히 의존적이라는 거임.

 

반면에 전능의 술은 아까 말했듯이, 시공간과 만물의 법칙을 실행하는 궁극의 틀이라는 거임.
즉, 시간과 공간, 물질, 에너지와 같은 것들의 속성, 작동 방식, 기능, 상태 등을 규정하고 실행할 수 있음.

시바이가 유하바하와 싸운다?
올마이티가 의존하는 미래가 생성되는 원리 자체를 조정할 수 있음.

오티누스가 깝친다?
오티누스가 의존하는 위상과 은세를 지배하는 공간적 법칙이 오히려 불리하게 작용하도록 바꿔버릴 수 있음.

단순히 나루토 > 원펀맨이 아님.
나루토 >> 블리치 > 금서목록 >>> 원펀맨임.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미나토아쿠아
드디어 정신이 나가버렸구나
2025-11-06 21:47:52
추천0
나의영웅오딘
나도 나루토가 이렇게 강해질 줄은 몰랐음
2025-11-06 21:48:48
추천1
03
아니 이런 한자어 뉘앙스 확대해석한 건 당연히 배제해야겠지만
접근 방식은 진짜 괜찮다니까

정말 보수적으로 정황만 따져도 행성 스케일을 아득히 벗어난다는 건 ㄹㅇ 합리적임
한번 따로 글 써볼게
2025-11-06 22:01:26
추천0
나의영웅오딘
블리치는 나루토의 성장을 두려워합니까?
2025-11-06 22:07:18
추천0
03
시발 진지하게 미는 거 나밖에 없는 것 같은데
2025-11-06 22:18:03
추천0
[L:1/A:205]
비스트
눈물을 흘리며 개추
2025-11-06 22:18:14
추천0
Cell
'사무라이 8' 생각하면 사실 진짜 가능성 있어 보이는 게 무서움.
2025-11-06 22:30:27
추천0
[L:8/A:77]
호티우스
에너지 상관없이 시공을 지울 수 있는 전왕은 도대체
2025-11-06 22:48:15
추천0
만신이학
금서는 언제 블리치한테 따임?
2025-11-06 23:46:20
추천0
나의영웅오딘
황리치>대서목록
2025-11-06 23:48:28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이 게시판은 활동레벨 10 이상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내 레벨: 비회원)
게시판 활동(글쓰기, 댓글)으로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사이트 규칙 안내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6월 브리미어 리그 공지사항 [1]
바사삭
2026-05-30 1 390
클론을 알아보는 방법중 하나에 대한 정보글 [5]
진소청
2026-05-04 7 1005
레벨 제한이 생기게 된 과정 [27]
GOHKJNMC
2026-04-06 5 1397
명전 토론글 [20]
진소청
2025-12-30 4 1430
브게 비공식 천체권표 [8]
폴링다무코
2025-11-20 0 2435
정보공지 7개 더보기 ▼ [내공지설정: 로그인후설정가능]
5164
파인 디자인
비스트
2026-06-27 0 27
5163
드래곤볼 다이마 감상평 [3]
호티우스
2026-06-27 0 54
5162
현실에서 피로스의 승리면 그게 이기는 거노
짜장면
2026-06-26 0 57
5161
빠따 든 사람 4명이 고릴라를 못 잡는다고? [2]
다시뛰어올라
2026-06-26 0 113
5160
[요청글] 외지주 0세대 티어표 [4]
에스파
2026-06-26 0 137
5159
콜팝 vs 뼈치킨 [1]
유탸
2026-06-26 0 61
5158
고릴라 전투력 현실 [1]
강제닉변532
2026-06-26 0 130
5157
빳따가 고릴라를 못이기는 이유.fact [3]
MODE사이타마
2026-06-26 0 119
5156
바검 vs 귀칼 [1]
hjkl
2026-06-25 0 163
5155
스포 태준이 또 감 잃었네 [1]
나의원수오딘
2026-06-25 1 185
5154
스포 쓰읍 이딴게 최종보스 후보... [2]
바사삭
2026-06-25 0 224
5153
인간이 고릴라 상대로 탱킹을 어캐함 [11]
만신이학
2026-06-25 0 201
5152
고릴라<= [12]
강제닉변532
2026-06-25 0 215
5151
걍 예언된 결과였음
마지막시간
2026-06-25 0 102
5150
고작 멕시코 적응못한 체코 이겨놓고 [1]
솔플
2026-06-25 0 191
5149
발드릭스 vs 소울마스터
유탸
2026-06-24 0 130
5148
7월 대회 참가자 오늘까지 신청 받음 [4]
바사삭
2026-06-24 1 309
5147
바키 vs 켄간 [2]
hjkl
2026-06-24 0 165
5146
개메좆 스찌골이랑 다르게 [1]
나의원수오딘
2026-06-24 0 169
5145
이타치 싫다면서 매일 이타치 까는글만 올리는새끼 있단데 [1]
자쿠
2026-06-24 0 173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