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고죠 육안 이거 나루토 들고가면 효율 좋을거같은데
나의영웅오티 | L:0/A:0
1,223/1,710
LV85 | Exp.71%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685 | 작성일 2026-02-16 09:25:12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죠 육안 이거 나루토 들고가면 효율 좋을거같은데

차크라 무한은 기본이고

원자단위 차크라 조작이면

나루토가 분신으로 개지랄했던 나선수리검 딸깍으로 만드는거 아닌가

 

고점은 좀 아쉽겠지만 저점은 확실히 보장될듯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치즈스츠
육안의 주기능이 압도적인 주력 조작 능력을 주는건데

이걸 바탕으로 무하한을 사용 가능하고 그러한 능력을 유지하는데 소모되는 주력을 한없이 0에 수렴하게 만들기 때문에 무한으로 보이는거지

나루토 기준으로하면 효율은 확실히 늘겠지만 그게 무한 차크라라곤 볼 수 없을듯
2026-02-16 11:00:04
추천0
나의영웅오티
한없이 0에 수렴하면 그게 걍 무한 아니노

나도 차크라 통이 무한하다는건 아니고
약간 예토전생 애들같은 의미로 말한거임
2026-02-16 11:17:48
추천0
치즈스츠
무하한을 대상으로 쓰면 그정도 효율이 나온다지 당장 무하한보다 몇천배는 강한 에너지를 다루는데 과연 똑같은 효울이 나올지 의문임

게다가 대부분 인술은 차크라를 변형시켜 그걸 내보내는 거니까 성질변화, 술법의 정밀도, 응용 이런건 강화되어도 효율은 모름. 나루토는 차크라 양 = 위력 이니까

물론 그러한 여러 변화로 같은 차크라양 대비 더 좋은 기술을 날릴 수 있다는 면애선 효율이 좋아지겠지만 근본적으로 변할거 같진 않음

결론은 고죠처럼 실질적 무한은 아닐거란 말임 물론 사스케처럼 역대급 재능충이겠지만
2026-02-16 12:30:30
추천0
Cell
무하한을 대상으로 쓰면 그 정도 효율 X

육안 자체가 원자레벨의 주력조작 기반으로 주력 소모량을 0으로 수렴하게 해주는 거라.

무하한 이외의 술식들도 그 정도의 효율화가 가능해짐. 예시로 주술에서 주력 연비 X랄났다고 공언된 구축술식도 이론상 육안 탑재되면 좆대로 가성비로 굴리는 게 가능해지는 거임.

압도적인 주력총량에 자체적으로 육안 아래티어의 주력조작으로 십종 어주자 굴린 슼이 그 예시고.

다만, 나루토 측이랑 달리 주술측은 단순히 주력 총량 = 출력으로 정해지는 게 아니라.

주력 총량 이외에 조작 능력, 출력 등이 복합적으로 버무려져서 최종적으로 위력이 결정 나는 거라. 차이가 있긴 함.

예시로 범부 이상의 주력량을 자랑하지만, 주력조작이 상대적으로 조잡해서 아웃풋 포함 반전 몇 번 돌리면 주력량 오링나서 리카 불러야 되는 옷코츠가 그런 케이스.
2026-02-16 13:02:29
추천0
치즈스츠
차크라 대상으로 쓰면 그정도 효율 안나올거 같음

물론 조작 능력이 압도적이여서 성질변화, 정밀도, 응용도는 올라갈거 같지만

딱히 설정상 막 차크라를 효율적으로 배치하면 위력은 유지하면서 위력은 똑같이 쓰는게 가능하다고 나오진 않았으니까

예외라면 요호의 갑옷처럼 쓴 차크라를 다시 쓴다거나 하는 정도일텐데 이것도 몰루고
2026-02-16 16:10:36
추천0
Cell
잇시키 10차크라 펌핑으로 나사 조졌던 거 생각하면 나루토 세계관은 기본 체급 = 보유 차크라 량으로 보는 게 맞긴 한 듯.

물론 질도 중요하긴 한데.

타 세계관 에너지라서 나도 딱히 육안으로 나루토 쪽 압도적인 효율화 주장은 안 함.

애초에 출력 공식이 다르니 ㅇㅇ.
2026-02-17 17:02:59
추천0
[L:56/A:467]
히오스
자연회복되는거 포함해서 0에 가까운거라
계속 쓰다보면 고죠도 주력 딸리긴 한대
2026-02-16 12:43:33
추천0
나의영웅오티
엥?
2026-02-16 12:46:42
추천0
[L:56/A:467]
히오스
과거편에서 나오자낭 그리고 스쿠나전에서도 영역전개 계속써서 주력딸린다하고
2026-02-16 12:56:15
추천0
나의영웅오티
ㄴㄴ 그거 걍 관전하는 놈이 좆대로 한말일껄
옷코츠가 주력의 고갈은 불가능하다고 계속 말해줌
2026-02-16 13:17:10
추천0
만신이학
영역전개 계속 쓰려고 지 뇌 터뜨리고 재생하고 반복하다가 반전술식 맛 간거지 주력 고갈은 없었을걸
2026-02-16 13:21:05
추천0
Cell
고슼전에서 실제로 주력 딸린적은 없었음.

실버보다 못 한 이노 말은 그냥, 걸러도 되는 부분인 게. 범부는 무리한 영역 박치기 하다가 뇌손상 와서 반전 술식의 '출력'이 떨어진 거임. 주력이 오링된 게 아니라.

그 후 흑섬 4연속으로 각성해서 새로운 반전 회로 구축해서 출력 되찾은 거 그리고 범/부 컷.

슼은 무량공처 후유증 + 무제한 무라사키 등 이슈로 주력총량/ 출력 / 영역 / 십종 등등 아주 골고루 작살나긴 했는 데. 어차피 육안 아래 티어라 소모는 있을 수 밖에 없으니 ㅇㅇ.
2026-02-16 13:34:42
추천0
라루찡
지가 뇌 파괴하고 영역전개 갈겨서 그런거지 옷코츠 피셜로도 고죠에게 주력고갈이란 있을 수 없다라고 나온게 오피셜임 애시당초 지 뇌 유지하려고 24시간 오토로 반전술식 두르는 놈이 주력고갈이라는게 일어날 수가 없음
2026-02-16 16:33:40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이 게시판은 활동레벨 10 이상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내 레벨: 비회원)
게시판 활동(글쓰기, 댓글)으로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사이트 규칙 안내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6월 브리미어 리그 공지사항 [1]
바사삭
2026-05-30 1 381
클론을 알아보는 방법중 하나에 대한 정보글 [5]
진소청
2026-05-04 7 990
레벨 제한이 생기게 된 과정 [27]
GOHKJNMC
2026-04-06 5 1386
명전 토론글 [20]
진소청
2025-12-30 4 1419
브게 비공식 천체권표 [8]
폴링다무코
2025-11-20 0 2426
정보공지 7개 더보기 ▼ [내공지설정: 로그인후설정가능]
5156
바검 vs 귀칼 [1]
hjkl
2026-06-25 0 95
5155
스포 태준이 또 감 잃었네
나의원수오딘
2026-06-25 1 112
5154
스포 쓰읍 이딴게 최종보스 후보... [2]
바사삭
2026-06-25 0 131
5153
인간이 고릴라 상대로 탱킹을 어캐함 [9]
만신이학
2026-06-25 0 139
5152
고릴라<= [11]
강제닉변532
2026-06-25 0 161
5151
걍 예언된 결과였음
마지막시간
2026-06-25 0 80
5150
고작 멕시코 적응못한 체코 이겨놓고 [1]
솔플
2026-06-25 0 156
5149
발드릭스 vs 소울마스터
유탸
2026-06-24 0 112
5148
7월 대회 참가자 오늘까지 신청 받음 [4]
바사삭
2026-06-24 1 271
5147
바키 vs 켄간 [2]
hjkl
2026-06-24 0 138
5146
개메좆 스찌골이랑 다르게 [1]
나의원수오딘
2026-06-24 0 136
5145
이타치 싫다면서 매일 이타치 까는글만 올리는새끼 있단데 [1]
자쿠
2026-06-24 0 142
5144
신두형 골ㄹㄹㄹㄹㄹㄹ [2]
비스트
2026-06-24 0 153
5143
드볼 피규어 근황
조우텐치
2026-06-24 0 108
5142
마지막으로 한 번만 더 믿어본다 [1]
호티우스
2026-06-24 0 229
5141
외지주 vs 킬배
hjkl
2026-06-23 0 66
5140
로랜드 고릴라 vs 쇠파이프 무장 20대 평균 인간남성4명 [10]
이세계
2026-06-23 0 166
5139
[나의 성신일지] 소호
마카베P
2026-06-23 0 75
5138
메이플 아네트 얘는 어느정도일지 싶네 [1]
Blackheart
2026-06-23 0 179
5137
외지주도 작정하고 달리면
헬린이
2026-06-23 0 77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