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크로노몬에대한 고찰
군침이싹도노 | L:0/A:0
348/1,010
LV50 | Exp.34%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1 | 조회 1,300 | 작성일 2025-11-04 14:48:07
[서브캐릭구경ON]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로노몬에대한 고찰

 

 그땐 스토리를 잘 몰라서 대응을 못했는데, 그때 주장만 들어보면 상대 측이 크로노몬이 무슨 절대자가 만든 특수한 존재라는 식으로 어필했었음.

근데 작품에서 나오는 뉘앙스는 그냥 세상 모든 게 절대자가 만든 거고, 크로노몬 자신도 그중 하나일 뿐이라는 내용이었음.

그래서 그 사실을 깨닫고, 메이플의 검은 마법사처럼 중2병 도져서 깽판 부리기 시작한 거고.

 

크로노몬은 일단 일리아스가 있으면, 그 일리아스 안에 있는 일리아스의 아카식 레코드를 관리하는 놈임.

애초에 다른 작품도 아니고, 직접 등장하는 『타임 스트레인저』 도감에서도 일리아스의 시간을 관장하는 시스템일 뿐이라고 나옴.

 결론:

디지털 월드를 파괴한 뒤 재구성할 수 있고 시스템을 파괴·재창조 가능한 본가 스사노오몬 > 단지 시간 시스템일 뿐인 크로노몬.

 

이 범위가 맞는 게, 크로노몬을 대체하게 된 유피테르몬이 마지막에 하는 게 결국 일리아스의 평화를 지키는 일 따위임.

‘전 차원의 시간을 지키겠다’도 아니고,

‘이그드라실의 디지털 월드’, ‘쿤룬의 샴발라’, ‘윗체르니’와 같은 디지털 월드 중 하나일 뿐인 일리아스를 반드시 지키겠다고 다짐할 정도로

그게 유피테르몬에게 있어서는 큰 역할이라는 거임.

 

정리하자면,

세상을 지우고 다시 만들어버린 놈 vs 세상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애쓰는 놈.

 

 

 

 스사노오몬은 기존 설정이든 TCG든, 샴발라 설정이든 어느 곳에서나

 

시스템을 무로 돌린다고 수차례 나와 있음.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몬이나 프로그램에겐 카운터인 셈.

 

개추
|
추천
1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35/A:47]
바사삭
오 디지몬 내전 첫 글이다
근데 본가가 뭐임?
디지몬 글들 볼때마다 뭐 본가 써진게 있던데
2025-11-04 14:51:31
추천0
군침이싹도노
타임스트레인저는 독자적인 게임스토리인거고
본가는 뭐 아르세우스 종족값 얼마 이런식으로 공식으로 못박힌 내용임
2025-11-04 14:53:45
추천0
[L:35/A:47]
바사삭
아 본가가 총본산 이런거면 다른쪽은 미디어 이런거?
2025-11-04 14:54:28
추천0
군침이싹도노
ㅇㅇ
2025-11-04 14:54:50
추천0
[L:35/A:47]
바사삭
말 그대로 제일 중요하고 높은 위치네
2025-11-04 14:56:52
추천0
군침이싹도노
그리고 크로노몬은 가진 능력과 힘을 반역에 사용했고,
타임 스트레인저는 그로 인해 발생한 혼란을 수습하는 과정의 내용인데,

비교 대상인 스사노오몬은 당연히 반란을 일으킨 적이 없고
그럴 일도 없기 때문에,

그 반란의 여파로 발생한 사건들로 크로노몬의 우위를 주장하는 건 잘못되었다고 봄.
애초에 기본 설정 체급 자체가 시간의 시스템에 속한 크로노몬보다,
시스템을 무로 돌리고 재창조하며 실제 자신이 가진 창세의 힘으로 샴발라를 창조한 스사노오몬이 우위임.

능력도 사실 파괴보다는 창조 쪽을 더 상위 개념으로 보잖음?
크로노몬이 보여준 건 깽판과 파괴 행위밖에 없음.
크로노몬은 도감에서도 나오듯 일리아스에 귀속된 시간 시스템일 뿐임.
2025-11-04 15:27:16
추천0
[L:35/A:47]
바사삭
요약하면
세상이란 틀 안에 시간이라는 틀이 있으면
크로노몬:시간의 틀
스사노오몬:세상 틀
그래서 스사가 더 위다 요런거?
2025-11-04 15:16:13
추천0
군침이싹도노
맞음.
2025-11-04 15:17:22
추천0
조우텐치
다른 건 모르겠고 본가 애들은 텍스트 몇 줄로 VS 하려는 것부터 고쳐야 돼
2025-11-04 20:22:42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이 게시판은 활동레벨 10 이상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내 레벨: 비회원)
게시판 활동(글쓰기, 댓글)으로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사이트 규칙 안내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6월 브리미어 리그 공지사항 [1]
바사삭
2026-05-30 1 404
클론을 알아보는 방법중 하나에 대한 정보글 [5]
진소청
2026-05-04 7 1014
레벨 제한이 생기게 된 과정 [27]
GOHKJNMC
2026-04-06 5 1402
명전 토론글 [20]
진소청
2025-12-30 4 1446
브게 비공식 천체권표 [8]
폴링다무코
2025-11-20 0 2452
정보공지 7개 더보기 ▼ [내공지설정: 로그인후설정가능]
5175
스케일에 따른 이능 저항 여부는 어케되는거임
나의영웅오티
2026-06-27 0 60
5174
김부장>김기태 이지훈 이도규 될 판이네요. [1]
인간맨
2026-06-27 0 83
5173
페엑 코믹스로 다시보는데
솔플
2026-06-27 0 47
5172
벤 10 이것저것 [3]
조우텐치
2026-06-27 0 107
5171
북한군 입대 제대하면 1조원 지급해 주면 [2]
짜장면
2026-06-27 0 90
5170
담달 뭐해야 할라나 [2]
바사삭
2026-06-27 0 69
5169
한국 탈락 이유.jpg
호티우스
2026-06-27 0 88
5168
한국축구 탈락이 맞다 차라리
마지막시간
2026-06-27 0 49
5167
우주권 명전하자 [13]
나의영웅오티
2026-06-27 0 155
5166
0세대 에피 끝나면 부장이 훈태잡 보여주나 ?
짜장면
2026-06-27 0 64
5165
록맨ZXA 라이브메탈 ← 확실하게 엑스&제로보다 약한듯 [3]
MODE사이타마
2026-06-27 0 94
5164
와 얘네 이걸 올라가네 [9]
나의영웅오티
2026-06-27 0 242
5163
김부장 근황
인간맨
2026-06-27 0 105
5162
경기는 시작하긴 했는데 [3]
바사삭
2026-06-27 0 114
5161
파인 디자인
비스트
2026-06-27 1 111
5160
드래곤볼 다이마 감상평 [5]
호티우스
2026-06-27 0 189
5159
현실에서 피로스의 승리면 그게 이기는 거노
짜장면
2026-06-26 0 89
5158
빠따 든 사람 4명이 고릴라를 못 잡는다고? [2]
다시뛰어올라
2026-06-26 0 193
5157
[요청글] 외지주 0세대 티어표 [6]
에스파
2026-06-26 0 229
5156
콜팝 vs 뼈치킨 [2]
유탸
2026-06-26 0 118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