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찐막
초코송2똘X이황제 | L:0/A:0
180/270
LV13 | Exp.66%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1,424 | 작성일 2025-12-10 23:48:00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찐막

 

자 여기를 봐보면 대부분 확답을 내리지 못하고 '대충', '암만 봐도', '같음' 이렇게 근거에서 온 확신보단 느낌의 양이 더 많음. 이건 확실한 주장으로 볼 수가 없지. 난 그래도 근거들을 통해 카이도는 국가급이다, ~는 ~급이다 이렇게 확답을 내리기라도 했음

 

그리고 대충 합의 절충해서? 합의는 같이 하는거지 혼자서 정하는 게 아니잖아

 

 

 

뿔만 녹였다면 당연히 섬 전체 융해 주장은 못 했겠지

 

https://m.chuing.net/zboard/zboard.php?id=mvs1&page=1&sn1=1&db_sel=&r_type=&num=&divpage=1&best=&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626

 

근데 아예 더 크다니까. 오니가시마 이상임 걍

직접 융해를 보여주지 못했으니 이상치다?

 

그냥 닿는 즉시 융해 되는데 크기는 또 못해도 오니가시마야. 다 못 녹일 이유가 없다고 봄. 그 상태에서의 필살기인 승룡도 남았고

 

 

오니가시마보다 작아 보인다고 하는데

찾아보니까 그 이유가 먼 각도로 그려져서 그런거지 다음 컷엔 바로 화룡대거는 여전히 오니가시마보다 멀리 있는데도 전혀 크기로 안 밀림

 

 

패해 관해서는 말이지

 

위국과 패국은 그냥 전부터 '절단' 위업을 보여줘왔음

 

패국은 키드 배 자르고 위국은 토트랜드 나무? 걔 잘랐지. 패해는 딱 한 번 나오고 끝이었음. 카무사리도 충격파인데 패해가 충격파라고 이상할 게 없지

 

그리고 갤임으로 예를 들게 아님 갤임은 패해에 비해 범위가 쥐똥만하잖아 

 

근데 패해는 길이가 오니가시마 두배 정도에 두께는 오니가시마보다 살짝 작은 정도지 크게 차이는 안 남 크기가 차원이 다르니 파괴력 의도 자체도 갤임이랑 차원이 다름

 

 

정점급들의 파괴 묘사가 항상 섬급으로 작아서 국가급 절대 안 될거다? 

 

루피랑 카이도의 필살기는 크기부터가 섬임. 체급부터가 차원이 달라 

 

꼭 얘네보다 더 강하다고 얘네 이상의 파괴력이 나와야 한다는 법은 없잖음 (흰수염은 가능할 수도) 루피랑 카이도는 대놓고 광범위 화력형 캐릭으로 걍 오다에게 의도된거임

 

지벡이나 로저 같은 비능력자에다가 검 쓰는 애들이 쟤네 이상의 광범위 기술을 어떻게 보여줘

 

아무리 그 이후 묘사가 박아도 이전에 나온 계산치와 파워밸런스를 부정할 순 없지

 

 

 

그리고 또또또 말하지만

 

카이도한테 결정적으로 유리한 점이 있잖음

 

미래예지로 궁 먼저 키고 화룡대거의 압도적인 사이즈와 류오로 인한 사거리, 선빵 <= 이게 생각보다 진짜 엄청 큰 이점임. 이거 때문에 설령 진천이 진짜로 화염팔괘와 비슷하거나 그 이상이라고 해도 변수가 엄청남

 

반면 하시라마는 카이도한테 통할 만한 게 진천 하나 뿐인데 이거 느려터져서 가다가 류오에 깨짐

 

 

 

고생했다.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신이학
갤임 패해는 범위로 비교하는게 아니라
어찌됐건 갤임도 범위만큼 지반을 파괴 못 했으니
패해를 섬에 갈겨도 지반이 범위만큼 갈려나갈거란 보장이 없단거임
패해는 모르겠고 바주랑건, 화염팔괘가 섬급인건 부정안함
근데 화염팔괘 융해로 확장하는게 억지라는거지
사황, 대장들 싸운결과, 싸워서 멸망하는 수준보면 대놓고 '섬'을 강조하잖음
그런식으로 확장할거면 미수옥도 기화로 확장해서 그냥 구미선에서 국가급찍고 나가버리면 그만임

화력따지면 하시라마는 굳이 진천까지 안가도 된다니깐
작중파벨이
나뭇잎마을 지반째 도려내는 페인<<<반구미<<완구미<<<하시라마 파벨인데
반구미 미수옥선에서 카이도우 화력급화력 가볍게 초과하는데
이거 하시라마 평타수준임 목인 악력으로 미수옥쥐면 걍 안터지게 억제되고
미수옥 지근거리에서 꼬라박아도 가벼운 목둔으로 가드하면 기스하나 안나는 모습 보여줌
2025-12-10 23:58:23
추천1
초코송2똘X이황제
난 지구권표에 있는 것도 이용해서 화력을 확장시킨거고 넌 그냥 오니가시마 크기도 다르게 보고 전체 융해도 못한단 식으로 말했으니 너의 논리상 구미 >= 카이도 라는거지 내 논리상으론 구미 따위 못 비빔. 확정난 듯이 말하면 안되지
2025-12-10 23:58:13
추천0
만신이학
뭐 논쟁하는거니 확정이고 뭐고 없지 혹시 브리미어리그 취지는 알고있는거지?
2025-12-10 23:59:16
추천0
심연초월
모를거 같은데
브게 온지 얼마 안되지 않았나
2025-12-11 00:22:05
추천0
초코송2똘X이황제
게시판 화력 올려야 되니까
2025-12-11 00:24:12
추천0
만신이학
뭐 이제와서 말하지만
카이도우 융해 계산 내가 처음 들고오긴함
2025-12-11 00:28:27
추천0
초코송2똘X이황제
여기 처음 봤던 때는 한 5년 전 정도였음 가끔씩 눈팅하다가 몇년 잊고 살다가 생각나서 가입은 작년에 함
2025-12-11 00:39:50
추천0
심연초월
오 굿
2025-12-11 00:41:02
추천0
심연초월
외로운 싸움을 하고있군
2025-12-11 00:41:19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이 게시판은 활동레벨 10 이상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내 레벨: 비회원)
게시판 활동(글쓰기, 댓글)으로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사이트 규칙 안내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6월 브리미어 리그 공지사항 [1]
바사삭
2026-05-30 1 385
클론을 알아보는 방법중 하나에 대한 정보글 [5]
진소청
2026-05-04 7 1002
레벨 제한이 생기게 된 과정 [27]
GOHKJNMC
2026-04-06 5 1395
명전 토론글 [20]
진소청
2025-12-30 4 1428
브게 비공식 천체권표 [8]
폴링다무코
2025-11-20 0 2434
정보공지 7개 더보기 ▼ [내공지설정: 로그인후설정가능]
5162
현실에서 피로스의 승리면 그게 이기는 거노
짜장면
2026-06-26 0 34
5161
빠따 든 사람 4명이 고릴라를 못 잡는다고? [2]
다시뛰어올라
2026-06-26 0 74
5160
[요청글] 외지주 0세대 티어표 [2]
에스파
2026-06-26 0 122
5159
콜팝 vs 뼈치킨
유탸
2026-06-26 0 43
5158
고릴라 전투력 현실 [1]
강제닉변532
2026-06-26 0 103
5157
빳따가 고릴라를 못이기는 이유.fact [3]
MODE사이타마
2026-06-26 0 113
5156
바검 vs 귀칼 [1]
hjkl
2026-06-25 0 157
5155
스포 태준이 또 감 잃었네
나의원수오딘
2026-06-25 1 159
5154
스포 쓰읍 이딴게 최종보스 후보... [2]
바사삭
2026-06-25 0 214
5153
인간이 고릴라 상대로 탱킹을 어캐함 [11]
만신이학
2026-06-25 0 188
5152
고릴라<= [12]
강제닉변532
2026-06-25 0 204
5151
걍 예언된 결과였음
마지막시간
2026-06-25 0 97
5150
고작 멕시코 적응못한 체코 이겨놓고 [1]
솔플
2026-06-25 0 185
5149
발드릭스 vs 소울마스터
유탸
2026-06-24 0 127
5148
7월 대회 참가자 오늘까지 신청 받음 [4]
바사삭
2026-06-24 1 302
5147
바키 vs 켄간 [2]
hjkl
2026-06-24 0 160
5146
개메좆 스찌골이랑 다르게 [1]
나의원수오딘
2026-06-24 0 164
5145
이타치 싫다면서 매일 이타치 까는글만 올리는새끼 있단데 [1]
자쿠
2026-06-24 0 170
5144
신두형 골ㄹㄹㄹㄹㄹㄹ [2]
비스트
2026-06-24 0 173
5143
드볼 피규어 근황
조우텐치
2026-06-24 0 120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