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인조인간편 초기 피콜로vs프리더는 누가이길거같음
가가기 | L:0/A:0
1,072/2,350
LV117 | Exp.45%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1 | 조회 392 | 작성일 2022-03-14 18:42:09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조인간편 초기 피콜로vs프리더는 누가이길거같음

난 이게 제일 애매한거같음 인조인간 걔네들이 프리더보다 쏄거같진않고

근데 걔네 압도한게 피콜로라

누가 이길지 모르겠네 ㅇㅇ

개추
|
추천
1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26/A:51]
VS게시판
인조인간 19호 20호 의외로 존나 쌘거 같음
미트가 개조해서 더 강해진 프리더랑 콜드 원컷으로 없앴는데 그 미트가 엄청나게 강해졌다고 놀란게 초1베지터
그리고 오공도 스피릿 배우고 3년 더 수련한 상태에서 베지터랑 크게 차이나지 않음
근데도 베지터가 19호 순삭은 못한거보면 프리더보단 훨씬 강해보이고 그 19호보다 강하다고 평가받는게 피콜로라 피콜로가 이길듯
기 흡수빼도 순수 전투력으로 ㅇㅇ
2022-03-14 18:51:35
추천0
가가기
근데 베지터는 순삭하려고헀으면 했을거같은데
기를 흡수하는지 안하는지 확인하려고 일부로 그렇게 질질끌었다고봄
2022-03-14 21:32:09
추천0
[L:26/A:51]
VS게시판
기 흡수는 잡히고 나서 어쩔수 없이 기 존나 올려서 죽인거로 기억하고 있는데 딱히 그런 대사는 없었던걸로 기억하노
2022-03-14 22:04:06
추천0
가가기
피콜로가 그렇게 말했음 일부로 확인하려고했다고
2022-03-14 22:07:48
추천0
[L:26/A:51]
VS게시판
ㅇㅎ 근데 그렇다해도 에너지흡수가 너무 사기라 난 프리더보다는 강하게 보누
2022-03-14 22:09:37
추천0
가가기
난 다시 생각해보니깐 에너지흡수 제외하고도 19호 20호가 더 쎼다고 생각되네
2022-03-14 22:11:22
추천0
지푹천성
베지터 > 19호 ? 프리저 > 피콜로 > 20호
2022-03-14 19:02:32
추천0
[L:26/A:51]
VS게시판
프리저가 20호 절대 못이길거 같은데
2022-03-14 19:04:41
추천0
지푹천성
20호가 19호 이상급으로 강해서 상관인게 아니니까.
난 닥터게로 바비디랑 비슷한 포지션으로 봄
20호를 이기는 피콜로가 초1급으로 쎄구나 X
신 합체 전 피콜로한테 털리는 20호가 보기보다 개졷밥이구나 O
피콜로가 초1급 애들이랑 어깨를 나란히 하는 수준으로는 묘사되지 않았기 때문에 저 파밸이 맞는듯
오히려 사이어인들이랑 똑같이 3년을 수련했는데 피콜로만 비정상적으로 떡상했다는 쪽이 훨씬 부자연스럽고
초1급은 초1급들끼리 (베지터vs19호)
졷밥은 졷밥들끼리 (피콜로vs20호)
2022-03-14 19:49:42
추천0
[L:26/A:51]
VS게시판
베지터 왈 " 생각보다 빠른데..!" 암만 기로 찾는게 익숙했다곤 하지만 초1 베지터가 눈 앞에서 움직임을 놓칠정도의 실력임
크리링 외에 쩌리들 힘 흡수하면 1초베지터정도야 누워서 떡먹기라고 언급도 있었고 (더구나 이땐 피콜로의 힘도 몰랐을때)

크리링 왈 " 피콜로는 어떤 수련을 한거지..?초사이언도 아닌데.."
천진반 왈 " 피콜로와 베지터의 저 경이로운 파워업은 마음에 안들지만.."
초1 달성한 베지터랑 한묶음으로 파워업 했다고 말함 그만큼 피콜로도 어마어마하게 파워업 했다는 얘기임

프리더전편하고 인조인간편하고 파밸차이가 은근히 어마어마하게 나서 피콜로가 나메크성때 초1급되도 안이상하다고 생각함
스피릿 배운 오공이 강화된 프리더 한칼에 썰어버린 트랭크스 공격을 손가락 하나로 막았고(물론 트랭도 전력이 아니긴 했지만)
이미 이때부터 나메크성때하고 파밸차이가 크게 벌어졌었고
그 후로 3년간 개빡세게 수련을 한거니까 파밸차이 어마어마하게 난거지
2022-03-14 20:08:56
추천0
지푹천성
다시 쭉 훑어보고 왔는데 피콜로가 파밸 개빡시게 잘 따라온건 맞는듯
근데 나는 아무리봐도 베지터>19호 > 나메크오공>프리저 > 피콜로>20호 이게 맞는것같다.

둘이 묶여서 언급되는건 개내들이 19,20호 각각 한명씩 전담마크해서 싸운 놈들이니 당연한 얘기고
20호 본인이 대놓고 피콜로를 베지터 다음으로 강한 2군취급 + 피콜로 포함 나머지 쩌리들 에너지를 싹다 모아서
베지터랑 싸울생각 하는거 보면 그냥 19호+당시초1들이랑 20호+피콜로랑 극명하게 급수 나뉘는건 팩트같은데
초사이어인 아닌 놈 치고 강하다는거지 초사이어인 레벨이 도달했다고는 의도로는 안 보임.
암만그래도 기본적으로 그 캐릭터의 대체적인 포지션이나 레벨이라는 게 있지
인조인간전 당시 기준으로도 크리링같은 지구쩌리들은 프리저만 하면 와들와들 겁먹고 떠는 애들인데
정말로 나메크전 프리저나 초1오공같은 기념비적인 캐릭터들을 뛰어넘은게 맞으면
부우전에서 오공이 오반을 능가했다는 언급처럼 피콜로가 걔내들을 뛰어넘었다는 대사라도 넣어줬겠지
작품 외적으로 보면 그럼. 작중 내 연출로 큰 흐름을 전부 판단하기엔 해석의 여지가 너무 다분함
2022-03-14 21:38:11
추천0
[L:26/A:51]
VS게시판
나는
크리링 왈 " 피콜로는 어떤 수련을 한거지..?초사이언도 아닌데.."
천진반 왈 " 피콜로와 베지터의 저 경이로운 파워업은 마음에 안들지만.."
이말 자체가 작품 외적으로 기존 나메크성때의 초사이언은 뛰어넘었다고 본지라
급수나눠도 나메크성 프리저 < 나메크성 초1오공 <<<< 미트 < 스피릿 초1오공 <<<<3년후 오공이라 상관없다고 봄 그래도 생각이 다르니 어쩔수 없지 ㅋㅋ 답은 없는거니까
2022-03-14 22:03:19
추천0
[L:26/A:51]
VS게시판
근데 20호가 피콜로(본실력보다 한참 약하게 봄) + 쩌리들 힘 흡수하면 초1 베지터는 누워서 떡먹기라고 한건 어캐 보누
2022-03-14 22:10:18
추천0
지푹천성
에너지 흡수가 정직하게 1:1 연비가 아니라 가성비가 개쩌는 스킬이여서 가능한거라고 생각함
단순 절대값으로 따지면 신콜로한테 개발리는 1단계셀이 민간인들 암만 흡수해봤자
17호를 쳐바를 정도의 파워업은 이론상 불가능한게 맞는데 실제론 했잖음
사실 진짜 정답은 에너지 흡수도 그렇고 원기옥도 그렇고
작가가 그런 부분을 세세하게 생각 안한게 맞겠지
2022-03-14 22:30:41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11월 브리미어 리그 공지사항
폴링다무코
2025-10-26 0 3297
정보공지
기쁜건 기쁜거고 홍보좀 하겠음 [8]
랑하겠어널사랑하
2025-09-22 2 5662
정보공지
브게 비공식 우주권표 [436]
만물유전
2024-04-02 12 32283
정보공지
브게 작품 서포터(팬덤) 리스트 [73]
반도의서민
2023-01-15 8 29418
정보공지
브게위키 링크 및 작성 가이드
우리형파천
2024-02-24 0 17954
정보공지 1개 더보기 ▼ [내공지설정: 로그인후설정가능]
198868 일반  
새로운 게시판으로 이용해주세요.
츄잉
2025-10-26 0 11035
198867 일반  
왕프로 근황
인덱스라이브로룸
2025-10-26 0 3783
198866 일반  
아그레고가 드볼 z 어디까지 땀?
대결충
2025-10-26 0 3718
198865 일반  
99몽) 인과율의신 vs 혼돈의신
별을향하여
2025-10-26 0 3881
198864 일반  
츄잉 올만에 왔는데 사이트가 좀 느려졌네 [3]
시나몬애플
2025-10-26 0 7982
198863 일반  
13형 완성 탄지로 vs 풀버프 암주 [2]
Blackheart
2025-10-26 0 8249
198862 일반  
벤10에서도 쎈 놈들은 유하바하 압도 한다던데 [4]
헬린이
2025-10-26 0 8419
198861 일반  
무직전생은 어느정도임? [1]
라루찡
2025-10-25 0 6774
198860 일반  
김갑룡 vs 수왕 [4]
이청아
2025-10-25 0 8148
198859 일반  
벤10 어느 캐릭부터 [9]
대결충
2025-10-25 0 8445
198858 일반  
님들은 슈퍼 파워를 얻는다면 어케 함? [5]
이청아
2025-10-25 0 8151
198857 일반  
얘 우주권 이기는 것도 쌉가능이지? [6]
흑염미꾸라래곤
2025-10-25 0 8406
198856 일반  
속도가 무한하면 영왕바하 이길 수 있음? [4]
0999
2025-10-25 0 7704
198855 일반  
페그오 얼티미트 원 나왔네 [7]
조우텐치
2025-10-25 0 6564
198854 일반  
김정은 vs 유재석 국내(남한)에서 누가 더 유명하냐
흑염미꾸라래곤
2025-10-25 0 4103
198853 일반  
디지몬 어드벤처 파일섬 시절 당시 데빌몬 VS 안드로몬 [26]
인간맨
2025-10-25 0 5701
198852 일반  
스포 진격거 정주행했을 때 이거 봤을 때 다들 어땠음? [3]
이청아
2025-10-25 0 5761
198851 일반  
난 솔직히 3개해도 상관은 없긴한데 [1]
바사삭
2025-10-25 0 4588
198850 일반  
너프 먹어도 톱클래스 피셜이 박힌 캐릭터 [8]
조우텐치
2025-10-25 0 4507
198849 일반  
주술회전 오리모토 리카 vs 체인소맨 레제
Blackheart
2025-10-25 0 3370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