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내용상 벨런스의 괴리는 어떻게 받아들어야하는가
답 없음 그냥 독자들 판단하기 나름임
그래도 합리적인 판단을해야함 뭐 묘사 괴리중 대표적인 예시가 개그씬인데 이건 다들 개그씬이라고 넘어가는것처럼

각성 모모시키가 보루토 나선환에 맞고 나가 떨어지는 장면
분명 작중에 나온 팩트지만 이건 다들 주인공 보정이라 정상적인 파워 벨런스가 아니라고함
왜? 이전에 나온 내용과 너무나도 상이하니까

페루가 사지 멀쩡하게 견딘 직경 5km 폭탄도 그냥 보정 받았다하지 페루의 스팩을 5km 폭탄맞고 버틸급이라고 하지 않음
왜? 그렇게되면 로빈이 너무 강해지기 때문임

나루토가 금륜전생폭을 맞고 노뎀으로 버텼다 라고 주장하는것도 금륜전생폭을 맞았더라도 스팩으로 사용할 수 없음


나루토가 작중에 보여준 방어력과는 너무 상이하기때문임
내가 여기다가 "데미지가 없으니 금륜을 맞지 않았다" 라고 하는건

작중 최종보스이자 나루토와 1시간 가량 호각으로 싸운 실력자가 토네리인데 이놈이 쓴 필살기가 대옥나선환도 못한 방어력도 뚫지 못했다는건 너무 비합리적이고

나루토가 분신으로 본체인척 속이고 맞고 들어가는건 작중에 자주 나왔기 때문에
벨런스가 터졌다고 생각하기보다 그냥 나루토가 안맞았다고 하는 쪽이 합리적이기 때문에 안맞았다고 주장하는것임
당장 다른 사람한테 물어봐도 "대옥 나선환보다 약한 금륜전생폭"이라고하면 뭔 개소리냐고할게 뻔함

원펀맨 광속 묘사도 나중에 아광속도 못미치는 공격도 전력을 다했는데도 못피하는 장면이 나온다면 어쩔 수 없음
그렇다고 금속 배트랑 뭐 콤비를 이뤘다고 이 장면의 묘사를 까는건 부적절함 누가봐도 "저렇게 빠른 가로우랑 금속배트가 어떻게 합을맞추냐"가 정상적인 반응이기 때문임

위에서 말했듯이 이 장면가지고 나루토, 사스케랑 싸운 모모시키를 평가 절하 하지 않는것과 같음
뭐 여튼 결론은 합리적인 판단을 해야지 자기들 불리한건 다 연출 취급하고 아무리 말 안되도 유리한건 팩트 취급하는건 그냥 억지부리겠다는거지
그게 과거 라노벨놈들이 한짓이랑 다를게 뭐야 ㅋㅋ 텍스트로 '광속'으로 나온다고 이후에 좆도 느리다고 나오는데도 그런거 싹다 거르고 광속 취급하는거랑 같잖아 ㅋㅋ







추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