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가로우가 변신하면서 더 약해졌다는 사람이 아직도 있네 ㅋㅋ
대가리깨져도이학 | L:0/A:0
208/1,450
LV72 | Exp.14%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6 | 조회 1,822 | 작성일 2021-12-12 16:12:33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로우가 변신하면서 더 약해졌다는 사람이 아직도 있네 ㅋㅋ

 

 

 

가로우가 지 힘이 어떤지에 대해서 모르는것도 아니고 리미트가 해제될때 마다 지 힘이 상승되는지 안되는지 알고 있는놈임

 

뱅을 이길거라는건 그냥 망상이지만 적어도 저 당시 지 힘이 강해진건 팩트임

 

 

 

 

 

이때도 힘 빠져나가자 지힘 빠져나가는걸 느꼇음

 

 

 

 

이런데 여기서 뻔히 "이래도 이룰 수 없는건가" 라고 하는데 애초에 지 힘이 약해졌다는걸 느꼇으면 이딴 소리도 안나왔지

 

이후 싸움이 스킵되서 이상태의 가로우는 무술을 썻냐 안썻냐는 모르겠지만 이상태 가로우가 무술을 안쓰는 상태더라도

 

 

전체적인 면에선 약해졌을지언정 육체 스팩은 확실히 상승한게 맞음

 

 

 

 

 

여기서 사이타마가 가로우보고 약해지고 있다고 한건

 

딱봐도 위짤부터 점점 뿔도 그렇고 몸도 그렇고 작아지잖음

 

그러니까 약해졌다고 하는거지 진화하면서 약해진다는 소리가 아님

 

애초에 사이타마는 상대의 힘이 어떤지에 대해서 그렇게 잘 아는 놈도 아니고

 

그냥 척 보기에 점점 약해지고 있는건 눈에 선하구만

 

 

대놓고 약해진 가로우한테 약해졌다고 하는걸 어떻게 변신하고 더 약해졌다고 해석함?

개추
|
추천
6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누구냐넌스
저 덩치 큰 상태에선 파워적인 면에선 보로스보다 강한걸까요?
2021-12-12 16:17:02
추천0
대가리깨져도이학
저때 전투씬이 스킵되서 잘 모르겠네요
2021-12-12 16:18:43
추천0
퐁키Dcba
작가가 보vs가 이야기 할때
괴인화 된 가로우라면 좋은 승부 이야기 한거보면
저게 젤 강하단건데
2021-12-12 16:25:36
추천0
한남더힐
그 언급이 2013년 7월 12일에 나왔던데 그때 가로우 커지는 장면까지 연재가 됐었나
2021-12-12 18:22:59
추천0
근근웹대장
그 언급때가 리멬보 디아블로가 나오기전임
2021-12-12 17:56:49
추천0
한남더힐
가로우 본인이 세졌다고 좋아죽는데

진심타격기에 팔 터지고서 싸우는 모습이 안나와서 그렇지 세진 게 맞다고 봄
2021-12-12 18:12:00
추천0
라비
저 상태에서 괴해신살권을 쓸 수 있을진 모르겠는데 육체적인 스펙이 비교도 안 될 정도로 강해진 건 팩트가 맞긴 한듯.

드래곤볼의 트랭크스와 셀이 너무 파워에만 몰두한 변신을 한 것처럼 그거 비스무래하게 오마쥬한 거 같음.
2021-12-12 20:40:58
추천0
[L:26/A:51]
VS게시판
고케츠도 쓰는 마당에 못쓴게 아니고 걍 안쓴거 같은데 ㅇㅇ 맘만 먹으면 쓸 수 있겠지 당연히
2021-12-12 21:14:17
추천0
game109109
아니 더 약해지고 있어요 리미트를 푸는 대신 괴인화로 타협을 해서 그렇죠 신살권을 사용 할때는 사이타마에게 얻어 맞아도 반격을 해보려고 발악을 하는데 괴인이 되고 나서는 그런것도 없고 다른 평범한 괴인처럼 되었다가 악마가 되고나서는 싸우는 장면도 안나오는데요
2021-12-13 04:26:40
추천0
대가리깨져도이학
덩치로 변하고 싸우는 장면이 안나와서 무술을 쓰는지 뭔지 모르겠지만 가로우본인이 지가더 강해졌다 느꼈는데요
무술을 안썻는지가 중요한게 아니라 일단 능력치는 올랐다는거임
2021-12-13 08:40:45
추천0
game109109
가로우는 각성때 리미터 돌파 직전이었고 여기서 더 강해지고 싶으면 리미터 해제 밖에 없습니다 괴인화는 약해지는 선택입니다

그리고 괴인화가 되면 자기가 신급 괴인이니 무적이니 최강이니 같은 소리를 하는 애들이 한두명인가요 가로우도 같은겁니다 흥분해서 나는 하는 소리입니다
2021-12-13 09:04:14
추천0
한남더힐
왜 덜 강해지는 선택지가 아니라 약해지는 선택지에요?? 가로우는 어차피 리미터 해제를 못했는데
리미터는 해제하면 존나 넘사벽급으로 세지는 거고
괴인화는 가로우 본인이 세졌다고 하니까 그냥 리미터해제보단 덜세지는 파워업인 거 아닌가?


그리고 괴인화는 어차피 악마화하기도 전 각성시점에 이미 된 거 아니에요?
괴인화로 약해진 거라고 하기엔 ONE 작가님이 날씬한 상태도 이미 완벽한 괴인이라던데..

그 괴인화로는 인간모습보다 강해졌었잖아요. 이미 괴인화로 강해진 캐릭터를 괴인화하면 무조건 약해진다고 하는 건 어려워보여요 저는


게다가 괴해 신살권이 빠져나간건 가로우 본인피셜 사이타마에게 안면이 으깨져 힘이 빠져나간 이후인데
전투씬 스킵돼서 기술명 안나왔다고 무술이 사라졌다고 보는 게 정당할지...
2021-12-13 09:46:00
추천0
대가리깨져도이학
리미트 해제랑 괴인화는 다른건데 가로우는 리미트 해제 직전까지만가고 괴인화로 강해졌잖음
2021-12-13 09:44:19
추천0
game109109
그러니까 가로우가 초월적인 강함을 낼수 있었던 이유가 리미터가 헐거워 지면서 나오는 힘이었는데 완전한 괴인이 되면서 풀리고 있던 리미터가 다시 잠겨버렸습니다

덕분에 지너스 박사가 말했던 상상을 초월한 강함의 편린을 버린대신 그냥 범용한 일반적인 괴인의 강함을 손에 넣은거고 덕분에 각성때는 사이타마에게 얻어 맞아도 반격도 하는데 괴인화가 되면서 다른 평범한 괴인들처럼 한방 꺼리로 변한거죠

작중에서도 더 강해졌다면 보로스 이상으로 자신과 대등한 강자를 원하는 사이타마가 실망할리가 없잖아요
2021-12-13 12:50:22
추천0
대가리깨져도이학
그걸 도대체 어떻게 아시는거죠? 가로우는 리미트가 풀리면서 강해지다가 괴인화로 거기서 더 강해진거잖아요 괴인화가되면 리미트가 잠긴다는건 도대체 뭐임 리미트해제는는 말 그대로 생물이 가진 한계를 돌파하는건디 괴인들도 리미트해제 할 수 있어요

가로우는 결국 리미트해제를 못했고 해제를 못하는이상 사이타마 입장에선 구분안될정도의 강함일뿐이잖아요

가로우가 악마형상되고 본인이 더 강해졌다는데 뭐가 문제임
2021-12-13 13:38:40
추천0
game109109
작중에서 직접 싸워본 사이타마가 약해지고 있다고 말을 합니다
사이타마는 힘조절과 타인의 역량을 파악하는 능력은 작중 최고 입니다 거기서 벗어난 괴인은 현재까지는 보로스 하나 뿐입니다

그리고 각성 때는 사이타마와 그럭저럭 싸우는 시늉이라도 내는데 2차 변신때는 각성 때는 데미지를 입어도 버티고 반격을 한 보통펀치를 버티지 못하고 악마 각성때는 아예 싸우는 장면도 나오질 않고 끝나잖아요

여기서 1차전은 싸우면서 사이타마가 감탄하는 장면도 나오는데 2차전은 무심하게 얻어맞기만 하다가 3차전은 싸우는 장면도 나오질 않는다

이건 변신 할수록 약해지고 있는걸 보여주는 장면이죠

그리고 대사도 사이타마가 너 지금 약해졌어가 아니라 아까부터 약해졌다고 하고 가로우도 그말을 부정하지 않았고요 여기서 아까는 각성때보다 괴인화 상태가 약해졌다는 뜻 아닌가요
2021-12-13 14:19:16
추천0
대가리깨져도이학
혹시 글을 안읽으신게? 사이타마가 약해진다고 말한 시점이 언제인지 아시나요? 가로우가 악마형상에서 다시 작게 변하고있는 상태에서 약해진다고 한겁니다 제가 올린 마지막 짤에도 반응 못하게 됐다고하고요 이게 약해진게 아니면 뭔가요? 변신해서 약해졌다 라기보단 변신상태가 풀리고 점점 힘도 빠지면서 약해지고 있다고 봐야죠

1차전 2차전 3차전이 뭘말하시는지 모르겠지만 3차전은 악마형상 가로우랑 싸울때 말하시는거 같으니 이것만 말씀드리면
스킵났다고 무조건 약해진다는 보장이 어딧어요 그리고 진심시리즈를 공격용으로 쓴건 님이 말씀하신 3차전이 유일하고 나머지는 비공격용인 밥상뒤집기 말고는 싸그리 보통모드로 상대하는걸요 오히려 진심시리즈를 갈긴 3차전이 더 강하게 몰아붙였다고 봐야지 어떻게하면 더 약하게 몰아붙였다는게되죠?

사이타마는 상대의 강함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요 고케츠와 바쿠잔의 차이도 간파 못하는 놈이었는걸요
그나마 가로우나 보로스가 나름 잘버틴것 뿐이지

가로우본인이 자신이 더 강해졌다고 느꼈는데 이게 무슨 의민가요?
가로우는 본인힘이 약해진지 강해진지는 파악가능한놈인디
다시말하지만 아니 말하기전에 글한번 더 읽어주세요
사이타마가 약해졌다고한 시점이 과연 악마현상 가로우였는지 아니면
악마형상 해제되고 작아지고 반응도 제대로 못해게된 가로우였는지
2021-12-13 14:35:52
추천0
game109109
お前さっきから 弱くなってるぜ 이게 사이타마가 가로우에게 말한 대사입니다. 이후에도 가로우는 이 말을 부정 하지 않았고요

이대사를 그대로 해석하면 당신은 전 부터 약해지고 있어 라는 뜻입니다.

풀어서 이야기 하면 사이타마는 가로우에게 너는 지금 앞에서 부터 계속 약해지고 있다. 라고 말을 하는겁니다. 그 앞이 각성 상태이고요

님 말대로 가로우가 악마 상태일때 보다 약해졌다 라고 말을 하려면 お前さっきほどより 弱くなってるぜ 이렇게 말을 해야 됩니다.
2021-12-13 15:00:17
추천0
대가리깨져도이학
무슨말씀이신지 모르겠지만 그게 한글 번역이랑 다를게 없는데요?

가로우가 아까부터 약해지고 있다라는게 사이타마의 말인데
대화 진행하면서 점점 크기 작아지고 뿔도 부숴지고 하니까 아까부터 약해지고 있는게 맞잖아요?

어딜봐서 그게 악마형상으로 변한게 약해진거라는 해석으로 이어지는거죠?

오히려 악마형상되서 약해진거면 삿키카라 가 아니라 삿키요리 로 나와야 맞는거지 삿키카라는 현재 진행형으로 약해지고 있다는걸 의미하니 악마형상에서 작아지면서 약해지는걸 의미하는게 맞습니다
사이타마 마지막짤 대사도 보시죠 "덜덜떨면서 기능하지 못하게됐다"
악마형상때 반응 못했습니까? 기능 못했습니까? 아니죠
사이타마도 보통시리즈로 상대던 사이타마가 진심 시리즈로 받아친게 악마형상 가로우입니다

다시한번 생각해보세요
변신한 직후 사이타마가 아까부터 약해지고 있어 라고한게 아니라
변신 이후 변신이 해제되면서 약해지고 있다고 하는겁니다.
예를 들어보죠
손오공이 초사이언2였던 손오공이 초사이언3로 변신했는데
싸우다가 점점 초사이언1로 돌아갔다고치죠
그 손오공보고 상대가 "너 아까부터 약해지고 있어"라고 말하면
초사이언3가 초사이언2보다 약하다는 소리일까요? 아니면 초사이언3에서 초사이언1로 변하면서 약해지고 있다고 하는걸까요?
2021-12-13 15:23:00
추천0
game109109
님은 부터라는 대사의 뜻은

어떤 일이나 상태 따위에 관련된 범위의 시작임을 나타내는 보조사. 흔히 뒤에는 끝을 나타내는 ‘까지’가 와서 짝을 이룬다.

예시

1시부터 5시까지.

그는 처음부터 끝까지 말썽이다.

님 말대로 해석을 하려면 아까부터가 아니라 아까보다 라고 말을 해야됩니다
부터는

예시를 들면 각성 가로우부터 날개 떨어진 가로우까지를 의미하는겁니다
2021-12-13 15:12:11
추천0
대가리깨져도이학
그니까 무슨 해석을 그렇게해요? 정 의문이면 후부키님한테 해석해달라고 하시던가

사이타마가 아까부터 약해지고 있다라고했으면 약해진 시점이 변신 해제되고있는 시점이지
변신하고나서 약해졌다는게 왜 나와요?
오히려 님말이 맞다는걸 증명하는게 아까보다 라고 나와야하는거죠
변신하기전이 변신한 이후보다 강했으면 아까부터가 아니라 아까 보다를 쓰는게 자연스럽고요 ㅇㅋ?

너 아까부터 뭐하냐?
라고하면 문제의 행위를 일으킨 시점을 말하는거죠
가로우가 약해진건 점점 악마화가 풀리던 시점이잖아요
본인이 악마화하고 더 강해졌다고 느꼇는데 악마화가 더 약해졌다는건 뭐임
2021-12-13 15:23:34
추천0
game109109
님 제 말이 의심 되면 원본 보시고 단어를 비교를 하고 틀리면 틀렸다고 하시면 되잖아요

그리고 님도 번역이 제가 푼 대사랑 다른게 없다고 말했잖아요 그리고 예시로 든건 제가 임의대로 푼 말이 아니라 사전에 명시된 대로 말한것 뿐입니다

사전에 있는 의미대로 대답을 했는데 그것이 아니라고 말하면 어쩔까요

부터는 시작에서 그 뒤에 있는 일들을 가르키는 말인데 여기서 시작은 당연히 사이타마가 가로우를 봤을때의 상태인 각성 가로우를 가르키는 말이잖아요
2021-12-13 15:24:23
추천0
대가리깨져도이학
아니 원본이랑 한글 해석이랑 다를게 없다니까요? 왜 원본을 끄집어내서 의미없는 논리를 펼치시는거임?

가로우가 변신하고 약해졌으면 아까.보다. 약해졌다가 나와야죠;;
아까부터 약해진다고하는건 가로우가 점점 약해지고 있던시점에서 나왔으니 당연히 거대화에서 작아지는걸 말하는게 당연하죠?ㅇㅋ?

정리하자면

1. 가로우는 본인힘의 강함을 느낄 수 있고 이는 사이타마도 인정했다

2. 그런 가로우가 악마형상이 더 강해졌다고했다

3. 사이타마가 아까부터 약해지고 있다고한 시점은 악마형상 가로우에서 작아지고 있던 가로우니까 "아까부터"란 "악마형상에서 작아지는 시점"을 말하는것으로 보는게 타당하다

ㅇㅋ? 자꾸 사전적 의미니 뭐니하시면서 논점 흐리시지 마시고 아까부터는 10초전도 아까부터라고해요... 대화하면서 계속 약해졌으니 당연히 아까부터 약해졌다고하지 방금부터 약해졌다고할까요? 이게더 이상하죠
2021-12-13 15:28:42
추천0
한남더힐
이미 초합금때 리미터가 해제되려한 가로우가 괴인화로 강해졌는데

괴인화로 강해진 사례가 있는데 왜 괴인화로 약해진다는 이론이 생긴 거예요??


말씀대로면 인간가로우>목도리가로우>악마가로우 여야 하지 않아요?


애초에 가로우는 그당시 악마화하기 전부터 이미 작가피셜 괴인인데

어차피 괴인이었는데 진화한 걸 보고 괴인화해서 약해졌다는게 합당한지 모르겠어요
본인이 강해졌다하고 사이타마도 진박 써줬는데
2021-12-13 15:35:00
추천0
대가리깨져도이학
차라리 악마가로우가 무술 안써서 약한거지 스팩은 더 강하다고하는거면 그러려니함
2021-12-13 15:31:50
추천0
game109109
1.사이타마는 가로우가 전 부터 약해지고 있다고 했다. 부터라는 말은 범위를 가르치는 단어이다. 각성 상태부터 포함하는 것이 옮다

2.괴인이 되면 뇌내마약이 분비되서(초체가 자기자신을 분석한 말) 자의식 과잉 상태가 된다. 자기 자신이 신급 괴인이니 무적이니 최강이라고 하는 괴인들이 널리고 널렸다. 가로우도 흥분해서 한 말이다.

3.괴인화가 되면 리미터가 다시 잠긴다. 리미터가 해제되면서 보여주었던 초월의 힘 또한 같이 잠겼다.
2021-12-13 16:02:59
추천0
대가리깨져도이학
1. 그 범위가 10초전일지 20초전일지 독자가 멋대로 판단할건 아니지만 팩트는 악마화 풀린 시점에서 말했다 10초전도 아까 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2. 초제는 실제로 강해졌다 본인의 역량을 아는거랑 상대의 역량을 파악하는거랑은 별개의 문제다 가로우도 강해진거 느낀이후 뱅을 이길 수 있을것 같다고했지만 못이긴다. 중요한건 본인이 약해진지 강해진지 모르는 놈은 없다

3.괴인화가되면 리미트가 잠긴다는건 처음듣는대다가 가로우는 리미트가 해제된적이없다 해제 직전까지가고 이후의 강함은 전부 괴인화에서 나왔다 괴해신살권도 괴인화 하면서 얻었다
2021-12-13 16:11:49
추천0
한남더힐
괴인화로 리미터가 잠겨 약해지는 거라면 초합금전 가로우 > 괴인가로우인 건가?

괴인세포에 적응 못해 지혼자 터져죽기까지 하는 애들 데려다가
가로우가 뇌내마약 분비로 미쳐버려서 아무말이나 주절주절 하는 거라는 주장이 설득력을 가질지..

선생님 정말 진심으로 ONE 작가님이 '사이타마전 가로우는 뇌내마약때문에 그냥 미쳐버린 상태다' 라는 걸 의도했다고 생각하시는 거에요..?
그냥 진화해서 강해졌다는 가로우 대사를 부정하기 위해 갖다붙이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작가는 각성 가로우를 이미 완벽한 괴인이라 칭했고, 가로우는 자신의 진화를 강해졌다고 인지했다. 이건 주관적 견해 없이 명확한, 있는 그대로의 사실인데

가로우가 마약으로 미쳐버렸다.. 각성가로우는 괴인이 아니다.. 괴인화하면 약해진다.. 이런 건 솔직히 근거를 찾기 어렵거나 심지어는 모순되는 사례마저 존재하는 단순 추측이 아닌지
2021-12-13 16:13:09
추천0
game109109
1.사이타마가 가로우랑 처음 싸우는 시점으로 잡아야 부터라는 말을 쓴다.

2.뇌내 마약의 분출로 자기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측정못했다가 사이타마의 대사를 듣고 자기 자신의 상태를 눈치를 첸다.

3.초합금과 싸울때 가로우의 리미터가 해제되고 있다고 나레이션으로 나온다.
2021-12-13 16:12:24
추천0
대가리깨져도이학
1. 도대체 그 시점으로 잡아야한다는건 누가 정한건가? 작가의 말이 있었나? 아니라면 진짜 대놓고 약해졌던 악마화해제 시점으로 봐야타당하다.
다시말하지만 10초전도 아까부터 라고 쓰일 수 있다.

2.?눈치는 진즉챘었다 본인이 아직 강하다고한적 없다 괴인화 해제되니까 괴해신살권이 날아가면서 힘이 빠진다고했다.

3. 해제되고있는거지 해제된게 아니다 그리고 정확히는 해제되려하는거다
2021-12-13 16:19:08
추천0
game109109
1.시점은 당연히 처음 싸울때를 말해되지 않나?

2.가로우는 자신도 어중간한 목표를 세웠고 또 자기자신을 속이는데 능하다. 계속해서 나는 강해지고 있다고 자기자신을 속이고 있다가 사이타마의 정곡을 찌르는 말에 부정하지 못한거다

3.해제가 되어 가고 있으니 준신급 강함이 나왔다. 그리고 악마 이후 다시 인간이 되었을때 다시 리미터 잠겨서 그 초월적인 강함이 사라졌다. 이것을 보면 악마 가로우가 되면서 리미터 다시 잠기게 되면서 각성 상태일떄의 강함이 사라지고 있다고 봐야한다.
2021-12-13 16:20:59
추천0
대가리깨져도이학
1. 당연히 약해지는 시점이지 싸울때를 말해야하나? 대놓고 약해지고있던 시점이 악마화 직후인지 아니면 악마화가 풀리면서인지 생각해보자

2. 사이타마 말에 반박못한다는게 이미 약해진걸 알고 있다는거다
변신 풀린이후 단한번도 강해졌다고안했다
괴인화 이전 가로우는 초합금 잡는데도 한참걸렸는데 이게 초인적인 강함?
리미트해제 버리고 괴인화된이후 가로우가 초합금을 얼마나 쉽게 잡았는지 생각해보자

3. 준신급 강함이 나온건 괴인화 이후지 리미트 해제직전이 아니다
목도리 가로우도 괴인화지 리미트 해제되서 된게 아니다
2021-12-13 16:27:14
추천0
한남더힐
화면 암전 후 전투신 스킵되고 가로우가 조용히 뻗어있는데
이게 시간이 얼마나 지났을줄 알고

스킵 이후 거대했던 갑주가 점점 부서지고, 몸이 덜덜 떨리며 제대로 기능하지 않고
아예 신체 전체가 개박살이 나 후두둑 떨어지고있는데

이 시점에 말한 약해지고있다는 게 정말 진화를 말하는 게 맞는 건가요
아무리 봐도 점점 개박살나면서 몸이 기능하질 않게 되고있는 가로우를 말하는 걸로 이해되는데

실제로 이후에도 몸이 부서질 때 힘이 빠져나간다고 했고


대사가 " '너도 알고있지?' 아까부터 약해지고있어" 인데

실제로 가로우는 여기에 대해 반박하지 못하고 스스로도 인지하고 있었음

하지만 가로우는 진화에 대해선 강해졌다는 확신을 가지고있었고, 결국 사이타마가 말하는 약해지고 있다는 부분은 화면암전 이후 몸이 박살나고 덜덜대는 가로우가 아닌지
2021-12-13 16:28:15
추천0
game109109
님하고 저하고는 계속해서 평행선 만을 그을뿐인데 일본에서도 이 떡밥을 원 작가님 에게 물어봐도 침묵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 리메이크 괴인협회 편이 끝날 때 설정집을 내면서 말해줄 것 같습니다. 그때 확실히 하죠 지금 서로가 계속 싸워 봤자 감정 싸움이 될뿐이니 그때 결과를 봐요
2021-12-13 16:29:59
추천0
대가리깨져도이학
아니 이미 확실하다니까요 .
목도리 가로우는 괴인화가 아님?
거기서 한번더 괴인화 했는데 어떻게 약해짐?
2021-12-13 16:31:06
추천0
game109109
보아하니 님은 자신의 생각을 절대로 굽힐 생각이 없고 저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대로는 그냥 근거 없는 싸움이 될뿐인것 같습니다. 일본에서도 이 각성 가로우가 강하냐? 악마 가로우가 강하냐? 로 스레판에 들어가면 싸우고 있는데 원 작가님한테 계속 물어봐도 묵묵 부답이라고 합니다.
아마 괴인협회 편이 끝나고 설정집을 낼때 떡밥을 풀어줄 생각인것 같습니다. 명확한 결과가 나타나면 그때 하도로 하죠
2021-12-13 16:32:50
추천0
대가리깨져도이학
리메이크는 노선이 달라서 어캐될지 모르겠지만요
일본에서도 그러고 있을진 몰랐는데
2021-12-13 16:34:03
추천0
game109109
그렇게 확신을 하면 기다리는것도 나쁘지 않죠 지금 리메이크가 나오는 속도를 보면 내년말 쯤에 괴인협회편이 마무리 될 것 같으니 그때 서로가 서로의 결과를 확인해보죠
2021-12-13 16:34:42
추천0
대가리깨져도이학
아니 리메이크는 원작이랑 아예 다른데 그걸로 뭘판단함 그냥 원작이랑 리멬은 별개의 이야기에요 원작기준 악마 가로우가 더 쌘건 맞다니까 그러시네
2021-12-13 16:36:48
추천0
game109109
리메이크는 원작이랑 다르다고 해도 세부 방향만 조금씩 다르지 전체적인 스토리 라인은 같지 않나요? 다세포 정자가 황금 정자가 되고 황금 정자가 백금정자가 되었고 스이류가 일찍 나왔고 스토리적으로는 조금 달라졌어도 파워 벨런스 또한 크게 변한게 없고요?

그리고 리메이크와 원작의 내용이 조금 다른 건 원작을 그릴때 그 당시의 원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어서 최대한 빨리 이야기를 종결하기 위해서 괴인협회의 이야기를 최대한 단축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리메이크가 원이 생각하고 있었던 완전판이고요 그러니까 완전판을 보고 판단을 하자는 겁니다.
2021-12-13 16:43:54
추천0
한남더힐
오해인게 저는 싸우려는 생각이 결코 아니었어요
의견이 다를 수 있죠. 불쾌했다면 죄송합니다

다만 전 독자 1명의 상상보다는, 작가가 쓴 공식 설정이나 서술을 우선시해야 한다고 생각했던 거예요


1. 가로우가 괴인화로 강해진 실제 사례가 이미 존재
2. 악마화 전부터 어차피 괴인이었다는 ONE 작가님의 언급
3. 전력 변화 장면마다 스스로가 강해졌는지 약해졌는지를 파악하던 가로우가 자신의 진화를 강해졌다고 인지한 점

이런 건 주관적 견해가 개입할 여지 없이 실제로 등장한 설정 혹 전개인데


가로우가 뇌내마약에 미쳐버려서 자기 몸 진단도 못한다...
목도리가로우는 괴인화 아니다...
가로우는 괴인화하면 약해진다... 등의 개인적인 추측보단 공식적인 설정을 우선해야하지 않을까 싶어서요
2021-12-13 16:58:59
추천0
game109109
아닙니다 저도 흥분 했을뿐 불쾌한건 없습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이건 한국 뿐만이 아니라 일본 미국에서도 누가 강해냐고 싸우는거라서요
저도 흥분해서 죄송합니다
2021-12-13 17:34:05
추천0
갓무명
걍 약해지는게 맞음 근본인 무술에서 엇나가서 덩치만 큰 괴물처럼 되는데
2021-12-13 06:18:46
추천0
대가리깨져도이학
가로우 본인이 강해졌다는데 무술안써서 약해졌다는건 나오지도 않았고 중요한것도 아님
2021-12-13 08:41:23
추천0
갓무명
지가 강하다 하면 진짜로 그런 거냐?

막상 상대한 사이타마가 아까부터 약해지고 있다고 하는데
2021-12-13 11:28:07
추천0
대가리깨져도이학
글안읽음?
2021-12-13 11:46:54
추천0
트리키
드래곤볼 보셨음? 그 미래트랭크스가 셀이랑 싸울때 근육 몰빵하면서 기가 존나 커지는데 오히려 셀한테 더 얻어터짐. 실제로도 셀한테 기만크고 밸런스 안좋다고 까였고. 완전괴인화는 그정도 느낌 아닐까요
2021-12-13 10:25:05
추천0
대가리깨져도이학
그럴지두요
2021-12-13 11:25:49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원펀맨 괴인 명단 (리메이크 기준) [13]
양동9리9리
2019-07-18 11 84168
97307 일반  
3기 2쿨 키비주얼 [2]
후부키
2026-06-26 2 281
97306 일반  
정발 35권+특전, 가로우 피규어 [2]
후부키
2026-06-26 3 215
97305 일반  
278 번역 틀린거 좀 잇을수 잇음 [2]
?
2026-06-19 3 2146
97304 일반  
278화 갱신 [1]
가시14
2026-06-18 1 2756
97303 일반  
리메이크는 언제 완결될까
hjkl
2026-06-17 0 179
97302 일반  
제노스
Zasd
2026-06-17 0 125
97301 일반  
사이타마 신
Zasd
2026-06-17 0 201
97300 일반  
지네 선인 오로치
Zasd
2026-06-17 0 146
97299 일반  
오로치 타츠마키
Zasd
2026-06-17 0 113
97298 일반  
코가 블래스트
Zasd
2026-06-17 0 90
97297 일반  
보로스 vs 가로우
Zasd
2026-06-17 0 106
97296 일반  
보로스 vs 가로우
Zasd
2026-06-17 0 97
97295 일반  
:
바니또
2026-06-16 0 65
97294 일반  
바니또
2026-06-16 0 68
97293 일반  
바니또
2026-06-16 0 65
97292 일반  
원펀
바니또
2026-06-16 0 94
97291 일반  
리메이크는 번역 안해야겠네요 [3]
후부키
2026-06-16 4 1285
97290 일반  
 [2]
ㄴㄱㄴㄱㄴ
2026-06-13 0 469
97289 일반  
ㄴㄱㄴㄱㄴ
2026-06-13 0 93
97288 일반  
ㄴㄱㄴㄱㄴ
2026-06-13 0 71
97287 일반  
ㄴㄱㄴㄱㄴ
2026-06-13 0 69
97286 일반  
ㄴㄱㄴㄱㄴ
2026-06-13 0 72
97285 일반  
ㄴㄱㄴㄱㄴ
2026-06-13 0 79
97284 일반  
ㄴㄱㄴㄱㄴ
2026-06-13 0 102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