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무라타, 출판사 관계와 수정본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짧게말해 단행본에서 확정된 전개 만으로 평가해야 된다고 생각.
원펀맨 리메이크의 작업패턴은 오리지날의 존재 때문에 생각보다 복잡하고. (스토리 추가 및 개연성 확보를 위한 껴맞추기)
단행본이 출시될때까지 의견조율과 수정이 무한반복되는 상당히 난잡한 패턴이라...
단행본 나올 때까지는 완성본이 아니라, 게임으로치면 알파/베타 수준 이라고 보는게 맞음.
결론: 단행본 까지 기다렸다가 사보고 평가하자. (인터넷 불법 공짜 번역 보면서 불평말고...)
- 끗 -
이벤트쓰
[06월4주차] 유니크뽑기 이벤트를 시작합니다. [참여하기]를 누르시면 비로그인도 참여할 수 있으며, 유니크당첨 기회를 노려보세요!







추천
그거가지고 왈가왈부해봣자 단행본에선 싹다 정리해서 나오니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