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드래곤 아카이누 동기설도 망했네
만신이학 | L:0/A:0
673/1,570
LV78 | Exp.42%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3,786 | 작성일 2025-09-04 22:16:04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드래곤 아카이누 동기설도 망했네


 

 

생각해보면 드래곤 갓벨리 시점 (38년전) 아카이누는 아직 입대도 안했음 ㅋㅋ

 

아카이누랑 동기인 키자루가 26세에 입대했고 저 당시 키자루는 20세였으니까

 

삼대장 입대 설정 파기됐다고 쳐도 아카이누와 같은 동기인 쿠잔이 저 당시 11세인데 11세에 입대는 안했을 듯

 

거기다가 드래곤은 갓벨리 이후 얼마 안있다 해군에서 나갔을테니까 아카이누랑 해군 내에서 접점도 없었을거고

 

아카이누가 계속 드래곤 의식하는것 처럼 보이는건 그냥 기분탓이거나

 

해군->혁명군 전환한게 맘에 안들거나 아니면 밖에서 한번 만났을 듯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40/A:398]
しらほし
뭔가 가프의 아들이고 해병이기도 했고 뭔가 젊은 형의 느낌이어서 아카이누도 기대했을건데
갑자기 해군 뛰쳐나가서 싫어져서 의식하는 거 일수도 있잖아
2025-09-04 22:37:25
추천0
찡푸
가프vs아오키지 때 과거 회상보면
아오키지가 가프밑에서 수련할때 드래곤이 해군 관뒀으니 갓벨리 이후 한참뒤 해군나간게 맞겠지
2025-09-05 02:17:02
추천0
만신이학
정확하게 언제 해군 그만둔지 알수는 없지만 드래곤이 혁명군된게 22년전이고 그 이전부터 이미 해군 나가서 자경단하고 있었음 쿠잔 수련때 얘기 나온건 드래곤이 해군 그만뒀다는 정보가 나온게아니라 혁명군 됐다는 정보가 나옴
2025-09-05 07:48:54
추천0
코딱지네
뭔가 잘못알고 있는것 같은데
아카이누 아오키지는 동기 아님 카이누 키자루가 제파 1기수련생 아오키지가 3기인가 수련생 설정임
근데 그것보다 극장판은 비정사여서 의미없음
2025-09-05 18:25:30
추천0
만신이학
극장판 설정 = 아오키지가 키자루, 아카이누보다 후임

원작 설정 = 아카이누 피셜 아오키지와 동기

극장판 제외하고 설정집 상에서도 키자루는 26세에 해군 입대
2025-09-06 21:02:09
추천0
코딱지네
기억이 안나는데 아카이누가 아오키지랑 동기라고 한거
어디서 나왔지?
2025-09-06 21:51:13
추천0
만신이학
쿠잔vs거프 처음에 아오키지 회상에서
2025-09-06 21:52:01
추천0
코딱지네
몇화인지 알수있음?
2025-09-06 21:52:43
추천0
만신이학
107권 1081화
2025-09-06 21:56:35
추천0
코딱지네
아 그럼 원작에서 설정 변경했나보네
아카이누 키자루 아오키지 동기했나보네
근데 11살때 입대는 할수는 있는거 아님?ㅋㅋ
2025-09-06 22:14:45
추천0
만신이학
아무리 원피스 세계관이 좀 그렇다쳐도 11세는 좀 그렇지 않나 ㅋㅋㅋ
보니도 12세인데 애 취급이고
2025-09-06 22:15:24
추천0
코딱지네
그게 원피스니까 가능하지ㅋㅋ
보니도 사실 12살때 해적하고 다니고 그랬으니
2025-09-06 22:20:04
추천0
만신이학
뭔가 거프 쿠잔 회상 때 대사보면 입대 입대 초반부터 쿠잔이 압도적인 재능으로 다 흡수해버려서 배울게 없어져서 거프한테 배움을 청한것 처럼 보여서 아니지 않을까
2025-09-06 22:23:48
추천0
코딱지네
근데 패기는 못쓴다했으니 기본 전투 얘기한거일수도?
어차피 오다가 설정 잘바꾸니
그냥 아카이누 드래곤 동기만들려고 극장판 입대 나이설정
바꿔버릴수 있을듯 극장판에서 쿠잔은 동기아니였듯이
2025-09-06 22:31:48
추천0
만신이학
맞추려고 하려면 못 할건 없지
2025-09-06 22:33:34
추천0
코딱지네
그냥 오다맘대로 하면될듯
2025-09-06 22:36:04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고화질 번역 [15]
바사삭
2026-06-26 0 24553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5925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527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75
17848
닉부터 바꿔라
2대해적왕
2026-06-27 0 7
17847
진정한 조커
e클래스
2026-06-27 0 46
17846
황충이들은 이거 내가 몇번이고 물어봐도 반박 못함 [2]
만신이학
2026-06-27 0 93
17845
군코 아빠 시류 비슷한건 ai가 만든거였나 .. [1]
에이스쨩
2026-06-27 0 93
17844
사황 원수 대장은 다 비슷하다
짜장면
2026-06-27 0 28
17843
사황이랑 대장이랑 비슷한 급인데 뭔 ㅋㅋ [3]
원잘알
2026-06-27 0 74
17842
오다가 사황vs대장을 그릴때 [6]
호빵맨상디
2026-06-27 0 129
17841
사황충이나 대장충이나 또이또이하지 뭘 나눔 ? [2]
짜장면
2026-06-27 0 65
17840
타 작품 vs보다 원피스 vs가 더 심연 같음 [4]
짜장면
2026-06-27 0 88
17839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원잘알
2026-06-27 0 63
17838
구대장 보다 우위에 있는 사황이 샹크스, 카이도 정도? [7]
암흑필살
2026-06-27 0 101
17837
사실 2대1이면 이무가 개발려야하는데 [4]
호빵맨상디
2026-06-27 0 504
17836
정훈교육) 대장과 사최간 비교 [11]
만신이학
2026-06-27 2 324
17835
벤베크맨 야솝이 사격수면 총알 떨어지면 어케 싸움 ? [5]
짜장면
2026-06-27 0 223
17834
이무가 기어4도 안쓴 루피한테싸다구 터지는게 맞는건가... [4]
火拳の사보
2026-06-27 0 379
17833
슈리는 브룩을 살려준것이다 [1]
오다
2026-06-27 0 413
17832
이번 전개는 이렇게 예상됨(수정)
Sam572품번
2026-06-27 0 518
17831
갑자기 웬 눈깔 만화 전개냐 [3]
2026-06-27 0 487
17830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하인철
2026-06-26 0 162
17829
벤베크만이면 대장급 이상 보장 [3]
신건
2026-06-26 0 390
17828
막컷 재밌는데 뭔가 멋이 부족하다
호빵맨상디
2026-06-26 0 575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