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민주주의 선거가 종나 비효율적인전 지역감정만 봐도 나옴
대통령이재명 | L:0/A:0
18/150
LV7 | Exp.12%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1,010 | 작성일 2025-09-02 14:12:24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민주주의 선거가 종나 비효율적인전 지역감정만 봐도 나옴

전라도는 대깨 진보당

경상도는 대깨 보수당

 

이거만 봐도 민주주의와 선거가 얼마나 비효율적인 쓰래기 제도인지 모르겠음? ㅋㅋㅋㅋ

 

대통령을 뽑는 기준이 능력이 아님 ㅋㅋㅋ

 

그냥 지역,당보고 뽑음 ㅋㅋ

이게 올바른 체제냐? ㅋㅋ

 

그러면서 중국체제는 왜욕하노 ㅋㅋ 걔넨 지들 당 내에서 최고 엘리트들끼리라도 자정작용하는데 ㅋㅋ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재명lee
정게가서 떠들어 ㅂㅅ아
2025-09-02 14:17:40
추천0
재명lee
말이심했냐? 미안
2025-09-02 14:21:57
추천0
쎄이얌매
민주주의 덕분에 인터넷에서 너도 정부 비판 가능한건 알고 떠듬? 중국 찬양하는 놈 치고 중국에 사는 놈 한명도 못봄 왜 한국에 기생해서 사는거냐
2025-09-02 14:45:31
추천0
대통령이재명
중국인이엇으면 비판할필요가 없겟죠? 뭐라는거여 한국이니까 병신같이 무능한 국민들한테 선거권주니까 비판하는거지
2025-09-02 16:17:19
추천0
쎄이얌매
무능한 국민들이 일구어낸 땅에서 넌 어떤 업적을 쌓아놓고 중2병 환자마냥 판단질인건지 되돌아보길 바람
2025-09-02 17:16:21
추천0
대통령이재명
독립운동에 여러 의미를 갖다붙이기 일쑤지만,

팩트는 일본이 원폭맞고, 미국에 의해 독립당한게 팩트죠.

국민이 일궈낸 땅이라는 것 그마저도 사회 엘리트들이 주도하는 정부가 가장 독립운동의 최전방에 서있던것이 사실이고,

결국 엘리트들이 모여 일궈온 땅이란 거임. 왜 무능한 국민이겠음.
2025-09-02 17:25:43
추천0
쎄이얌매
한국 경제성장에 어떤 보탬을 했는지 너가 다른 시민들 깔만한 깜냥이 되는 인재인지 되돌아보라는 말임
2025-09-02 18:34:50
추천0
대통령이재명
못배워먹은애들보단 훨씬 사회적공헌 많이했지
2025-09-02 18:38:10
추천0
쎄이얌매
못배워먹은 애들이랑 자신을 비교하는 것만 봐도 넌 밑바닥에서 놀고있다는 소리임
2025-09-02 18:42:05
추천0
대통령이재명
뭔소리여 니가 비교했잖아; 다른시민운운한게 넌데? ㅋㅋ개웃기네 이건 ㅋㅋ
2025-09-02 21:55:17
추천0
쎄이얌매
못배워먹은 애들이랑 비교를 했냐 내가? 글로도 이모양인데 대화로 하면 상대방 존나 억울하게 만들 녀석이네
2025-09-02 23:03:12
추천0
대통령이재명
"다른 시민"
2025-09-02 23:26:14
추천0
쎄이얌매
그래서 너가 국가 발전에 이바지한게 뭐냐고
2025-09-02 23:32:25
추천0
대통령이재명
비밀이야
2025-09-02 23:34:07
추천0
쎄이얌매
어 그래 어쨌든 너가 상상하는 중국몽은 실현 가능성이 매우 낮다 중진국에서 벗어나기 매우 힘들 것임 가까운 미래엔.. 먼 미래는 예측불가라 추측이 무의미하고
2025-09-02 23:38:46
추천0
대통령이재명
중국이 미국을 먹는다고 생각한적도없고, 그렇게 말한적도 없음. 꼭 이념만으로 국가경쟁력순위가 정해지는것도 아니니. 다만, 우리나라에는 민주주의보다 중국정치체제가 더 맞다고 말한것뿐임. 국민성이 너무낮기때문
2025-09-02 23:49:49
추천0
쎄이얌매
걍 현실성 없는 오타쿠 중2병 헛소리니깐 애니나 계속 봐
2025-09-03 03:21:00
추천1
대통령이재명
현실성없다는게 결국 미래가 없다는거지 .대한민국의 미래는 절망적임
2025-09-03 11:15:24
추천0
쎄이얌매
한국어부터 다시 배우고 와 말 돌리지 말고
한국의 미래가 절망적이든 아니든 중국에 대한 내 댓글은 틀린 게 없음
2025-09-03 22:46:46
추천0
대통령이재명
미국이랑 비교하고, 미래가 없다는 식으로 얘기하는건 너무 논리가 비약이지.

말돌린적없는데?
난 애초부터 중국이 세계를 먹을거라고 한적도 없고, 중국체제를 수입해오는게 현 한국실정에 훨씬 더 맞겠다는 의견을 냈을뿐임;

내가 미국인이고, 여기가 미국이었으면 중국체제를 모방해야한다는 소릴 했겠냐 ㅋㅋ 한국이니까 하는거지
2025-09-03 23:30:07
추천0
쎄이얌매
걍 어디 가도 개무시받을만한 너만의 의견이라는 것만 알길
2025-09-04 01:09:16
추천0
대통령이재명
당연 한국에선 무시받지. 국민성이 미개하니까.
2025-09-04 03:38:49
추천0
쎄이얌매
한국 밖에서도 개무시당할거다ㅋㅋㅋ
2025-09-05 03:08:19
추천0
대통령이재명
한국밖은 한국내부사정을 모르니 당연 그럴수있음

난 너처럼 진영논리를 내세우는게 아니니까 ㅋ
2025-09-05 09:39:54
추천0
쎄이얌매
ㅋㅋㅋ 노쓰코리아에나 가서 니가 원하는 코리아 만끽하며 살어
2025-09-05 10:58:11
추천0
대통령이재명
북한은 망한나란데 뭐래
2025-09-05 11:47:55
추천0
쎄이얌매
니가 원하는 독재 국가 코레아 북한 가서 살라고 무식한 자스가
2025-09-07 02:29:15
추천0
대통령이재명
독재라고 다같은독재가 아니지

북한이랑 중국이랑 체제는전혀다름.
2025-09-07 03:58:48
추천0
쎄이얌매
ㅋㅋㅋ 중국 가서 살아 그냥 인마
2025-09-07 12:03:14
추천0
대통령이재명
본받자는 얘길 한거뿐임. 중국에서 태어났으면, 중국에서 살았겠지

적어도 정치적 안정성은 우리나라보다 훨씬높아.
그래서 나라가 한번 발전고속도로를 타면 그 추진탄력을 받는데에도 훨씬 좋고.

요즘 국내에서 연임제,중임제등 대통령제에 대한 개헌얘기가 나도는게, 다 그런 민주주의에 따른 정치적 불안정성때문 아님?

진짜 문제임 근 몇년간 지속가능한 개발을 말만 떠벌리고, 실제론 하나도 발전이없잖냐.

미국이랑은 비교도 하기 어려운게, 애초에 미국은 근본부터가 연방체제임. 분권이 워낙 잘되어있는 체제라, 상향적으로 이어받는 민주주의랑 아주 시너지가 좋음.

근데 우리나라는 한 나라, 단일정부 체제고, 이런곳에선 똘똘뭉치는 응집성이 필요한데, 그게 민주주의따위로 되겠냐고 ㅋㅋ 실제로 지금 세대,성별,지역,이념마다 개씹분열된게 현 우리나라 실정아니냐? 당장 니만해도 나보고 중국가라는게 다 그런거지 ㅋㅋ

국민들 99%가 나같이 합리적,이성적 수준의 인간능지를 가져서 논리적 사고와 토론을 통해 합리적결과를 도출할 줄 알면 모르겠는데, 그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고, 개빡대갈통 장애인들이 대다수인 대한민국에서 국가발전과 체제의 안정성을 위해서는, 개돼지국민들한텐 국정운영에 대한 일말의 권리도 주어서는 안된다 이말이야. 나라가 망한다고.

중앙에서 중심잡고 나라를 이끌어갈 놈들이 필요하다고.중국의 공산당처럼말야.
2025-09-07 12:51:53
추천0
유린저
병신
2025-09-02 15:17:23
추천2
[L:49/A:515]
하이케이
미국도 비슷하다~
2025-09-02 15:24:27
추천0
윤석열
정사게로
2025-09-02 17:19:06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고화질 번역 [15]
바사삭
2026-06-26 0 24554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5925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527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75
17848
닉부터 바꿔라
2대해적왕
2026-06-27 0 7
17847
진정한 조커
e클래스
2026-06-27 0 46
17846
황충이들은 이거 내가 몇번이고 물어봐도 반박 못함 [2]
만신이학
2026-06-27 0 93
17845
군코 아빠 시류 비슷한건 ai가 만든거였나 .. [1]
에이스쨩
2026-06-27 0 93
17844
사황 원수 대장은 다 비슷하다
짜장면
2026-06-27 0 28
17843
사황이랑 대장이랑 비슷한 급인데 뭔 ㅋㅋ [3]
원잘알
2026-06-27 0 74
17842
오다가 사황vs대장을 그릴때 [6]
호빵맨상디
2026-06-27 0 129
17841
사황충이나 대장충이나 또이또이하지 뭘 나눔 ? [2]
짜장면
2026-06-27 0 65
17840
타 작품 vs보다 원피스 vs가 더 심연 같음 [4]
짜장면
2026-06-27 0 88
17839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원잘알
2026-06-27 0 63
17838
구대장 보다 우위에 있는 사황이 샹크스, 카이도 정도? [7]
암흑필살
2026-06-27 0 101
17837
사실 2대1이면 이무가 개발려야하는데 [4]
호빵맨상디
2026-06-27 0 504
17836
정훈교육) 대장과 사최간 비교 [11]
만신이학
2026-06-27 2 324
17835
벤베크맨 야솝이 사격수면 총알 떨어지면 어케 싸움 ? [5]
짜장면
2026-06-27 0 223
17834
이무가 기어4도 안쓴 루피한테싸다구 터지는게 맞는건가... [4]
火拳の사보
2026-06-27 0 379
17833
슈리는 브룩을 살려준것이다 [1]
오다
2026-06-27 0 413
17832
이번 전개는 이렇게 예상됨(수정)
Sam572품번
2026-06-27 0 518
17831
갑자기 웬 눈깔 만화 전개냐 [3]
2026-06-27 0 487
17830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하인철
2026-06-26 0 162
17829
벤베크만이면 대장급 이상 보장 [3]
신건
2026-06-26 0 390
17828
막컷 재밌는데 뭔가 멋이 부족하다
호빵맨상디
2026-06-26 0 575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