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겟코 모리아는 웨스트블루 출신인데
쿠로오비 | L:0/A:0
682/1,110
LV55 | Exp.61%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3,650 | 작성일 2025-08-27 01:14:54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겟코 모리아는 웨스트블루 출신인데

 

 

오뎅이 와노쿠니 복귀하고 1년후 로저가 죽었고

 

그때 모리아는 로그타운이었고

 

 

그로부터 약 1년후에 "해적단" vs "해적단" 으로 카이도랑 와노쿠니에서 싸워서

해적단 궤멸하고 모리아 패배

그 후에 얘가 실종 됐다기엔 칠무해 달았는데?

 

 

카이도 vs 모리아 이후 3년 뒤에나 오뎅이 죽은거고

 

이런데 모리아가 "카이도랑 싸우다 실종된 와노쿠니의 영웅"이 될수가 있나? 

오다가 진짜 꼬고 꼬아서 뭐 터트리는거라면 모르겠는데

와노쿠니의 영웅이라고 불리는놈이 굳이 와노쿠니에서 신처럼 떠받드는 놈 무덤을 도굴할 이유가 있나

근데 누가 겟코를 거꾸로 하면 코즈키라던데 그건 팩트임? 팩트면 또 모르겠는데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로젠다로
光月(코즈키) 月光(겟코)는 팩트임.

시모츠키 코자부로처럼 모리아 부모가

와노쿠니 출국해서 모리아 낳은 느낌으로 갈 수도 있을듯?
2025-08-27 02:11:18
추천0
로젠다로
아니, 다시보니까 애초에 표지연재에

"웨스트 블루" 출생, 링고에서 자란 영웅의 묘 라고 나오는데?

모리아 확정인듯?
2025-08-27 02:14:47
추천0
쿠로오비
코즈키랑 겟코 거꾸로 하면 똑같은거에 웨스트 블루 출생 까지 나오는게 맞으면 확률 많이 올라가긴 하겠네

근데 모리아 뒤진적도 없는데 와노쿠니 애들이 묘를 왜 만들어주지 영웅 취급 하는것도 이상하고
그냥 맞더라도 모리아 친척 정도 아님?
2025-08-27 02:22:41
추천0
로젠다로
카이도(용)에게 패배한 이후에

용을 베었다는 류마의 묘를 도굴한거 보면 진짜 아다리가 다 들어맞음.
2025-08-27 02:22:04
추천0
쿠로오비
표지는 어디서 봄??
2025-08-27 02:24:13
추천0
로젠다로
그냥 최신화 몇화 전부터부터 쭉 봐봐.

1154화 1157화
2025-08-27 02:29:58
추천0
쿠로오비
표지는 원래 대충 보고 넘기는데 저런게 있었네
이러면 확정 까지는 모르겠고 가능성 있긴 한듯

저게 모리아가 맞으면 그럼 웨스트블루에서 태어났는데 어떤 이유로 쇄국 국가인 와노쿠니로 들어와서 자라다가 다시 또 나가서 해적질 시작 하고 다시 와노쿠니 돌아와서 카이도랑 싸우고 다시 나간거임? ㅋㅋㅋㅋㅋㅋ
2025-08-27 02:39:31
추천0
로젠다로
고향을 지키기 위해 다시 와노쿠니로 돌아왔다면 낭만 있지 않음?

어린시절 부터 악동, 커서 고향(링고) 친구들과 해적하러 나갔고

카이도의 소문을 듣고 고향을 지키기 위해 복귀.

카이도에게 동료를 모두 잃은 뒤에

동료를 묻어주고 코즈키라는 이름을 버리고

용을 베었다는 류마의 묘를 도굴하고 훗날을 기약하며 다시 떠났다...


서사 정말 낭만있는데
2025-08-27 02:48:31
추천0
쿠로오비
딴건 그렇다 쳐도 카이도한테 졌다고 훗날 기약한답시고 류마 무덤 파헤치고 튄건 좀 짜치는데
20년 넘게 다시 싸울 생각 안한것도
2025-08-27 02:57:12
추천0
로젠다로
그것까지가 지리는거임.

나는 졌지만, 용을 베었다는 류마라면 카이도를 무찌르고

와노쿠니를 구할 수 있지 않을까?

... 라고 소설한번 써봤는데.

이런 느낌이었으면 좋겠다.
2025-08-27 02:57:10
추천0
쿠로오비
근데 그렇게 무덤까지 파헤쳐놓고 20년 넘게 아무것도 안하고 돼지 됐잖음
그럼 무덤 도굴한것도 짜치는 행동이지
2025-08-27 02:58:43
추천0
로젠다로
그냥 카이도 잡을 각이 안나왔다는 느낌으로...

근데 짜치는 행동이라고 볼수는 있는데 이건 뭐 개인차이지...

나는 그렇게 짜치다고 안느껴져서 ㅋㅋ
2025-08-27 03:00:11
추천0
쿠로오비
"링고에서 전쟁이 발발 , 동시에 도신 류마의 묘 훼손 사건"

이거 보면 카이도한테 지고 나서 묘 훼손 시킨건지 싸우는 도중에 훼손 시킨건지도 확실치 않네

지기도전에 훼손시킨거면 더 짜침 내 기준으론
2025-08-27 03:01:49
추천0
로젠다로
싸우는 도중에 훼손 시켰을 수도 있긴하지 전선 밀리니까 ㅋㅋ.

다 추측의 영역이지
2025-08-27 03:02:25
추천0
로젠다로
방금 막 든 생각인데

근데 압살롬 구한다고 단신으로 검은수염 해적단 쳐들어간거 보면

희생이 나온다고 오뎅의 복수를 그만둔 흰수염처럼

압살롬이나 페로나 같은 얘들을 잃기 싫은것도 있다.

라고 해석도 가능하지.

트라우마도 있으니까...
2025-08-27 03:06:37
추천0
쿠로오비
애초에 저게 모리아인게 아직 100% 확정도 아니라

표지 연재 보기전엔 아닌거 같았는데 보고 나니까 맞을거 같기도 하네
2025-08-27 03:07:32
추천0
로젠다로
100%는 없다고 이래놓고 아닐 가능성도 있긴하지.

근데 개인적으로는 확신하고 있음.

아니면 뭐... 내가 틀린거고 ㅋㅋ
2025-08-27 03:09:30
추천0
쿠로오비
난 표지연재에 "웨스트블루 출신" 이것만 없었으면 아직도 모리아 본인은 아니라고 생각 했을껀데
저거에 코즈키 반대로 하면 겟코라고 한다니까 걍 모리아 맞는갑다 하는거지
2025-08-27 03:16:22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고화질 번역 [16]
바사삭
2026-06-26 0 25993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5945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575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76
17852
무의식 테스트(사황vs대장)
호빵맨상디
2026-06-28 0 51
17851
겟코 모리아 살아있긴 하네 [2]
빅맘
2026-06-28 0 128
17850
확실히 카이도랑 키자루랑 루피와의 싸움 순서가 바뀌었으면
토끼소대
2026-06-28 2 36
17849
근데 이무가 말한 800년 전 패배한 거인족은
백색호랑이
2026-06-27 0 97
17848
닉부터 바꿔라 [3]
2대해적왕
2026-06-27 0 61
17847
진정한 조커
e클래스
2026-06-27 0 129
17846
황충이들은 이거 내가 몇번이고 물어봐도 반박 못함 [3]
만신이학
2026-06-27 0 155
17845
군코 아빠 시류 비슷한건 ai가 만든거였나 .. [1]
에이스쨩
2026-06-27 0 160
17844
사황 원수 대장은 다 비슷하다
짜장면
2026-06-27 0 45
17843
사황이랑 대장이랑 비슷한 급인데 뭔 ㅋㅋ [4]
원잘알
2026-06-27 0 155
17842
지금까지 오다가 그린 사황vs대장 모음 [8]
호빵맨상디
2026-06-27 0 193
17841
사황충이나 대장충이나 또이또이하지 뭘 나눔 ? [2]
짜장면
2026-06-27 0 79
17840
타 작품 vs보다 원피스 vs가 더 심연 같음 [4]
짜장면
2026-06-27 1 137
17839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원잘알
2026-06-27 0 67
17838
구대장 보다 우위에 있는 사황이 샹크스, 카이도 정도? [7]
암흑필살
2026-06-27 0 129
17837
사실 2대1이면 이무가 개발려야하는데 [4]
호빵맨상디
2026-06-27 0 591
17836
정훈교육) 대장과 사최간 비교 [13]
만신이학
2026-06-27 2 381
17835
벤베크맨 야솝이 사격수면 총알 떨어지면 어케 싸움 ? [5]
짜장면
2026-06-27 0 245
17834
이무가 기어4도 안쓴 루피한테싸다구 터지는게 맞는건가... [4]
火拳の사보
2026-06-27 0 411
17833
슈리는 브룩을 살려준것이다 [1]
오다
2026-06-27 0 451
17832
이번 전개는 이렇게 예상됨(수정)
Sam572품번
2026-06-27 0 550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