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대장들 이겼다 주장하는거 다 온전한 상태에서 싸운게 없어
오로성이다 | L:0/A:0
173/570
LV28 | Exp.30%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1 | 조회 1,497 | 작성일 2025-08-21 16:11:30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장들 이겼다 주장하는거 다 온전한 상태에서 싸운게 없어

 

1  흰수 vs 아카

얼굴 반 날려서 이겼다 주장

그러나 사실상 서로 공격 주고 받았고

따지고 보면 흰수 막타로 땅에 처박힌 쪽이 진거지

사실상 끝까지 안 싸웠고

애초에  늙고 지병 여기까지는 그래 흰수가 전성기 지난

상태고 본인 몸 관리 못한거니 그러려니 하겠는데

칼빵까지 아가리 털어서 넣었으면 1대1로 사황 잡는데

어렵다 판단해서 그런거 아니냐?

인정좀 해라 전투력에서 지병 노화 칼빵 3단 너프

받고 싸워 줬는데 심장 발짝 올때까지 유효타 못 넣었고

발짝으로 패기도 못 쓸때 무방비로 명구로 내장 다 터졌다

4단 너프 먹었는데 뒷치기 했다고 존나 ㅈㄹ 하더라

그러면서 얼굴 반 날렸다고 이겼데 ㅋㅋ

노화 지병 칼빵 +무방비 명구빵으로 이미 패기 조차 제대로 못 쓰는데 당연히 무장색 없으면 대가리가 녹겠지

그후 다시 반격해서 땅속에 처박아줬잖아

사실상 승패 안났으니 무승부 인데 굳이 따지면

흰수 승이지 서로 타격을 주고 받았고 서로한테 유효타 지만

땅속에 처박힌거랑 얼굴 반 날아가고도 서있는거랑 다름

거기다 바로 검수랑 또 싸웠다

 

2. 루피vs 키자루

사실상 유효타 없이 처맞은 키자루가 진건데

대장균들 주장 생살여탈권 이게 키자루한테 있었다 주장

고뇌해서 제대로 못 싸웠다 주장

받을 가져다 줘서 처음부터 진심이 아니였다 연기다 주장

사대 논쟁의 맹점은 누가 강한가 아니였냐?

 

생살여탈권? 그게 온전한 니카 상대로 받아온거냐?

지나가는 행인 1도 죽일 수 있을 정도로 약해진 능력 반동온

루피한테  죽일 수 있으니 사황보다 대장이 더 강해는 추하지 않니?

니카루피 상대로 이겨야 대장이 강한거지 

니카루피 상대로 처맞기만 했다는게 팩트 아냐?

 

고뇌해서 제대로 못 싸웠다?

그건 베펑 죽이고 나서고요 죽이기 전까지는

잘만 눈뜨고 싸웠구만

 

밥을 줬으니 처음 부터 연기였다?

연기 같은 소리하네 루피한테 처맞고 쓰러지는 타이밍까지 계산하는건 미래 보는 견문색 있어도 힘들어 

무슨 연기야 연기는

그리고 연기 할 거면 끝까지 누워 있으면 되는데

왜 일어나서 베펑을 죽여 ㅂㅅ들아

 

애매하게 가는 정의가 모토인데

결국 임무도 최선을 다했고  사적으로도 친한 보니 샌토마루 탈출을 돕기 위해 밥을 줬다가 팩트고

니카루피 상대로 최선을 다했지만 못 이기니

베펑을 죽이는데 전력을 다했으면서도 루피한테 막혀 실패 했던게 진실이야

전투력은  기어4 한테도 애먹은게 키자루였고

니카 루피 상대로는 아무것도 못 해 보고 당했고

 

이것만 봐도 사황 전투력 보다 대장이 약하다는걸 알 수 있다

 

3 아카 vs검수 쿠잔vs검수

솔직히 싸워 보지도 않고  말로 몇마디 붙어보기 전에 튀었는데

이걸 이겼다 주장하는건 개 짜치지않냐?

 

그러면서 료쿄큐도 검수랑 똑같이 튄거 뿐이래 ㅋㅋㅋ

야  료쿄규는 패기를 처맞고 튄거고요

검수는 아카 오니까 싸우지 않고 튄거고

쿠잔은 동료 받을려고 아가리 털어서 꼬신거고요

 

따질거면 처맞고 튄건 쿠잔vs도피가 더 설득력있고

비슷한 상황이지 

 

그렇게 따지면 정결의 샹크스는 아가리로

3대장 거프 센고쿠 있는 해군 상대로 제압한거냐?

 

말같은 소리를 싸질러야 닦아주기라도 하지

 

료쿄규는 대장급이고 대장급이 맞고요

신대장 구대장 실력차는 있어도 그차이가 크지 않는다는걸

위블 잡아갔다 후지토라랑 맞짱 떴다 로 알 수 있는데

 

샹크스는 대장급 실력자를 패기컷 낸건 팩트야

 

루피나 다른 사황이 신대장이라도 패기만으로 제압이 가능하겠냐?

애초 패기만으로  사황 사최간 차이에서도 제압이 불가능하다

 

흰수 해적단의 마죠비가 대장들이랑 잠시 비볐던게

패기컷 낼 수 없을 정도의 실력차 니까 그런거고

 

신대장 과 샹크스 차이는 사황vs 사최간 보다 크다는 소리

 

동급이면 패기컷 나겠니?

 

즉 전투력은 사황이 대장 보다 강하다는게 팩트다

개추
|
추천
1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기뱤
다른건 모르겠고
신대장과샹크스 차이가
사황과 사최간 차이보다 크다고 주장하고싶은거면
뭐 샹크스>>사황 이 주장하고싶은거임?
아니면 사최간>>대장이 주장하고 싶은거임?
2025-08-21 16:20:28
추천0
오로성이다
아니 기본적인 사최간 사황 차이에서도 그정도 차이 안나는데
대장급이 그정도 차이났으면 샹크스가 사황중에서도 톱이다 이거지
2025-08-21 19:28:27
추천0
현기뱤
작가가세계최강은 카이도우 라는데
아무리 잘쳐줘도 샹크스가 카이도우 급이지
톱은 뭔 톱이여
2025-08-21 20:46:00
추천0
거프
주저리주저리 망상 글 존나 긴거 보니까

샹퀴인가 햇더니 역시 샹퀴
2025-08-21 16:22:35
추천1
샴록
3은 그냥 검은수염의 캐릭터로 봐야함
싸움피한걸로 치면 에이스하고도 안싸우려했고ㅇㅇ

그리고 독자들의 vs논쟁은
기본적으로 외부의 방해요인 없이 정당하게 승부했을때의 가정이라는 전제가 있음.

대장이 사황을 이길경우라면
마젤란 > 검은수염
시저 > 루피
이런식이여야함

얕보다가 전자에게 당했지만
(장균이들 논리로는 저게 곧 강함의 척도겠지만)
그렇다해서 종합 전투력이 그렇다는것도 아니듯이

논쟁은 풀컨디션의 상태로 싸울때의 조건으로 봐야함
2025-08-21 17:22:06
추천0
토끼소대
루피vs키자루 싸움은 서로 온전한 상태 맞는데요? 뭘 자꾸 부정하는 거임ㅋㅋㅋ니카는 누구에게도 진 적이 없고 키자루한테만 졌구만
2025-08-21 17:28:13
추천0
디스마이할
너는 상대한테 한대도 안맞고 지는 놈 봤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5-08-21 18:10:58
추천0
토끼소대
키자루가 밥 안 줬으면 끝장났을 시점에서 주도권을 가진 게 맞으니깐. 루피 본인이 공격 날리고 역으로 회복 못했던 점에서 키자루가 이긴 게 맞다ㅉㅉ 만약 루피가 먼저 일어나서 키자루 밥 줬으면 니넨 키자루가 이겼다고 했을까? 얼씨구나하고 역시 허접대장은 사황한테 상대도 안되군ㅅㄱ 이랬을걸?ㅋㅋ안봐도 뻔하지 뭐
2025-08-21 19:17:02
추천0
오로성이다
팩트를 모르네
온전한 상태에서 처맞고 쓰러졌고요
온전하지 않은 상태 능력 반동 온 상태에서 이기니 이긴다
하는게 짜친다고요 님아 ㅋㅋ

능력 반동 온 상태면 버기도 루피 이기겠다
2025-08-21 19:44:03
추천0
토끼소대
능력 반동 올 정도로 기어5를 썼으니깐 한계점에 도달한거죠. 근데 루피가 한계점에 도달한 니카상태에서 키자루는 응?하고 스타건을 머리에 직격당했음에도 공격을 한 루피보다 오히려 빨리 일어났으니깐 키자루의 승리라는 거임.

뭔 버기? 버기면 아예 기어5를 쓸 필요도 없는데 비유도 참..
2025-08-21 21:37:04
추천0
디스마이할
츄잉만 대장이랑 사황 비견하고 루피 키자루 비견하는데

다른대서는 루피한테 키자루따위 끼워 주지도 않는다 ㅋㅋㅋ

루피vs오로성 이것만 보는데 대장빠는 것들이 츄잉에서만 ㅇㅈㄹ 해 ㅋㅋㅋ

그리고 대장이 약한 존재가 아닌데도 지들이 내려치기 한다는것 조차 몰라
2025-08-21 18:12:14
추천0
아카이누병신
장균이 뇌로 이거 알아듣지 못한다
2025-08-21 18:12:20
추천0
만신이학
루피는 존나 온전한 상태로 싸웠는데
쳐발리셨는데?
2025-08-21 21:24:51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고화질 번역 [16]
바사삭
2026-06-26 0 26361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5952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579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77
17852
무의식 테스트(사황vs대장)
호빵맨상디
2026-06-28 2 88
17851
겟코 모리아 살아있긴 하네 [2]
빅맘
2026-06-28 0 233
17850
확실히 카이도랑 키자루랑 루피와의 싸움 순서가 바뀌었으면
토끼소대
2026-06-28 2 61
17849
근데 이무가 말한 800년 전 패배한 거인족은
백색호랑이
2026-06-27 0 122
17848
닉부터 바꿔라 [3]
2대해적왕
2026-06-27 0 71
17847
진정한 조커
e클래스
2026-06-27 0 146
17846
황충이들은 이거 내가 몇번이고 물어봐도 반박 못함 [3]
만신이학
2026-06-27 0 174
17845
군코 아빠 시류 비슷한건 ai가 만든거였나 .. [1]
에이스쨩
2026-06-27 0 176
17844
사황 원수 대장은 다 비슷하다
짜장면
2026-06-27 0 49
17843
사황이랑 대장이랑 비슷한 급인데 뭔 ㅋㅋ [4]
원잘알
2026-06-27 0 172
17842
지금까지 오다가 그린 사황vs대장 모음 [8]
호빵맨상디
2026-06-27 0 219
17841
사황충이나 대장충이나 또이또이하지 뭘 나눔 ? [2]
짜장면
2026-06-27 0 89
17840
타 작품 vs보다 원피스 vs가 더 심연 같음 [4]
짜장면
2026-06-27 1 150
17839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원잘알
2026-06-27 0 68
17838
구대장 보다 우위에 있는 사황이 샹크스, 카이도 정도? [7]
암흑필살
2026-06-27 0 134
17837
사실 2대1이면 이무가 개발려야하는데 [4]
호빵맨상디
2026-06-27 0 612
17836
정훈교육) 대장과 사최간 비교 [13]
만신이학
2026-06-27 2 388
17835
벤베크맨 야솝이 사격수면 총알 떨어지면 어케 싸움 ? [5]
짜장면
2026-06-27 0 246
17834
이무가 기어4도 안쓴 루피한테싸다구 터지는게 맞는건가... [4]
火拳の사보
2026-06-27 0 418
17833
슈리는 브룩을 살려준것이다 [1]
오다
2026-06-27 0 459
17832
이번 전개는 이렇게 예상됨(수정)
Sam572품번
2026-06-27 0 556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