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 56년전 록스가 사황급인 이유 (feat.원박사)
신건 | L:0/A:0
58/550
LV27 | Exp.10%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1,288 | 작성일 2025-07-26 08:29:59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 56년전 록스가 사황급인 이유 (feat.원박사)

56년전 지벡 = 대장을 살해하다

 

56년전 지벡은 이무에게 말합니다.

 

" 나는 다시 돌아올거다 "

 

상식적으로 왜 이 말을 했을까요?

 

그건 바로 아직 자신의 힘이 부족한걸 알았기 때문이죠

 

힘이 있고 세력이 있었다면 당장 도전했겠죠 

 

이미 여기서부터 56년전 지벡은 최전성기가 아님을

 

기본적인 머리가 있다면 이해하는 수준이어야 합니다

 

당시 록스는 힘이 부족하고 세력이 부족하기에

 

이것을 보완하고 세력을 모으기위해 해적을 시작합니다.

 

수 많은 데비백 파이트를 통해 강자들도 굴복시켰겠죠

 

흰수염,시키 같은 대해적들 상대로 승부를 해오며

 

이기고 섭외했다는건데 성장 요소가 과연 없었을까요?

 

없다는거 자체부터 상식적인 머리가 있는걸까요?

 

걍 대장균 마인드의 억지로 망상하는 수준인겁니다

 

그렇다면 여기서부터 지벡의 최전성기는 세계의왕이

 

되기 위해서 38년전 갓밸리때 쳐들어갈때 정도란걸

 

기본 상식이 있다면 이해하실 수 있겠지요.

 

38년전 갓밸리 지벡은 힘과 세력을 갖췄고.

 

56년전 레벨리 지벡은 힘과 세력이 부족했다.

 

이게 정말 쉬운 정답이나 다름 없단 소리랍니다.

 

38년전 지벡 ㅡ> 56년전 지벡은 정확히 18년 차이

38년전 로흰 ㅡ> 20년전 로흰도 정확히 18년 차이

 

로저는 38년전 '지벡에게 도전자 입장이였던 해적'

흰수염은 38년전 '지벡의 해적단에 포함된 간부 해적'

 

근데 20년후 그들의 위치는 어디 였나요?

 

네. 바로 로저는 해적왕을 달았습니다.

흰수염은 이와 동급이자 세최사로 군림합니다.

현상금조차 록스는 이 둘을 넘어서지 못했다지요.

 

록스의 현상금이 정확히 50억이라고 가정한다해도.

로저 흰수염은 결국 그 50억을 넘어선 존재들 입니다.

 

약 18년의 세월로 현상금 인플레까지 고려한다면

 

로저 흰수염 거프 지벡의 최고점은 동격이라 보는게 타당.

 

20년전 최전성기 로흰거 = 38년전 최전성기 지벡

38년전 최성장기 로흰거 = 56년전 최성장기 지벡

정확히 전/후가 18년 차이 의미로 부여된 상태

 

지벡이 그래도 로흰거보다 앞서는 세월이니

 

이렇게 한단계 정도는 위라고 볼 수 있겠지요.

 

그렇기에 로저 거프는 손을 잡았던거지요.

 

자신들의 개인 힘으로는 도저히 이길 수 없었을테니깐요

 

통상 해적왕급이 사황급을 이기는게 사실상 당연하고

 

사황급이 해적왕급에게 지는것도 맞을테니깐요

 

하지만 갓밸리 흰수염 언급 ' 누가 부하가 됐단거냐? '

56년전 엘바프 시키 언급 ' 뒤지던 말던 각자길 간다 '

갓밸리때 로저는 록스에게 도전할 수 있었던 입장

 

정황상 지벡과 로흰거시 격차는 크지 않다가 됩니다

 

그렇기에 해적왕급 / 사황급으로 나눌 수 있는거죠

 

56년전 지벡을 사황급으로 본다는것 또한

 

최고점 기준으로 잡아드린겁니다

 

제발 현실을 직시하십쇼 장균이들

 

원숭이랍시고 우끼끼만 거린다고 달라지지 않아요

 

- By 원박사 신건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거프
병1신
2025-07-26 08:47:06
추천0
신건
욕은 하지맙시다 건전한 원게를 위해서요
2025-07-26 09:23:17
추천0
[L:40/A:332]
UTA
확실히 지벡의 목표는 원피스가 아니고
이무를 처단하는거였던거같음

그래서 강한 동료 모으고 본인도 힘 키우고

근데 로져 븅신이 거프랑 같이 똘갱이짓 해서 파멸한듯..
2025-07-26 10:34:31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고화질 번역 [16]
바사삭
2026-06-26 0 27429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5962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599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81
17854
에그해드 루피>>와노루피는 정배임
만신이학
2026-06-28 0 5
17853
이거 반대로 나오면 사>대 확정이지 ㅋㅋ [1]
우리의엄마
2026-06-28 0 65
17852
무의식 테스트(사황vs대장)
호빵맨상디
2026-06-28 2 167
17851
겟코 모리아 살아있긴 하네 [2]
빅맘
2026-06-28 0 516
17850
확실히 카이도랑 키자루랑 루피와의 싸움 순서가 바뀌었으면
토끼소대
2026-06-28 2 123
17849
근데 이무가 말한 800년 전 패배한 거인족은
백색호랑이
2026-06-27 0 175
17848
닉부터 바꿔라 [3]
2대해적왕
2026-06-27 0 94
17847
진정한 조커
e클래스
2026-06-27 0 193
17846
황충이들은 이거 내가 몇번이고 물어봐도 반박 못함 [5]
만신이학
2026-06-27 0 213
17845
군코 아빠 시류 비슷한건 ai가 만든거였나 .. [1]
에이스쨩
2026-06-27 0 211
17844
사황 원수 대장은 다 비슷하다
짜장면
2026-06-27 0 55
17843
사황이랑 대장이랑 비슷한 급인데 뭔 ㅋㅋ [4]
원잘알
2026-06-27 0 212
17842
지금까지 오다가 그린 사황vs대장 모음 [8]
호빵맨상디
2026-06-27 0 271
17841
사황충이나 대장충이나 또이또이하지 뭘 나눔 ? [2]
짜장면
2026-06-27 0 102
17840
타 작품 vs보다 원피스 vs가 더 심연 같음 [4]
짜장면
2026-06-27 1 174
17839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원잘알
2026-06-27 0 75
17838
구대장 보다 우위에 있는 사황이 샹크스, 카이도 정도? [7]
암흑필살
2026-06-27 0 156
17837
사실 2대1이면 이무가 개발려야하는데 [4]
호빵맨상디
2026-06-27 0 674
17836
정훈교육) 대장과 사최간 비교 [13]
만신이학
2026-06-27 2 419
17835
벤베크맨 야솝이 사격수면 총알 떨어지면 어케 싸움 ? [5]
짜장면
2026-06-27 0 260
17834
이무가 기어4도 안쓴 루피한테싸다구 터지는게 맞는건가... [4]
火拳の사보
2026-06-27 0 434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