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진실은 언젠가 반드시 밝혀진다.
카오이 | L:0/A:0
253/370
LV18 | Exp.68%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2 | 조회 1,011 | 작성일 2025-07-25 10:42:45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진실은 언젠가 반드시 밝혀진다.

내가 믿고있는 집단이 무조건 진리라고 믿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한국인은 크게 두 집단으로 나뉘는데  자기쪽은 무조건 진리이고 비판하는 사람들은 음모론자 라며 쉽게 확정지으면서 자기편은 의심조차 안한다.   

 

원래 사회는 다수파를 견제하는 소수파가 반드시 있어야하고 이게 사회가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기본 원리다.   

 

이 소수파 존재 자체가 없거나 부정당하는 국가가 북한 중국 베네수엘라 등의 독재국가 이다.  소수파의 존재를 부정하지 말고 귀기울여야 한다.

 

권력을 가진 사람들은 견제를 받아야 하고 눈에 불을키고 잘못하는건 없는지 객관적으로 봐야한다.   이게 바로 D의 의지 (D= Democracy, 민주주의)이다.

 

D의 의지가 소멸하는 순간 그 국가는 공산주의 괴물 독재국가가 되는 것이다. 만화도 똑같다. 견제가 없는 세력(천룡인)은 반드시 부패한다. 이게 인간의 역사이자 진리다.

 

자기가 믿는 신념이 깨질까봐 보고싶은 것만 보고 믿고싶은 것만 믿는건 멍청한 사람이다. 견제받지 않는데 선이 유지되는 집단따위는 없다. 역사가 이것을 증명하고 믿어야 할게 바로 이것이다. 

 

내가 믿는것이 모래로 쌓아진 가짜성일수도 있다는 의심을 해야한다. 특히나 내가 믿는 수장이 전과가 있다거나, 도덕성 문제가 있다거나, 가족관계 문제가 있다면 더욱 더 의심해야 한다. 권력을 강화하려고 시도한다면 더욱 더 의심해야 한다. 의심하는 용기가 필요하다. 자신의 신념이 무너진다고 세상이 무너지지 않는다.  

 

이 용기있는 사람이 똑똑한 사람이고, 혹시나 자신의 신념이 틀렸다고 인정하게 되더라도 그게 바로 깨어있는 사람이고 박수받을 일이다.   

 

 이 용기조차 내지 못하는 사람은 편향된 신념을 가진 광신도 집단일 뿐이다.   판단은 결국 본인 몫이고 존중 받아야 하지만 적어도 반대파들의 소리를 들어볼 용기가 필요하다.   

 

지금 우리나라는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느낌이다. 조금만 생각을 중립적으로 바꿔도 진실을 알 수 있다. 진실은 언젠가 반드시 밝혀진다.   진실을 알리려고 노력하는 사람과, 의심조차 하지않고 반대파는 '극'으로 치부해버리고 내편은 선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 과연 누가 진짜 '극' 인지 생각해 볼 문제이다.   

 

정치얘기냐고?? 아카이누를 샹크스급으로 올려치기 하면서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애들 신념 부수고 싶단 얘기임.

개추
|
추천
2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잘알
아카이누 > 샹크스 맞는데?
2025-07-25 10:57:10
추천1
[L:11/A:117]
우즈마키나루토
도랏 ㅋㅋ
2025-07-25 11:08:43
추천0
검은심장
아멘
2025-07-25 11:23:19
추천0
열라루파
글쓴 본인이 보고 싶은것만 보고 하는듯 ㅎㅎ
진실을 보는 사람들은 과거를 보고 판단한다.
요즘 극우라는 집단을 보면 과거 항일역사를 개무시함.
김구 안중근을 테러리스트 라고 주장함.
그러니까 지금 드래곤이나 조이보이가 악이라고 판단하는거.
그게 진실?
과거 역사를 부정하면서 무슨 자신들이 옳다고 말하는가.
극우라는 집단이 내세우는 목적을 사람들이 알기에 다들 부정하고 싫어하는거.
신천지 통일교 가 주로 극우 단체 편이다. 교주가 신? 그것도 진실??
2025-07-25 11:44:28
추천0
카오이
난 극우 아닌데요? 극우 욕하면 제가 긁힐거라고 생각하시는거?

글 핵심내용 중 하나인 반대하는 사람 무조건 극우라고 모는것. 지금 당신같은 사람한테 하고싶은 말입니다 ㅋㅋ

의심할 용기조차 없는 편향된 신념에 잠식된 사람. 극우 욕하는거 좋습니다. 그렇게 현 정권도 의심하고 비판할건 비판해주세요
2025-07-25 11:59:48
추천1
카오이
진실을 보는 사람들은 과거를 보고 판단한다 하셨는데

광우병 선동이나 사드 전자파 선동 일본 핵폐수 선동 이런것들 다 가짜거나 간첩 지령이라고 밝혀졌는데

극우의 과거도 정상 아니지만 이쪽의 과거는 더 심각한것 같은데요.
2025-07-25 12:02:19
추천1
열라루파
긁혔어요???그런 생각 안했는대. 본인이 긇히지 않았어!! 라거 ㅎㅎ
네네 ㅎㅎ
그리고 님 극우라고도 안했는대??? 잉?? 왜 그러세요 ㅎㅎ
극우라는 단체 설명한건대 ㅎㅎ
일단 신천지 통일교 사람을 신으로 믿는 버러지들 그리고 독립군 테러라 칭하는 집단들 대한민국의 주적은 변함이 없음. ㅎㅎㅎ
님이라고 말 안햇어요. ㅋㅋ
2025-07-25 12:03:01
추천0
카오이
대한민국의 주적은 북한입니다 ㅎㅎ
2025-07-25 12:06:18
추천1
열라루파
북한도 주적. 중국도 마찬가지. 둘다 망하길. 근대 극우 단체도 망하길. 이게 정상인들 생각임. ㅎㅎ
일본 극우랑 생각이 같은 극우 단체는 주적인지 모르는 사람이 퓨웅신.
2025-07-25 12:13:36
추천0
카오이
정상인들 생각은 주적은 북한 중국이라고 생각하고

극우가 주적이라고는 생각 안할 것 같은데요? 공산주의 찬양하고 주한미군 철수 외치는 극좌가 오히려 주적이라면 주적 일 수 있을것같네요 만약에 극우가 주적이라고 한다면요
2025-07-25 12:25:09
추천1
열라루파
극좌 극우 둘다 주적 맞고 없어 져야 됨.
아니다?? 그럼 너 위의 글처럼 보고싶은것만 보는 사람 인정임.
대한민국 절반이상이 극우를 싫어하는대 다들 비정상??
2025-07-25 13:39:23
추천0
카오이
극우 옹호한적 없고 극우도 아니고

일반적인 사람이 특정정당 비판하면 다 극우로 몰아가는게 문제라는 글입니다.

핀트도 제대로 못잡으면서 논점 흐리지마세요 극우로 몰지 말라는 글에 왜 극우얘기를 꺼내요 ㅋㅋㅋ
2025-07-25 14:10:53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고화질 번역 [17]
바사삭
2026-06-26 0 27824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5965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617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81
17858
최초로 60억 이상일 수배자.jpg [1]
짜장면
2026-06-28 0 37
17857
여기서 부턴 사황통제구역 입니다. [1]
도넛
2026-06-28 0 39
17856
아 범죄자 착한인간 만들기 스토리 가네
명탐정코난
2026-06-28 0 20
17855
황충이들의 진짜 문제점 [5]
만신이학
2026-06-28 2 41
17854
에그해드 루피>>와노루피는 정배임 [2]
만신이학
2026-06-28 0 46
17853
이거 반대로 나오면 사>대 확정이지 ㅋㅋ [1]
우리의엄마
2026-06-28 0 97
17852
무의식 테스트(사황vs대장)
호빵맨상디
2026-06-28 2 190
17851
겟코 모리아 살아있긴 하네 [3]
빅맘
2026-06-28 0 595
17850
확실히 카이도랑 키자루랑 루피와의 싸움 순서가 바뀌었으면
토끼소대
2026-06-28 3 133
17849
근데 이무가 말한 800년 전 패배한 거인족은
백색호랑이
2026-06-27 0 192
17848
닉부터 바꿔라 [3]
2대해적왕
2026-06-27 0 99
17847
진정한 조커
e클래스
2026-06-27 0 210
17846
황충이들은 이거 내가 몇번이고 물어봐도 반박 못함 [5]
만신이학
2026-06-27 0 236
17845
군코 아빠 시류 비슷한건 ai가 만든거였나 .. [1]
에이스쨩
2026-06-27 0 223
17844
사황 원수 대장은 다 비슷하다
짜장면
2026-06-27 0 60
17843
사황이랑 대장이랑 비슷한 급인데 뭔 ㅋㅋ [4]
원잘알
2026-06-27 0 231
17842
지금까지 오다가 그린 사황vs대장 모음 [8]
호빵맨상디
2026-06-27 0 296
17841
사황충이나 대장충이나 또이또이하지 뭘 나눔 ? [2]
짜장면
2026-06-27 0 107
17840
타 작품 vs보다 원피스 vs가 더 심연 같음 [4]
짜장면
2026-06-27 1 181
17839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원잘알
2026-06-27 0 75
17838
구대장 보다 우위에 있는 사황이 샹크스, 카이도 정도? [7]
암흑필살
2026-06-27 0 162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