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근데 대체 왜 록스가 이긴건데 황충이가 호들갑인거냐
현기뱤 | L:0/A:0
54/690
LV34 | Exp.7%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1,525 | 작성일 2025-07-10 02:25:06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근데 대체 왜 록스가 이긴건데 황충이가 호들갑인거냐

누가보면 록스가 사황이었는줄 알겠네

전설>사황>>>대장 이 아니고 

전설>>>사황>대장이야 

전설이 대장을 원콤을 냈든 고전을 했든 

사황이 대장상대로 어디한군데 성하기 힘들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그리고 사황이라는 개념 자체가 늙어빠진 흰수염이랑 좀 비벼볼만한 애들 꼽은게 사황이라는 개념인데 

그마저도 늙은흰수염이 이끄는 흰수염 해적단이 

"최강의 해적단" 인데

대체 왜 흰수염조차 부하로 만든 록스가 잡은걸로 호들갑이냐 ㅋㅋㅋㅋㅋㅋㅋ

 

어차피 사황은 늙은 흰수염급이고 전성기 전설급에겐 걍 못닿는거임 ㅇㅇ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이콥디
록스는 한시대 호걸... 해적왕이지 ㅋㅋ
칭호만 없을뿐
2025-07-10 02:49:40
추천0
오로성이다
언제 늙은 흰수염이 기준이랬니?
그냥 흰수염을 기준으로 필적하는 해적들이 4황이라고 불린거 뿐이고요

샹크스야 정상전쟁 기준 4년전이라지만
카이도 빅맘이 황제처럼 군림한게 언제인지 나오지 않았고요

사황도 황제 가 하나씩 추가되면서 4황까지 간거겠지

흰수 빅맘 카이도 샹크스 순으로 된걸테고

늙은 흰수 기준이라는건 언급이 나온적이 없어고
센고쿠 피셜 보면 전성기 기준으로 잡고 얘기하는데
헛소리는
2025-07-10 03:35:07
추천0
현기뱤
빅맘이야 뭐 나이대 흰수염이랑 더 비슷하고 이미 전성기 지난 시점이 작중이니 작중 전 빅맘이 작중에 나온 빅맘보다 더 쎄다는 입장이라 그러려니 하는데
카이도는 아무리 나이차를 봐도 이새끼가 오뎅한테 쳐발린게 20년전인데 잘도 전성기 흰수염 기준이겠슴?
2025-07-10 11:22:27
추천0
오로성이다
카이도가 사황 된 시점이 언제 인지 나오지도 않았는데
최소 오뎅 잡을 시점이면 20년전인데 그럼 흰수가 늙은 흰수니?
2025-07-10 11:42:06
추천0
현기뱤
아니 오뎅 잡을 시점이 20년전인데
오뎅은 이미 전성기 흰수염한테는 원콤나는 애인게 확정인데
걔한테 쳐발리고 비겁하게 이길 정도 애가 잡자마자 사황이었다고 주장하고 싶은거임?
2025-07-10 11:43:39
추천0
오로성이다
오뎅이 흰수염한테 진거는 와노쿠니 떠날 시점이고요
와노쿠니 돌아왔을 시점은 로저랑 라프텔까지 갔다온
시점이다 흰수염이랑 떳을때 나이에서
여행하며 모모노스케 나이 8세면 최소 10년 이상 차이나는데

그럼 오뎅 최종성장 전성기 시점인데 카이도는 36살로 이제막 전성기 들어 설려고 하는 시점이고
뭐가 원콥나는 애니 오뎅이 가반이랑 호각인데
2025-07-10 11:50:35
추천0
오로성이다
티치도 마르코 잡고 나서 사황으로 불렸는데
최종성장 전성기 오뎅 을 어찌 되었던 처리했는데
사황이 안됐을까?
2025-07-10 11:54:24
추천0
현기뱤
사황이 된게 중요한게 아니라 전투력이 전성기 흰수염급에 비견될 정도가 아닌게 중요한거 아님? ;;사황이든 아니든 사황급이 아니었던게 중요하다고요;
2025-07-10 12:00:06
추천0
오로성이다
근데 왜 흰수염한테 처맞은 오뎅 얘기를 왜 꺼냄?
2025-07-10 21:35:10
추천0
오로성이다
카이도 전투력에 도원토츠카 맞고 쓰러졌니?
영구 상처 났고 방망이로 오뎅 원콥낸게 팩트야

물론 기습이긴해도 맷집이 더 쎄다는 소리고요
영구 상처는 조로도 카이도한테 남겼다
2025-07-10 21:37:19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고화질 번역 [18]
바사삭
2026-06-26 0 32182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6032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877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97
17905
데비존스도 열매 두개먹었을듯
e클래스
2026-06-29 0 56
17904
대장은 언제 사최간 뛰어넘나요?
샹크스중독올마잍
2026-06-29 0 22
17903
샹크스 최강 확정인건 역시 변함없네
샹크스중독올마잍
2026-06-29 0 53
17902
에넬이 이무 따라한다는게 [2]
e클래스
2026-06-29 0 100
17901
패배자의 말로는 뒤로하고 다시 한 주
e클래스
2026-06-29 0 51
17900
이번주 애니 [2]
인간맨
2026-06-28 0 157
17899
근데 루피가 조이보이 포지션이면 이무는 누가 포지션이지? [1]
루조상야
2026-06-28 0 152
17898
샹크스 미호크는 냉정하게 [1]
역발산기개세
2026-06-28 0 81
17897
등신들아 아닥하고 이거만 외워라 [2]
신건
2026-06-28 0 99
17896
카이도 샹크스 아카이누 > 빅맘 키자루 아오키지 후지토라 치코리타 [1]
역발산기개세
2026-06-28 0 62
17895
쟤 이제 진짜 망가진것 같네 [1]
만신이학
2026-06-28 0 349
17894
글많네 [2]
티나
2026-06-28 0 56
17893
너무 쉽네 [2]
e클래스
2026-06-28 0 145
17892
록스는 왜 떡실신됨?
만신이학
2026-06-28 0 167
17891
쿠마가 새턴 패는 장면 너무 아쉬운게
호빵맨상디
2026-06-28 0 121
17890
1187화 기대된다. [1]
이무
2026-06-28 0 233
17889
??? 갓벨리 그림자 이무 상대로는 번개 나왔다고!! [4]
만신이학
2026-06-28 0 147
17888
패기사용여부를 구분할 필요가 없다는게 개헛소리인 이유 ㅋㅋ [19]
e클래스
2026-06-28 0 112
17887
쉬~발 약하게 때려야겠다 패휘감 OFF!!!
만신이학
2026-06-28 0 75
17886
아직도 이팩트가지고 강하게 때리니 약하게 때리니 하고 있노 ㅋㅋ [5]
만신이학
2026-06-28 0 82
17885
루피가 제대로 안싸웠다는건 개소리라니깐 [4]
호빵맨상디
2026-06-28 0 126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