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갠생 에그헤드 루피vs키자루에 대한 여러가지 고찰
붉은머리 | L:0/A:0
362/670
LV33 | Exp.54%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1 | 조회 1,958 | 작성일 2025-06-22 19:04:41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갠생 에그헤드 루피vs키자루에 대한 여러가지 고찰

 

 

 

1. 키자루는 봐줬다?

 

 

 

이미 시작도전부터 순탄한 임무수행이 어려움을 인지하고 최대한 방해하는 목적으로 가기로 함 

 

얘는 애초부터 루피를 정면으로 받아낼 생각이 없었던거임

 

근데 그럼 봐줬냐

 

이건 저 대사 '탈출은 손쉽지만 예상한대로 흘러가진 않을거다' '최대한 많은 군함을 보내라'

 

이 두마디로 사실과 거리가 멀다는걸 알수있음

 

 

 

그 외 2차전은 너무나도 해석이 갈리니까 키자루가 봐줫냐는 주제선 논외로 치겟음

 

 

 

2. 작중 인물들은 왜 키루밥을 몰랐을까

 

 

본인이 직접간게 아니라 저런 알갱이들로 팔만 만들어서 옮긴게 아닐까

 

팔척경곡옥때도 무수한 알갱이 입자에서 분신형태가 됐으니까

 

이런 얘길 하는 이유는 난 아직도 별로 납득이 가는 전개가 아니라서 ㅇㅇ

 

키루밥이 맞다고 하면야 받아들이는거고

 

근데 키자루의 캐릭성과 반전을 위한 작위적인 연출이라고 밖에는 생각 안 듦

 

아무리 그래도 방금 뻗은 키자루같은 큰놈이 일어나서 밥까지 주고 왔다갔다 하는데 그걸 모른다?

 

sbs 빛이 속도 나오기 전에도 납득 안간다고 여러번 글썼음

 

만약 손만 만들어서 옮기는 수준이면 그걸로 루피를 죽일수 있었을지는 의문임 

 

무튼 키자루가 몸을 일으켜서 직접 갖다준거라면 별로 납득가는 전개는 아님

 

당연하지만 키루밥이라고해서 1차전 키자루가 봐줬다는건 말이 안됨

 

 

 

 

3. 루피vs키자루는 대부분이 육탄전이었다?

 

노근거. 애당초 긴박한 상황에서 서로 베가펑크 수성전을 벌이는데 뜬금없이 "헉헉"댄다고 대부분이 육탄전이었다는 개소리는 왜 하는지 모르겠음

 

애니보고왔는데 촐싹거리기만 할뿐 직접적인 육탄전은 오히려 더 줄어버림 ㅋㅅㅋ

 

상황이 이러니까 그냥 무지성으로 '내 말이 맞았다' 며 원게수준을 탓하는 현실도피 단계에 이르러버림

 

남을 비판하기 전에 본인부터 돌아보는게 어떰? 

 

헉헉거리니까 다른 상황들 다 제껴두고 둘이서 오래싸웠다 ㅋㅋㅋㅋㅋ 키자루가 에그헤드 내내 쌓아온 빌드업은 개나줘버리기

 

물론 차후에도 이전에도 제대로 된 근거나 있었으면 나는 무조건 받아들였을거임^^

 

 

4. 마음의상처?

 

마음의상처는 베펑을 죽이고 난 뒤에 벌어진 상처임

 

키자루 1차전에서는 포커페이스 유지도 잘만 했고 센토마루가 끼어서 심란한 정도지 

 

그런데 균이들은 이걸 불리하다고 했으면서 레이저 '딸깍'으로 베펑을 조준하고 루피가 똥꼬쇼하고 

 

루피가 날려버리고 그걸 멀리서 레이저딸깍으로 분신소환해서, 루피에게 약한 검을 뽑고 시간벌게한다

 

그 사이 이동해서 베펑 추격(빛능력이라 루피보다 이동에 강하면 강했지 절대 더 힘들지 않음)

 

이런건 쏙빼놓고 마음의 상처 운운함 ㅋㅋ

 

대체 1차전에 마음의 상처때문에 루피랑 제대로 못싸웠다는 장면이 어딨음? 

 

 

5. 루피의 전력?

 

루피가 전력이었냐 아니냐로 팽팽히 싸우던데

 

장균이들이 착각하는점은 진심이랑 전력은 다르다는거임

 

빅맘상대랑 아푸상대할때 똑같이 진심이어도 전력은 다름.이건 애초에 오다가 그렇게 그리는거고

 

키자루 상대로 패휘감을 썼냐와는 또 별개임. 다른 오로성같은 에피보스들 상대하는거랑 키자루 상대할때는 

 

분위기 자체가 많이 달랐음

 

이걸 진심으로는 봐도 키자루를 상대도 전력을 냈다기에는 애매한 부분이 많아보임. 대표적으로 해군은 좋은 쪽이라고 인식하는 루피가 왜 해군이

 

사과아저씨를 잡으려고 하냐고 묻는거만봐도. 루피입장에서는 아무 영문도 모르는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막기 급급하다는거다.

 

키드vs샹크스나 가반vs군코를 보듯이 지키기 위한 싸움은 훨씬 어렵고 승률이 많이 낮아진다는 것을 알수있음 그래서 샹크스도 여유있다가 긴장한거고

 

사실 황충이가 아니어도 이런 부분을 느낀 독자는 상당할것이다. 니카의 시간제한 + 키자루의 열매능력으로는 이런 부분을 극대화시키는거지

 

생각 없이 보면 그냥 단순히 루피랑 키자루가 대등했다 정도지만, 사실 이싸움은 루피입장에서 상당히 불리한 싸움이었음

 

2차전 피자루를 위한 빌드업이 아닐까 생각해봄 

 

 

 

 

 

 

 

 

 

 

 

 

그외 키자루가 기어코 임무를 다하면서도 루피를 도와 오로성에 대항하게 해준 키자루의 선택에는 찬사와 경의를 표함

 

이상 최근에 드는 의문점이었고 가볍게 쓴거라서 다시 재주행하면 생각이 바뀌는부분도 있을지 모름

 

개추
|
추천
1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미네르바의부엉이
밥먹으러 나갔다와서 볼거니까 지우지 말고 있어라
2025-06-22 19:05:56
추천0
붉은머리
어디가는데 ㅋㅋ
2025-06-22 19:07:48
추천0
미네르바의부엉이
키루밥은 ㄹㅇ 키자루 캐릭터성으로 보나 스토리 개연성으로 보나 엉망이긴하다ㅋㅋㅋㅋ
2025-06-22 21:57:43
추천0
거프
당연하지만 키루밥이라고해서 1차전 키자루가 봐줬다는건 말이 안됨

.

이거 보고 나머지 안일금

반대로 나왓으면 사황이 봐줫다고 할거면서
2025-06-22 19:31:17
추천0
붉은머리
그런가? ㅈㅅ
2025-06-22 20:22:52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고화질 번역 [18]
바사삭
2026-06-26 0 32009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6032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859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96
17905
데비존스도 열매 두개먹었을듯
e클래스
2026-06-29 0 18
17904
대장은 언제 사최간 뛰어넘나요?
샹크스중독올마잍
2026-06-29 0 7
17903
샹크스 최강 확정인건 역시 변함없네
샹크스중독올마잍
2026-06-29 0 23
17902
에넬이 이무 따라한다는게 [2]
e클래스
2026-06-29 0 68
17901
패배자의 말로는 뒤로하고 다시 한 주
e클래스
2026-06-29 0 44
17900
이번주 애니 [2]
인간맨
2026-06-28 0 139
17899
근데 루피가 조이보이 포지션이면 이무는 누가 포지션이지? [1]
루조상야
2026-06-28 0 139
17898
샹크스 미호크는 냉정하게 [1]
역발산기개세
2026-06-28 0 75
17897
등신들아 아닥하고 이거만 외워라 [2]
신건
2026-06-28 0 89
17896
카이도 샹크스 아카이누 > 빅맘 키자루 아오키지 후지토라 치코리타 [1]
역발산기개세
2026-06-28 0 56
17895
쟤 이제 진짜 망가진것 같네 [1]
만신이학
2026-06-28 0 307
17894
글많네 [2]
티나
2026-06-28 0 51
17893
너무 쉽네 [2]
e클래스
2026-06-28 0 138
17892
록스는 왜 떡실신됨?
만신이학
2026-06-28 0 159
17891
쿠마가 새턴 패는 장면 너무 아쉬운게
호빵맨상디
2026-06-28 0 115
17890
1187화 기대된다. [1]
이무
2026-06-28 0 219
17889
??? 갓벨리 그림자 이무 상대로는 번개 나왔다고!! [4]
만신이학
2026-06-28 0 141
17888
패기사용여부를 구분할 필요가 없다는게 개헛소리인 이유 ㅋㅋ [19]
e클래스
2026-06-28 0 106
17887
쉬~발 약하게 때려야겠다 패휘감 OFF!!!
만신이학
2026-06-28 0 70
17886
아직도 이팩트가지고 강하게 때리니 약하게 때리니 하고 있노 ㅋㅋ [5]
만신이학
2026-06-28 0 81
17885
루피가 제대로 안싸웠다는건 개소리라니깐 [4]
호빵맨상디
2026-06-28 0 119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