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훈교육) 대장과 사최간 비교
아직도 일부 저능아들은 납득 못 하는 대장>사최간
작중 묘사와 작중 언급으로 풀어보자


사황충들의 대장=사최간 소리가 나오고, 아직까지 일부 황충이들의 저 주장이 지속되는 이유는 정상결전에서 대장이 사최간이랑 비볐기 때문이다
이게 지금 생각해보면 웃긴 이야기인데

사황이랑도 잘만 비빈다
애초에 초장부터 풀전력 박고 조지는건 노잼충 샹크스 밖에 없다
특히나 정상결전은 주인공측인 흰수염 해적단이 압도적으로 쳐발리면 안돼서 해군측이 전력을 내지 못 하는 보정이 박힌 상황이었음

그래서 미호크도 비스타랑 비비고

센재앙의 능력 사용+패기 감은 풀파워 펀치조차 루피한테 막힌다
정상결전 자체가 이꼴인데 정상결전에서 대장이 사최간이랑 비빈걸로 파벨 치겠다는건 너무 편파적이 아닐 수 없다
그리고 정상결전을 제대로 봤다면 대장과 사최간의 격차를 명확하게 확인 할 수 있다

사최간의 사황 기습 = 뭐 좆도 먹히지도 않는다

대장의 사황 기습 = 순식간에 결착이 나버린다
마르코는 오니구모랑 다굴친건데 날조하지 말자고?


마르코는 재생이라는 능력탓에 다굴 안먹히면 빅맘 조차 오래걸려서 빤스런 칠 정도의 미친 wwe 성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흰수염 해적단의 두명의 사최간들이 대장을 기습해도 씨알도 안먹히고
오히려 "패기를 쓰나..." 라면서 존나 낮잡아 보고

대장 하나가 사최간둘 + 11명의 간부 + 크로커다일이 자신을 가로막는걸 보고
"너네 지금 뒤질 생각이냐?" 라고 물어볼 정도로 격차가 명확하게 난다는걸 보여준다
아카이누가 뭐 티치마냥 자만이 심한 캐릭은 아니라는걸 다 알고 있을거다
애초에 정상결전만 제대로 봤어도 대장=사최간 소리는 안나왔어야 정상이지만 ... 문제는 2부에서 더 명확하게 보여주는데도 바뀌지 않는 다는것이다
2부 초중반부엔 대장들의 활약이 딱히 없어서 말 그대로 사황충들의 판이었지만 후반부로 들어가면서 대장들이 부각을 드러내기 시작한다

먼저 료쿠규 '사최간 둘'을 그냥 발라버리고 시작한다
뭐 여기서 황충이들은 "킹 , 퀸은 일전의 패배로 매우 지쳐있을 테니 저 묘사는 의미 없다"는 주장을 주장을 한다
저기서 중요한건 발랐다는 사실보단 대장이 사최간을 현저히 아래로 판단한다는게 중요하다고 보지만...

저 장면은 이후 료쿠규가 샹크스한테 굴욕당해버려서 흐지부지로 끝나버린다
그리고 이후에 에그해드로 넘어가고

키자루 vs 루피 구도가 강하게 잡혀버린다!
드디어 서로 직접 싸워본적이 없던(흰수염은 장애인 상태였으니) 대장vs사황이 결판나려는 순간이 온것이다
여기서 일부 황충이들은 "대장은 사황을 상대하기 너무 약하니 조로나 상디선에서 정리될것이다(실제로 한말)" 이라는 주장을 펼쳤다
저 주장은 이후에

키자루 등장 이후 루피가 강한놈이라고 말한건 키자루가 절대 아니라는 주장으로 이어진다 ㅋㅋ
.png)
하지만 그들의 염원과는 다르게 루피의 선빵으로 키자루vs루피가 성사되어버렸고




니카 각성 이전 벽을 넘기 전 루피조차 카이도우가 전력으로 상대할만한 상대라고 인정할 수준이었기에 사최간 따위보단 훨씬 강한게 맞는데

그 루피가 기어4 키고도 키자루랑 비비는걸넘어

오히려 밀리는 장면이 나와버린다
진짜 궁지에 몰린 황충이들은 여기다 대고 루피가 사실 봐줬다느니 지쳤다느니 기도 안차는 개발작이 시작됐는데

키자루가 사최간 급이면 루피가 아무리 봐주고 지쳐도 노말 상태로 카이도우랑 비비는 새끼가 기어4 키고도 키자루한테 밀리는게 말이 되노? ㅋㅋ
.png)
심지어 이후에 카이도우를 넘긴 니카를 키고도 키자루랑 동귀어진한걸로 쐐기를 박아버린다
솔직히 저 더블 KO는 작가가 대놓고 사황이랑 대장은 동격의 존재라는걸 묘사한게 맞다
일부러 저렇게 클로즈업할 이유도 없고 한쪽이 더 강하다는 묘사를 보여주고 싶었으면 둘중 한명은 잠깐이라도 서있게 연출하면 됐다

그리고 중간에 거프vs쿠잔 맞치기 묘사까지...
여기까지 나왔는데도 대장=사최간을 주장하는건 정신병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사최간 기준이 벤베크만 아오키지랑 미호크면 인정한다
작중 전투 묘사만봐도 대장과 사최간 사이에는 아득한 벽이 있다는게 증명됐을거다
그럼 전투 묘사 이외의 작중 인물 취급 묘사를 보자

해군대장은 세계정부의 최대 전력으로 나온다 뭐 이건 초기 설정이고 해군 최대전력이 맞는 설정이라는 소리도 하는데

이후에도 똑같이 나오고

2부에서도 천룡인의 위엄은 대장덕에 이루어진다고 나온다
세간 인식상 세계정부 최대전력= 해군 최대전력
당연히 사황도 아닌 사최간 따위보다 취급이 훨씬 좋다

사황을 막을건 대장 아니면 칠무해

"사황 해적단 총전력 모인 곳에 니 혼자가서 베가펑크 죽이고 와라"

" ? 키자루 정도면 사황 해적단 방해 뚫고 베가펑크는 죽었어야 맞는데?"
새턴이 개병신 치매노인 아닌 이상 정상급 강자조차 대장을 사황보다 낮게 보지 않는 걸 알 수 있다

루피 해적단 " 시팔~~!! 키자루 왔다 돔황촤!!"

사카즈키 "(사황 해적단을 놓친걸 보고) 키자루 너 대충한거 아니겠지?"

루피(사황) : "(키자루 기척을 느끼며) 누군가 왔어 !! 강한 녀석이!!" 이후 헐레벌떡 음식 먹는 중

워큐리 "시발 대장들 보내죠!!(로키+루피해적단+엘바프 총전력 있는 곳에)"
" 그럼 우리들이 다시!!!" = 대장들과 자신들 총전력을 동격으로 보는 언급

오다 에이치로 "아카이누가 주인공이면 원피스가 1년만에 끝나버린다"
작중 인물들이이나 오다의 언급을 보면 전부 우솝급 허언자가 아닌 이상 대장은 사황이랑 비견될만한 전력이지 사최간 따위랑 비빌 요소는 없어 보인다.
근데 신대장은 좆밥 같긴해
이벤트쓰
[06월4주차] 유니크뽑기 이벤트를 시작합니다. [참여하기]를 누르시면 비로그인도 참여할 수 있으며, 유니크당첨 기회를 노려보세요!







추천


그나마 k팝이 하드캐리중이긴해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