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정훈교육) 대장과 사최간 비교
만신이학 | L:0/A:0
1,639/1,650
LV82 | Exp.99%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2 | 조회 284 | 작성일 2026-06-27 13:26:54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정훈교육) 대장과 사최간 비교

 

아직도 일부 저능아들은 납득 못 하는 대장>사최간 

 

작중 묘사와 작중 언급으로 풀어보자

 

 

사황충들의 대장=사최간 소리가 나오고, 아직까지 일부 황충이들의 저 주장이 지속되는 이유는 정상결전에서 대장이 사최간이랑 비볐기 때문이다

 

이게 지금 생각해보면 웃긴 이야기인데

 

 

사황이랑도 잘만 비빈다

 

애초에 초장부터 풀전력 박고 조지는건 노잼충 샹크스 밖에 없다

 

특히나 정상결전은 주인공측인 흰수염 해적단이 압도적으로 쳐발리면 안돼서 해군측이 전력을 내지 못 하는 보정이 박힌 상황이었음

 

 

그래서 미호크도 비스타랑 비비고

 

 

센재앙의 능력 사용+패기 감은 풀파워 펀치조차 루피한테 막힌다

 

정상결전 자체가 이꼴인데 정상결전에서 대장이 사최간이랑 비빈걸로 파벨 치겠다는건 너무 편파적이 아닐 수 없다

 

그리고 정상결전을 제대로 봤다면 대장과 사최간의 격차를 명확하게 확인 할 수 있다

 

 

사최간의 사황 기습 = 뭐 좆도 먹히지도 않는다

 

 

대장의 사황 기습 = 순식간에 결착이 나버린다

 

마르코는 오니구모랑 다굴친건데 날조하지 말자고?

 

 

마르코는 재생이라는 능력탓에 다굴 안먹히면 빅맘 조차 오래걸려서 빤스런 칠 정도의 미친 wwe 성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흰수염 해적단의 두명의 사최간들이 대장을 기습해도 씨알도 안먹히고

 

오히려 "패기를 쓰나..." 라면서 존나 낮잡아 보고

 

 

 

대장 하나가 사최간둘 + 11명의 간부 + 크로커다일이 자신을 가로막는걸 보고

 

"너네 지금 뒤질 생각이냐?" 라고 물어볼 정도로 격차가 명확하게 난다는걸 보여준다

 

아카이누가 뭐 티치마냥 자만이 심한 캐릭은 아니라는걸 다 알고 있을거다 

 

애초에 정상결전만 제대로 봤어도 대장=사최간 소리는 안나왔어야 정상이지만 ... 문제는 2부에서 더 명확하게 보여주는데도 바뀌지 않는 다는것이다

 

2부 초중반부엔 대장들의 활약이 딱히 없어서 말 그대로 사황충들의 판이었지만 후반부로 들어가면서 대장들이 부각을 드러내기 시작한다

 

 

먼저 료쿠규 '사최간 둘'을 그냥 발라버리고 시작한다

 

뭐 여기서 황충이들은 "킹 , 퀸은 일전의 패배로 매우 지쳐있을 테니 저 묘사는 의미 없다"는 주장을 주장을 한다

 

저기서 중요한건 발랐다는 사실보단 대장이 사최간을 현저히 아래로 판단한다는게 중요하다고 보지만...

 

 

저 장면은 이후 료쿠규가 샹크스한테 굴욕당해버려서 흐지부지로 끝나버린다

 

그리고 이후에 에그해드로 넘어가고

 

 

키자루 vs 루피 구도가 강하게 잡혀버린다!

 

드디어 서로 직접 싸워본적이 없던(흰수염은 장애인 상태였으니) 대장vs사황이 결판나려는 순간이 온것이다

 

여기서 일부 황충이들은 "대장은 사황을 상대하기 너무 약하니 조로나 상디선에서 정리될것이다(실제로 한말)" 이라는 주장을 펼쳤다

 

 

저 주장은 이후에

 

 

키자루 등장 이후 루피가 강한놈이라고 말한건 키자루가 절대 아니라는 주장으로 이어진다 ㅋㅋ

 

 

하지만 그들의 염원과는 다르게 루피의 선빵으로 키자루vs루피가 성사되어버렸고

 

 

 

니카 각성 이전 벽을 넘기 전 루피조차 카이도우가 전력으로 상대할만한 상대라고 인정할 수준이었기에 사최간 따위보단 훨씬 강한게 맞는데

 

 

 

 

그 루피가 기어4 키고도 키자루랑 비비는걸넘어

 

 

오히려 밀리는 장면이 나와버린다

 

진짜 궁지에 몰린 황충이들은 여기다 대고 루피가 사실 봐줬다느니 지쳤다느니 기도 안차는 개발작이 시작됐는데

 

 

 

키자루가 사최간 급이면 루피가 아무리 봐주고 지쳐도 노말 상태로 카이도우랑 비비는 새끼가 기어4 키고도 키자루한테 밀리는게 말이 되노? ㅋㅋ

 

 

 

 

심지어 이후에 카이도우를 넘긴 니카를 키고도 키자루랑 동귀어진한걸로 쐐기를 박아버린다

 

솔직히 저 더블 KO는 작가가 대놓고 사황이랑 대장은 동격의 존재라는걸 묘사한게 맞다 

 

일부러 저렇게 클로즈업할 이유도 없고 한쪽이 더 강하다는 묘사를 보여주고 싶었으면 둘중 한명은 잠깐이라도 서있게 연출하면 됐다

 

 

그리고 중간에 거프vs쿠잔 맞치기 묘사까지...

 

 

 

여기까지 나왔는데도 대장=사최간을 주장하는건 정신병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사최간 기준이 벤베크만 아오키지랑 미호크면 인정한다

 

 

작중 전투 묘사만봐도 대장과 사최간 사이에는 아득한 벽이 있다는게 증명됐을거다

 

그럼 전투 묘사 이외의 작중 인물 취급 묘사를 보자

 

 

 

해군대장은 세계정부의 최대 전력으로 나온다 뭐 이건 초기 설정이고 해군 최대전력이 맞는 설정이라는 소리도 하는데

 

 

이후에도 똑같이 나오고

 

 

2부에서도 천룡인의 위엄은 대장덕에 이루어진다고 나온다

 

세간 인식상 세계정부 최대전력= 해군 최대전력

 

당연히 사황도 아닌 사최간 따위보다 취급이 훨씬 좋다

 

 

 

 

 사황을 막을건 대장 아니면 칠무해

 


"사황 해적단 총전력 모인 곳에 니 혼자가서 베가펑크 죽이고 와라"

 

" ? 키자루 정도면 사황 해적단 방해 뚫고 베가펑크는 죽었어야 맞는데?"

 

새턴이 개병신 치매노인 아닌 이상 정상급 강자조차 대장을 사황보다 낮게 보지 않는 걸 알 수 있다

 

 

 

루피 해적단 " 시팔~~!! 키자루 왔다 돔황촤!!"

 

 

사카즈키 "(사황 해적단을 놓친걸 보고) 키자루 너 대충한거 아니겠지?"

 

 

 

루피(사황) : "(키자루 기척을 느끼며) 누군가 왔어 !! 강한 녀석이!!" 이후 헐레벌떡 음식 먹는 중

 

 

워큐리 "시발 대장들 보내죠!!(로키+루피해적단+엘바프 총전력 있는 곳에)"

 

" 그럼 우리들이 다시!!!" = 대장들과 자신들 총전력을 동격으로 보는 언급

 

 

오다 에이치로 "아카이누가 주인공이면 원피스가 1년만에 끝나버린다"

 

작중 인물들이이나 오다의 언급을 보면 전부 우솝급 허언자가 아닌 이상 대장은 사황이랑 비견될만한 전력이지 사최간 따위랑 비빌 요소는 없어 보인다.

 

근데 신대장은 좆밥 같긴해

 

 

 

 

 

 

 

 

 

개추
|
추천
2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피스찐팬
일본은 이렇게 발전해 나가는데 한국은 답이없네 경제나 스포츠, 문화 뭐하나 일본 이기는게 없으니 그래도 그나마 웹툰은 일본 만화랑 비비는거 같기도한데 어케 생각함?
2026-06-27 15:51:24
추천0
만신이학
웹툰을 어캐비빔
그나마 k팝이 하드캐리중이긴해
2026-06-27 17:30:20
추천0
원피스찐팬
웹툰이 드라마,영화로 많이 제작되서 k문화 알리지않나요?? 일본은 귀칼,체인소 빼면 또 뭐가있음? 전세계적으로 유명한거 웹툰은 무빙 흠 이거뿐인가 ?
2026-06-27 18:02:48
추천0
[L:38/A:545]
2대해적왕
사최간=대장 맞음
신사황 루피가 대장인 키자루, 오로성 새턴을 빈대떡 만드는 거 보면 엄청난 충격일거임
마르코가 사황이랑도 견줄 수 있는건 불사조만의 미친 회복력 때문임
샹크스가 노잼이라는 건 이해불가
다 대장균 니들이 샹크스 억까하니까, 오다작가가 현실을 알아라
대장과 사황은 엄청나게 큰 벽이 존재한다라는 걸 보여주기 위해서
샹크스는 늘 진지한 진심모드인거임
구대장 현원수 1년만에 원피스 찾는다는 느그이누를 패왕색도 없이 기본 평타로 제압하니까 땀 ㅈㄴ흘리고 쫌ㅋㅋㅋ
신대장 로큐규 와이파이 패왕색으로 제압
대장급 키드 원콤냄
필름레드는 정사인게 우타가 등장함
구대장 키자루 샹크스한테 초컷남
구대장 키자루,신대장 로큐규 패왕색 맞고 땀 ㅈㄴ흘리고 쫄튀함
이게 사황이라는 거다
사>>>원=대=사최간
2026-06-27 16:56:24
추천0
만신이학
이게 진짜 황충이 현실임
뭔 만화를 봤는지 감도 안옴
키자루랑 싸우다가 드러누워 있는 루피는 사황이 아니라 사최간이었다고 생각하고 있으니 답이 없음 ㅋㅋ
이러니까 한줌단 대장균들한테 개쳐발려서 게시판 좆망했지 ㅋㅋ
2026-06-27 17:22:03
추천0
[L:38/A:545]
2대해적왕
루피 정박아인거 한 두번 보냐?
빛의속도로 싸운 전투경험이 드무니까, 키자루에게 고전한거지ㅋㅋㅋ
2026-06-27 18:21:11
추천0
만신이학
아니 그럼 다른 놈은 빛의 속도랑 싸운 경험이 풍부하냐 ㅋㅋㅋ
그리고 루피 싸움 지능 존나 높은데 무슨 만화를 본거임
'체' 한번보고 습득한게 루피인데 ㅋㅋ
2026-06-27 19:44:01
추천0
짜장면
사황 원수 대장 다 비슷함

기존 사황보다 세질 사황도 있고 대장보다 센 대장이 원수 되니까
2026-06-27 16:57:11
추천0
[L:38/A:545]
2대해적왕
ㄴㄴ
샹크스,진심모드 루피 보면 사황은 대장을 이긴다
2026-06-27 16:57:21
추천0
만신이학
그 결과가 키루밥 ㅋㅋ
2026-06-27 17:30:49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고화질 번역 [15]
바사삭
2026-06-26 0 23709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5908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497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75
17846
황충이들은 이거 내가 몇번이고 물어봐도 반박 못함
만신이학
2026-06-27 0 37
17845
군코 아빠 시류 비슷한건 ai가 만든거였나 .. [1]
에이스쨩
2026-06-27 0 32
17844
사황 원수 대장은 다 비슷하다
짜장면
2026-06-27 0 14
17843
사황이랑 대장이랑 비슷한 급인데 뭔 ㅋㅋ
원잘알
2026-06-27 0 33
17842
오다가 사황vs대장을 그릴때 [4]
호빵맨상디
2026-06-27 0 75
17841
사황충이나 대장충이나 또이또이하지 뭘 나눔 ? [1]
짜장면
2026-06-27 0 44
17840
타 작품 vs보다 원피스 vs가 더 심연 같음 [2]
짜장면
2026-06-27 0 58
17839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원잘알
2026-06-27 0 57
17838
구대장 보다 우위에 있는 사황이 샹크스, 카이도 정도? [7]
암흑필살
2026-06-27 0 89
17837
사실 2대1이면 이무가 개발려야하는데 [4]
호빵맨상디
2026-06-27 0 441
정훈교육) 대장과 사최간 비교 [10]
만신이학
2026-06-27 2 284
17835
벤베크맨 야솝이 사격수면 총알 떨어지면 어케 싸움 ? [5]
짜장면
2026-06-27 0 200
17834
이무가 기어4도 안쓴 루피한테싸다구 터지는게 맞는건가... [4]
火拳の사보
2026-06-27 0 348
17833
슈리는 브룩을 살려준것이다 [1]
오다
2026-06-27 0 376
17832
이번 전개는 이렇게 예상됨(수정)
Sam572품번
2026-06-27 0 494
17831
갑자기 웬 눈깔 만화 전개냐 [3]
2026-06-27 0 468
17830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하인철
2026-06-26 0 159
17829
벤베크만이면 대장급 이상 보장 [3]
신건
2026-06-26 0 372
17828
막컷 재밌는데 뭔가 멋이 부족하다
호빵맨상디
2026-06-26 0 563
17827
담화 군코 탄생비화 회상장면 나올듯
원할아버지
2026-06-26 0 162
17826
벤벸 대장급 이상 가능하다고 생각하긴하는데
만신이학
2026-06-26 0 266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