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 싸우는거 보다보면 새삼 사황이 진짜 엄청 강하다고 느낌

로키 다음으로 이무랑 싸우게될 루피
이무가 카이도라면 로키는 야마토처럼 먼저 싸우고있는격이라 루피가 로키보다 약하게 그려질리가 없고
샹크스는 6년전 로키를 잡고 사황이 됐다는게 유력
로키가 5년 이상(기억안남) 대놓고 정부 공격하며 활동했는데 현상금은 사황에 못미치고 세계최강이라 불리는건 카이도
그런 카이도랑 섬이 못버틸 기세로 밤새 싸워도 호각인 빅맘
조이보이의 최대급 패왕색에 같이 언급되는 샹크스
카이도랑 대등하게 싸우고 전력을 안써도 오로성을 가지고 노는 루피
이무랑 같이 최종보스 후보로 언급되는 티치도 사황
ㄷㄷ맛점







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