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공백의 100년 20인왕이 계약자일 가능성
빨간머리 | L:0/A:0
616/970
LV48 | Exp.63%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1 | 조회 2,084 | 작성일 2026-03-03 23:08:04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백의 100년 20인왕이 계약자일 가능성

 

20왕의 공동연합군은 사상의 대립으로 조이보이의 견고한 무리들과 100년간 전쟁을 벌임

 

그런데 벽화에 나온 왕관이나 이무가 쓴 왕관과 비슷하게 왕관을 쓴 자들이 있음

 

생각해보면 이상하지 않나? 국왕이 직접 전쟁에 나서 100년간 싸운다? 

 

무슨 료쿠규 후지토라처럼 징집된 강자들도 아니고 

 

애초에 왕이 왜 전면에 나섬??

 

 

 

뭐 설령 대륙시대라서 저당시 무력1인자가 지금의 선장처럼 국왕으로 뽑힌다 한들

 

로저 흰수염급이라도 100년간은 불가능 함

 

따라서 계약의 가능성을 의심함 

 

그러면 릴리가 이겨놓고 갑자기 탈주한것도 설명이 됨 모종의 이유로 계약이 풀어진거임 고향갔다가 조이보이라도 만나던가 

개추
|
추천
1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빨간머리
지금의 신기단+오로성 여러계약가문 연상
2026-03-03 23:14:11
추천0
호빵맨상디
ㅋㅋㅋㅋㅋㅋ릴리
2026-03-03 23:42:08
추천0
사서
당장 현실 기반 사극만 봐도 죄다 왕들이 전면에 나서던데 (대조영 광개토대왕 주몽 등)
왕이 전쟁에 참여하는게 이상한건 아니지 그것도 만화에서
이무도 네로나 가문 왕 출신임
이무가 전부 계약 했으면 그냥 처음부터 지가 세계의 왕 해먹지
그 의자 만들면서 왕들은 전부 평등하다 이런 룰 안만들지
2026-03-04 03:12:35
추천0
빨간머리
1. 원피스의 왕들이 조이보이랑 싸울정도의 강자가 몇있는지 천룡인 포함
2. 만화에서라도 20왕이 전면에 나선 100년전쟁은 이상한게 아닌 수준은 아님.
3. 나는 이무가 왕들도 충분히 처리할만 하다고 생각함. 애초에 새턴성만봐도 거두는건 어려운게 아님
이무혼자 계약했어도 조이보이는 못이길뿐더러 나머지를 이무가 계약했으면 당연히 말을 들을수밖에 없음.
조이보이 데비존스때매 세계의 왕이 아니었던거고
2026-03-05 21:08:29
추천0
사서
전면에 나섰다고 무조건 조이보이랑 싸웠다는 소리는 아닌데
그럼 전면에 나선 병사들은 조이보이랑 무조건 싸우나
그리고 전쟁을 100년동안 한건지도 아직 확실하게 나온게 아닌데? 조이보이가 900년전에 태어났는데 그럼 조이보이가 태어나자마자 전쟁을 했다는 소리임
그리고 이무가 나머지랑 계약 했으면 조이보이랑 데비존스도 죽은 시점에서 이무가 숨어 있을 이유가 없음
그 의자 만들어서 나머지들은 평등하다 라는 규칙 만들 이유도 없고
2026-03-07 18:31:59
추천0
빨간머리
100년동안 전쟁했다는건 베펑 피셜이란다 조이보이가 언제 죽었는지도 안 나왔고
그 전제들을 무시하고 말하면 할말없지
그리고 전면에 나섰다고 무조건 조이보이랑 싸웠다는 소리는 아니다-> 이런 무의미한 논지는 왜 펴는거임?
작중에서 사황 대장 강자들 싸움터 보고도 그게 의미가 있다고 봄? 심지어 전세계가 휘말린 작중 최대규모의 전쟁인데?
후반부 표제가 정상전쟁은 우스워보일정도의 대전쟁이라는걸 잊었나봄?
고대왕국과 20왕국이지 조이보이 혼자서 싸운게 아니다

이무가 숨어잇을 이유가 없다. 그런 말도 그렇고 어중간한 추측하지말고 작중 나온대로만 받아들이셈. 이무가 숨어있는건지 무슨 제약이 있는건지는 나온 근거가 1도 없으니깐.
추론은 팩트 위에 얹는거고
반대로 반박을 하려면 너부터도 작중팩트를 받아들이는, 그런 선에서 하는게 맞는거임. 님 말은 틀린걸 떠나서 내가 굳이 반박할 필요가 없음. 되려 인물마다 전쟁참여기간이 달라진다 한들 100년의 전쟁은 인간의 규모가 아닌건 자명한데 반박을 할거면 본인 하고 싶은 말만 미는게 아니라 논점을 돌파하셈
2026-03-07 22:50:47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그림스포 전체 [15]
바사삭
2026-06-25 0 15759
스포 원피스 1185화 번역 [6]
킨에몬VPN
2026-06-12 0 86723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5642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138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52
17809
와 루피 왠일로 첨부터 니카 안써
호빵맨상디
2026-06-25 0 581
17808
원피스에서 나랑 비슷한 인물.JPG [1]
우리의엄마
2026-06-25 0 642
17807
군코 회상 별 감흥 안 오는 이유 [1]
2026-06-25 0 444
17806
사황이 천룡인 때리면 어떻게 됨? [1]
파라메나
2026-06-25 0 787
17805
이거 다 봐야하는데
파라메나
2026-06-25 0 268
17804
에그헤드에서 키자루 배신 했다 vs 안했다
원잘알
2026-06-25 0 340
17803
시류고 나발이고 벤베크만이 대장은 일단 줘패는게 맞음 ㅇㅇ
신건
2026-06-25 0 90
17802
시류>쿠잔은 지능 문제 아니냐? [2]
만신이학
2026-06-25 2 277
17801
전수염이면 바즈랑건 화룡팔괘 패기랑 힘으로 압도가능?
암흑필살
2026-06-25 0 123
17800
샹크스 미호크 얼굴 개그보다 이무 얼굴개그가 더 빨리나오네
권왕권골
2026-06-25 0 79
17799
빠까 거르고 에이스 어느급임? [2]
나2무맨
2026-06-25 0 196
17798
리메이크 작화가 와노쿠니급이네 [1]
후라리지마
2026-06-25 0 316
17797
풉푸하하 하하ㅏ하ㅏ하하핰이런게 정부 보스 [3]
파라메나
2026-06-25 0 651
17796
지금 루피가 샹크스 카이도 초월한 급일까? [4]
권왕권골
2026-06-25 0 674
17795
브룩 회상 개노잼 [1]
2026-06-25 0 376
17794
2인자 시류 > 쿠잔 이면서 조로 > 상디는 인정안함 [15]
원잘알
2026-06-25 0 330
17793
스포 1186 긴글스포 [4]
바사삭
2026-06-25 0 7390
17792
시류>쿠잔은 진짜 저능아다운 생각이긴하네 [1]
사황충혐오
2026-06-25 2 301
17791
샴록이 현시점 1탑인 이유 [4]
파라메나
2026-06-25 0 1955
17790
원피스 애니 리메이크 티저나옴 [4]
나2무맨
2026-06-24 0 1486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