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하랄드가 일부러 로키한테 져줬다는 얘기도 말이 안됨
앰키 | L:0/A:0
14/70
LV3 | Exp.20%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1,459 | 작성일 2026-02-25 20:29:09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랄드가 일부러 로키한테 져줬다는 얘기도 말이 안됨

 

 

로키 내려치려는 애들은

문신에서 실제로 지배력이 나온다 추정하고

뭐 하랄드가 선빵 날리다 한대 쳐맞자마자 문신 지워져서

이후로는 쭉 맞아준거다 이렇게 해석하는데

아니 그럼 이상하지 않냐?


첫타에 지워졌는데 이후에 왜 그냥 맞아주고 있노

바로 죽여달라 하든지, 로키랑 조금이라도 더 얘기하려 한다든지 해야지

"지배 돌아오기 전에 서둘러 날 죽여라" 이랬던 놈이 왜 맞으면서 시간을 허비함?

 

로키도 마찬가지

하랄드 의식 돌아오니까 전투 중단하려 했던거 보면

전투의사 없어 보이는 아버지를 계속 패고 있는건 ㅈㄴ 어색함

 

이무도 그런 약점이 진짜 있으면 모를 리 없지 않나 싶은데

알았다면 하랄드가 패배한 이유를 그 약점에서 찾으려는 시도를 해야만 했음

그 괴물 새끼를 누가 죽였노? 약점이 공략당했나?

이런 식으로 대사가 나왔어야겠지

그니까 문신은 실제로 지배력이 나오는 곳이 아님

걍 지배당함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장치라 해석하는게 타당함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노선
죽어준건 맞는데 로키가 하랄드와 합을 나누고 멈춰세우는게 가능한 강자였기에 죽이는게 가능한거임
2026-02-25 20:40:17
추천0
앰키
논쟁지점은
지배가 언제 풀렸냐임

1 첫타 맞자마자
2 로키 인간 된 이후

1번이면 로키는 첫공격에 운좋게 문신을 지워서, 그때부터 하랄드가 봐줘서 이긴게 되는 거고
2번이면 마지막에 ㅅ스로 죽어줄때 외엔 다 전력으로 싸웠다 봐야 되는거

난 2번이라 주장하는 것임. 죽어준거 자체가 논쟁점은 아님
2026-02-25 20:56:30
추천0
만신이학
말할 시간도 없이 로키가 자신을 계속 줘패니까 이대로 죽여줄줄 알고 그냥 맞아준거지
로키가 줘패다가 멈추니까 그제서야 "시발 죽이다 뭐하노? 죽여줘라" 이런거지
2026-02-25 20:50:32
추천0
앰키
마지막 장면 봐봐
망치들었을때 하랄드가 말걸잖아
로키는 그 후에 멈춤

뭔 말할 시간이 없노 맞고 입이 사라진것도 아닌데
2026-02-25 20:56:06
추천0
만신이학
그니까 입이 사라진건 아니여도
로키가 이미 자신을 개패고 있으니 이대로 죽여줄줄 알고 그냥 가만히 있었는데
로키가 그냥 맞아준다는걸 눈치까고 혹시 살릴 수 있을 줄 알고 멈추니까
"곧 지배가 돌아오니 죽여야만한다" 라고 말하면서 그냥 죽어준거지
2026-02-25 21:00:07
추천0
앰키
로키가 멈춘건 하랄드가 말을 건네 와서임
걍 맞아주고만 있는걸 눈치깐거면 연출이 다른 식으로 나와야지
중간에 왜 멈췄지? 의문을 가지는 장면이 나왔어야 함

로키와 하랄드는 부자관계야
근데 어케 로키가 다른 시도도 안해보고 바로 죽이겠냐고. 하랄드도 죽기 전에 로키한테 하고 싶은 말들이 있을거고
2026-02-25 21:07:54
추천0
만신이학
대놓고 변신 풀었잖아
로키도 이거 지금 맞아주는거 같은데 하면서
혹시 살릴 수 있을 줄 알고 적당히 하려고 푼거지

뭐 이미 팰만큼 팼으니 살려보려고 푼거라고 쳐도
하랄드가 맞아줬다는게 앞뒤가 안맞는건 아님
실제로 저항하는 묘사 안나왔고
2026-02-25 21:09:54
추천0
앰키
그건 하랄드가 전투불능처럼 보여서거나
힘 많이 빼놔서 변신 상태 아니어도 된단 판단에서겠지

말했지만 하랄드가 맞아주고 있을 이유가 없음. 로키한테 할 말도 많을 거고, 지배가 돌아오기 전에 빨리 죽어야 한단 심리적 압박도 받는 상황임
그리고 로키가 자기를 바로 죽이지 못할걸 하랄드도 알고 있었음. 부자 관계니까
2026-02-25 21:13:57
추천0
만신이학
이유는 있잖아 지 죽여달라고 애걸하던 새끼가 의식 되찾아놓고 거기서 저항하면 더 이상하지

해석의 차이긴하지만 "해럴드가 일부러 맞아줬다" 라는건 작중 묘사상 전혀 이상한게 아니란거

걍 안맞아주고 제압 당한것도 이상한건 아니지만 뭐... 하랄드가 그렇게 좆밥은 아닐걸
2026-02-25 21:16:42
추천0
앰키
거기서 저항하면 더 이상하단게 무슨 말임?

일부러 맞아준게 어느 시점부터냐가 문젠거임. 마지막에 죽어준건 논쟁의 여지가 없음
2026-02-25 21:17:52
추천0
앰키
로키도 ㅈ밥이 아님
이미 노말로키 시절에 계약 하랄드랑 맞먹었고
하랄드가 재차 신의 힘 얻은 날 이길 수 있는건 로키뿐이다라고 함

그리고 니드호그 열매가 ㅈㄴ 신화급인거 나온 이상 파워업이 그만큼 쎄도 어색할게 없음..
2026-02-25 21:20:33
추천0
만신이학
아니 그니까 니 의견은 "팔 날아간 시점부터 의식 돌아와서 일부러 맞아준게 아니다" 라는거잖아

근데 팔 날아간 시점부터 의식 돌아와서 일부러 맞아주는게 이상한게 아니라고

로키가 지 죽여줄거 알고 저항 안하고 일부러 맞아줫어도 정황상 이상할게 없잖어

로키도 좆밥이 아니지만 하랄드가 로키한테 순식간에 쳐발리는 개좆밥으로 나오니 일부러 맞아줬다는 소리가 나오는거지

하랄드 묘사는 대놓고 로져, 거프 이상이었음
2026-02-25 21:22:08
추천0
앰키
그걸 내가 다 반박했으니
이것도 이상할게 없다고 주장할거면 반박에 재반박을 깔끔하게 하고 나서 해야지

부자관계가 무슨 의미인지 모르냐
서로가 서로를 ㅈㄴ 사랑하고, 상대가 자길 매우 아낀다는 것도 아는
인간관계에서 가장 두터운 신뢰관계인데
당연히 로키는 하랄드 죽일걸 망설이고, 하랄드도 로키가 자기 죽이는걸 망설일거라 생각하는게 자연스러운거 아님?
그리고 죽기전에 남길 말도 많을 건데 왜 말 안하고 쳐맞고 있음
저항 얘기는 왜 한건지 모르겠는데 말걸거나 죽여달라는게 저항은 아니지
2026-02-25 21:32:36
추천0
만신이학
재반박이고 뭐고 난 둘다 있을 수 있는 상황이라고 한거임 니 말에 반박하는건 "저 장면에서 하랄드가 맞아주는건 말이 안된다"는 의견 쪽임

말이 안되는건 아니라니까
하랄드 입장에선 해당 빙의가 다시 돌아오는게 언제일지도 모르고 빨리 로키가 자신을 죽여야하는 상황이었음
거기서 한창 로키가 하랄드 줘패고 있는데
"잠깐!!! 할말이있다!! 멈춰라!!!" 하고 말 할거 다하고 뒤져주는 전개는 매끄럽지 않다는거임
하랄드 입장에선 자신이 말을 남기지 못 하더라도 만에하나 지배가 바로 돌아올 수도 있는 상황이니 로키가 빠르게 자신을 죽일 수 있게 말 하지 않고 그대로 죽어주는것도 이상한게 아닌거임
거기다 그냥 일방적으로 맞기만 하기에는 하랄드도 상당한 강자이기에 일부러 맞아줬다고 보는게 합리적이란거지
로키가 만약 엘바프에서 루피보다 압도적으로 강한 강자로 나온다면 모를까 그건 아닐것 같잖아?
2026-02-25 21:39:14
추천0
앰키
난 걍 현로키가 루피보다 압도적으로 쎌거 같은데
니드호그도 ㅈㄴ 주인공급 열매로 나와서
근데 거인족이라 성장 3배 느리면 지금은 더 쎄야만 하지 않나 싶다

뭐 둘 다 가능성이 있다는건 인정하겠음
근데 개연성은 내 쪽이 훨씬 크다 생각함
2026-02-25 21:42:00
추천0
만신이학
뭐 니카보다 현 로키가 압도적으로 쎄게 나온다면 니가 주장하는거에 힘을 실어 주는거지
난 아니라고 보거든
2026-02-25 21:42:56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그림스포 전체 [16]
바사삭
2026-06-25 0 16321
스포 원피스 1185화 번역 [6]
킨에몬VPN
2026-06-12 0 86869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5644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140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53
17809
와 루피 왠일로 첨부터 니카 안써
호빵맨상디
2026-06-25 0 711
17808
원피스에서 나랑 비슷한 인물.JPG [1]
우리의엄마
2026-06-25 0 723
17807
군코 회상 별 감흥 안 오는 이유 [1]
2026-06-25 0 493
17806
사황이 천룡인 때리면 어떻게 됨? [1]
파라메나
2026-06-25 0 864
17805
이거 다 봐야하는데
파라메나
2026-06-25 0 290
17804
에그헤드에서 키자루 배신 했다 vs 안했다
원잘알
2026-06-25 0 359
17803
시류고 나발이고 벤베크만이 대장은 일단 줘패는게 맞음 ㅇㅇ
신건
2026-06-25 0 96
17802
시류>쿠잔은 지능 문제 아니냐? [2]
만신이학
2026-06-25 2 302
17801
전수염이면 바즈랑건 화룡팔괘 패기랑 힘으로 압도가능?
암흑필살
2026-06-25 0 127
17800
샹크스 미호크 얼굴 개그보다 이무 얼굴개그가 더 빨리나오네
권왕권골
2026-06-25 0 85
17799
빠까 거르고 에이스 어느급임? [2]
나2무맨
2026-06-25 0 205
17798
리메이크 작화가 와노쿠니급이네 [1]
후라리지마
2026-06-25 0 339
17797
풉푸하하 하하ㅏ하ㅏ하하핰이런게 정부 보스 [3]
파라메나
2026-06-25 0 684
17796
지금 루피가 샹크스 카이도 초월한 급일까? [4]
권왕권골
2026-06-25 0 699
17795
브룩 회상 개노잼 [1]
2026-06-25 0 389
17794
2인자 시류 > 쿠잔 이면서 조로 > 상디는 인정안함 [15]
원잘알
2026-06-25 0 334
17793
스포 1186 긴글스포 [4]
바사삭
2026-06-25 0 7439
17792
시류>쿠잔은 진짜 저능아다운 생각이긴하네 [1]
사황충혐오
2026-06-25 2 305
17791
샴록이 현시점 1탑인 이유 [4]
파라메나
2026-06-25 0 1971
17790
원피스 애니 리메이크 티저나옴 [4]
나2무맨
2026-06-24 0 1492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