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이미 끝난 조상논쟁으로 이제와서 열심히 뒷북치는 이유
호빵맨상디 | L:0/A:0
190/290
LV14 | Exp.65%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2 | 조회 910 | 작성일 2026-02-14 00:17:39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 끝난 조상논쟁으로 이제와서 열심히 뒷북치는 이유

 

 

암만봐도 대장보다 훨씬 강해보이는 녀석이 등장했는데

같이 등장한 루피 묘사가 이새기한테 안꿀린단말이지

 

주변 고무화도 안되고 패휘감도 안쓰던 그때와는

아무래도 다를것같단말이지

 

아~곤란하단말이지

 

 

개추
|
추천
2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신건
저거는 삼대장이 덤벼도 개털릴거 같아보이네요
2026-02-14 00:23:35
추천0
호빵맨상디
세명은 힘들겠지
부위별로 해서 다섯명은 필요할듯
2026-02-14 00:51:08
추천0
신건
원숭이는 스타건에 골로가고
호랑이 소는 군단장 대응하던 수준보면
로키가 눈,번개 자연재해 일으키고 니카 보필하면
현 삼대장은 가지고 놀듯 합니다
2026-02-14 00:49:37
추천0
만신이학
키자루전은 공중전인데 주변 고무화를 어캐하노?
카이도우 이새끼 고무화도 주변 고무화 안쓴 주먹에 맞고 뒤진 범부였노
2026-02-14 00:40:45
추천0
호빵맨상디
지금은 땅에 발붙히고 있어서 고무화된건가
2026-02-14 00:47:03
추천0
만신이학
? 섬전체 흔들리는거 말하는거면
카이도우때도 안그랬음
그거 에그해드때 키자루 상대로 첨 나온건디?
2026-02-14 00:55:08
추천0
호빵맨상디
카이도,키자루때는 이미 지친 상태였어서 그런듯
배불리 먹고 풀피되니까 바로 섬이 흔들리던데ㄷ
카이도때는 섬만한 면적인 옥상이 고무화됐었음
근데 난 체력이 아니라 마음먹기의 차이라고 보긴함
2026-02-14 03:13:25
추천0
만신이학
풀피여도 안될땐 안됨 걍 연출차이지
처음 키자루전도 피로 전부 회복하고 풀피인데 걍 안됐고
엘바프때도 이전에 두번썻는데 둘다안됨
카이도우전때는 지가 의도적으로 놀려고 고무화한거고 닿는 면적만 고무됐음
아니 진심으로 이런거에도 의미부여하는겨? 어디까지 가는거노
그냥 평생 니카를 기다리는 보니의 소망을 이루는 장면, 엘바프의 전설 니카의 등장을 알리는 상징적인 묘사일뿐임
2026-02-14 01:28:21
추천0
호빵맨상디
풀피인데 사황이란 놈이 대체 몇초 싸우고 헉헉거렸노ㅋ

배부르다!풀파워!=>부활을 알림+떨어지는 애들 구함
올테면 와봐!=>부활을 알림+군함의 접근을 막음
이번화=>등장을 알림+순간 전쟁을 멈춤
상징적인 묘사인건 당연한건데 등장만 상징할까? 니카,루피의 힘을 상징하는 묘사라고 생각하는건 어렵나?ㅋ 나올때는 다 그럴만한 이유도 있었는데 이걸 가반이랑 열쇠뺏기할때 안썼으니까 등장 연출일뿐이니 의미부여하지말라는건 좀ㅋ
2026-02-14 02:49:03
추천1
만신이학
원래 빡세게 싸우면 헉헉거림 카이도우 첫 만남때 줘팰때도 거 좀 패고 헐떡거림
그 짧은 사이에 수천번 합 있었을지 누가 아노 걍 좆나 빡세게 싸웠으니 헐떡거린거임
고기 한조각만 먹어도 중상급이 아닌 이상 대부분의 데미지를 회복 + 체력 완전회복하는 루피가 '전날'에 쌓인 '단순 피로' 를 회복 못했다는게 앞뒤가 안맞음 걍 빡세게 싸운게 맞음 의미부여 ㄴㄴ

아니 힘을 상징하고 자시고 그런건 그냥 의미부여라니까 그럼 모든 니카 변신에서 섬전체가 흔들리는 모습 없으면 그건 니카의 전력이 아니라고할거임? 그냥 극적 등장씬 묘사를 뭐 그따구로 해석하노
사황급끼리 패왕색 충돌으로 구름 가르는것 조차 단순 연출인데 구름 안갈랐다고 하랄드 록스 사황급 아니라고 할거야?
갓벨리 로져, 거프도 사황급 아니라고 할거야? 패휘감 번개도 그렇고 그냥 작가가 강조하고 싶으면 넣고 안하고 싶으면 안넣는걸 무슨 의미부여 하고 있노

상디랑 비비길 바랬던 키자루가 루피랑 싸워서 오히려 우세한 묘사 나와서 변명찍찍 싸대는건 알겠는데
키자루 등장하자마자 루피가 뒤져가는 표정 지으면서 "왔다!!! 강한놈이!!!" 한 시점부터 니 생각보단키자루가 훨씬 강한게 팩트 아니냐? ㅋㅋ
2026-02-14 17:54:58
추천0
호빵맨상디
설마 감정조절 못해서 폭발했던 장면? 와ㄷㄷ..
웃으면서 선빵갈기고 방어만 하는애한테 싸움에 의문가지면서 질문하는와중에 패휘감 류오 아무것도 안쓰면서 대체 얼마나 좆나 빡세게 공격했길래 잠깐 싸우고 헉헉댄거노ㅋㅋㅋㅋ아몰라 의미부여하지말라고~ㅋㅋㅇㅋㅇㅋ
2026-02-14 18:01:52
추천0
만신이학
? 그니까 존나 빡세게 치면 원래 그렇다니까
카이도우 칠때도 감정 조절 못하고 초장부터 개빡세게 쳤다가 헉헉거린거고
빅맘 칠때도 그냥 펀치 한방 날리고 기어 바로 기어4 풀렸음
처음 시작하자마자 패휘감 박고 시작해놓고 뭐 이후에는 off^^ 했다는게 의미 부여아니노?
루피는 시작하자마자 키자루한테 호승심 max 였음
키자루 선빵칠때 루피 대사를 봐라 "난 그때보다 100배 강하다고" 대놓고 샤봉디에서 당한거 되갚아주겠다고 하는말이잖아 ㅋㅋ

걍 인정할건 하라니까?
루피가 말한 강한놈 = 키자루인이상 키자루가 루피 상대로 그정도 해주는게 당연한거임
주변 인물들도 키자루가 패배할걸 전혀 예상 못 하고 있었는데 뭐가 문제임 도대체
니 생각대로 대장 = 사황에게 상대도 안되는 존재였으면
왜 다들 키자루가 이길거라고 생각함? 걔들은 뇌가 없음? ㅋ
2026-02-14 18:08:13
추천0
빨간머리
ㅋㅋ
2026-02-14 00:46:52
추천0
호빵맨상디
잡았다 ㅋㅋ
2026-02-14 00:47:27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그림스포 전체 [16]
바사삭
2026-06-25 0 18123
스포 원피스 1185화 번역 [6]
킨에몬VPN
2026-06-12 0 87248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5656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147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55
17810
시류따위가 무슨 쿠잔을 ㅋㅋㅋㅋ
도넛
2026-06-26 2 106
17809
와 루피 왠일로 첨부터 니카 안써 [1]
호빵맨상디
2026-06-25 0 1078
17808
원피스에서 나랑 비슷한 인물.JPG [1]
우리의엄마
2026-06-25 0 925
17807
군코 회상 별 감흥 안 오는 이유 [1]
2026-06-25 0 626
17806
사황이 천룡인 때리면 어떻게 됨? [1]
파라메나
2026-06-25 0 1070
17805
이거 다 봐야하는데
파라메나
2026-06-25 0 369
17804
에그헤드에서 키자루 배신 했다 vs 안했다
원잘알
2026-06-25 0 431
17803
시류고 나발이고 벤베크만이 대장은 일단 줘패는게 맞음 ㅇㅇ
신건
2026-06-25 0 121
17802
시류>쿠잔은 지능 문제 아니냐? [2]
만신이학
2026-06-25 2 386
17801
전수염이면 바즈랑건 화룡팔괘 패기랑 힘으로 압도가능? [1]
암흑필살
2026-06-25 0 168
17800
샹크스 미호크 얼굴 개그보다 이무 얼굴개그가 더 빨리나오네
권왕권골
2026-06-25 0 105
17799
빠까 거르고 에이스 어느급임? [2]
나2무맨
2026-06-25 0 251
17798
리메이크 작화가 와노쿠니급이네 [1]
후라리지마
2026-06-25 0 406
17797
풉푸하하 하하ㅏ하ㅏ하하핰이런게 정부 보스 [4]
파라메나
2026-06-25 0 786
17796
지금 루피가 샹크스 카이도 초월한 급일까? [5]
권왕권골
2026-06-25 0 747
17795
브룩 회상 개노잼 [1]
2026-06-25 0 400
17794
2인자 시류 > 쿠잔 이면서 조로 > 상디는 인정안함 [15]
원잘알
2026-06-25 0 357
17793
스포 1186 긴글스포 [4]
바사삭
2026-06-25 0 7549
17792
시류>쿠잔은 진짜 저능아다운 생각이긴하네 [1]
사황충혐오
2026-06-25 2 314
17791
샴록이 현시점 1탑인 이유 [4]
파라메나
2026-06-25 0 1999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