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샹퀴들이 착각하는데
궁시렁 | L:0/A:0
672/830
LV41 | Exp.80%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3 | 조회 932 | 작성일 2026-02-01 14:57:46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샹퀴들이 착각하는데


흔히 검사들의 예의? 뭐 편하게 무사도라고 칭하고

 

무사도가 있어야 무사도를 지켜야 세계 최강의 검사가 될수있는게 아닌데 왜 항상 순수검사 이딴 개논리가 나오는지 모르겠네

 

실제로 그런 팩트도 없고

 

현실에서도 스포츠맨쉽 딱히 관심 없이 활동하는 선수도 있고 지키는 선수도 있듯이

 

자율적으로 지킬사람은 지키는거고

무사도 없는 검사도 검사인데 이상한 착각을 하는거 같음

 

다떠나서 최고점 캐릭 록스 로저마저 검술쓰고 검술은 최고점 기술중에 하나이고 세계최강검사는 "최강" 즉 가장 강하다가 중점 "최강검사" 즉 검술의 최고점인데 상대가 검술을 쓰다 팔다리 쓴다해서 밀려날 이유가 될수가 없음 애초에

 

 

 

 

개추
|
추천
3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로성이다
최강이였던 록스 필살기가 검술이였는데 세최검이 아니였고
최강이였던 로저 필살기도 검술이였는데 세최검이 아니였으며
검사 아니라는 킹의 필살기는 검술이였고

샹크스는 검술 보다 패기를 더 많이 보여줬다
예) 흰수 배 부수고 선원들 기절
대장 료쿄규 잡을때 원거리 패왕색만으로 제압
키드 잡을때 미래를 보는 견문색 보여줌

작중 언급 마르코 죠즈 저녀석 앞에서 왠만한 각오로 못버팀
도기 브로기 조이보이 패기 보고 샹크스 와 비교
정상전쟁 검수 패기가 강해졌구나
료쿄규 패왕색 누구냐?

샹크스가 쓴검술은 카무사리 딱하나 나머지는 다 패기
언급도 패기 보여준것도 패기

근데 주력이 패기가 아님?
2026-02-01 19:08:33
추천0
궁시렁
록스나 로저는 다른 최강 칭호가 있고 세계최강 해적왕
록스세대는 애초에 사황같은 칭호조차 없는세대임
애초에 세최검 칭호는 미호크가 최초로 만들어진 칭호 일꺼고

패왕색 위압이 있으면 미호크한테 통할꺼라 생각하나 정면이면 웬만한놈들은 다버틸텐데 니말대로 마르코 죠즈도 버티는데
검술을 이용한 패휘감을 써야 패왕색 의미가 있지
로쿠규는 샹크스해적단 온지도 몰랐고 사황해적단 2세력에 싸울 위기 걸린건 덤이고 방심할때 당한거니 정신차리기 힘들었을꺼고

제대로 싸운게 카무사리 밖에 없는데 먼 주력이 패기라는거지 ㅋㅋ 패왕색 위압으로 미호크 이긴다는건가 ㅋㅋ

하고싶은말이 결국 샹크스는 검말고도 발 체술 총 쓰는 새끼라고 주장하고 싶은거 아님? 주력이 패기니 거기에 섞어서 전투하고?ㅋㅋ 여기까진 애초에 망상이지만 그렇다 쳐줘도 보조 기술아님? 위에 말했듯이 최고점 주력 기술 검술에서도 밀리는데 다른기술 쓴다고 미호크를 넘어선다는 근거가 절때 못됨요 ㅜㅠ
어릴때부터 검쓰고 왼손으로 유명한 검사였는데 지금도 검쓰는데 주력이 검술인건 절때 변하지 않을껄? ㅋㅋ

나도 망상 얹어주면 미호크도 패휘감 쓰는거 나오면 어쩌려고 그래? 개나소나 패휘감 바겐세일중인데
매의눈 이무눈 눈깔빨로 견문색도 샹구스보다 뛰어날꺼같은데
2026-02-01 20:17:16
추천1
오로성이다
록스나 로저가 다른 칭호 있고랑 록스 세대는 칭호가 없는 세대 라는거 부터 모순이다
그리고 패왕색 위압이 대장급인 료쿄규한테 통했는데 미호크라고 안통할거라는건 말이 된다고 생각하는거냐?
마르코 죠즈가 버틴건 패왕색 기본적인 위압이고
료쿄규가 맞은건 상위 패왕색이고요

주력이란 중심이 되는 힘 즉 중심이 되는 기술을 주력기라고 한다 샹크스는 항상 패기 위주로 보여줬고 미호크는 패기 보여준적 없다
미호크는 등장부터 검술쪽으로 보여줬고 언급도 검술쪽이다
제대로 보여준게 카무사리 하나인데 주력기냐?

모순 덩어리 말들만 씨부리고 있네
패기를 주로
매의눈 이무눈 눈깔빨로 견문색도 샹크스보다 뛰어나다는건
니 망상이잖아 미호크가 패휘감을 쓴다 나올순있겠지
근데 미호크 성격 성향 보면 절대 왕의 자질이 없음
누군가를 이끌고 다루고 하는 따르게 하는것 보다
누구 밑에서 조용히 혼자 움직이는걸 더 선호함

거프는 누군가를 따르게 하고 이끌고 했었음
그렇기에 패왕색이 있어도 이상하지 않은 케릭터지

왼팔은 검술 즉 그걸 커버하는게 패기로 바뀐거지
너는 그럼 제로 베이스 에서 사황까지
검술로 찍었다는거냐? 언급이 다 패기인데

미호크는 언급이 다 검술이고 말같은 소리 좀하자
누가 뇌피셜이냐 니가 말하는게 뇌피셜이다
2026-02-01 21:43:49
추천0
궁시렁
미호크 말곤 세최검이라는 칭호가 없다는건 팩트고
로큐규가 방심 안할때는 어떨지도 봐야하는거고 날라가는 기술이 좀 달라진거지 자기 신입도 기절할 정도로 빡쳐서 날린거지만 간부 이상들은 다멀쩡한 똑같은 상황인데 먼개소리지?

패왕색 위압은 로쿠규도 기절 안할정도로 주력일수 없는 공격기인데 먼 주력타령인지 그냥 공격기라기보단 특수기지 조이보이 패왕색도 키자루 기절 안하는데

니가 망상만 짓거리니까 나도 해준건데 반박하고 있는건 지가 븅신인증하는 븅신인가?
2026-02-01 22:04:29
추천1
오로성이다
패왕색이 날아가서 박힌거랑 그냥 주변에서 퍼지는 패왕색이 같은급이냐? 그럼 료쿄규가 사최간 이하라고?
그리고 류마가 세최검 세최사 였다고 나왔는데 무슨 칭호가 없었어
2026-02-01 21:57:05
추천0
궁시렁
상황을보라는거고 글다 쓸때까지 기다리셈

그건 애초에 록스 이전 훨 예전 얘기고
니얘기는 원피스 외전 애니충 같은 얘기고 원작은 도신으로만 나온다 븅신아
2026-02-01 22:02:16
추천0
오로성이다
조이보이 패왕색은 오로성들도 기절 안했다
그리고 적이라고 인식한 대상만 공격했고
중장이하 싹 기절 거인해적단+밀짚모자 해적단 기절 안함
그럼 나미가 키자루급이냐?
2026-02-01 22:02:56
추천0
오로성이다
도신이 뭐냐? 검의신 즉 검사중 가장 쎘다는 소리지
신이라고 붙을 정도로
2026-02-01 22:03:46
추천0
궁시렁
세계최강해적 흰수염이 해적왕 일수 없는거처럼 글자가 다르듯이 다른거란다 븅신아
2026-02-01 22:08:53
추천0
궁시렁
니말대로 오로성도 기절안하는게 패왕색 위압인데 어케 주력기가 되냐 븅신아 ㅜㅠ

니말대로 오로성도 기절안하는게 패왕색 위압인데 어케 미호크가 샹구스한테 당하냐 ㅜㅠ

키자루도 적맞는데요 븅신아 ㅋㅋㅋ
2026-02-01 22:08:10
추천0
궁시렁
지혼자 자꾸 자폭하는데 하나하나 답변할 가치도 없겠네
2026-02-01 22:09:23
추천0
오로성이다
능력해제 전신마비 미래보고 공격 왜 주력이 아니지 주력이지
2026-02-01 23:02:33
추천0
만신이학
패왕색이 주력은 뭔 개소리냐?
그럼 키드 팰때 패왕색으로 패면되지 뭐하러 힘들게 날아가서 줘팸?
2026-02-01 23:16:03
추천0
궁시렁
검사 아닌걸로 우길려고 샹크스란 캐릭을 븅신으로 만드노

그리고 ㅋㅋ 니생각에선 능력해제 전신마비후 결국 카무사리로 마무리 짓는거 아님?
2026-02-01 23:28:44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고화질 번역 [2]
바사삭
2026-06-26 0 1059
스포 원피스 1185화 번역 [6]
킨에몬VPN
2026-06-12 0 87484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5659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149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57
17811
샹크스는 티치 전에 료쿠규랑 또 만날지도
짜장면
2026-06-26 0 14
17810
시류따위가 무슨 쿠잔을 ㅋㅋㅋㅋ
도넛
2026-06-26 2 171
17809
와 루피 왠일로 첨부터 니카 안써 [1]
호빵맨상디
2026-06-25 0 1325
17808
원피스에서 나랑 비슷한 인물.JPG [1]
우리의엄마
2026-06-25 0 1041
17807
군코 회상 별 감흥 안 오는 이유 [1]
2026-06-25 0 709
17806
사황이 천룡인 때리면 어떻게 됨? [1]
파라메나
2026-06-25 0 1180
17805
이거 다 봐야하는데
파라메나
2026-06-25 0 414
17804
에그헤드에서 키자루 배신 했다 vs 안했다
원잘알
2026-06-25 0 462
17803
시류고 나발이고 벤베크만이 대장은 일단 줘패는게 맞음 ㅇㅇ
신건
2026-06-25 0 130
17802
시류>쿠잔은 지능 문제 아니냐? [2]
만신이학
2026-06-25 2 416
17801
전수염이면 바즈랑건 화룡팔괘 패기랑 힘으로 압도가능? [1]
암흑필살
2026-06-25 0 183
17800
샹크스 미호크 얼굴 개그보다 이무 얼굴개그가 더 빨리나오네
권왕권골
2026-06-25 0 114
17799
빠까 거르고 에이스 어느급임? [2]
나2무맨
2026-06-25 0 261
17798
리메이크 작화가 와노쿠니급이네 [1]
후라리지마
2026-06-25 0 436
17797
풉푸하하 하하ㅏ하ㅏ하하핰이런게 정부 보스 [4]
파라메나
2026-06-25 0 825
17796
지금 루피가 샹크스 카이도 초월한 급일까? [5]
권왕권골
2026-06-25 0 782
17795
브룩 회상 개노잼 [1]
2026-06-25 0 411
17794
2인자 시류 > 쿠잔 이면서 조로 > 상디는 인정안함 [15]
원잘알
2026-06-25 0 363
17793
스포 1186 긴글스포 [4]
바사삭
2026-06-25 0 7608
17792
시류>쿠잔은 진짜 저능아다운 생각이긴하네 [1]
사황충혐오
2026-06-25 2 318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