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걍 우솝은 성장서사를 잘못잡힌거 같은데
엑스트라 | L:39/A:394
620/1,550
LV77 | Exp.40%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1,157 | 작성일 2026-01-17 21:18:16
[서브캐릭구경ON]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걍 우솝은 성장서사를 잘못잡힌거 같은데

차라리 우솝 꿈이  거짓말 같은 모험담으로 가득찬 위대한 항로를 탐험해보고 싶다.같은게 꿈이었으면 모르겠는데

 

우솝의 꿈은 용감한 바다의 전사

 

근데 1부땐 그래도 동료의 꿈이 모욕당했을땐 각오하고 싸우는 모습이엤는데 2부땐 그냥 약캐+ 착각계 영웅+ 거짓말쟁이+겁쟁이

 

꿈이랑  정반대로 가고있음. 그러다보니 활약상도 없거나 운과 착각에 의존하고. 

그리고 원피스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하늘섬 가기전 검수/베라미에피에도 나왔듯이  꿈이라는 요소인데.이부분을 정확히 부정하는게 우솝이고 문제는 우솝의 꿈과 관련된 엘바프가 이미 스토리가  전개되는시점에서 서사도없이 꿈을 이루게 되기에도 너무 갑작스러움.

 

그러니까 우솝 내려 드립이 나오는거지.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빨간머리
마지막 전에(혹은 마지막장) 밀해가 1부때처럼 심각한 위기가 와야지 각성할 것으로 보임
2026-01-17 21:44:50
추천0
[L:39/A:394]
엑스트라
솔직히 그런상황오면 우솝이 각성이 아니라 우솝이 전사해서 다른애들이 각성한다고 말할정도로 노답이긴함
2026-01-18 08:28:13
추천0
[L:29/A:412]
안녕
우솝 웃긴게 2년후 샤봉디에서 나미만날때 쎈칙히더만 다시 너프됨 ㅋㅋㅋ
2026-01-17 22:37:59
추천0
마르코
어인섬까지도 쎈척했긴함
2026-01-18 06:21:48
추천0
쎄이얌매
너프된게 아니라 주변 인물들이 세계관 최강자급 수준으로 강해지고 그에 따라 적들의 능력도 급상승하니깐 다시 개쫄보로 돌아가는 것임 상식적으로 우솝이 사황 간부급 강자가 되어서 토비롯포급이 된다는 것도 맥락에 안 맞음
2026-01-18 06:37:38
추천0
[L:39/A:394]
엑스트라
토비롯포급이니하는건 둘째치더라도 용감한 바다의전사가 꿈인데 알라바스타나 저격왕때보다 겁쟁이가 된게 문제임...
2026-01-18 09:26:43
추천0
[L:29/A:412]
안녕
형댓글이내댓글같아
2026-01-19 00:54:55
추천0
쎄이얌매
겁쟁이인게 오히려 더 낫다고 봄 괜히 깝치면 죽으니깐.. 주위 적들이 사황, 오로성, 신의기사단 이 모양인데
2026-01-19 01:54:35
추천0
[L:7/A:145]
인간맨
드레스로자때 견문색얻어서 이제 좀 나아지나 했는데 아니었나 보네요.
2026-01-17 23:11:24
추천0
[L:39/A:394]
엑스트라
드레스로자때도 거의 운과 착각으로 활약한거지. 겁쟁이 마인드가 나아진건 아니라서...
2026-01-18 08:29:44
추천0
체리
빨리 하차해라 좆솝
2026-01-18 20:46:25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고화질 번역 [6]
바사삭
2026-06-26 0 7039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5711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183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60
17819
이무의 기원 추측
라이칼
2026-06-26 0 3
17818
벤베크만도 좀 나오고 빨아라 뭔 대장급이라는거냐?
원잘알
2026-06-26 0 5
17817
벤베크맨은 대장급일 것 같아 [2]
짜장면
2026-06-26 0 100
17816
1186화 짧은 감상평 [1]
호빵맨상디
2026-06-26 0 432
17815
이무는 결국에 티치에게흡수당할예정 [1]
호짱
2026-06-26 0 116
17814
키자루가 진지모드로 싸웠으면
호짱
2026-06-26 0 46
17813
시류는 쿠잔보다 강할 가능성이 있는게 맞음
호빵맨상디
2026-06-26 0 130
17812
차기 비의 신은 나미다
참백도다치
2026-06-26 0 205
17811
샹크스는 티치 전에 료쿠규랑 또 만날지도 [1]
짜장면
2026-06-26 0 297
17810
시류따위가 무슨 쿠잔을 ㅋㅋㅋㅋ
도넛
2026-06-26 3 260
17809
와 루피 왠일로 첨부터 니카 안써 [6]
호빵맨상디
2026-06-25 0 1862
17808
원피스에서 나랑 비슷한 인물.JPG [1]
우리의엄마
2026-06-25 0 1254
17807
군코 회상 별 감흥 안 오는 이유 [1]
2026-06-25 0 879
17806
사황이 천룡인 때리면 어떻게 됨? [1]
파라메나
2026-06-25 0 1428
17805
이거 다 봐야하는데
파라메나
2026-06-25 0 509
17804
에그헤드에서 키자루 배신 했다 vs 안했다
원잘알
2026-06-25 0 530
17803
시류고 나발이고 벤베크만이 대장은 일단 줘패는게 맞음 ㅇㅇ
신건
2026-06-25 0 144
17802
시류>쿠잔은 지능 문제 아니냐? [2]
만신이학
2026-06-25 3 513
17801
전수염이면 바즈랑건 화룡팔괘 패기랑 힘으로 압도가능? [1]
암흑필살
2026-06-25 0 220
17800
샹크스 미호크 얼굴 개그보다 이무 얼굴개그가 더 빨리나오네
권왕권골
2026-06-25 0 142
17799
빠까 거르고 에이스 어느급임? [3]
나2무맨
2026-06-25 0 300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