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조이보이가 거악이었을 가능성도 있다고봄
명계수석판관장 | L:0/A:0
962/1,070
LV53 | Exp.89%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927 | 작성일 2025-12-13 14:42:51
[서브캐릭구경ON]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이보이가 거악이었을 가능성도 있다고봄

20개국이 합쳐서  합심해서

전쟁할정도면

 

단순히 세계를 먹겠다는 이무의 야망때문이 아니라

 

20개 국가들이 합심하여

조이보이를 칠 수 밖에없던

이유가 있다고 생각함

 

그당시 국왕들이 다 못된인간들도 아니었을거고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세최검1
일단 네펠타리는 악인은 아니었겠지
2025-12-13 15:23:12
추천0
[L:78/A:337]
아청법
세계정부의 정의를 지키기 위해서라면 학살도 서슴치않는 집단이 선으로 보기엔 어렵노
2025-12-13 16:18:06
추천0
빅맘
조이보이가 왜 거악이야.

자유 사상 VS 지배 사상

고대왕국의 D의 일족 VS 세계정부. 정확히는 세계정부 수립 이전의 전신, 20왕국의 임시공동체, 연합군

조이보이 VS 이무

이렇게 거대한 전쟁을 한 거임.

자유 사상이 패배했고, 이무 쪽의 지배 사상이 이긴 것.

세상은 그들의 것이 됨.

지배가 당연시 되는 사회.

노예를 만들어, 천룡인들이 그 노예를 부림.

그리고 역사는 자기네들 유리하게 조작함. 다 불태워버리고 없앰.

900년~ 800년 전 사이의 100년간의 공백의 역사를 알려고 하면, 다 죽여버림.

왜? 기득권을 가지고 있는 자들인 천룡인들이, 자기네들 기득권을 빼앗길까 봐.
지금 너무 개꿀이거든.

그런데 마치 원피스의 세계관은 정보를 차단하고 자기네들 마음대로 하는 게
북한의 김정은이랑 똑같다고 할 수 있지.

어떤 부분에서?
사람들에게 진실을 알게 하려 하지 않음. 그리고 세상을 자기네들이 쥐고 흔들려고 함.
독재자 느낌.

아무튼 지배 사상이 이긴 것이고, 노예가 있는 세계관임.

그러니, 조이보이는 거악이 절대 아님.

지금 루피가 하는 행보들을 보셈. 각 나라들 돌아다니며

억압받고 핍박받는 약자들 구해내고 다님. 해방하고 다님.

구세주.

(노예 등) 해방의 전사.

조이보이의 사상이 그럴 것인데

조이보이를 악으로 규정한다는 것은 악을 응원하고, 선을 싫어하는 거임.

다시 잘 생각해 보셈.
2025-12-14 11:22:33
추천0
명계수석판관장
선후가 바꼈는데? 천룡인은 조이보이의 몰락
그후에 생긴거임
무려20개 왕국이 연합한 이유가 있을거라고봄
2025-12-14 11:46:07
추천0
빅맘
맞지, 네 말대로 천룡인은 조이보이의 몰락 이후로 생긴 거.

내가 적은 것에서 천룡인 얘기가 나온 것은
그 당시를 말한 게 아니라, 현재 입장에서 말한 거임.

현재 천룡인들과 세계정부들이 역사에 대해 파고드는 것을 싫어하는 거.

난 원래 사진과 함께 더 길게 작성하는데

댓글을 통해 적으려고 하니

더 내용을 빠트리고 적어서 내용 전달이 좀 안 된 거 같음.

전쟁이 벌어진 이유는 아직 주어진 정보로는 확실하게 알 수는 없지만
두 사상의 대립으로 추측 되는 거고,

그냥 연합군은 "지배"가 좋아서 모인 거임.

『자유를 원하는 자들』과 『지배를 원하는 자들』이 싸워서

『자유』가 패배하고, 『지배』사상이 승리해서,

『지배』가 당연시 된 세계가 된 거라고.

그게 연합한 이유인 것임.

사상 차이.
2025-12-14 12:52:50
추천0
빅맘
쉬워. 어려운 거 없어.

사상의 문제로 두 집단이 거대한 싸움을 하게 된 거야.

자유 사상 VS 지배 사상

자유 사상의 패배.

'지배 사상'의 승리.

그리고 현재, 천룡인들이 세계 귀족으로서 노예를 부리게 되는 거지.

이거는 '오하라 에피소드'의 '클로버'와 '에그헤드 에피소드'의 '베가펑크'가 알려준 건데,

사상과 사상이 붙었다.

자유 사상과 지배 사상이 싸웠다.

선과 악을 구분하자면,

당연히 지배가 '악'이 아니겠음?
2025-12-14 12:58:25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고화질 번역 [7]
바사삭
2026-06-26 0 10967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5744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234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63
17824
키자루가 위블의 위력을 알게 된 경위
e클래스
2026-06-26 0 60
17823
키자루는 벤베크맨이랑은 더 이상 만나면 안되겠다 [2]
호빵맨상디
2026-06-26 0 83
17822
이무 제외 등장인물 중 제일 강한 인물.JPG [1]
우리의엄마
2026-06-26 0 393
17821
검수vs무기와라 라인업 예상
라이칼
2026-06-26 0 146
17820
벤베크맨은 대장보다 강하다 [10]
호빵맨상디
2026-06-26 0 169
17819
이무의 기원 추측 [1]
라이칼
2026-06-26 0 409
17818
벤베크만도 좀 나오고 빨아라 뭔 대장급이라는거냐? [1]
원잘알
2026-06-26 0 66
17817
벤베크맨은 대장급일 것 같아 [2]
짜장면
2026-06-26 0 203
17816
1186화 짧은 감상평 [3]
호빵맨상디
2026-06-26 0 836
17815
이무는 결국에 티치에게흡수당할예정 [1]
호짱
2026-06-26 0 249
17814
키자루가 진지모드로 싸웠으면
호짱
2026-06-26 0 65
17813
시류는 쿠잔보다 강할 가능성이 있는게 맞음 [3]
호빵맨상디
2026-06-26 0 250
17812
차기 비의 신은 나미다
참백도다치
2026-06-26 0 315
17811
샹크스는 티치 전에 료쿠규랑 또 만날지도 [1]
짜장면
2026-06-26 0 393
17810
시류따위가 무슨 쿠잔을 ㅋㅋㅋㅋ
도넛
2026-06-26 3 287
17809
와 루피 왠일로 첨부터 니카 안써 [6]
호빵맨상디
2026-06-25 0 2031
17808
원피스에서 나랑 비슷한 인물.JPG [1]
우리의엄마
2026-06-25 0 1350
17807
군코 회상 별 감흥 안 오는 이유 [1]
2026-06-25 0 936
17806
사황이 천룡인 때리면 어떻게 됨? [1]
파라메나
2026-06-25 0 1497
17805
이거 다 봐야하는데
파라메나
2026-06-25 0 525
17804
에그헤드에서 키자루 배신 했다 vs 안했다
원잘알
2026-06-25 0 548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