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정결 기준 미>흰이 맞지 않음?
brrbrr | L:0/A:0
12/50
LV2 | Exp.24%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1,098 | 작성일 2025-12-06 16:07:21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정결 기준 미>흰이 맞지 않음?

ㅇㅇ 둘다 검사니까

지벡은 이미 죽었다고 치고

나스쥬로는 미호크 선에서 정리되는 거 팩트고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청아
언제부터 흰 수염이 검사였나
2025-12-06 16:16:49
추천0
brrbrr
들고 있는거 최상명검 아님?
2025-12-06 16:22:58
추천0
brrbrr
왜 말이없노 샹퀴야 또 미호크 억지 내려치기하려고 시동걸다가 빤스런쳤네
2025-12-06 16:58:26
추천0
이청아
왜 발작하노 ㅋㅋ

흰수염 필살기가 언월도 내려놓고 지진펀치니까 검사가 아닌 거지 ㅋㅋ
2025-12-06 18:38:49
추천0
brrbrr
그런 논리로 샹크스는 패기발사하는 해적이니까 검사 아니라고 한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피스 세계관에서는 검 차고 있으면 검사다 사용안하는 것도 아니고 뒤질 때까지 신나게 휘두르다가 뒤지는 순간에도 애착인형마냥 한손에 꼬옥 붙들고 있었는데 그걸 논리라고 말하는 수준 ㅋㅋㅋㅋ
2025-12-06 19:02:37
추천0
이청아
샹크스는 패왕색 발산하는 게 고점이 아녀.
2025-12-06 19:01:33
추천0
brrbrr
당연히 고점은 작중에서 보여준 게 다가 아니긴 하겠지
근데 어쩔겨 팔한짝 날라가서 손도 하나밖에 없는데 주먹으로 싸울 거임?
2025-12-06 19:03:59
추천0
호빵맨상디
검사고 뭐고 정결 흰수염은 사황 미만이라 미호크가 더 강함
2025-12-06 16:29:55
추천0
brrbrr
그거는 주관적인거라 검사냐 아니냐로 판별하는게 정확할듯?
2025-12-06 16:56:53
추천0
호빵맨상디
정결 흰수염은 약해졌다고 직접적으로 언급되고 또 그렇게 그려졌는데 주관적인걸까

오히려 검사냐 아니냐가 더 의미없는거같은데
최강이라는 흰수염,카이도가 진짜 최강이 아니었듯이
검사라고해서 미호크보다 약하다고 할 수 없음
2025-12-06 17:01:13
추천0
brrbrr
약해졌다 > 사황미만으로 됐다?
이게 주관적인 거라고 생각하는데
오다 언급이 있지 않은 이상

반면에 미호크는 세최검 언급 시기 부터 모든 검사보다 우위 > 팩트
흰수염 최상명검 > 검사인거 팩트
이렇게 보는게 맞지않을까?
2025-12-06 17:11:09
추천0
쇼쇼숏
전성기떄 언월도 쓰긴했어 로저랑 엄대엄깔때도
2025-12-06 17:16:29
추천0
brrbrr
그때는 미호크 세최검 언급 전이잖아

미호크가 레일리 아들뻘인거로 아는디 응애시절 아님?
2025-12-06 17:26:12
추천0
호빵맨상디
사황 샹크스랑 하늘 가르며 싸우던 흰수염
>치료기구 다 떼서 약해졌다는 정결 흰수염
이건 주관적인게 아니라 원알못만 아니면 다 아는 사실임
2025-12-06 17:38:02
추천0
brrbrr
약해진건 다 인정하지
사황급 미만? 이건 어디서 나온 언급임?
2025-12-06 17:42:03
추천0
호빵맨상디
사황 샹크스랑 하늘 가르며 싸우던 흰수염
>치료기구 다 떼서 약해졌다는 정결 흰수염
라고 써놨는데.. 부족한가

치우고 정결 행적만 봐도
마르코가 "이깟공격"이라 평가하는 공격 못피하고
크로커한테 약해빠졌다는 소리나 듣는 상태였는데 사황급이라고 생각함?

솔직히 정결 흰수염은 마르코,죠즈보다도 대장이랑 못싸웠는데 아니라고 할 수 있음?
2025-12-06 18:19:27
추천0
brrbrr
흠.. 이해는 가는데
작중에 그 당시 흰수염이 사황 미만급이다 직접적인 언급은 없었으니 내 입장에서는 주관적이라고 밖에 볼 수가 없음.. 약해져서 사황 자리를 박탈당한 것도 아니고 어디까지나 사황 신분으로 정결 참여한 거니까. 그리고 정결 전이라고 해도 미>흰인 거 같긴 함
2025-12-06 18:56:06
추천0
빈스모크상D
미호크가 뭔 흰수염보다 쌔냐 정신 차려라
2025-12-06 17:43:14
추천0
brrbrr
정결기준 충분히 납득 가능한데
세최검 타이틀이 누구집 개이름도 아니고
2025-12-06 17:52:03
추천0
디스마이할
미호크 세최검??? = 비스타 ?? 는 사황선장한테 비빌수 조차 없는게 사최간들인데...

미호크??+죠즈+??+비스타??? 엥? ㅋㅋㅋ

검술과 무기의 차이를 두는게 원피스 세계관인데 생각하는게 가정교육 못받은거 같네... 총잡이 야솝이 세최총인데 총을 무기로 하는 벤베크는 그럼 야솝>벤베크가 되는건가????
2025-12-06 17:47:31
추천0
brrbrr
미>샹
2025-12-06 18:57:35
추천0
개대장
당시 미>흰이 맞긴한데
흰수염 채도는 검이 아님

당시 흰수는 스스로 최강이 아니었음을 인정한 상태
키자루 아카이누 마르코 크로커다일한테도 저평가 받고
이래서 이길 가능성이 높은 거지
2025-12-06 18:37:32
추천0
brrbrr
채도가 뭐야?
무라쿠모기리가 검이 아니라는건가?
2025-12-06 18:57:13
추천0
초코송2똘X이황제
늙병흰은 딱 쿠잔급
2025-12-06 19:32:21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고화질 번역 [11]
바사삭
2026-06-26 0 13616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5778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281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64
17828
막컷 재밌는데 뭔가 멋이 부족하다
호빵맨상디
2026-06-26 0 44
17827
담화 군코 탄생비화 회상장면 나올듯
원할아버지
2026-06-26 0 47
17826
벤벸 대장급 이상 가능하다고 생각하긴하는데
만신이학
2026-06-26 0 93
17825
신세계의 맹자들도 떨리게 하는 존재감 [1]
e클래스
2026-06-26 0 116
17824
키자루가 위블의 위력을 알게 된 경위
e클래스
2026-06-26 0 198
17823
키자루는 벤베크맨이랑은 더 이상 만나면 안되겠다 [3]
호빵맨상디
2026-06-26 0 184
17822
이무 제외 등장인물 중 제일 강한 인물.JPG [1]
우리의엄마
2026-06-26 0 572
17821
검수vs무기와라 라인업 예상
라이칼
2026-06-26 0 202
17820
벤베크맨은 대장보다 강하다 [10]
호빵맨상디
2026-06-26 0 279
17819
이무의 기원 추측 [1]
라이칼
2026-06-26 0 544
17818
벤베크만도 좀 나오고 빨아라 뭔 대장급이라는거냐? [1]
원잘알
2026-06-26 0 88
17817
벤베크맨은 대장급일 것 같아 [2]
짜장면
2026-06-26 0 222
17816
1186화 짧은 감상평 [3]
호빵맨상디
2026-06-26 0 976
17815
이무는 결국에 티치에게흡수당할예정 [1]
호짱
2026-06-26 0 306
17814
키자루가 진지모드로 싸웠으면
호짱
2026-06-26 0 73
17813
시류는 쿠잔보다 강할 가능성이 있는게 맞음 [3]
호빵맨상디
2026-06-26 0 300
17812
차기 비의 신은 나미다
참백도다치
2026-06-26 0 362
17811
샹크스는 티치 전에 료쿠규랑 또 만날지도 [1]
짜장면
2026-06-26 0 410
17810
시류따위가 무슨 쿠잔을 ㅋㅋㅋㅋ
도넛
2026-06-26 3 293
17809
와 루피 왠일로 첨부터 니카 안써 [6]
호빵맨상디
2026-06-25 0 2086
17808
원피스에서 나랑 비슷한 인물.JPG [1]
우리의엄마
2026-06-25 0 1371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