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로성아 니가 왜 자탈빵 진건지 잘 설명해줄게
만신이학 | L:0/A:0
643/1,610
LV80 | Exp.39%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2 | 조회 1,054 | 작성일 2025-11-17 19:39:40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로성아 니가 왜 자탈빵 진건지 잘 설명해줄게

 

일부러 알면서 자탈하기 싫어서 인정 안하는건지

 

진짜 안졌다고 생각하는건지 모르겠는데

 

뭘로 자탈빵 걸었는지부터 눈 뜨고 잘 봐라

 

 

우린 분명히 "카이도우가 2년후 기준으로 자기가 최강이라고 한적 있는지 없는지"로 자탈빵 걸었다

 

다른 조건 같은거 전혀 없었다고

 

 

근데 이미 카이도우 대사에서 자기가 최강이라고 하는게 나왔잖아

 

여기서 뭐가 더 필요하단거냐? 걍 니가 진거지

 

이 대사가 진실이건 아니면 허세에 의해서 말한거건간에

 

우린 아까 말했 듯이

 

"카이도우가 2년후 기준으로 자기가 최강이라고 한적 있는지 없는지" 로 자탈빵 한거지

 

"카이도우가 세계 최강이 맞는지 아닌지" 로 자탈빵 한게 아닌데

 

카이도우의 대사의 진위여부를 가릴 필요가 뭐가 있어

 

니가 자꾸 논지 틀어서 예시로 드는 버팔로랑 돈클리크로 다시 설명해보자

 

 

"버팔로 공격은 아무도 막을 수 없냐 아니냐" 가 아니라 

 

"버팔로 공격은 막힌적 없다고 지 입으로 말한적 있냐 없냐" 로 자탈빵을 걸었으면

 

말한적 있으니까 당연히 말한적 있다 한놈이 이긴거고 우리는 후자에 해당한다

 

 

"돈클리크가 최강이 맞냐 아니냐" 가 아니라

 

"돈클리크가 지 입으로 최강이라고 했던 적이 있었냐 없었냐" 로 자탈빵 걸었으면

 

있었다고 한놈이 자탈빵 이긴거고 우리는 후자에 해당한다

 

 

 

왜냐고? 말한적이 있었으니까

 

 

 

다른 예시도 하나 들어줄게

 

 

징베랑 아론이 어깨를 나란히 한적은 없지만

 

어깨를 나란히 했다고 '나왔던'적이 있냐고 물어보면 난 당연히 있다고 할거다

 

 

왜? 진짜 있었으니까

 

알겠냐?

 

난 니새끼가 없다고 박박 우겨댄 카이도우 대사의 유무에 대해서만 자탈빵만 건거지 카이도우 대사의 진위여부따위 관심 없다고

 

애초에 이 소리 나온것도 니가 카이도우 대사 그대로 쳐 믿어서 "패기만이 모든것을 능가한다"를 공식 설정 취급해서 나온건데

 

이젠  갑자기 카이도우 대사는 안 믿겠다고? ㅋㅋ

 

 

논리정연하게 설명할 수 없으면 

걍 남자답게 자탈하고 꺼져라

재가입하는것 까진 봐줄게 자탈빵만 조건이니까

아니면 한번만 봐달라고 싹싹 빌어보던가

 

혹여나 이번에도 시발 황충이들 주선으로 물타기해서 흐지부지 넘어갈 생각 하지마라

안그래도 그거 주도하던 새끼들는 클론쓰다가 영정먹었으니까 ㅋㅋ

 

 

 

 

개추
|
추천
2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로성이다
말하고 다녔다며 그게 아니잖아 그리고 너는 전력이 본인을 말하는거라며 존나 우기더니 왜 다른사람이 저거 가져오니 니가 이긴거같아?
본인이 최강이라는거냐 날 이길 수 있는 놈은 이 세상에 없다 지 본인이 최강이다 라고 말한거냐
니말대로 최강이다 라고 말한적이 있냐 없냐로 자탈빵이라며 저게 본인 보다 강한놈이 없다는 소리라고 해도 최강이다 라고 한게 아닌이상 너가 자탈해야지 븅신아
2025-11-17 21:17:09
추천0
만신이학
본인보다 강한놈이 없다는게 최강이란 뜻이야 멍청아
니가 좋아하는 국립국어원에 가서 물어보던가? ㅋㅋ
2025-11-17 22:00:42
추천0
오로성이다
돈 클리크 처럼 난 최강이다 이렇게 말한거 가져오라고

날 이길 수 있는 놈은 이세상에 없다 이말은 그냥 너는 날 이길수없어 강한척 하는거지
지가 최강이라는 소리냐고 최강이면 왜 샹크스가 본인과 싸울수있는 자로 떠올려 본인보다 약한데 싸울수 있다는 시점에서 싸워봐야 누가 이길지 안다는 소리인데
2025-11-17 21:18:54
추천0
만신이학
날 이길 수 있는 놈이 없다는게 내가 최강이란 뜻이지

지폐를 현금이라고 했다고 의미가 다르단거랑 뭐가 다르냐?

니 본문 제대로 읽은거 맞음?
우린 최강이라고 했냐 안했냐로 자탈빵했지
최강이란 단어를 말했냐곤 안했어
말의 의미가 최강이라면 최강이라고한거지

단어가 중요한거라면
그럼 너 전에 왜 호각 필적 국립국어원에 뜻 같냐고 물어보면서 싸웠냐? 설령 의미가 같더라도 단어 다르잖아?
너도 같은 의미인게 중요한거지 단어가 다르다른건 의미 없다는거 알고 있는거아님?
발작하다보니 니 행적이랑 전혀 안맞고 있는거 너도 알지?

날 이길 수 있는 놈이 없다는게
내가 최강이란 의미가 맞으면
최강이라고 한거지 누가 아니라함?
너도 동의하니까 애니에서 나온거냐며 따진거잖아?

더 추해지지말고 곱게 꺼지자
왜 적반하장으로 나오냐?

다시 말하지만 카이도우가 말한게 허세인지 아닌지 알빠아니고 그게 팩트인지 아닌지 알빠아니야
샹크스가 어쩌구 5인이 어쩌구 하면서 논지 흐리지마
중요한건 그저
카이도우가 본인을 최강이라고 말했냐 안했냐지
"날 이길 놈은 이 세상에 없다" 이게 최강이란 소리가 아니라고 생각하면
국립국어원에 사족 하나 안붙이고 카이도우 대사 그대로 물어보던가
평소엔 잘 물어보더니 이건 자신 없냐? ㅋㅋ

나였으면 더 개쪽당하기전에 걍 자탈했다
니 아이디가 뭔 목숨이니? ㅋㅋ 이렇게 명확한것도 인정 못 하면 어캐사는거냐?
2025-11-17 22:14:29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고화질 번역 [13]
바사삭
2026-06-26 0 16596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5807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340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66
17831
갑자기 웬 눈깔 만화 전개냐
2026-06-27 0 22
17830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하인철
2026-06-26 0 137
17829
벤베크만이면 대장급 이상 보장 [2]
신건
2026-06-26 0 119
17828
막컷 재밌는데 뭔가 멋이 부족하다
호빵맨상디
2026-06-26 0 225
17827
담화 군코 탄생비화 회상장면 나올듯
원할아버지
2026-06-26 0 92
17826
벤벸 대장급 이상 가능하다고 생각하긴하는데
만신이학
2026-06-26 0 158
17825
신세계의 맹자들도 떨리게 하는 존재감 [1]
e클래스
2026-06-26 0 232
17824
키자루가 위블의 위력을 알게 된 경위
e클래스
2026-06-26 0 287
17823
키자루는 벤베크맨이랑은 더 이상 만나면 안되겠다 [3]
호빵맨상디
2026-06-26 0 274
17822
이무 제외 등장인물 중 제일 강한 인물.JPG [1]
우리의엄마
2026-06-26 0 729
17821
검수vs무기와라 라인업 예상
라이칼
2026-06-26 0 269
17820
벤베크맨은 대장보다 강하다 [10]
호빵맨상디
2026-06-26 0 396
17819
이무의 기원 추측 [1]
라이칼
2026-06-26 0 651
17818
벤베크만도 좀 나오고 빨아라 뭔 대장급이라는거냐? [1]
원잘알
2026-06-26 0 112
17817
벤베크맨은 대장급일 것 같아 [2]
짜장면
2026-06-26 0 252
17816
1186화 짧은 감상평 [4]
호빵맨상디
2026-06-26 0 1135
17815
이무는 결국에 티치에게흡수당할예정 [1]
호짱
2026-06-26 0 417
17814
키자루가 진지모드로 싸웠으면
호짱
2026-06-26 0 77
17813
시류는 쿠잔보다 강할 가능성이 있는게 맞음 [3]
호빵맨상디
2026-06-26 0 367
17812
차기 비의 신은 나미다 [1]
참백도다치
2026-06-26 0 412
17811
샹크스는 티치 전에 료쿠규랑 또 만날지도 [1]
짜장면
2026-06-26 0 430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