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남들 다 필적 호각 가지고 국립국어원 찾을때
쿠로오비 | L:0/A:0
339/1,130
LV56 | Exp.30%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1,207 | 작성일 2025-10-20 23:02:22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남들 다 필적 호각 가지고 국립국어원 찾을때

 

 

 

 

나는 별 찌꺼기 한마리 때문에 이딴걸 찾아오노 ㅋㅋ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에서 뉘앙스라잖아 이 븅딱아

이젠 여기도 틀린거라고 할거냐?

아니 진짜 어떻게 나한테 열등감 있는 새끼들은 하나같이 이런 뇌수 녹아내린 애들밖에 없지

검색이란걸 할줄 모르나? 모르면 검색이라도 하고 입털지 ㅋㅋ

아 맞다 경계선 하나 제대로 검색 못해서 "인터넷 찾아보니 경계성 지능장애라고도 해 찾아보고 이야기해" 라고 했던 새끼였지;;

서성한이 선녀로 보이네 진심으로 ㅋㅋ 걘 대화라는게 안되진 않았는데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종사
근데 뉴앙스라는 발음은 들어본적이 없음. 다들 뉘앙스로 쓰던데
2025-10-20 23:10:40
추천0
쿠로오비
프랑스어 nuance 실제 발음기호 [nɥi.ɑ̃s] 이거야 이 메타인지 부족한년아

이러던데? 애초에 한국어 표기 말하는거라고 수십번을 말했는데 프랑스어를 왜 가지고 오는지도 모르겠다만
2025-10-20 23:15:08
추천0
대종사
내 느낌에 nuance 이걸 어디서 본거야. 하나 잡았다 싶어서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뉴앙스라고 했는데 되돌리기 이미 늦은거지ㅋㅋㅋ
nuance가 뉘앙스로 표기 되는지 몰랐던거임ㅋㅋㅋ
2025-10-20 23:20:37
추천0
쿠로오비
쟤는 뭐 사실 이거 말고도 많아서;

하나 꼽자면 쟤가 자꾸 경계선 지능을 경계성이라고 하길래 경계선이라고 정정해 주니까

"인터넷 찾아보니 경계성 지능장애라고도 해 찾아보고 이야기해" 이러는 새끼임

경계선 지능은 장애가 아니고 경계성 지능이란 단어도 없음. 걍 검색 자체를 할줄 모르는 애라 뉘앙스도 검색 할줄 모르는거지
2025-10-20 23:30:31
추천0
쿠로오비
https://m.chuing.net/zboard/view.php?id=mone3&no=10503

원피스 얘기 하나 더 꼽자면 이런것도 있고 ㅋ
2025-10-20 23:24:26
추천0
신건
대종사 저새끼 살기각성 맞제?
2025-10-20 23:40:53
추천0
쿠로오비
그땐 나 츄잉 하기 전이라 모름
2025-10-20 23:43:03
추천0
LOGOS
ㅂㅅ아 나는 영어 쓰면서 일하니깐 뉴라고 한거야 nuance new: 그리고 뉴앙스라고 저 메타인지 부족한 년은 그냥 ai 돌려서 안거구
2025-10-20 23:47:35
추천0
쿠로오비
정답이 뭔지 알고 있으니까 오답을 말했을때 그게 틀린거라고 지적을 하지 븅딱아.... 자꾸 ai 타령이야
그럼 그게 틀린거라고 증거를 제시할때 내 뇌를 열어서 보여줌? 진짜 븅신인가...
2025-10-20 23:53:23
추천0
대종사
뉴 뉘 뭐가 맞는지 몰랐고 관심도 없는데 단어 표기는 자주 바뀌니까.....
근데 쿠로오비가 올린 자료는 틀린게 아닐거잖아
nuance 뉘앙스로 표기한다잖아. 그럼 끝난거지.
미국인은 뉴앙스로 발음한다는거임?
2025-10-20 23:54:22
추천0
이청아
5로성이다 vs LOGOS
2025-10-20 23:28:23
추천0
쿠로오비
오로성이다는 검색하는법은 알던데
2025-10-20 23:30:52
추천0
LOGOS
메타인지 부족한 년들끼리 단체모임함? 뉴인지 뉘인지 모르는것들은 뉘진스라고 읽는 년들임 ㅋㅋ
2025-10-20 23:45:45
추천0
LOGOS
넌 뭔데 내 닉 언급함? ㅋㅋ
2025-10-20 23:46:11
추천0
이청아
가출 소녀에요.
2025-10-20 23:46:56
추천0
LOGOS
가출을 했으면 사람이라고 잘 만나야지 저런 쓰레기랑 놀지 마 ㅋㅋ 그리고 쿠로OB 늙은 자폐아년이 지적할라 "가출 소녀예요" 이런거 저새끼가 놀고 있으니 ㅂㅅ이라 놀아주고 있음 ㅋㅋ 저거 지 머리에서는 못거르고 사람들 답글쓰면 검색함
2025-10-20 23:50:16
추천0
쿠로오비
진지하게 국어 몇등급임? 무슨 소리 하는지 진심으로 못 알아듣겠음
2025-10-20 23:55:53
추천0
이청아
https://youtube.com/shorts/y9bAIKTZEPk?si=aAQ2Dss6HKFpOn8Z

왜 이게 떠오르지 ㅋㅋ
2025-10-21 00:01:56
추천0
LOGOS
메타인지 부족한 년
2025-10-21 00:04:54
추천0
쿠로오비
저 사람은 그냥 단어가 밀린걸수 있는데 얘는 진짜 지능이란거임
2025-10-21 00:09:19
추천0
LOGOS
뉘뉴년? 영어표기 모르고 틀린 표기가 맞다고 하는 자폐아? 쿠로OB
2025-10-21 00:20:31
추천0
위처
첫째 문장이야 그대로 해석하면 되고
둘째 문장은 쿠로오비가 에요 예요 맞춤법 지적할테니 제대로 쓰라는 거고
그 다음 문장은 쿠로오비랑 놀아주고 있다는 거고
마지막은 사람들이 답글 쓰면 그거 보고 검색해서 지적하는 거지 원래부터 알고 있는 게 아니라는 뜻인가
2025-10-21 00:36:02
추천0
쿠로오비
바퀴벌레어 해석 ㄴㄴ
2025-10-21 00:48:28
추천0
위처
ㅋㅋㅋㅋㅋㅋ 아 근데 아무 답글이 없네 맞다 아니다 정돈 말해주지
2025-10-21 01:10:57
추천0
쿠로오비
얘 원래 지 불리한건 반박 못하고 딴데가서 또 인신공격만 하고 있음 저 봐라 새 글 판거
2025-10-21 01:13:54
추천0
[L:8/A:308]
벌레박멸
살다살다 뉘앙스를 뉴앙스 거리는사람을 보네 ㅋㅋ
2025-10-21 01:16:47
추천0
쿠로오비
진짜 과거에 나한테 쳐맞고 앙심 품은 몇마리가 내 욕좀 같이 해주고 지 댓글에 추천좀 눌러준다고 지 말이 맞다고 착각 했나보네 ㅋㅋㅋㅋㅋㅋ 이게 진짜로 커뮤로 인생을 배우는 그거 아니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야 여기서 나한테 찐텐으로 욕하는 애들 중에 정상 없어 구라 안치고 진짜 정상 없어 너 봐봐
2025-10-21 01:37:05
추천0
빨간머리
말한 특징이 어째 내가 지적하는 누구같네
2025-10-21 02:32:24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고화질 번역 [14]
바사삭
2026-06-26 0 19234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5839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384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69
17834
이무가 기어4도 안쓴 루피한테싸다구 터지는게 맞는건가...
火拳の사보
2026-06-27 0 20
17833
슈리는 브룩을 살려준것이다 [1]
오다
2026-06-27 0 78
17832
이번 전개는 이렇게 예상됨(수정)
Sam572품번
2026-06-27 0 179
17831
갑자기 웬 눈깔 만화 전개냐 [3]
2026-06-27 0 240
17830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하인철
2026-06-26 0 145
17829
벤베크만이면 대장급 이상 보장 [3]
신건
2026-06-26 0 230
17828
막컷 재밌는데 뭔가 멋이 부족하다
호빵맨상디
2026-06-26 0 386
17827
담화 군코 탄생비화 회상장면 나올듯
원할아버지
2026-06-26 0 131
17826
벤벸 대장급 이상 가능하다고 생각하긴하는데
만신이학
2026-06-26 0 200
17825
신세계의 맹자들도 떨리게 하는 존재감 [1]
e클래스
2026-06-26 0 359
17824
키자루가 위블의 위력을 알게 된 경위
e클래스
2026-06-26 0 417
17823
키자루는 벤베크맨이랑은 더 이상 만나면 안되겠다 [3]
호빵맨상디
2026-06-26 0 370
17822
이무 제외 등장인물 중 제일 강한 인물.JPG [1]
우리의엄마
2026-06-26 0 869
17821
검수vs무기와라 라인업 예상
라이칼
2026-06-26 0 333
17820
벤베크맨은 대장보다 강하다 [10]
호빵맨상디
2026-06-26 0 482
17819
이무의 기원 추측 [1]
라이칼
2026-06-26 0 747
17818
벤베크만도 좀 나오고 빨아라 뭔 대장급이라는거냐? [1]
원잘알
2026-06-26 0 134
17817
벤베크맨은 대장급일 것 같아 [2]
짜장면
2026-06-26 0 275
17816
1186화 짧은 감상평 [5]
호빵맨상디
2026-06-26 0 1238
17815
이무는 결국에 티치에게흡수당할예정 [1]
호짱
2026-06-26 0 449
17814
키자루가 진지모드로 싸웠으면
호짱
2026-06-26 0 83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