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증거를 가져와도 따지는 ㅂㅅ이 있네 그럼 아론 징베 호각 동급이니?
오로성이다 | L:0/A:0
13/610
LV30 | Exp.2%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1,076 | 작성일 2025-10-20 15:12:50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증거를 가져와도 따지는 ㅂㅅ이 있네 그럼 아론 징베 호각 동급이니?

징베와 어깨를 견주던 인어 해적 아론

 

니들 기준  같은 의미 라는거지?

 

대등    견주다  

 

다들어가면  그게 똑같은 말이니?

 

아론 징베  설명할때 

대등이 들어가는 어깨나란히  비슷하다 하는 견주다

다들어갔어 그럼 아론과 징베가 동급 호각이야?

개추
|
추천
0
신고
    
정안든인생
님 그동안 여러 사람이 지적했지만
제발 문장 좀 똑바로 쓰세요
뭔말을 하는 건지 못알아쳐먹겠네요

대충 저 요삭인가 조니인가가
아론이 징베와 어깨를 견주던 해적이라 말했으니 아론=징베냐
뭐 이런 뜻인 거 같은데
만약 아론 징베가 개인의 전투력으로 대등했다는 게 사실이라면


아론은 징베와 필적하는 전투력을 가졌었다
아론은 징베와 호각의 전투력을 가졌었다
아론은 징베와 비견하는 전투력을 가졌었다

전부 쓸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전에
처음 말했듯 제발 기본적인 문장구조 만드는 법 좀 익히고 오세요

2025-10-20 15:20:01
[추천8]
[신고]
깅가밍가해
씨이이이이이이이발!!!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난 모르게찌만 니말대로 세력을 말하는게 맞다 하자 오로성아
아니 세력 말하는게 맞아 ㅇㅇㅇㅇㅇ 맞아 ㅇㅇㅇㅇㅇㅇ 그게 맞아 ㅇㅇㅇㅇㅇㅇㅇㅇㅇ
그런데 잘 읽어봐

흰수염의 세력과 필적하는 세력
흰수염의 세력과 호각인 세력
흰수염의 세력과 비견되는 세력
전부 다 같은 말이라고 시발




2025-10-20 15:46:41
[추천7]
[신고]
깅가밍가해
니 국어 몇등급이야 ㅅㅂ 딱말해
2025-10-20 15:25:55
[추천4]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가기
피셔타이거편에서 징베가 아론 그냥 가지고놀듯이 개팼는데 호각일리가..
2025-10-20 15:18:54
추천0
정안든인생
님 그동안 여러 사람이 지적했지만
제발 문장 좀 똑바로 쓰세요
뭔말을 하는 건지 못알아쳐먹겠네요

대충 저 요삭인가 조니인가가
아론이 징베와 어깨를 견주던 해적이라 말했으니 아론=징베냐
뭐 이런 뜻인 거 같은데
만약 아론 징베가 개인의 전투력으로 대등했다는 게 사실이라면


아론은 징베와 필적하는 전투력을 가졌었다
아론은 징베와 호각의 전투력을 가졌었다
아론은 징베와 비견하는 전투력을 가졌었다

전부 쓸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전에
처음 말했듯 제발 기본적인 문장구조 만드는 법 좀 익히고 오세요
2025-10-20 15:20:01
추천8
깅가밍가해
속이뻥 ㅋㅋㅋ
2025-10-20 15:23:41
추천0
오로성이다
먼 개소리야
피셔 타이거 밑에서 간부로서 활약해서
위치가 같았던걸 말한거지
실력 전투력이 같았던 적이 없고 같지도 않아
저건 실력이 같았다 말하는게 아니라고

근데 니들이 같다 라는 말이 있으면 무조건 대등 호각 이라며

전투력이 같았었다 같은 소리하네

니들 기준 저게 호각 멘트라고?
2025-10-20 15:25:03
추천0
깅가밍가해
니 국어 몇등급이야 ㅅㅂ 딱말해
2025-10-20 15:25:55
추천4
오로성이다
가졌었다 이러고있어 ㅋㅋㅋ
2025-10-20 15:26:27
추천0
정안든인생
혹시 '사실이라면'이 보이지 않나요?
2025-10-20 15:27:04
추천0
깅가밍가해
국어 몇등급 맞았냐고 딱 말하라고~
2025-10-20 15:27:58
추천2
오로성이다
야 븅딱아 저게 전투력을 얘기하는거냐고
딱봐도 피셔타이거 밑에서 간부로 징베랑 같이 활약했었다는
위치가 같아서 견주던 해적이라고 말하는거잖아
과거에 호각이라고 대놓고 처맞고 밑이였는데
2025-10-20 15:28:07
추천0
오로성이다
그러면 거프말에 필적에 전투력이 있냐고요?
대등 견주다 들어가면 다 같다는 소리라며요 인간아
2025-10-20 15:29:20
추천0
깅가밍가해
알빠노?
짭든인생 말은
아론 징베가 전투력이 같다고 가정하면 호각-필적-비견
모두 대등하다라는 의미로 둘 관계 사이에 쓸 수 있다

인데 혼자 뭔 개소릴 하냐고~~~

니 국어 몇등급이냐고 ㅋㅋ
2025-10-20 15:29:56
추천2
오로성이다
사실이라면이 왜 들어가?
니기준 대등 견주다 들어가면 호각이라며
사실이라는 과정을 왜 추가해야 맞다는 소리가 되는데?
2025-10-20 15:30:12
추천0
오로성이다
같다는 가정을 집어 넣어야 하는 시점에서
호각이라는 소리가 아니란다
븅딱아
그러니까 내가 말했지 거프가 말하는 필적에는
전투력이 같다는 가정이 없는데 왜 호각이냐고
2025-10-20 15:33:02
추천0
정안든인생
혹시 언어장ㅇ... 아닙니다
더 쉽게 설명해줄게요
징베와 아론이 전투력이 똑같다라고 말하는게 아니라
저기서 말하는 아론이 징베와 견준다는 것이 님 말대로 위치를 말하는 것이든 뭐 세력을 말하는 것이든 전투력을 말하는 것이든
그게 정말 사실이라면
비견 호각 대등 필적이 쓰일수있다는 얘기입니다
아직도 이해가 안가시나요?
요삭 조니피셜임은 일단 별개로 두고요
2025-10-20 15:38:16
추천2
깅가밍가해
이쉨낀 ㄹㅇ 심각한 수준이네
내가 언제 아론징베 무력이 호각이라햇냐 ㅅㅂ ㅋㅋㅋㅋ
니 국어 몇등급이냐고~~~
2025-10-20 15:35:43
추천1
오로성이다
그니까 거프가 말하는 필적이 전투력이 같다 실력이 같다 하는 의미가 아니라는 거잖아
2025-10-20 15:36:45
추천0
정안든인생
거프가 필적하다고 말하는게 전투력이든 세력이든 뭐든 그런건 아무 상관이 없어요
세력이 호각이다 세력이 필적한다 세력이 비견한다
전부 쓸 수 있다고요
2025-10-20 15:40:24
추천0
오로성이다
니들이 말한 논리 호각 필적에 같다 라는 말이 들어가고
대등이라는 뜻이 있으니까 같은 말로

거프가 말하는 필적을 호각이라고 쓸 수 있으며
사황 전투력 실력이 같다는 소리라고 따져서

내가 아니라고 했지 같다라는 말이 있으면
같은 의미냐 했지?

사황이라는 위치를 얘기 하는거라 했지?

그런데 같은 말이라고 바꿔서 쓸 수 있다고
ㅈㄹ 하더니
가정이 필요하세요?
븅딱아
2025-10-20 15:41:02
추천0
오로성이다
왜 의미가 없어 논쟁의 원인이 그거인데
븅딱이냐?
거프가 말하는 필적이 호각으로 쓸 수 있다 없다로
논쟁이 생긴건데

이제와서 상관없다? 또라인가
2025-10-20 15:42:18
추천0
오로성이다
내가 계속 해서 설명해줄땐
같다라고 양쪽에 다 있다며?

내가 거프 얘기 설명 해줘도 ㅈㄹ 했잖아?
근데 이젠 가정이 필요하세요?
븅딱아

내가 언제 같다는 소리가 아니라고 했냐고
거프가 같다고 한건 사황이라는 위치다 몇번을 얘기했는데
아니라고 바꿔서 쓸수있다고 우겼던게 너희 아냐?
2025-10-20 15:44:25
추천0
동방신기
그러면 거프말에 필적에 전투력이 있냐고요?
대등 견주다 들어가면 다 같다는 소리라며요 인간아
->
그러면 거프 말인 '필적'에 전투력이란 뜻이 있냐고요?
대등 견주다 들어가면 다 같다는 소리라면서요 인간아

제발 국문법 1단원이라도 듣고 오삼
2025-10-20 15:45:50
추천3
깅가밍가해
씨이이이이이이이발!!!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난 모르게찌만 니말대로 세력을 말하는게 맞다 하자 오로성아
아니 세력 말하는게 맞아 ㅇㅇㅇㅇㅇ 맞아 ㅇㅇㅇㅇㅇㅇ 그게 맞아 ㅇㅇㅇㅇㅇㅇㅇㅇㅇ
그런데 잘 읽어봐

흰수염의 세력과 필적하는 세력
흰수염의 세력과 호각인 세력
흰수염의 세력과 비견되는 세력
전부 다 같은 말이라고 시발
2025-10-20 15:46:41
추천7
오로성이다
결국 내말이 맞으니까 할 말 없지?
2025-10-20 15:47:58
추천0
정안든인생
진짜 문해력이 대단하네요
2025-10-20 15:48:30
추천0
대종사
ㅋㅋㅋㅋㅋㅋ 존나 웃기네ㅋㅋㅋㅋ
2025-10-20 15:49:43
추천0
중립서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5-10-20 15:51:40
추천0
오로성이다
샹크스가 어느정도 해적인 줄 아냐 지금은
흰수염의 필적한다 = 사황이라는 위치 를 말하는거다
니들 논리

필적이라고 했으니 필적은 호각 비견 대등 다 같은말이니

흰수염의 필적한다 했으니

전투력도 힘도 실력도 세력도 다 같아

이게 아니라고 븅딱아
2025-10-20 15:51:45
추천0
오로성이다
너 새끼 유어 = 유의어
2025-10-20 15:53:23
추천0
깅가밍가해
걍 꺼져 시발
2025-10-20 15:53:57
추천0
오로성이다
왜 니들이 다 같다며
필적 =비견= 호각 이니까

거프가 말하는 필적이 전투력 세력의 위치 힘 병력 모든게
같다는 뜻이라며 븅신아

거프가 말하는건 사황이라는 위치 라고 할때
한번이라도 그걸 말하는게 맞다 한적있니?

이제와서 같다는 뜻만 얘기한거다?
ㅋㅋㅋㅋㅋ

븅신
2025-10-20 15:56:35
추천0
깅가밍가해
걍 넌 당장 구몬학습 신청해
2025-10-20 16:00:57
추천0
동방신기
흰수염의 필적한다 x
흰수염에,에게(세력 의미면 에, 인물이면 에게) 필적한다 o

의ㅡ 관형격 조사
에,에게ㅡ 부사격 조사

무정명사 정부에 소송을... o 정부에게 x
유정명사 철수에게 소송을... o

한번만 더 의,에 구별 못하면 국립국어원에 신고한다
2025-10-20 16:03:54
추천4
오로성이다
필적은 기준이 되는 대상과 비교 하는거고
호각은 서로 다른 두개를 비교하는거잖아
2025-10-20 16:10:06
추천0
[L:40/A:332]
UTA
대가리에 총맞은새끼같네 너 ㅋㅋㅋㅋ
2025-10-20 16:50:32
추천0
[L:40/A:332]
UTA
입다물고 관자노리에 박힌 총알이나 뺴라.
뇌사상태같으니까 병 신아 ㅋㅋ
2025-10-20 16:50:57
추천0
동방신기
위는 "비교 하는"으로 띄어쓰고
아래는 똑같은데 "비교하는"으로 붙여쓰고
뭐가 맞는거임?

너 명사+지배적 접미사 '하다'로 파생되는 용언 활용 모르지?
2025-10-20 17:24:40
추천2
찐따들조련사
한때는 호각이었다가

지금은 징베 >>> 아론 이구나

이렇게 생각하는게 정상 아닐까 ㅋㅋ 얘는 여전하구나 ㅋㅋ

루피도 처음엔 스모커랑 호각이었음
오히려 패기 없어서 ㅈ 털렸지
지금은 루피 >>>> 스모커
2025-10-20 15:26:34
추천0
오로성이다
한때 호각 이였던 적이 없다고요 븅딱아
한때 호각 증거 가져와봐
2025-10-20 15:25:43
추천0
가가기
한때 징베랑 아론이 호각이였던적은 단 한번도없음
2025-10-20 15:29:31
추천0
찐따들조련사
그게 직접적으로 나와야 아는거니 ㅋㅋ

얘는 진짜 주변사람들 속터지게 하겠다 ㅋㅋ

모자란 놈 ㅋ_ㅋ
2025-10-20 15:34:40
추천0
찐따들조련사
아 ㅇㅋ 징베 = 아론

수고링 ㅎ_ㅎ
2025-10-20 15:35:02
추천0
오로성이다
븅딱새끼 과거편 안봤어?
아론 징베한테 한번도 호각인적이 없어요
두들겨 맞기만 했지
2025-10-20 15:46:09
추천0
빨간머리
정안든새끼 모가지만 따와서 올려놓은거 ㅈㄴ웃기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5-10-20 17:36:16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고화질 번역 [14]
바사삭
2026-06-26 0 19261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5841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384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69
17834
이무가 기어4도 안쓴 루피한테싸다구 터지는게 맞는건가...
火拳の사보
2026-06-27 0 21
17833
슈리는 브룩을 살려준것이다 [1]
오다
2026-06-27 0 83
17832
이번 전개는 이렇게 예상됨(수정)
Sam572품번
2026-06-27 0 180
17831
갑자기 웬 눈깔 만화 전개냐 [3]
2026-06-27 0 242
17830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하인철
2026-06-26 0 145
17829
벤베크만이면 대장급 이상 보장 [3]
신건
2026-06-26 0 234
17828
막컷 재밌는데 뭔가 멋이 부족하다
호빵맨상디
2026-06-26 0 388
17827
담화 군코 탄생비화 회상장면 나올듯
원할아버지
2026-06-26 0 131
17826
벤벸 대장급 이상 가능하다고 생각하긴하는데
만신이학
2026-06-26 0 203
17825
신세계의 맹자들도 떨리게 하는 존재감 [1]
e클래스
2026-06-26 0 361
17824
키자루가 위블의 위력을 알게 된 경위
e클래스
2026-06-26 0 418
17823
키자루는 벤베크맨이랑은 더 이상 만나면 안되겠다 [3]
호빵맨상디
2026-06-26 0 371
17822
이무 제외 등장인물 중 제일 강한 인물.JPG [1]
우리의엄마
2026-06-26 0 870
17821
검수vs무기와라 라인업 예상
라이칼
2026-06-26 0 333
17820
벤베크맨은 대장보다 강하다 [10]
호빵맨상디
2026-06-26 0 483
17819
이무의 기원 추측 [1]
라이칼
2026-06-26 0 749
17818
벤베크만도 좀 나오고 빨아라 뭔 대장급이라는거냐? [1]
원잘알
2026-06-26 0 138
17817
벤베크맨은 대장급일 것 같아 [2]
짜장면
2026-06-26 0 279
17816
1186화 짧은 감상평 [5]
호빵맨상디
2026-06-26 0 1238
17815
이무는 결국에 티치에게흡수당할예정 [1]
호짱
2026-06-26 0 452
17814
키자루가 진지모드로 싸웠으면
호짱
2026-06-26 0 83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