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팔 한쪽 없어졌는데 그 후에 더 강해졌다는게 헛소리인 이유
외팔이 | L:0/A:0
81/430
LV21 | Exp.18%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985 | 작성일 2025-10-19 21:53:42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팔 한쪽 없어졌는데 그 후에 더 강해졌다는게 헛소리인 이유

물론 팔은 잃은 후에 사황이 됐다며 이 말이 장기적으로 보면 맞는 말 같아 보일수있지만

 

이 논리의 결정적 결함은 팔은 잃고 나서의 그 직후를 생각을 안하는거임

 

그니까 간단하게 말해서

 

양팔샹크스 > 팔은 잃은 직후의 외팔 샹크스 라는 거임

 

 팔을 잃어도 사황이 돼서 오히려 양팔보다 더 강해졌다고 말하는거는 백번 양보해서 그렇다고 해주더라도

 

외팔이 샹크스가 양팔일때 만큼 전투력을 회복하기 전까지는

 

시간이 걸렸을 것이다 이거임

 

여기서 주팔이던 팔이 없어도 성장없이 전투력에 상관없다는 멍청이들은 더 이상 볼것도 없이 걍 공기 아까우니 숨참고 뒤지면 됨

 

그럼 여기서 한가지 작중 묘사를 끌고 와서 

 

양팔일때의 샹크스와 미호크가 호각 즉 동급이였다면

 

팔을 잃은지 얼마 되지 않은 샹크스는 미호크보다 약할수밖에없음

 

결국 미호크>>어제 해수한테 팔 잡아먹힌 외팔이 샹크스 

 

한마디로 미호크는 샹크스보다 명백히 더 강했던 시절이 

 

있었다고 봐야하고 그 후에 성장을 쳐하든 뭐하든 

 

샹크스가 미호크와 동급이 됐다는 묘사나 그 이상이라는 

 

작중펙트는 그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음 

 

머리나쁜 샹퀴들을 위한 두줄요약=

니들이 어케 생각하든 미>샹이 논리적으로 결함없는 답안이며

토를 달고 싶으면 오다한테 가서 해라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8/A:308]
벌레박멸
우선 미>샹 주장하면서 팔 장애인이니 약하다에 팔을 잃었어도 사황이 됐다 이렇게 나오는 소리였는데
제목에 팔 한쪽 잃었어도 더 강해졌다가 왜 헛소리임?
저기에 반문이 나오는건 팔을 잃었어도 성장하여 팔이 있었을 당시보다 강하다는거지.
님이 첫줄에 말했듯이 장기적으로 보면 맞는말 같아
보인다는거가 아니라 장기적으로 보면 그냥 맞는말임.
팔을 잃었어도 그 후 더 강해졌다 여기에서 그 후가 팔 잃고 직후라고 시점을 명시한적도 없고, 사람의 지능으로 이후 더 강해졌다는 당연히 팔 잃어도 후에 성장해서 강해졌다로 받아들이지
누가 팔 짤리고 바로 강해짐이라고 생각하겠음.
2025-10-19 22:28:22
추천0
외팔이
그니까 내 말 뜻은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른다 이런 느낌으로 말한거긴해
2025-10-19 22:30:10
추천0
오로성이다
미호크 보다 강하다는 묘사 없다고?
조이보이 패왕색과 비교하는 부분이 분명이 나왔는데?
오다가 미쳤다고 샹크스를 괜히 조이보이 최대출력으로 담은 패왕색이랑 비교를 했을까?

패왕색은 단련 불가능 패왕색의 강함은 사용자의 강함

즉 사용자의 강함 = 패왕색의 강함

그러니까 패왕색이 강하다는건 분명한 샹크스 자체가 강하다는 소리야

묘사가 왜 없어 ㅄ이 있잖아
세최검 보다 해적왕이 더 힘들다고 미호크가 초반에 언급 했고

버기 입으로 오다가 말하잖아 차세대 해적왕은 샹크스 너가 아니냐고

샹크스를 로저 대신으로 삼을려고 하는게 뻔히 나오는데
고작 샹크스 이름 팔아서 올려치기 중인 주제 뭐가 위야 승부를 낸적이 없고
싸운적이 없는데 더 쎄다는건

양팔일때 호각이였던 이유 하나 뿐이잖아 ㅄ아

샹크스 보다 강하게 나왔던 적이 있어?
설정 빼고 뭐가 있는데?
2025-10-19 22:36:07
추천0
외팔이
ㅋㅋㅋ
2025-10-19 22:42:39
추천0
외팔이
반박내용이 너무 저급해서 그냥 넘어갈려했는데

굳이 하나 태클걸자면

샹크스=결국 해적왕 못됨

뇌피셜 그만 싸지르고 사람좀 되자 로송아 ㅋㅋㅋ
2025-10-19 23:30:16
추천0
오로성이다
니가 말하는것도 뇌피셜이란다 븅신아
2025-10-20 00:02:43
추천0
거프
"지금" 명실공히 세게 1위 = 미호크
2025-10-19 22:43:24
추천0
외팔이
뭐 이런거 말고도
사실 미호크한테 좆발리는 설정이 한두개가 아니긴하지
2025-10-19 22:45:18
추천0
이청아
걍 팔을 잃지 않고 성장한 샹크스>팔 잃고 성장한 샹크스>10억 따리 시절 샹크스라는 거잖아
2025-10-19 22:51:28
추천0
외팔이
명확히 말해서 알 수 없는게 맞음
팔 잃기 전에도 실력만큼은 사황급 이었을지는 모르는거지 ㅋㅋ
그때 샹크스 나이도 루피에 비하면 어린것도 아니였고
무엇보다 명확하게 나온게 없잖음?

까놓고 말해서
외팔이가 양팔급으로 극복했다고 쳐준것도 많이 봐준거지
2025-10-19 23:08:42
추천0
이청아
원래 12년 전에도 사황이었다가 변경되고 10억으로 밝혀진 거 보면 그때 샹크스는 마킹카급이었을 거 같은데
2025-10-19 23:20:49
추천0
외팔이
뭐 그럴수도 있겠지 근데 그게 ㄹㅇ 작중펙트는 아니니 모르는겨
2025-10-19 23:23:47
추천0
이청아
사황도 아니고 현상금도 10억인데 강함을 사황급으로 생각하는 건 ㄹㅇ 아닌 거 같은데.


그때도 사황 이상인 놈들은 40억 50억 이랬는 걸
2025-10-19 23:26:16
추천0
외팔이
현상금은 현상금일뿐 막상 루피도 10억때 카이도우 이겼는데 뭘
막상 진지빨고 싸우면 실제 전투력은 모르는거긴함
근데 뭐 사황급은 아닐 확률도 높다 이정도로 끝내는게 맞다 ㅇㅇ
2025-10-19 23:37:43
추천0
이청아
현상금일뿐이라니 ㅋㅋ

루피는 15억인 채로 씹빡쎄게 성장해서
카이도 이기고 30억 됐는데

샹크스는 10억일 때 팔 잃고 성장해서 사황됐다 생각하면 되는 거 아님?

님 말대로라면 샹크스는 왜 33살 이전까지는 사황으로 ㅇㅈ 못 받음?

오다가 27살 때 사황이었다가 설정변경하고 그때 현상금은 10억이었다고 밝힌 거 보면 의도가 보이는데

미>샹이어도 난 알빠노인데 생각이 다른 거 같아서 ㅋㅋ
2025-10-20 17:25:50
추천0
붉은머리
현시점을 비교해야지 팔잃은 직후를 왜 비교하고 앉았음?
2025-10-19 23:07:06
추천0
외팔이
그니까 말했잖아 애초에 본인은

현시점 비교로는 당연히 설정이나 다른 묘사상 미호크가 우위라고 보는 입장임

하지만 이걸 받아들이지 않는 다른 놈들을 위해

이렇게 양팔 외팔의 차이에 땨른 다른 관점에서 비교하는 거잖아
ㅋㅋ

단지 미호크가 샹크스보다 강했던 시대가 명확히 존재 할 뿐이고

샹크스는 설정이나 어떤 시대에 보더라도 미호크에 우위인 확실한 묘사는 없다는 거임 저기 위에 저능아
오로성이 뇌피셜 싸지르는거마냥 싸재끼는거 제외하면 ㅋㅋㅋㅋ
2025-10-19 23:17:56
추천0
붉은머리
오히려 니말은 팔잃고 사황이 된것자체가 양팔 전의 극복 그 이상일수도 있다는 말인데
13년전에 팔을 잃고도 6년전 33세에 사황에 올랐고 지금껏 유지하면서 중재하는 자체가
누구보다 명확히 약한 포지션에서 할수 없는것들임

그리고 양팔가지고 비교우위를 가지는거 말인데

니네들이 상당히 크게 착각하는것중에 하나가
팔잃은 샹크스가 정점이 되기 위해 쫓아야 하는 지점이 "양팔 샹크스"가 아니라는 점임

작중에서 전투캐 네임드중에선 신체결손이 일어난 캐릭이 "명확하게" 약해졌다는 경우는 1도 없으며
샹크스가 팔을 잃었다고 해서 팔잃기전의, 아니 정확히는 팔을 잃지않은 샹크스가 가진 고점보다 낮다고 생각하는거
그조차 근거가 전혀 없음

미호크는 늙흰이나 다른사황보다 우위인 묘사는 1도 없으며
로흰은 올려치기만 하지

그럼결론은 미호크가 높아봐야 샹크스랑 동급이라는 귀결뿐임
2025-10-19 23:27:18
추천0
외팔이
작중펙트를 떠나 그렇게 생각하든가 말든가는 개인의 몫이지 ㅋㅋ
미호크가 임펙트 부분에서 딸린다는 부분은 인정하다만
내가 말한 펙트는 논리적으로 달라지는게 없음
2025-10-19 23:47:06
추천0
붉은머리
팔잃은 직후 미호크가 더 강해도 흰수염이랑 대등한 사황된 시점부터 파밸은 따라잡히고 오히려 그 잠깐 시기때문에 세최검 넘어갔단 소리가 니가말한 소리로부터 나올수 있다는 요지란다
너는 무조건 세최검> 샹크스를 깔고가기 때문에 니가 말한 논리가 무슨 허점이 있는지 모르는거고
2025-10-19 23:59:28
추천0
깅가밍가해
세최검사>외팔검사
2025-10-19 23:51:56
추천0
대종사
상디가 외팔이 된다고 전투력이 약해질까? ㄴㄴ
조로는 삼도류라서 외팔이가 되면 약해짐ㅇㅇ
샹크스는 1도류이기 때문에 외팔이의 전투방식에 적응하고 발전시키면 전투력에 영향없음ㅇㅇ
2025-10-20 00:19:54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고화질 번역 [14]
바사삭
2026-06-26 0 18563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5833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363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69
17833
슈리는 브룩을 살려준것이다
오다
2026-06-27 0 13
17832
이번 전개는 이렇게 예상됨(수정)
Sam572품번
2026-06-27 0 115
17831
갑자기 웬 눈깔 만화 전개냐 [2]
2026-06-27 0 183
17830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하인철
2026-06-26 0 145
17829
벤베크만이면 대장급 이상 보장 [3]
신건
2026-06-26 0 215
17828
막컷 재밌는데 뭔가 멋이 부족하다
호빵맨상디
2026-06-26 0 353
17827
담화 군코 탄생비화 회상장면 나올듯
원할아버지
2026-06-26 0 123
17826
벤벸 대장급 이상 가능하다고 생각하긴하는데
만신이학
2026-06-26 0 193
17825
신세계의 맹자들도 떨리게 하는 존재감 [1]
e클래스
2026-06-26 0 341
17824
키자루가 위블의 위력을 알게 된 경위
e클래스
2026-06-26 0 399
17823
키자루는 벤베크맨이랑은 더 이상 만나면 안되겠다 [3]
호빵맨상디
2026-06-26 0 354
17822
이무 제외 등장인물 중 제일 강한 인물.JPG [1]
우리의엄마
2026-06-26 0 841
17821
검수vs무기와라 라인업 예상
라이칼
2026-06-26 0 315
17820
벤베크맨은 대장보다 강하다 [10]
호빵맨상디
2026-06-26 0 464
17819
이무의 기원 추측 [1]
라이칼
2026-06-26 0 724
17818
벤베크만도 좀 나오고 빨아라 뭔 대장급이라는거냐? [1]
원잘알
2026-06-26 0 127
17817
벤베크맨은 대장급일 것 같아 [2]
짜장면
2026-06-26 0 275
17816
1186화 짧은 감상평 [5]
호빵맨상디
2026-06-26 0 1222
17815
이무는 결국에 티치에게흡수당할예정 [1]
호짱
2026-06-26 0 441
17814
키자루가 진지모드로 싸웠으면
호짱
2026-06-26 0 82
17813
시류는 쿠잔보다 강할 가능성이 있는게 맞음 [3]
호빵맨상디
2026-06-26 0 408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