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만약 오비토가 이자나기 쓰고 미나토와 싸웠다면
모리어티 | L:0/A:0
426/550
LV27 | Exp.77%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1,180 | 작성일 2025-10-24 17:04:48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오비토가 이자나기 쓰고 미나토와 싸웠다면

 

나선환 맞은거랑 비뢰신마킹 당한것도 
 
전부 무효화 시킬 수 있었겠죠?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49/A:744]
아진
미나토가 이자나기까지 간파할수있었을까도 궁금하네
2025-10-24 18:44:00
추천0
모리어티
팔에 달린 사륜안들 체크하는 단조의 불완전한 이자나기를 사스케가 간파하긴했었죠 ㅋㅋ
오비토는 단조와 달리 완전한 이자나기라 간파하기 더 어렵겠지만요

근데 저는 미나토가 사스케보다 똑똑하다 생각해서
오비토의 이자나기를 간파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5-10-24 18:52:38
추천0
위처
일족 몰살 전이라 남은 눈깔이 없어 이자나기를 못 쓴 토비
2025-10-24 19:34:23
추천0
모리어티
아, 그런거였나? ㄷㄷ

그래도 설마 스페어 사륜안 하나 없었을지 ㅋㅋㅋ
2025-10-24 20:30:36
추천0
위처
생각해보니 마다라 왼눈에 사륜안 하나 있긴 했었네요
2025-10-24 20:37:30
추천0
모리어티
그것도 그렇고
오비토가 스페어 사륜안 하나 못 구했을까 싶은데...

노인이 된 마다라도 자기 본래 눈 나가토한테 맡기고
스페어 사륜안을 구했었으니까요 ㅋㅋ
2025-10-24 20:44:47
추천0
[L:58/A:848]
푸른
방심도 실력이라 봅니다
2025-10-24 20:34:09
추천0
모리어티
근데 딱히 방심 때문에 진것도 아니지 않나요? ㅋㅋ

저때는 그냥 미나토 > 오비토가 맞는 것 같아서...
2025-10-24 20:45:26
추천0
[L:22/A:242]
루믹
방심보다는 미나토의 임기응변이 뛰어나서 오비토를 격파한 거긴한데 사실 전체적인 강함만 놓고 보면 저때도 이미 오비토가 미나토 능가하긴했슴

미나토: 비뢰신을 능가하는 시공간 인술 / 내 움직임을 모두 읽어냈다. 보통 녀석이 아니다.

나루토: 4대 호카게조차 손쓸 수 없을 정도로 강함

굳이 따지면 시카마루가 히단 잡은 거랑 비슷한 케이스일듲
2025-10-24 23:08:07
추천0
모리어티
근데 비뢰신 속도 너무 빨라서

한쪽 카무이로는 흡수하기 힘들어보이지 않나요?
2025-10-24 23:12:37
추천0
벤치프레스
근데 허상화가 있어서 애초애 쓸 생각이 없었을 거 같긴함

썼으면 무효화 되긴 했겠지만

저때 나선환맞고 몸 녹아내리는 거 보면

센쥬세포가 안정화되지 않은것 같아서 아예 못썼을지도?
2025-10-24 22:04:15
추천0
모리어티
미나토를 너무 얕봤던 것 같아요. 카무이로도 이길 수 있다 판단했던게 아닐지...

근데 이자나기 사용가능했어도 미나토 이기기 힘들었을 것 같음 ㅋㅋ
2025-10-24 23:07:33
추천0
모리어티
저번 쌍무이 글은 되풀이한거 인정했고 삭제까지 했었습니다

근데 이건 글의 방향이 좀 다릅니다만 ;;
2025-10-24 23:28:44
추천0
모리어티
저 당시 오비토가 이자나기 쓰고 싸웠다면 상황이 어떻게 흘러갔을지

이에 대해 의견을 교환해보고 싶었던거임
2025-10-24 23:31:23
추천0
[L:22/A:242]
루믹
그냥 무언가를 얘기하면 궁금증이 제대로 해소되지 않고 오히려 비슷한 주제에서 다른 방면으로 더욱 궁금증이 쌓이시는 느낌이라서. 그리고 여러 의견들을 듣고 거기에 대해서 어떻게 결론을 내렸는지 포부를 잘 안 밝히시고 묻고 듣기만 하는 흐름이라서 그것 때문에 설명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했나 싶을 때가 많았음. 저번에 블게에서 댓글달 때 보니까 다른 사람도 비슷하게 느꼈던 것 같고...

머 주제만 놓고 보면 오비토는 사륜안 1개로 10분 동안 이자나기를 유지시키니까 아무래도 오비토가 유리할듯. 10분 동안 미나토는 오비토한테 아무런 피해를 입힐 수 없고 오히려 본인이 뒤를 잡힐 위험도 크니까

근데 미나토도 전투 센스랑 비뢰신 덕분에 쉽게 당하진 않고, 오비토가 구미를 장시간 조종할 수 없어서 단기전으로 결착내려고했으니 실질적으론 이자나기를 10분 동안 유지시키진 않을 겁니다.

대신 단조처럼 온오프하면서 싸우게 될텐데 이자나기도 발동하려면 일일이 인을 맺어야해서 이러면 결국 빈틈이 생겨서 당할 수밖에 없지 않나 싶음. 단조도 이자나기 재발동하려다 사스케 화살 속도에 대응할 수 없어서 목둔으로 궤도 틀어서 막았었고

그리고 이자나기로 비뢰신 마킹 술식이나 계약봉인을 해제해서 다시 날뛰는 것도 이론상으로는 가능할지 몰라도, 당시 오비토가 구미 사변을 일으킨 게 특별한 계획이 아니라 미나토와 세계에 대한 증오로 인한 돌발적인 행동에 가까워서 결국 본편이랑 비슷하게 흘러갔을듯

따지고 보면 극중에서도 미나토는 오비토한테 마킹한 시점에서 맘만 먹으면 언제든지 오비토를 위협할 수 있었고 오비토 본인도 마킹이 생긴 걸 알고 있었지만 오비토는 그걸 전혀 위협으로 여기지 않고 물러났으니까요. 왜냐? 어차피 구미를 마을에 해방시킨 시점에서 본인의 복수는 달성했고 미나토도 오비토보다 구미를 막는데 급급했으니까

결론만 말하면 커뮤니티 사이트 특유의 암묵적인 룰에 포커스를 맞춰서 1 대 1로 대결하면 몰라도, 극중 상황과 서로의 입장 등을 감안하면 저때 오비토한테 이자나기가 있었든 없었든 결과적으로 비슷하게 흘러갔을 거라는 게 제 의견
2025-10-25 01:14:07
추천0
모리어티
"그렇군요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이 답변을 남겼다면 어지간하면 의문점이 해소되었다는겁니다

실제로 그동안 루믹님의 설명 덕분에
이제 나게든 블게든 쓸 글도 거의 없는 상태구요 (감사했다는 의미)
2025-10-25 09:09:30
추천0
모리어티
저도 오비토가 이자나기 쓰고 싸웠어도 결말은 비슷했을 것 같아요
결국 미나토가 나루토한테 구미 봉인시키는 엔딩은 변함 없었을 것 같음

근데 오비토는 단조와 달리 사륜안이 한개뿐인데도 단조처럼 이자나기 온오프가 가능한가요?
이자나기를 쓴 사륜안이 오프하는 시간 동안은 계속 빛을 유지할 수 있나보죠?
2025-10-25 09:09:06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나루토 애니 회차 정리 (정주행시 참고) [8]
유르세
2018-08-08 6 109654
정보공지
TV애니 보루토 방송시간대 변경 [5]
地獄?
2018-04-16 0 16209
128753 일반  
더 라스트에서 경쟁심리로 사쿠라 좋아했다는 거 지금도 별로
닉네임
2026-06-25 0 95
128752 일반  
카부토 예토전생이 오로치마루 예토전생보다 더 뛰어나네
닉네임
2026-06-25 0 42
128751 일반  
스포 보루토 투 블루 볼텍스 35화 [3]
메탈쿠우라
2026-06-20 0 1201
128750 일반  
스포 카신거사 아마도의 명을 받은 카와키한테 납치당했네
메카닉김우섭
2026-06-20 0 351
128749 일반  
하시라마와 마다라의 차이는 크지 않다 [4]
닉네임
2026-06-18 0 437
128748 일반  
완성체 스사노오 설정변경인 거 같기도 하네
닉네임
2026-06-18 0 159
128747 일반  
예토전생
hjkl
2026-06-17 0 64
128746 일반  
아마테라스
hjkl
2026-06-17 0 44
128745 일반  
십미
hjkl
2026-06-17 0 50
128744 일반  
보루토 애니 언제 나올까 [1]
hjkl
2026-06-17 0 121
128743 일반  
보루토
hjkl
2026-06-17 0 56
128742 일반  
데이몬
Zasd
2026-06-17 0 66
128741 일반  
나선환
Zasd
2026-06-17 0 44
128740 일반  
카무이
Zasd
2026-06-17 0 46
128739 일반  
츠쿠요미
Zasd
2026-06-17 0 45
128738 일반  
시바이
Zasd
2026-06-17 0 52
128737 일반  
Zasd
2026-06-17 0 48
128736 일반  
십미
Zasd
2026-06-17 0 46
128735 일반  
Zasd
2026-06-17 0 51
128734 일반  
Zasd
2026-06-17 0 37
128733 일반  
Zasd
2026-06-17 0 40
128732 일반  
카구야 잇시키
Zasd
2026-06-17 0 38
128731 일반  
미나토 하시라마
Zasd
2026-06-17 0 45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