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밸런스상 양눈마다라가 나루사스 각각 개인보다 강해야하는 건 맞다고 봄
애초에 그 당시 연재할 때 워낙 여러가지들이 상당히 급하게 여러 설정이나 연출들이 훅훅 넘어가고 튀어나왔던지라
사실상 이전부터 빌드업해오던 밸런스만 보자면 마다라가 월등히 강해야한다고 봄.
그냥 작가가 만화 서둘러 끝내려고 그런 연출들을 했다는게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
애시당초 말이 안되는게
나루토 사스케 노말모드랑 마다라 노말모드 부터가 넘사벽 차이임.
술법이라던가 응용이라던가 센스라던가 경험이라던가.
애시당초 마다라 양쪽눈 다 감고 사스케 개 쳐바르는게 팩트.
거기에다가 나루토 사스케가 각자 반쪽짜리힘 얻은거랑 마다라가 온전한 육도선인의 힘 전부랑 십미 인주력까지 된거 생각하면
마다라가 사실 설정만으로도 압도적임. 키시모트는 뒤에 카구야 등장시키고 마다라 퇴장시켜야 하니까 저런 연출을 했을지는 몰라도
마다라가 최종보스였다면 터무니없는 전투 연출이었음.
그냥 주인공 버프에다가 새로운 기술 등장버프였던거 같음.
반박시 님들 말이 다 맞음.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