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제츠한테 당한거 존나 들먹이는 수준
원게왕 | L:0/A:0
19/330
LV16 | Exp.5%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 | 조회 1,251 | 작성일 2022-02-20 21:09:25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츠한테 당한거 존나 들먹이는 수준






육도마다라가 방심하면 제츠도 죽인다고 염병을 하노 그런 얘가 코쥬로한텐 발린다 하고 ㅋㅋ

마다라 다구리로 개지칠때로 지친상태고 견제하는 적이 많은 상황에다가 또 제츠가 오는걸 알았다 해도 고작 제츠수준한테 심장 뚫린걸로 뒈지지 않는다는건 지도 아니까 배신자인거 간볼려 할 수도 있지 ㅋㅋ 무한츠쿠요미술자는 심장 뚫리면 방대한 차크라 방출로 통제 불가능하다는걸 모르는 상태니 ㅋ 그걸로 카구야 부활시키고

 

결론은

육도마다라도 제츠정도의 수준한테 방심하면 치명상입고 뒈진다는 것처럼 카구야보다 훨 쎈 풀컨디션 풀체력 잇시키가 방심해서 카구야한테 뒈질뻔한거라는건 개소리 쌉소리 나알못 ㄷ

천수력도 반응하고도 반격하는 잇시키가 예전의 완전한 상태인 잇시키가 카구야한테 기습당해서 그 정도 당해? 애초에 동급정돈 되니 기습당해서 그렇게 치명상 당한거다 ㅇㅇ

제츠는 무한츠쿠요미 발동 전 오오츠츠키급으로 올라온 신수 육도마다라한테 치명상 절대 못입힘 ㅋ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십팔학
아니 같은 팀인데 기습 당한걸 어떻게 스팩으로치냐 ;;
서로 싸우는 도중에 당했다고 나오면 인정하지
마다라는 제츠한테 왜당했는데?
지친 마다라는 제츠보다 약하냐?
2022-02-20 21:20:34
추천1
원게왕
대가리 깨져가지곤 천수력도 순간이동급에 준비해둔 공격 위치바꾸면서 전개하는게 기습급인데도 잘만 여유롭게 반응하는데 기습을 왜 당했노? 육다라는 견제 해야 할 적이 많은데 줫도 약한 제츠 신경쓰나 ㅋ
닌 심장만 뚫리면 뒈지는걸 알고 있는 상태인 풀피 신수 츠쿠요미 육도마다라가 동료인 제츠랑 단둘이 있는 상태에서 정말로 육다라가 제츠한테 당할거라 생각하냐? ㅋㅋ
2022-02-20 21:41:44
추천0
십팔학
제츠랑 둘이 있어도 뒤에서 푹찍하고 찌른거면 당연히 당할만한데?
자부자도 3미를 완벽히 다루는 완벽한 인주력인 야구라를 죽였는데 자부자랑 야구라랑 차이가 없는것인가?
2022-02-20 21:43:29
추천0
원게왕
심장 뚫리면 줫되는걸 아는데 그 정도 거리까지 허용해준다고? ㅋㅋㅋ
그리고 잇시키는 천수력도 여유롭게 반응하고 바리온모드랑도 합맞추는데 카구야 기습 왜 당하노? 얘도 그만큼 거리 허용해줬다 할거냐? 둘이 떡각 잡다 기습했노;;
2022-02-20 21:46:31
추천0
십팔학
아니 허용이 아니라 '같은편'인줄 알잖아;; '다른편'이었으면 왜 허용해줌
카구야도 잇시키랑 '같은편'이었잖아 ;; 둘이 공동의 목적이 있고 배반할 이유도 없었는데 허용 왜 안해줌
킨시키가 모모시키 바로 근처까지가서 서있는데 모모시키가 긴장타고있는거 본적 있음? 아예 모모시키는 킨시키 어깨에 타지않았나 ㅋㅋ 아닌가
2022-02-20 21:47:58
추천0
원게왕
그니까 떡각잡은거냐고 ㅋㅋㅋㅋㅋㅋ 그렇게 까지 밀접하게 있을 이유가 둘이 뭐 있어? 잘때 기습? 어부바 해주냐? 같은편이여도 당연히 거리는 어느정도 벌려둔 상태에서 기습 때린건데 당한거지
2022-02-20 21:49:53
추천0
십팔학
아니 그냥 뒤에오는데 눈치 못채면 푹찍 당하는거 아니냐?
자부자는 야구라랑 떡각잡아서 암살당했노?
2022-02-20 21:50:33
추천0
원게왕
어나더 레벨들고 와서 비교하고 있노
2022-02-20 21:51:25
추천0
십팔학
자꾸 뭔소리를하노 작중에 나온 암살들은 서로 격차가 명확히 존재하더라도 가능하잖아
야구라는 3미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미친녀석이었는데도 자부자한테 뒤졌다고 ;;
그런데 심지어 '같은편'인 카구야가 지겐을 암살하는게 뭐가 어렵겠음
2022-02-20 21:52:27
추천0
원게왕
천수력도 반응하고도 남는 새기가 자기보다 많이 약한 친구한테 기습을 허용해? 비뢰신 천수력도 가지고노는 레벨들이랑 저런 좆밥 레벨이랑 왜 비교하는지 몰겠네
2022-02-20 21:55:11
추천0
원게왕
형은 드라마 보러갈테니까 댓글 쓰고 싶은거 써놔라 나중에 답글 달아줄게
2022-02-20 21:56:46
추천0
십팔학
아니 천수력에 반응한것도 전투중이라 반응하지요 선생님 전투안하고 그냥 다른거 하고 있는데 천수력쓰고 갈기면 어떻게 반응합니까
좆밥레벨이랑 비교를 한게 아니라 서로 격차가나도 암살은 그 격차를 좁힐정도로 잘먹힌다는걸 설명해드리고있는겁니다
2022-02-20 21:59:29
추천1
원게왕
형이 보러 가기전에 진짜 마지막 댓글 달아줄게
저 클라스에 감지력이 얼마나 높겠냐
저긴 이제 굴러다니는 카게급이나 그 미만급들이랑 차원이다른 괴물이다
2022-02-20 22:07:17
추천0
십팔학
아니 감지력이 높아도 같은 '편'인데 당하는건 어쩔 수 없다니깐요 ...
2022-02-20 22:10:47
추천0
이지
동료한테 기습이면 단순히 방심도 아니고 그냥 아예 무방비상태인 건데

아무 방비없는 아군을, 가장 기습하기 좋은 타이밍 언제든 노려 잡을 수 있는 게

더 강하다는 근거가 되는지는 조금 의아하네요

딱히 잇시키가 더 강하다는 말을 하려는 건 아니지만 이건
2022-02-20 22:14:06
추천0
지이°
공살의 회골로 눈을 찌른 것 같네요.
비겁한 카구야ㅉㅉ.
2022-02-22 00:09:52
추천0
[L:48/A:456]
Phea
잇시키는 부하가 밥상 뒤집어도 아무런 질책없이 넘어갈 정도로 평소에는 여유부리는 놈인데 그냥 등짝에다가 손대고 공살로 푹찍하는 것도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잇시키를 한방에 보낼 기술이 없다면 모를까 있는 시점에 노열매 카구야가 꼴랑 상급닌자급 전투력이었다 해도 공살만 있으면 잇시키 통수칠 수 있어요.
2022-02-20 23:18:46
추천0
수색
내가볼땐 여기사람들은 제츠랑 마다라 차이가 카구야잇시키 차이라는 말을 하고싶은게 아님 아무리 차이가 나도 같은편의 기습이면 충분히 이길수 있다는거지
2022-02-20 23:37:17
추천0
미소녀카드
혹시 그럼 질문 하나만 해도될까요?

열매 먹은 카구야를 노멀 카구야 가 뒷치기로 한방컷 낼수 있을까요?

노멀 카구야가 뒷치기 한다 해서 열매 섭취후 카구야가 절대 안질거 같은데 ;;
2022-02-21 14:21:20
추천0
수색
같은편이라 생각해서 방심하고 있으면 못할게어딨음 열매 안먹어도 카구야도 충분히 위협적인 공격기를 지닌 강캐인데

님이 강호동보다 약하다고 해서 칼든채로 뒤에서 찌르면 강호동이 안죽을거같음?
2022-02-21 14:31:46
추천0
[L:48/A:456]
Phea
불사 없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카구야는 공살 있어요. 잇시키는 불사는 커녕 재생력이 없기에 꽂으면 자기 신체 버리는거 말고 답없음.
2022-02-21 15:02:09
추천0
미소녀카드
근데 불사가 있잖아요 애초에 공살회골도 혈계망라인데 차크라열매 먹지 전에 공살회골을 쓸수가 있나요? 혹시 노멀 카구야가
공살회골을 쓴 장면이나 가능하다고 나온 부분이 있나요?
2022-02-21 22:24:27
추천0
미소녀카드
일단 열매 섭취후 카구야는 불사고 그 위협적인 공격기로 많이들 공살회골 말씀하시는데 공살회골은 혈계망라 입니다. 차크라 열매 섭취 전 쓸수가 없죠 그럼 잇시키가 상대하기에 열매섭취 후 카구야보다 노멀 카구야 뒷치기가 더 위협적이라는말이네요?

잇시키 > 열매섭취후 카구야
뒷치기카구야 > 잇시키
뒷치기카구야 > 열매섭취카구야

님이 주장하시는게 이거입니다.

저가 강호동 뒤에서 칼로 찔러서 이기는거랑은 비유가 안맞습니다.
2022-02-21 22:29:24
추천0
수색
둘의 강함이 비슷하던 차이나던간에 기습성공했다고 최소 동급이거나 더강하다는 논리가 어처구니없다는거임
2022-02-21 22:41:04
추천0
수색
그리고 대체 왜 사람들이 공살을 위협적이라고 했는데 공살없는 노말카구야가 열매카구야보다 위협적이라는거네요? 이런소리를 하는거임? 님 스스로도 이상한걸 못느끼겠음?

기습이 아니라 그냥 야 나 배신할거다 죽기싫어 다이뜨자 하고 싸운게 사실이라면 당연히 카구야 > 잇시키임 근데 배신해서 죽였다고 나온 지금 그 정보만으로 어떻게 카구야가 잇시키보다 강한걸 확신할 수 있냐는거임
2022-02-21 22:53:35
추천0
[L:48/A:456]
Phea
나루토 카구야 과거 애니에는 다르게 나왔지만 보루토 만화책 원작에서는 잇시키랑 같이 지구에 왔을때부터 이미 혈계망라 기술의 근원인 윤회사륜안 소유자였습니다.
카구야가 통수친건 불사를 가진 누군가가 아니라 불사는 커녕 재생력도 없는 잇시키입니다. 공살로 통수치면 무방비상태의 잇시키는 대응책 없어요. 공살 일격에 전투가 끝날텐데 스펙 비교따위 의미가 없죠. 불사가 있는 카구야는 불의의 기습을 당해도 어떻게 재정비할 수 있지만 잇시키는 그런게 불가능합니다.
2022-02-22 01:28:57
추천0
미소녀카드
1. 애초에 공상만화다 잇시키를 카구야보다 강하게 설정하려면 굳이 저런 이유로 잇시키가 패배하도록 할 필요가 없다.

2. 잇시키 입장에서 생각해본겁니다. 잇시키입장에서 뒤에서 노말 카구야 기습이 더 위협적인지
정정당당하게 1:1로 정면승부로 열매섭취후 카구야가 더 위협적인지

근데 님이 뒤에서 노멀카구야 기습이 정면승부로 붙는 열매섭취후 카구야 보다 더 위협적이라고 생각한다면

그거에 대해선 저가 할말이 없습니다. 생각의 차이니까요

저의 생각은 노말카구야는 잇시키보다 약하다 설정상으로 잇시키가 상사였으니까요

하지만 열매섭취후 카구야는 잇시키보다 쌔다 라는 거죠

열매섭취를 하고 안하고 차이가 엄청 크다고 생각해요.
2022-02-22 02:00:29
추천0
미소녀카드
애초에 불사라는 스펙 자체도 하나의 카구야 힘이기 때문에 그걸 배재 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A인간vsB인간 싸움에서 A인간은 주짓수를 배운 고수여서 누워있는 상태에서 대응이 가능했다. 이거 조차도 A라는 인간의 힘에 포함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공살을 맞았으면 그대로 소멸했을것이다. 상반신만 남은 잇시키가 있었는데 저는 공살을 맞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건 정확히 안나왔기 때문에 확실하다고 보기에는 힘듭니다.
하지만 이때까지 공살을 맞은 사람은 소멸했으니 잇시키가 공살을 맞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2022-02-22 02:14:28
추천0
[L:48/A:456]
Phea
배신당한 당사자는 잇시키입니다. 불사가 없는 잇시키는 당연히 치명상을 당하면 끝입니다. 카구야가 뒤통수 당한게 아닌데 불사여부는 애초에 따질 필요가 없습니다. 노열매카구야가 열매 카구야 뒤통수 치는거랑 잇시키 뒤통수 치는건 완전히 다른겁니다.

공살은 피격 부위부터 서서히 붕괴해나가는 기술입니다. 오비토에게 닿은 나루토에게는 별 타격이 없기에 닿아있기는 하다고 무조건적으로 번지는건 아니다보니 피격부위를 버리면 살 수 있다고 봅니다. 이쪽은 추측성 이기는 합니다만 사실 공살은 맞고 붕괴했다 이외의 정확한 데이터가 없습니다. 맞고 힐링 넣어도 다 죽었다보니 즉사기라고 하는거지 사실 명확한 즉사기라는 설명조차 없음.

기습시 위협도와 평상시를 비교하시는데 이런건 수치적으로 비교가능한게 아닙니다. 예를 들어 다른 인물로 놓고 보면 사스케는 카게급로 농락할 정도로 강하지만 사스케가 자고 있을때 딸인 사라다가 수리검으로 찌르면 죽습니다(사스케는 가드 풀었을때는 칼에도 찔릴 정도의 방어력이라 무방비할때 찔리면 죽는게 확실) 근데 이걸 암습 사라다 > 카게 라는 식으로 전투력 비교를 하지는 않습니다. 기습수준도 아니라 아무것도 안 하는 샌드백 때리는거랑 다를바가 없어요. 사실상 통수때리는 당사자가 한방에 끝낼 힘이 있냐, 당하는 당사자가 당하고 재정비할 능력이 있냐로 비교하는거지 통수당한 걸로는 정확한 전투력 비교에 써먹을 수 없습니다. 불사가 있다면 초딩시절 코노하마루도 나루토가 통수를 친다해도 안 죽을텐데 그걸로 정확하게 둘을 비교하지는 않을테니까요.
2022-02-22 08:07:30
추천0
미소녀카드
1.제가 말하고 싶은 요점은
정정당당하게 정면승부로 잇시키 vs 열매섭취후 카구야 가 붙게된다면
카구야 쪽이 그런 불사의 능력과 한방을 가지고 있기에 전투에서 유리할 부분이 많다고 이야기하고싶은겁니다.
님도 기습으로 한방에 끝낸건데 그걸 전투력으로 수치한다는건 말이 안된다 했는데
그걸 전투력으로 수치화 하자는게 아니라 그만큼 카구야의 재생능력과 불사능력에 대한 이점이 있다 .
열매를 먹은뒤 만약 공격을 맞게 된다면 더 큰 치명상을 입을수 있다. 라는걸 말하고 싶었습니다.


2.그리고 저는 기습도 어느정도 레벨이 맞아야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 만화에서는 작가가 그리기나름입니다.
사라다가 사스케 잘때 찌르면 죽는다 했는데 공상 만화기 때문에 이 부분도 작가가 찌르려고 할 때 깨어나서 피했다
이렇게 그려 넣어버리면 끝입니다. 작중 에서 어떻게 그렸냐에 차이지 이 부분은 만화에서 본다는건 조금 맞지않습니다.
현실에서 님이 UFC헤비급챔피언 무기없이 맨손으로 뒤에서 기습적으로 공격한다고 이길까요?
이렇게 이야기하면 칼로 뒤에서 찌르면 이긴다고 하시는분이 많은데 애초에 인간이 칼을 들고 무기를 들게 되면
아무리 강한 사람이여도 전투력이 어느정도 비슷해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칼로 뒤에서 찌르면 이김이라는 말자체가
칼로 인한 전투력 상승으로 UFC챔피언이랑 전투력이 비슷해져서 성공한거기 때문에 칼을 든다는거 자체가 비유가 맞지않습니다. 저가 말하고 싶은건 기습도 기량이 너무 차이나면 안된다는겁니다.
사라다 사스케 비유는 공상만화이고 작가가 어떻게 그리냐에 따라서 당할수도 있고 안당할수도 있기에 위에 예시로 비유를 해봤습니다.

3.열매 먹기전 뒷치기 카구야 랑 열매먹은후 카구야는 하나의 예시입니다.
둘이 동료였고 만약 열매먹은 카구야가 잇시키처럼 열매먹기전 카구야한테 배신당해서 뒷치기를 당했다면
한방컷이 났을까? 근데 님은 불사의 능력이 있기에 잇시키랑 비교하면 안된다라고 하셨는데
그거 조차도 카구야의 힘이고 그 힘때문에 잇시키와의 정면대결에서 불사 라는 능력이 전투에서 가져오는 이점이 크다고 말하고 싶은거에요.
재생능력이 없다는건 굉장히 전투에서 마이너스적인 요소니까요.
기습당했으니까 무효 , 어쨋든 기습했으니까 이긴거임 이 두가지를 보고 고르세요가 아니라 그 부분에서 알수 있는
이점 그리고 취약한 부분 이런걸 말하고 싶었던겁니다.
2022-02-22 09:13:59
추천0
수색
오히려 잇시키가 카구야보다 더 강하기 때문에 기습으로 당했다는 설정을 넣은거지

왜냐면 잇시키가 카구야보다 더 강한데 왜 그동안 안나왔냐? 하면 작가는 난처할수밖에없음

어쩔수없이 기습을 당해서 몸이 좆됐고 새로운 몸 찾기전에는 활동할수가 없었다가 정답인거지

그리고 만화 흐름상 이미 이긴 카구야보다 더 약한 적이 나온다는것도 긴장감 저하를 유발하는데 그것도 말이안되지

카구야가 더 강하다면 굳이 하급자로 설정할 이유도 없을뿐더러 기습으로 이겼단 설정또한 필요없음

만화에서 약자가 강자를 기습으로 치명상 입히는 클리셰가 얼마나 많은데 당장 흰수염 스쿼드 야지로베 베지터 등등 생각나는것만해도 한트럭임

공상만화라고 기습으로 치명상입히면 최소동급? 말도안되는 소리임
2022-02-22 10:15:02
추천0
미소녀카드
설명 감사합니다 하지만 이건 생각의 차이겠네요
잇시키가 카구야보다 더 강한데 왜 그동안 안나왔냐? < ㅡ 이거는 다른 식으로 풀어도 충분히 될만한 문제입니다.

기습이 아니라 오오츠츠키들한테 봉인당해서 지금 깨어났다든지 모모시키도 한참 뒤에 카구야가 배신했다는것을 눈치채고 등장한겁니다.

그럼 모모시키는 이때까지 뭐했나요? 누가 강하고 약하고를 떠나서 왜 이제 등장했죠?

잇시키도 충분히 그냥 이제서야 배신인것을 눈치채고 왔다해도 될문제입니다.


카구야가 더 강하다면 굳이 하급자로 설정할 이유도 없을뿐더러 기습으로 이겼단 설정또한 필요없음 < ㅡ 당연히 열매 섭취전 카구야가 잇시키보다 약한건 사실입니다.


밑에 예시는 카구야잇시키랑은 다르다고 봅니다. 흰수염이 스쿼드한테 기습적으로 배를 찔려서 관통당했는데
그게 한방컷 낫다고 볼수있을까요? 그렇게 배를 찔리고 나서 흰수염이 스쿼드랑 싸웠으면 흰수염이 졌을거라고 보십니까?
그게 둘의 격차입니다.

같은편이였고 무방비 상태에서 치명상을 입혔죠 그 상태였어도 흰수염이 스쿼드랑 싸웠으면 흰수염이 이겼다고 생각합니다.
2022-02-22 10:57:22
추천0
수색
다른 행성에서 활동중인 모모시키를 카구야 파트너인 잇시키랑 그 질문에서 동일선상에 넣은거부터 오류임

그리고 스쿼드는 약자도 충분히 강자에게 기습이 가능하다는걸 보여준 예시일 뿐인데 그걸 기습해도 못이기니까 상관없음 하는것도 오류임

님이 근거를 토대로 주장을 하는게 아니라 결과를 이미 정해놓고 근거를 갖다붙이려니까 계속 오류가 나는거임

답은 간단함 기습으로 이겼다고 최소한 동급이거나 더 강하다는것은 어불성설
2022-02-22 11:42:03
추천0
미소녀카드
그니까 굳이 카구야의 파트너로 설정할 필요가 없다는거죠

잇시키도 다른 행성에서 활동중이고 카구야의 파트너는 카구야가 죽여버렸다고 설정하면 그만입니다.

저가 말하고 싶은건 기습을 해서 이기는것 또한 어느정도 격차가 심하면 못이긴다는것을 말씀드린겁니다.

스쿼드 흰수염 처럼 심한 격차인 경우는 기습을 해도 못이긴다는거죠

그말은 반대로 말하면 카구야 잇시키가 그정도의 격차는 아니라는거고 열매섭취로 충분히 뛰어넘을수 있는 수준이라는겁니다.

기습으로 이겼으니까 동급이거나 더 강하다는 말을 하고싶은게 아닙니다.

하지만 열매 섭취전에도 충분히 끝장낼 정도에 힘을 보였고 이걸 실력으로 보든 실력으로 안보든 어쩃든 그정도의 힘은 있다는겁니다. 이걸로 카구야가 이겼다고 말하고싶은게 아닙니다.

열매 섭취후 더 더욱 위협적이라는거라는거죠
2022-02-22 11:47:40
추천0
[L:48/A:456]
Phea
1. 불사 능력은 카구야의 강점이지만 그거랑 통수 경우는 상관이 없다는거죠. 열매 카구야 VS 잇시키는 이야기의 논점이 아닙니다.
2. 무방비하게 암살당하는 만화 캐릭을 그린 작가는 다 바보인가요. 님의 관점인거지 만화에는 이미 그런 기습을 당해서 쓰러지는 캐릭이 많습니다. 상대를 일격에 쓰러트릴 수 있는 무기와 완전히 공격을 허용해주는 상대가 준비된 상황에는 기량 차이따위 전혀 필요없습니다.
3. 한참 약한 캐릭터도 불사 가지면 통수 맞아도 사는데 불사가 어떻게 통수 여부에 중요하지 않습니까. 잇시키와 열매 카구야는 통수 맞을 경우 상황이 완전히 경우가 다르다니까요. 특정 경우를 열매 카구야는 당하면 괜찮고 잇시키는 아니니 열매 카구야가 강하다는건 잇시키가 가능한걸 카구야가 불가능한것도 많으니 카구야가 약하다는 것과 차이가 없습니다.

진지하게 VS 같은걸로 따지면 열매 섭취후 카구야는 스쿠나히코나 때문에 잇시키 앞에서 아메노미나카랑 체술능력 밖에 못 씁니다. 다른 능력이 강하든 말든 별 의미없어요. 그리고 카구야는 열매 섭취후조차 체술 능력 묘사가 영 후달립니다. 잇시키랑 명확하게 차이가 나게 나온 묘사라 잇시키와 체술 능력 차이는 비교하기도 미안할 레벨임.
2022-02-22 11:57:47
추천0
[L:48/A:456]
Phea
스쿼드가 든 무기가 만약 마젤란 독을 듬뿍 묻힌 무기면 흰수염 죽었습니다. 카구야가 한 짓은 그것보다 더 심한 무기를 들고 찌른 격이에요. 심지어 잇시키는 방심도 오지게 하는 편임.
2022-02-22 11:55:16
추천0
미소녀카드
1. 애초에 이글에 논지는 카구야 vs 잇시키 누가 더강하냐에 논지입니다.

2. 그 말이 아니라 결국 작가가 어떻게 그리냐에 따라 달라진다는겁니다. 기습을 해도 실패 했다고 묘사를 하면 실패하게 되는거고 성공했다 하면 성공하게 된다 결국 작가가 어떻게 그리냐에 따라 달라지는거라서 누가 누굴 통수치면 통한다 이런 부분이 의미가 없다는거죠 .
일격에 쓰러뜨릴수 있는 무기도 그 사람의 전투력에 포함이 되는겁니다. 왜 그걸 배재하는거죠? 같은편인 스쿼드가 기습으로 흰수염배를 찔렀는데 그 상태에서 흰수염과 싸우면 스쿼드가 집니다. 근데 님은 스쿼드가 일격에 쓰러뜨릴수 있는 무기가 없었으니까 경우가 다르다하는데 애초에 일격의 쓰러뜨릴수있는 무기 자체가 그 캐릭터에 스팩입니다.

3.그러니까 그 불사 자체가 그 캐릭터의 스펙이라구요 그걸 배재한다는거 자체가 말이 안된다는겁니다.
전투에서 어떤 강함을 따질때 단편적으로 하나만 가지고 비교하지는 않잖아요? 잇시키는 그런 부분이 미흡하다고 말씀드리는겁니다. 이 캐릭터는 불사고 얘는 불사가 아니니까 비교하면 안됨이 아니라구요 그 부분 또한 그 캐릭에 스팩이고 능력인데
님은 강함을 따질때 팔씨름이나 펀치기계로 그 수치만으로 비교해서 싸움 순위를 매기나요? 여러요소가 있는겁니다.
2022-02-22 12:11:53
추천0
미소녀카드
스쿼드가 든 무기가 마젤란 독을 듬뿍 묻힌 무기면 흰수염을 죽였습니다 < ㅡ 근데 그걸 어디서 구하죠? 마젤란한테 부탁해서 묻히고 오나요? 근데 그렇게 했나요? 안한건 의미가 없습니다 .

카구야가 한짓은 그보다 더심한무기를 가져왔다 < ㅡ 이거 자체가 그 캐릭터의 스팩입니다. 그리고 비교가 안맞는게 카구야는 자기 힘만으로 그렇게 한거고 스쿼드는 마젤란독을 발라야한다 이거는 스쿼드 본인의 힘이 아니잖아요?
2022-02-22 12:14:11
추천0
[L:48/A:456]
Phea
1. 아군에게 불의의 습격을 당한 같은 케이스인 제츠 기습이 주요 논제인데 당연히 통수 당하는게 논제지 풀스펙 카구야 VS 잇시키는 논제가 아닙니다. 계속 같이 언급되던 편이다보니 덤으로 붙는거죠.

2. 작가 따라 다르니 님의 말도 상관없어지는건데요. 강캐가 약캐에게 급습당해 패배하는것도 작가 따라 다른거죠. 공살의 회골은 카구야의 스펙이 맞죠. 근데 최상위한테도 먹히는 필살 무기 하나 있다고 그걸 그 레벨에 근접한다고 표현하지는 않습니다. 신살쟁도 무방비한 아이젠한테 먹히지만 누구도 아이젠 >>>> 긴이라고 하지 아이젠 > 긴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잘 쳐줘야 그냥 조커 카드 레벨임.

3. 불사 요소는 당연히 스펙이죠. 근데 무슨 불사만 있으면 불사 없는 캐릭보다 무조건 강한것도 아니고 열매 카구야가 통수 안 당하면 통수 당하는 캐릭보다 강하다는 결과로 어떻게 이어집니까. 단순한 예로 육다라도 제츠처럼 내부의 십미 = 카구야 자체를 어쩌지 않는한 불사라 통수 당해도 문제없는데 육다라가 잇시키보다 강해요? 한방에 박살나고 밥솥에 봉인당할텐데.
2022-02-22 12:28:35
추천0
미소녀카드
1. 뭐 그건 그러네요


2. 맞습니다 작가 따라 다르니 강캐가 약캐에게 급습하는 패배하는것도 작가 따라 다른겁니다 중요한건 그렇게 그렸으면 맞는거고 단순히 독자가 그렇게 생각한다면 맞는게 아닌거지요
애초에 님이 설명하는 아이젠 긴이치 비유는 잇시키가 카구야보다 더 강하다는것을 전제로 깔았을 떄 이야기입니다.
카구야가 더 강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저 이야기가 성립되지 않는거죠


3. 님 설명 자체가 이미 카구야가 잇시키보다 약하는 전제입니다. 제가 설명하고 싶은 부분은 잇시키가 그런 부분에서 취약하고 충분히 열매로 극복 가능하다입니다. 육도마다라는 모르겠습니다. 재대로 보여주기 전에 없어졌기 때문에 잇시키를 죽일만한 즉사기가 있는게 안나왔으니 없다고 보는게 맞겠죠?
2022-02-22 12:32:28
추천0
[L:48/A:456]
Phea
불사도 공살도 스펙의 하나지 그거 가지고 있디고 그런 계열 능력 없는 애보다 무조건 강한게 아니라는겁니다. 예를 들어 카구야는 노말 오비토 상대로도 5분동안은 어쩔 방법이 없습니다. 근데 카무이 카카시는 공략법만 숙지하면 초단위로 오비토를 죽일 수 있는 수단이 있습니다. 최소기록 경쟁하면 오비토를 카카시보다 카구야는 늦게 잡을 수 밖에 없으니 카구야는 카카시보다 약한건가요?
2022-02-22 12:28:45
추천0
미소녀카드
저가 말하고 싶은건 차이가 극심하다면 통수를 해도 질수도 있다를 설명한거구요

님이 말한 카구야 오비토 빨리죽이기 vs 카카시 오비토 빨리죽이기

이걸 승부로 해서 카카시가 이긴다면 이 승부에서는 카카시가 이긴게 되는겁니다.

하지만 이건 제3자가 껴있고 1:1 간에 서로 어떤 약점을 보였다고 할만한 부분이 없기 때문에

카카시와 카구야 1:1 구도에서 크게 달라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2022-02-22 12:35:02
추천0
[L:48/A:456]
Phea
2. 그건 독자들따라 해석하는 차이인거지 그게 정답이 아닌데요. 설정집에 카구야 > 잇시키 적힌게 아니고 카구야가 정면승부를 한게 아닌게 명확한 상황이라 더더욱요
스펙 차이가 어마어마하게 벌어져도 기습으로 끝장낼 수 있는 예시를 든건데요. 적어도 비슷해야 통수를 쳐도 이길 수 있다고 하셨잖아요. 아이젠은 불사가 없어도 긴보다 노말젠때부터 압도적으로 강했고 하지만 긴은 급습하면 그런 아이젠을 죽일 수 있는 카드가 있었습니다. 카구야랑 잇시키에 대입해도 가능한 일이라는거에요. 저런 케이스가 가능한 이상 아군 통수로 이긴걸로는 스펙 차이를 잴 수 없다는겁니다.
지금 대부분의 사람의 의견은 아군통수로 두 캐릭 간의 스펙 비교는 불가능하다는겁니다. 카구야와 잇시키의 전투력 차이는 다른걸 근거로 논해야한다는거죠.
2022-02-22 12:36:27
추천0
[L:48/A:456]
Phea
물론 격차가 크면 급습을 해도 피해서 질 수도 있죠. 하지만 무방비한 상태의 공격인건 확실하기에 이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카구야는 잇시키보다 한참 약했다해도 이길 수 있는 카드를 가지고 있어요. 그후는 잇시키에 몸에 그런 카드를 박아넣을 수 있냐의 여부인데 방심하다가 한방 먹은 경우를 자주 보여준 잇시키 성격상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그리고 그 시점에서 노열매 카구야와 잇시키의 스펙 차이는 그냥 불명이 된다는 겁니다.
저는 잇시키 VS 카구야가 누가 이기든 그 근거로 카구야 통수는 못 쓴다는 쪽이지 카구야가 한참 약한데 통수로 잇시키를 때려잡았다는 의견을 말하는게 아닙니다.
2022-02-22 12:40:59
추천0
미소녀카드
아 저가 말하고 싶은건 작가가 그렇게 그렸다면 그게 맞는거고

독자가 그냥 자체적으로 나오지 않은걸 약캐가 강캐 통수 이렇게 치면 약캐가 이김 < ㅡ 이걸 팩트로 보긴 힘들다 이부분을 말씀드리고 싶었던거에요

이건 생각 차이일수도 있겠지만 저는 안했다고 보면 그냥 안된다라고 해석합니다.
공부를 열심히 하면 성적 잘받을수 있는데 근데 안해서 성적이 안좋게나옴
공부를 열심히했는데 머리가 나빠서 성적이 안좋게 나옴
결과물이 같으면 같다고 생각합니다. 긴이 아이젠을 기습해서 죽이는 장면이 안나왔으니 결국 안된다라고 밖에 생각합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통수차이로 스펙을 정확히 잴수없다 이부분은 그렇습니다. 정확히 잴수없죠
하지만 어느정도 약점이나 강점정도는 드러난다고 생각합니다. 통수에 중점을 두기 보다는 그 결과를 보고 이런부분은 취약하다 이런부분은 위협적이다 정도는 생각할만합니다.

정확히 나온게 없으니 각자만의 생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2-02-22 12:49:37
추천0
미소녀카드
앞부분은 이전에 설명했으니 넘어가겠습니다. 저는 어떤 즉사기도 그 캐릭에 스팩이고
아직 카구야가 더 강하냐 잇시키가 더 강하냐가 안나왔기 때문에 잇시키보다 한참 약하지만 단순 그러한 즉사기 강점 떄문에 통수에 성공시켰다 . 이거 자체가 잇시키가 더 강하다는것을 전제로 한 설명이기 떄문이죠.
방심하다가 한방먹었다 이런 성격 또한 전투에서는 마이너스 포인트로 작용하죠.
어떤 말씀인지는 알겠습니다.
2022-02-22 12:53:23
추천0
[L:48/A:456]
Phea
같은 장면보고 다른 해석 나오는건 그냥 관점 차이니까 그건 사람 나름이죠. 저를 포함해 여럿이 이야기하는건 어지간한 격차가 있어도 카구야가 잇시키를 통수시켜서 이기는 경우가 충분히 설명이 되는 만큼 답을 알 수 없다는겁니다. 당연히 한참 격하의 카구야가 잇시키를 통수쳐서 이겼다는게 팩트라는것도 아님.
2022-02-22 12:53:24
추천0
[L:48/A:456]
Phea
잇시키 성격은 명확한 마이너스 요소 맞습니다. 애초에 그 성격으로인해 그림자 분신같은거에 통수맞고 죽은게 잇시키. 근데 잇시키 성격이 그렇다고 해서 카구야가 잘 싸우는 타입의 성격이냐면 작중 제츠가 말하는대로만 싸우던 모습이 좀...
2022-02-22 12:56:25
추천0
미소녀카드
이부분은 사실 더 나올것도 없습니다.
어떻게 그릴지는 작가만이 알수 있지만 굳이 카구야와 잇시키 그 둘의 강함을 작가가 상세히 풀어 줄거라고는 생각하기 어렵죠
2022-02-22 12:57:32
추천0
[L:48/A:456]
Phea
애초에 명확한 답이 안 나온 VS는 그냥 상상의 영역이죠.
2022-02-22 13:01:38
추천0
수색
애초에 동급정돈 되니 기습당해서 그렇게 치명상 당한거다 ㅇㅇ

본문 작성자가 이렇게 말한걸 옹호해놓고 뭐 이제와서 동급이라는 말을 하고싶은게 아니라고함

그리고 그나마 카구야 파트너라도 되야 세계관 최강자라는 당위성이 조금이라도 생기지 모모시키는 그래서 나사한테 털린거라고 봄
2022-02-22 13:20:49
추천0
미소녀카드
이글 외에 다른 글에서도 노멀 카구야가 노멀잇시키와 동급이라고 말한 부분은 없습니다.

저가 주장하고자 하는것은 열매 섭취후 카구야가 잇시키보다 쌔다 입니다.

모모시키도 잇시키도 결국 졌습니다. 잇시키 쪽이 조금 더 힘겹게 이겼지만요.

저가 말하고 싶은것은 그런 애매모호한 등장 설정으로 강함을 규정하기에는 너무 에러사항이 많다는겁니다.
2022-02-22 13:29:28
추천0
수색
잇시키는 진게 아님 바리온 모드 상대로도 잠시 밀렸다가 다시 우위를 점한게 잇시키임 지겐 육체가 병신이라 잇시키 힘을 못버티고 죽은거지 그걸 잇시키가 졌다고 말할수는 없다고봄 카구야는 확실하게 졌지만
2022-02-22 13:35:53
추천0
미소녀카드
다시 우위를 점한것도 나루토 수명이 줄어 들어서 그런거지요

이건 뒷통수를 친것도 아니고 정정당당하게 싸웠는데

결국 살아남은자가 강한겁니다. 결과만이 존재할뿐

카구야는 봉인당했지만 잇시키는 진짜로 죽었어요 소멸

진짜 확실하게 죽은건 잇시키이긴하네요
2022-02-22 13:39:02
추천0
수색
죽은건 잇시키고 진건 카구야네
2022-02-22 13:40:07
추천0
미소녀카드
죽은게 진겁니다...

쳐들어온것도 잇시키 본인 죽은것도 잇시키 본인

뒤에서 기습했으니 무효 이번에는 육체가 못버텨서 무효

마치 머리는 좋지만 공부를 안해서 못한다 급에 변명이네요...
2022-02-22 13:43:29
추천0
수색
어차피 카와키 뺏기면 뒤지는건 똑같아서 잇시키 입장에서는 답이없었음
2022-02-22 13:47:59
추천0
수색
그리고 무효인게 당연한걸로 핑계라는식으로 말하는게 존나 넌센스네 ㅋㅋ

호날두가 조기축구회랑 축구뜨다 심장마비와서 뒤지면 누가 조기축구회가 이겼다고 판정함
2022-02-22 13:53:19
추천0
미소녀카드
바리온모드 나루토한테 적게 맞고 제압 했더라면

충분히 카마를 새겨 살았을겁니다. 너무 많이 맞아 수명이 단축되어 그리 된것이죠

더 그 이전으로 생각해 본다면 나루토를 봉인한 밥솥을 더 잘 지켰다면 애초에 바리온모드 를 못했겠죠

이러한 사소한 부분이 다 실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애초에 소모품으로 쓰려고 만든캐릭이지만요
2022-02-22 13:53:05
추천0
미소녀카드
원래 우연이 연속되면 그것은 우연이 아니게 되는거죠

이거 저거 다 하나 하나 변명이 있게 되면 다 싸잡아서 프레임이 씌워지게 되는거죠
2022-02-22 13:55:06
추천0
수색
그럴거면 그냥 잇시키가 날린 기술들 나사가 다 쳐맞은것도 우연이고 나사가 카구야 기술들 피하고 막은것도 다 우연이라 하셈 그냥 ㅋㅋㅋㅋㅋㅋ 어이가없네
2022-02-22 14:26:38
추천0
미소녀카드
잇시키 패배에 관해서 저가 대답한게 아닙니다.

뒷치기 때문에 졌다. 원래 몸이 아니라서 졌다. 뒷치기 때문에 졌다 정도에서 그치지 않고 또 다시 진 이유를 설명하기에

계속되는 변명은 결국 실력이라고 연관 지을수 밖에 없지요

앗차차! 같은편이 배신해서 패배 앗차차! 원래 몸이 아니여서 패배

게임도 그렇잖아요 마우스가 이상해서 졌어.. 아 오늘 컨디션이 안좋아서 졌어 .. 키보드가 안눌려서 졌어...

계속 연속되는 변명은 그게 실력이라고 보잖아요 그런 의미에서 말한겁니다.
2022-02-22 14:31:38
추천0
미소녀카드
그리고 비유가 틀리셨습니다. 저가 분명 우연이 연속되면 그게 우연이 아니라고했지

님이 말한 비유는 저가 말한거랑 아예 다른건데요...? 계속되면 우연이 아니라고요 모든게 다 우연이라는 말이 아니라
2022-02-22 14:34:09
추천0
십팔학
아니 그냥 나오지도 않은걸 아무튼 잇시키가 쓰러졌으니졌다 식으로 어떻게 판단함
서로 싸움끝에 잇시키가 쓰러졌다식으로 나왔다면 인정이지만
배신했다는걸 언급한이상 결과에 의미를 부여하는건 의미가 없습니다.
그럼 작중 내용을 봐야하는데 카구야는 잇시키한테 한참 밀리니까요
2022-02-22 14:54:02
추천0
수색
님이 그냥 그런 프레임으로 만화를 보니까 그렇게 보이는거임

카구야가 기습으로 잇시키에게 치명상을 입혔다

정상인의 시선 : 와 그렇게 강한 카구야가 기습까지 해야 이길 수 있구나
프레임맨의 시선 : 노열매 카구야한테 목따인 병신 잇시키 수준 ㅋㅋㅋ

잇시키가 나사를 존나패다가 육체가 못버텨 사망

정상인의 시선 : 와 나사가 목숨까지 걸어가면서 싸워도 잇시키는 못이기는구나
프레임맨의 시선: 나사가 잇시키 모가지를 땄다 잇시키는 병신이다
2022-02-22 14:59:43
추천0
미소녀카드
저는 졌다라고 말한게 아닙니다. 위에를 쭉 보세요

이건 그냥 잇시키냐 카구야나에 문제가 아니라 그냥 변명에 대한 것을 말한겁니다.

나루토 사스케 한테 진거 마저도 그냥 육체가 아니여서 졌다라는 변명에 대해 이야기한겁니다.

그리고 이 이야기는 저번에 다 끝난걸로 알고있습니다.

배신으로 이겼냐 졌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그 결과를 보고 그 결과에서 약점과 강점을 찾을수 있다.

결국 거기서 잇시키에 약점은 재생력 부분에서 드러난거고 카구야는 상대를 한방에 끝장낼수 있는 강점이 드러난것입니다.

그리고 그 이후 카구야는 열매를 섭취했고요 계속 말해봤자 어차피 똑같은 내용 계속 답글 쓰는거기 때문에 더 의미는 없을거 같습니다.

이게 잇시키가 더 강하다고 보는 관점에서 쓰는 글이랑

카구야가 더 강하다고 보는 관점에서 쓰는 글이랑은 서로 다르니까요.
2022-02-22 14:59:55
추천0
미소녀카드
저는 프레임을 만든적이 없습니다.

님이 변명을 한거에 대해 그런 변명을 하게 되면 프레임이 씌워진다고 답변드린겁니다.

님은 아예 아까부터 비유 자체가 이상합니다.

님이 잇시키에 대한 변명이 계속 되면 프레임으로 볼수 밖에 없다.

우연이 계속되면 그것은 우연이 아니다 . 이거에 대해 비유를 하셔야 되는데

저는 프레임을 씌운 적도 없고 모든게 다 우연이라고 말한적도 없습니다.
2022-02-22 15:02:40
추천0
십팔학
누가 나루토 사스케한테 졌죠? 카구야요?
2022-02-22 15:01:47
추천0
미소녀카드
다시 설명하기 좀 그렇습니다. 그냥 한번 글을 읽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미 카구야와 잇시키 에 대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읽어보시면 아실겁니다.
2022-02-22 15:06:18
추천0
수색
님이 느끼기에 이상하죠? 전 님 말을 조금만 바꿔서 돌려드렸을뿐인데요. 이상하게 느꼈으면 정상입니다
2022-02-22 15:04:29
추천0
미소녀카드
저는 프레임을 만든적이 없습니다.

님이 변명을 한거에 대해 그런 변명을 하게 되면 프레임이 씌워진다고 답변드린겁니다.

님은 아예 아까부터 비유 자체가 이상합니다.

님이 잇시키에 대한 변명이 계속 되면 프레임으로 볼수 밖에 없다.

우연이 계속되면 그것은 우연이 아니다 . 이거에 대해 비유를 하셔야 되는데

저는 프레임을 씌운 적도 없고 모든게 다 우연이라고 말한적도 없습니다.
2022-02-22 15:05:40
추천0
십팔학
아니 나루토 사스케한테 진게 그냥 육체가아니여서 어쩌구 적어놓으셨는데

누가졌음?
2022-02-22 15:06:29
추천0
수색
님꼴리는대로 우연이 연속된다고 우연인지 아닌지 정할거면 님이 작가하셈

우연은 우연이고 실력은 실력이지 뭐 연속되면 우연이 아니래

뭔말인진 알겠음 뭐 하나 실수하는걸로 맨날 핑계대면 그게 실력이긴함

근데 그게 이경우에 맞다고 생각함?

키보드 마우스같은 소리하고있네 페이커가 게임시작하고 3분뒤에 터지는 컴퓨터랑 1분마다 적한테 죽어주는 동료달고 프로경기에서 이길수있을거같음?
2022-02-22 15:19:34
추천0
미소녀카드
저는 잇시키에 대해서 그렇게 말한게 아니라 님이 변명한거에 대해서 그렇게 말한겁니다.

변명에대한 답변이라고요

왜 맞지 않다고 생각하나요?

1.같은편이 뒷치기해서 패배했다 근데 뒷치기니까 무효 ok ok

2. 본인이 쳐들어가놓고 아 내 육체가 아니여서 졌다 무효 무효 okok

그럼 도대체 재대로 된건 언제 보여주나요? 근데 죽어버렸는데 영원히 안나오는거 아닌가요?

저는 나온것을 바탕으로 말한겁니다. 그냥 뇌내 망상으로 이미 잇시키가 카구야보다를 더 쌔다는 전제로 이야기하는게 아니라
작중 나온부분만 이야기하는거에요
2022-02-22 15:26:58
추천0
미소녀카드
밑에 비유 또한 맞지 않습니다.

어떠한 상황이 연속적으로 계속해서 방해하는 요소가 반복되고 그거 때문에 재대로 안됐다를 매번 설명하면

그게 변명이 되는거고 실력이라 말하고싶은거지

밑에 비유랑은 아예 다른겁니다. 님이 비유로 말한 페이커 상황은 누가봐도 말도안되는 상황에 몰린거고

아 마우스가 잘 안되네 키보드가 잘안되네 컨디션이 안좋네 이런 변명과는 아예 다른거에요 님은 아예 핀트를 못잡고 있습니다.
2022-02-22 15:31:24
추천0
수색
죄송합니다 같은팀이 뒤통수친 상황과 몸이 얼마 안있어 부서지는 상황이 키보드 마우스 삐끗한것과 동급의 상황이라는걸 이제야 깨닫고 말았습니다 제가 이토록 무지몽매했다니 후회가 막심합니다 잇시키 네이놈!! 고작 노열매 카구야 기습에 당하고 몸이 부서지기 전에 카구야는 다잡을뻔한 나사하나 못잡다니 그렇게 약해빠져셔야 되겠느냐!!!!!!!
2022-02-22 16:27:14
추천0
미소녀카드
뒷통수는 그렇다쳐도

두번째는 전혀 님이 비유한 페이커 상황 처럼 말도안되는 상황이 아닙니다.

이미 나루토를 제압했고 밥솥에 가뒀다. 죽이거나 혹은 재대로 지켰더라면 나루토가 풀려날 일이 없습니다.

그러면 사스케 , 보루토 vs 잇시키 싸워서 잇시키가 다 죽였겠죠

이게 님이 말하는 페이커상황 비유와 맞다고 보시나요? 너무 말도 안되는 상황입니까?

그리고 바리온모드 공격을 맞지 않고 빨리 제압했더라면 수명이 덜깎여서 카와키한테 카마를 새길수도 있습니다.

도대체 나사 싸움전투에서 말도안되는 상황이 어디에 있다는겁니까?

말도안되는건 고작 십미에 일부분인 9미 미수따리 소멸 조건으로 발동한 바리온모드한테 탈탈 털린게 말도 안되는거지

애초에 수명이 적어서 몸이 부서지는 상황 자체도 잇시키가 나루토한테 쳐맞고 수명 깎인거잖아요 ㅋㅋ 다 그냥 잇시키 실력 부족이구만요 뭘..

잇시키 나사 전투에서 잇시키입장에서 말도안되는 상황은 존재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잇시키가 유리한상태였구요

잇시키한테는 관대하고 나머지 캐릭터들한테는 엄격하시네요.
2022-02-22 16:46:34
추천0
수색
나사랑 싸운 상황은 사실 유불리를 떠나서 그냥 애시당초 난 진게 아니라 그냥 시간 다되서 뒤진거다라고 처음부터 얘기했는데 갑자기 님이 뒷통수랑 엮어서 논점회피하는바람에 나도 말렸네

결국 내가 말하고 싶은건 이거임

기습으로 이겼다고 둘의 차이 알수없다

잇시키는 사실상 자신의 힘에 의한 자폭에 가깝지 졌다고 표현하기 어렵다
2022-02-22 16:50:07
추천0
미소녀카드
아니 소멸한게 진거라고요 무슨 소리를 하신는건지 .. 죽었는데 진게 아니라니 ....

애초에 몸이 부서지는 상황 자체가 나루토한테 쳐맞아서 수명이 깎인건데

쳐맞아서 수명깎이고 시간 없어서 카마 못새기고 죽은걸 진게 아니라고 하는게 이뭔...

이러니까 변명이라고 할수밖에 없는거죠 도대체 잇시키 입장에서 불리한 상황이 어디에 있습니까?
2022-02-22 16:52:51
추천0
수색
내 상식으로는 존나패다가 수명다해 뒤진게 왜 진건지 이해가 안되네 카구야처럼 확실히 피니쉬 기술로 진것도 아니고
2022-02-22 17:05:45
추천0
미소녀카드
오히려 카구야는 봉인만 당한거고 안죽었어요.

진짜 쳐맞아 뒤진게 잇시키죠 존나 패면 뭐합니까? 결국 자기도 나루토한테 존나 맞아서 수명이 깎였는데

그리고 수명이 깎여가지고 시간이 없어서 카마 새기기전에 죽었는데 결국 나루토한테 안쳐맞았으면 수명이 빨리 안깎여서

다 죽이고 카와키한테 카마까지 새기는데 카마도 안 새겨서 이제 살아날 방법도 없습니다.

결국 개패는것도 상대방을 죽이고 자기가 원하는 것을 손에 넣기 위한 하나의 과정일뿐 결과가 아닌데

그런거 없이 완전소멸 이게 진거 아닙니까? 결국 나루토 , 사스케 , 보루토 , 카와키 4명 아무도 안죽음

그리고 잇시키를 소멸시킴 목적달성 나루토쪽이 이겼다고 보는게 맞죠
2022-02-22 17:11:48
추천0
수색
목적달성을 승패여부로 본다면 잇시키 패배가 맞긴함 근데 전투에서의 승패는 보편적으로 상대의 기술에 의해 ko당했는가 항복인가 이걸로 정하잖슴
2022-02-22 17:55:31
추천0
미소녀카드
애초에 이게 스포츠 복싱이나 격투기도 아니고 룰도 없고 뭣도 없음

승패를 따진다는게 어떤 룰에서 정해진 걸로 시함해서 승패를 따지는거지

죽고사는 전장이고 전투에서 죽는게 패배입니다.

잇시키가 나사를 KO 시켰다고 보기에도 애매합니다. 죽음이라는게 어찌보면 진짜 KO 당한게 아닐까요

그리고 나사 애들이 항복 한적도 없잖아요 목적 달성을 떠나서 죽은것도 잇시키라

이건 잇시키 패배가 맞습니다.
2022-02-22 18:04:41
추천0
수색
나사가 졌다고 주장하는건 아님

그냥 전투에 있어서 잇시키가 나사에게 패배했는가

이건 아니라고 본다는거임

나사가 잇시키를 ko시킨게 아니기때문
2022-02-22 18:05:10
추천0
미소녀카드
전투에서 죽는게 패배입니다.

그 패배 요인은 나루토가 만든거구요.

전쟁중에 칼에 찔려서 바로 죽지는 않았지만 상처가 벌어진 상태로 치료를 못 받아서 균에 감염되서 죽으면

그 사람한테 막타 쳐맞아서 죽은게 아니기 때문에 진건 맞지만 전투에서 패배한건 아니다 라고 말하는거랑 같습니다.

죽음이 곧 전투에서 패배입니다.
2022-02-22 18:07:10
추천0
수색
글쎄요 시한부 인생이 전장 나가서 전장에서 활동한것때문에 죽음이 앞당겨져 원래 갖고있던 병때문에 전장에서 죽는다고 패배했다고 해야될까요

님이 효도르한테 개쳐맞는데 효도르가 때리는걸로 숨차하다가 심장마비로 죽으면 효도르가 진걸까요

나루토가 막타쳤으면 모를까 수명다해 뒤졌고 그 영향을 나루토가 줬다해서 잇시키가 졌다봐야하나
2022-02-22 18:12:50
추천0
미소녀카드
당연한거 아닌가요? 그 사람이 죽음에 직접적인 영향을 줘서 죽은거면 당연히 패배한거 아닌가요?

직접적인 영향을 줬을때 이야기입니다.

효도르가 저 때리는걸로 숨차하다가 심장마비로 죽은거면 당연히 효도르가 진거아닌가요? ㅋㅋ

전 살았고 효도르는 결국 죽었습니다 저를 때리다가 숨차서요 제가 진겁니까?

많이 쳐맞음>죽음 이거인가요?

마지막은 위에서 설명했습니다. 막타를 치지 않더라도 죽음에 영향을 줬습니다.

칼에 찔려서 바로 죽지 않았더라도 치료를 못받아서 균에 감염되서 죽은걸 막타 안맞았으니까 내가 지지않았어 라고 말하는건 그냥 추한겁니다.
2022-02-22 18:17:48
추천0
수색
본인이 난 안졌다 말하는건 추하긴 한데 만약 그런식으로 이긴사람이 내가이겼다 말하고 다녀도 추한건 매한가지일듯
2022-02-22 18:19:17
추천0
미소녀카드
추하다 안추하다를 논하자는게 아니라 결국 죽음은 패배인거지 죽음이 패배는 아니다로 포장 할 수 없는겁니다.
2022-02-22 18:21:43
추천0
수색
승자도 패자도 당당할 수 없는데 그것을 승부가 났다고 표현할 수 있을까요?

관우는 황충과 전투를 벌이다 황충의 말이 넘어지자 말을 바꿔탈때까지 기다렸습니다 거기서 황충의 목을 베어도 본인은 승리를 한것이 아니었겠죠 이렇듯 외적요인이 강하게 개입된 상황에서 승리를 한다한들 그것을 승리라 부를수 있을까요?
2022-02-22 19:03:10
추천0
미소녀카드
승자가 당당할수없다는건 순전히 수색님 생각입니다.

열매 섭취 전 카구야 처럼 뒷치기를 한것도 아니고 정면승부로 붙었는데

이핑계 저핑계 다 대면 그럼 재대로 된 승부가 난게 하나도 없겠네요? 이유없는 패배 없습니다.

도대체 나사가 당당하지 못한 부분이 뭐가 있죠? ㅋㅋ 잇시키랑 같은편인척 하고 뒤에서 기습했나요?

이건 포장해서도 안되고 포장 할수도 없습니다.
2022-02-22 19:16:57
추천0
수색
나사가 정정당당하지 못했다고 한마디도 안했는데요

정정당당이 문제가 아님

나루토 사스케의 기술에 의해 죽었냐가 문제인거지

난 오히려 기습해서 이겨도 이긴건 이긴거라 봄

누가더 강하냐는 다른문제고

근데 수명다해서 죽은게 어떻게 진거임

이핑계 저핑계라고 하는데 이런 상황이 또 어딨는지 예를 한번 들어보고 도의적으로 그걸 인정하는지도 증명을 해주셔야죠

나만 이렇게 생각하는게 아니라는건 위에 씹팔학님이 누가 나사한테 졌냐고 똑똑히 물어보고 있는걸로 알수있음
2022-02-22 23:16:06
추천0
미소녀카드
씹필학님이랑 이거랑은 아예 관려없구요

저가 분명 다른걸로 예시를 들어서 설명을 몇번이나 했는데도 그냥 못들은척 하시는거 같은데요?

나루토 바리온모드는 상대 생명력을 단축시킵니다. 잇시키는 계속 나루토한테 공격을 허용했고요

그래서 수명이 줄어들었다고요 . 막타를 안쳤으니 이긴게 아니면

나루토는 단 한번도 살아있는 적을 이긴적이 없네요?

카쿠즈도 풍둔나선수리검 맞고 안죽고 카카시가 뇌절로 막타쳐서 이겼으니 나루토가 이긴게 아니고

페인은 살아있는 생명이 아니고 나가토는 자기 스스로 윤회천생술로 다른사람 살리다가 죽었으니까

나루토가 막타 친게 아니니까 이긴게 아니고 그쵸? 나루토는 이긴적이 없네요 그 누구도

님이 A라는 사람이랑 싸우게 되었습니다.

A라는 사람이 님 죽을때까지 패고 그냥 가버렸는데 님 쓰러진 상태에서 차가 밟고 지나가 님 죽으면

A라는 사람이 이긴게 아니네요? 왜냐 막타는 차가 쳤으니까

차가쳐서 죽은건데 어떻게 님이 패배한게 되는거죠? 님은 패배한게 아닙니다. A라는사람한테 막타를 맞고 죽어야 패배한건데 말이죠 그쵸? ㅋㅋ
2022-02-24 02:06:27
추천0
수색
님이 잇시키가 졌다고 하니까 씹팔학님이 카구야 말고 누가 나사한테 졌는지 똑똑히 물어보고 있는데 딴소리하네 그럼 지금이라도 씹팔학님한테 대답하셈 ㅇ 보나마나 잇시키가 졌다고 하면 바로 반박들어올까봐 못하고있구만

난 분명 ko랑 사망 다 얘기했는데 왜 자꾸 사망에만 초점을 맞춤

카쿠즈 - 나루토가 ko시킴

페인 - 나루토가 ko시킴

나가토 - 설득함 이경우엔 나루토가 이겼다고 말하기 애매한게 맞음 나가토가 계속 싸웠으면 누가 승자가 될지는 알수없기때문

A가 나 쓰러뜨렸으면 ko당했으니 a가 이긴게 맞음

싸우다 말고 수명이 다 해서 뒤진다라는 수준의 상황이 쉽게 나오냐고요 그걸 고작 마우스키보드 수준의 이핑계 저핑계로 퉁칠수 있을정도로 ㅋㅋ

님은 님이 심장마비로 죽은 효도르랑 싸운 영상 갖고 지인들한테 가서 야 나 효도르 이겼다 하면서 보여주면 지인들이 오 이겼네 할거같음?
2022-02-24 10:16:28
추천0
수색
그리고 사실 잇시키를 졌다고 하던 이겼다고 하던 그게 잇시키vs카구야 논쟁에 별 도움도 안됨 그냥 이건 내가 어이가 없어서 얘기하는거지

결국 카구야는 지금보다 약한 얼라 나사 손으로 직접 조졌지만 잇시키는 수명이 다하는 그순간까지도 더 강해진 현재의 나사가 제압할 수 없었다는 결과는똑같음
2022-02-24 10:25:04
추천0
미소녀카드
아니 님이랑 저랑 논쟁중인데 그 사람이 물어보면 어쩌라고요? 왜 자꾸 논지를 흐리시나요?

그리고 저분이랑은 이글 이전에도 이미 논쟁을 끝냈습니다. 님이랑 저랑 논쟁하는데 저분이 무슨 상관입니까?

초등학생 마인드도 아니고 무슨 ..

그리고 몇번을 설명합니까? 금붕어도 아니고 죽은게 ko 라고요 나루토한테 맞아서 수명깎여서 죽은게 ko지

말장난하는것도 아니고

카쿠즈 - 막타는 안쳤지만 풍둔나선수리검으로 죽음에 관여함

잇시키 - 막타는 안쳤지만 바리온모드로 죽음에 관여함

뭐가 다른거죠?

님아 싸움에서 지가 때리다가 죽으면 그 사람이 진거죠 ㅋㅋ 이 사람 가치관이 재정신이 아닌분이네

효도르 비유도 제가 말했잖아요 꼭 주먹으로 때려 죽여야 이긴게 아니라니까요?

지가 때리다가 지가 죽어버리면 그게 진거지 초등학생도 이해할법한걸 이해 못하시나요?
2022-02-24 10:41:58
추천0
미소녀카드
밑에 글도 그거 자체가 이미 잇시키가 카구야보다 강하다는 것을 전재로 깔고 둔 생각이고요

나사 나 카구야를 떠나서 댓글을 달아주실 떄 적어도 일관성 있게 논리적으로 해주세요

저가 이때까지 답글달면서 작중 팩트가 아닌 부분을 말한적이 있었나요?

작중팩트 + 자신의 생각 이렇게 결합되야지 자꾸 나오지 않은 것에 대해 뇌피셜 + 자신의 생각

이리 되니까 자꾸만 이야기가 산으로 가잖아요
2022-02-24 10:50:25
추천0
수색
같은 논지로 이야기하는사람 언급하는게 왜 논점회피고 같은 논지로 이야기로 하는사람이 왜 상관없는 사람이죠 저희 연애함?

그리고 사망이 ko의 범주엔 들어가긴 하지만 사망만이 ko라는건 무슨소리임 ko는 녹아웃의 약자임 더이상 싸울수 없는 상태를 의미함

다시 말하지만 내가 생각하는 전투에 있어 패배의 기준은 상대에 의해 직접적으로 ko, 사망을 당했거나 항복을 하는것이다. 전투 외적 요인이 강하게 작용한 싸움의 경우 승패를 결정하기 어렵다. 이게 내 승패에 대한 가치관임. 이게 이상함? 그리고 내가 이 주장을 일관성 없게 주장했나?

카쿠즈의 경우 나선수리검으로 ko 당했지만 잇시키는 그냥 자기 몸이 죽을 때 되서 죽은거임 이게 어떻게 같음

다른걸 같다고 주장하면서 이게 안같으면 넌 일관성이 없는거야 이게 맞음?

그리고 카구야는 지금보다 약한 얼라 나사 손으로 직접 조졌지만 잇시키는 수명이 다하는 그순간까지도 더 강해진 현재의 나사가 제압할 수 없었다

이 문장 어디에 내 뇌피셜이있음? 결과 그대로를 이야기했을뿐임

이 문장은 잇시키가 더 강할 수 있다는 근거가 되는거지

이문장의 전제가 잇시키가 더 강하다는 아님

내가 안나온 폰루토 연재했으면 그부분을 가져오셈
2022-02-24 11:43:29
추천0
미소녀카드
논점 흐리는거죠 저가 저분이랑 이미 논쟁을 끝냈고 저분이 물어보는거에 대해 님이 답변해주세요 그럼

그렇게 저분 의견이 듣고 싶으면 직접 답글 달아서 의견 듣고 나서 저한테 그대로 알려주심 되겠네요

그니까 KO 가 사망 범주 안에 들어가고 어찌보면 더 큰 의미 아닌가요? 그리고 KO 라는 기준이 뭔가요?

결국 그런 기준 자체도 복싱이나 격투기 룰에서나 해당하는거지 무슨 기준으로 님이 그걸 KO내 마내 정하냐고요?

나루토가 등붙이고 있었으니까 KO라고 간주하는건가요 님이 뭔데요? 님이 심판임?

이미 승패가 났는데도 불구하고 죽은게 패배가 아니라는 헛소리를 지껄이는데 가치관이 이상한거죠

나선수리검으로 맞고 KO 된걸 님이 왜 결정하냐고? 님이 심판임? 이게 복싱 , 격투기임?

이거자체가 님 뇌피셜이라고요 님 기준에서 잇시키는 KO 가 아니니까 패배가 아니고

카쿠즈는 기술 맞고 KO로 된걸로 간주해서 패배고 이거 자체가 뇌피셜이 아니면 뭐임 지멋대로 하는데

카쿠즈의 경우 나선수리검으로 ko 당했지만 < ㅡ KO 인걸 님이 왜 판단하죠? 님이 심판인가요?

잇시키는 그냥 자기 몸이 죽을때가 되서 < ㅡ 나루토한테 맞아서 수명이 줄어들어서 결국 죽은거죠?

님 글보면 뇌피셜 투성이입니다.
2022-02-24 12:09:57
추천0
미소녀카드
다른건 몰라도 저는 죽음이라면 패배 라는 확실한 기준이 있습니다.

모두가 납득할만한 기준이요
2022-02-24 12:12:56
추천0
수색
댓글을 왜 삭제함 답글 달았더니 날아가서 내 댓글도 날아갔네 ㅋㅋ
2022-02-24 13:40:52
추천0
수색
보셈 ko라는 기준은 아까도 말했듯 녹아웃 싸울수 없는상태임

이게 님이 볼때는 전혀 명확하지않은 기준이라고봄?

기절 사망 데미지로 인해 움직일수없는 상태 모두 포함임

흔히들 창작물에서 상대에 의해 이상태가 되면 패배했다고들 하잖아요 그쵸?

잇시키가 사망에 이르렀다는건 부정할수 없는 사실임

하지만 잇시키가 무엇에 죽었음? 본인의 수명이 다해 죽은거임

잇시키 사망의 근본적인 원인은 지겐 몸의 수명이 짧다는 것

나루토는 그 수명을 깎았다 뿐이지 나루토가 죽인게 아니지 않습니까

카쿠즈는 너무나도 명확하게 나선수리검에 의해 싸울수 없는 상태가 되었고 이는 인정하실수 있지 않습니까

그리고 애시당초 승패라는게 기준이 명확하지 않은거임

바키에서 바키랑 유지로랑 싸울때 유지로는 졌다 말하지만 바키가 이겼다고 보는 사람과 유지로가 이겼다고 보는 사람으로 나뉨

이렇듯 어떤 싸움은 승패에 대한 갑론을박이 있을수있음 난 잇시키 나사가 그렇다고 생각하고
2022-02-24 13:56:06
추천0
미소녀카드
KO 기준은 녹아웃 싸울수없는 상태임

전혀 명확하지 않은 기준인데요? 그럼 복싱에서 안쓰러지고 일어나있는 상태로 맞고 있어서 심판이 말리고 KO 승 선언한거는

어떻게 보시나요? 싸울수 없는 상태가 아닌데요? 근데 이건 룰이죠 심판이있고 룰이 있는 경기니까 납득할수있죠

심판이 본인 재량껏 선수보호 차원에서 말릴수있는겁니다.

싸울수없는 상태에 정확한 기준이 뭔가요? 기절이라고 하셨는데 몇초 동안이요? 복싱은 쓰러진상태로 10초이내 안일어나면

KO 선언되는데 그건 룰이죠 ? 님이 그걸 규정 할수 있습니까? 2초 동안기절하고 다시 일어나 싸우면 그 캐릭은 KO 된건가

요 아니면 다시 싸웠으니 KO 안당한건가요?

나루토 vs 잇시키 1:1 이 아닌

나사 vs 잇시키 니까 나루토가 기절해도 사스케가 기절하지 않았으면 님 논리대로라면 기절이 아닌거 아닌가요?

님은 근본적으로 다리아픈 사람이랑 싸워서 님이 다리 차서 이기면 님이 이긴게 아닌거네요? 왜냐 그 사람이 애초에 다리아

팠으니까 이긴게 아닌거죠 ?

그럼 장애인이랑 싸우면 모든 사람이 다 이길수가 없겠네요? 왜냐? 근본적으로 어디가 아프니까

님이 주장하는것 근본적으로 아프면 안됨 + 막타를 쳐야함 이거 두개 조건 성립 안되면 이긴거아님 ㅋㅋ

그대신 KO 기준은 기절하거나 못움직일때 하지만 그건 본인이 판단함 ㅋㅋ

멋진논리네요?
2022-02-24 14:27:19
추천0
수색
그렇다면 하나 묻겠습니다. 미소녀카드님께서는 싸울수 없는 상태라는것은 사망을 제외하고는 명확하지 않은 기준이라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미소녀카드님이 생각하는 승패의 명확한 기준은 어떻게 되십니까?
2022-02-24 15:54:59
추천0
미소녀카드
지금 수색님은 ko를 떠나서 잇시키쪽을 편애하시잖아요

1.나루토가 카쿠즈 막타는 안쳤지만 죽음에 관여했음 ko로친다면

2.잇시키도 나루토가 잇시키 죽음에 관여했으니 ko로 치는게 맞죠

1번은 o 2번을 x 라고 본다면 잘못된거죠

애초에 1번은 이긴거고 2번은 이긴게 아니면 여기서 부터 어떤 기준을 정한다는게 말이 안된다는거죠

일관성이 없는데

카쿠즈도 나루토 기술 맞기전까지 카카시가 심장을 없애서 2개밖에 안남았고 차크라도 썼고 중간에 야마토가 합세하기 까지 했죠?
이미 풀컨디션이 아닌상황인건 잇시키나 카쿠즈나 마찬가지에요
2022-02-25 16:08:49
추천0
수색
우선 님이 생각하는 승패의 명확한 기준을 말해주세요
2022-02-25 16:20:34
추천0
미소녀카드
죽음이 명확한 기준입니다
더파팅이나 하이큐 슬램덩크 스포츠에서는 거기 심판이 정해주고여
저의 글을 안읽으시는거 같은데
1번이 o 2번이 x 면 기준을 정할수가 없습니다
또는 님이 말한 항복선언도 승패의 명확한 기준이겠네요
님은 저의 기준을 묻는다고 해결되는게 아니라
죽음이 패배가 아니라는걸 증명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저의 기준이 아니라 정확히 말하면 작중팩트입니다
저의 기준 님의 기준이 아닌 작중팩트를 더 중요시 생각해주세요
2022-02-25 16:29:25
추천0
수색
좋습니다 우선 기준이 명확하다고 말할 수 있으려면 실제 사례들에 기준을 적용 했을때 그 분류가 잘 이루어질수록 기준이 명확하다 말할 수 있을겁니다 이에는 동의 하실거라 믿습니다.

그렇다면 공정하게 원하는 사례를 가져오는 것이 아닌 나루토의 시간순대로 대표적인 전투들에 저와 미소녀님의 기준을 적용해보겠습니다.

저의 기준은 말씀드린대로 상대를 자신의 기술로 전투불능에 빠지게 하거나 상대가 패배를 인정할때가 승리이고

미소녀님의 기준은 말씀하신대로 상대가 죽거나 상대가 항복 선언을 한다면 승리입니다

미즈키 vs 나루토 나루토가 분신과 주먹으로 미즈키를 전투불능으로 만들었다.

저의 기준을 완벽하게 충족시켜 나루토의 승리고 미소녀님의 기준으론 미즈키는 죽지않아 승부는 나지 않았습니다.

하쿠 vs 나루토 나루토의 펀치로 인해 하쿠가 이길수 없다고 패배를 인정했습니다. 저의 기준과 미소녀님의 기준을 모두 충족하네요.

나루토 vs 가아라 나루토가 박치기로 가아라를 전투불능으로 만들었습니다. 저의 기준에 따르면 나루토의 승리고 미소녀님의 기준이라면 또다시 승부는 나지 않았네요.

그렇다면 어떤 기준이 더 명확하지 않은걸까요?

물론 전투불능이라는 상태 자체는 분명 애매한 면이 있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만화에서는 전투불능이라는 상태로 승패를 분명히 알 수 있게 그려내는것 또한 사실입니다. 5초 이상 기절하면 패배? 이런 기준은 당연히 없을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위의 사례들에서 알수 있듯 작가들은 승패가 명확히 갈려야 하는 상황이면 대부분 전투불능으로 끝을 내죠.

자, 그럼 여기서 제 기준으로 말씀주셨던 카쿠즈와 잇시키가 어떤 차이가 있냐를 보겠습니다.

카쿠즈는 나루토의 나선수리검으로 전투불능이 됐습니다.

저는 이 시점에서 나루토가 승리했다고 보는겁니다. 죽어서가 아니라요.

하지만 잇시키는 본인의 수명이 다해 죽었습니다.

나루토의 공격으로 전투불능이 된게 아니죠.

나루토의 공격이 수명에 영향을 준건 사실이나 나루토의 공격 그 자체에 전투불능이 되진 않았습니다. 이에는 동의하실거라고 봅니다.

죽으면 패배라는 미소녀님의 기준으로는 카쿠즈나 잇시키나 다를게 없다는 의견에는 동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수명이라는 전투 외적 요소로 사망했을때는 승패를 따지기 어렵다. 이렇게 봅니다.
2022-02-25 17:46:36
추천0
미소녀카드
그럼 님논리대로

사고로 장애인 된 사람은 일반인과 싸우면 절대로 진게아닌거임

외적인 요소로 그렇게 된거니까 져도 진게 아니네요?

UFC에서 각종 부상을 당한 상태로 경기에 임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럼 패배한거 다 무효처리 시켜줘야 겠네요 외적인 요소니까?

말같지도 않은소리입니다. 전투뿐만 아니라 다른것들도 외적인 요소가아예 없을수가 없는데 그런것들을 고려해서 진게 아니다?

매사에 어떤 안좋은 결과가 나오시면 외적인영향 때문에 그런거라고 합리화 하시나요?
2022-02-25 19:12:49
추천0
수색
사망이 외적인 요소에 의해 됐는가와

외적인 요소가 패배에 영향을 미친것과는 전혀다르죠

싸우다가 하늘에서 돌이 떨어져서 죽은것과

돌이 떨어져서 싸움에 큰 지장이 생겨 패배한것과 같을수는 없으니까요

제 기준이 납득이 안가신다면 이쯤에서 그냥 제가 이상한걸로 치고 가셔도 별말 않겠습니다
2022-02-25 19:31:08
추천0
미소녀카드
장애인 인게 외적인요소로 인해 패배에 엄청난 큰 지분을 차지하는게 당연하죠 그리고 죽을수도 있습니다 어떤 장애냐에 따라 다르지만 그 몸상태로 많이 맞으면 죽어요 ufc 부상도 마찬가지입니다.
본인도 프로고 상대도 프로인데 그냥 온전한 상태여도 경기 하기 힘들텐데 부상이 있는 상태에서 프로랑 경기를 한다?
이게 패배에 큰지분을 차지하지 않을수가 없죠
잇시키 몸상태가 그런건 순전히 자기 문제입니다
그런식이면 나루토는 의수고 사스케는 팔 한쪽이 없습니다
2022-02-25 19:46:40
추천0
수색
상대에 의해 죽는데 외적요소가 그것에 개입한 것과
외적요소에 의해 죽는데 상대가 그것에 개입한 것과는 당연히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자는 안타깝긴 해도 패배가 확실하지만 후자의 경우엔 승패를 가리기 어렵다고 생각하는것이죠
2022-02-25 20:43:47
추천0
미소녀카드
다르다는 이유도 님 본인 생각이잖아요 ;;
일관성이 없다니까요 다르다면 왜 다른건지 이유를 설명해야죠
단순히 그거랑 그거는 다르죠가 아니라
님 말대로 그럼 잇시키처럼 곧 죽는 사람 암환자 말기는 그럼 싸우면 안진건가요? 싸우다가 암때문에 죽으면 패배가 아니겠네요?
그게 왜 패배가 아닌지를 설명해야지
그냥 본인 생각이 패배가 아니니까 패배가 아님이 아니라고요
2022-02-26 14:58:19
추천0
수색
당연히 다른것 아닙니까

전에도 말했듯 싸우다가 하늘에서 돌이 떨어져서 죽은것과

돌이 떨어져서 싸움에 큰 지장이 생겨 패배한것은 다르지 않습니까

옷장에는 옷넣고 신발장에는 신발을 넣으니 옷장과 신발장은 다릅니다 했더니 옷 넣는거랑 신발 넣는거랑 뭐가 다르죠? 님 생각 아님? 하는꼴 아닙니까

암환자 사망의 비유도 제 기준에서는 승부를 가리기 어려운게 맞습니다

전투 외적요소로 사망했으니까요

다만 암환자가 싸우다가 암으로 인해 고통을 느꼈고 그 틈에 상대가 칼로찔러 죽는다면 이건 패배가 맞습니다

전투 외적요소가 영향을 미쳤지만 상대에 의해 죽었으니까요

그리고 제 생각 맞습니다. 아까도 말했듯 승패의 절대적인 기준이란건 없어요 단순히 죽으면 패배라고 한다면 잇시키의 패배가 맞습니다. 목적달성여부로 승패를 따져도 잇시키의 패배고요.

하지만 나사의 공격으로 잇시키를 전투불능으로 만드는데 성공했냐? 라고 한다면 저는 잇시키의 패배라기보단 승부를 가리기 어렵다고 생각하는거고요.
2022-02-26 15:54:31
추천0
미소녀카드
수명이 얼마 안남은사람

팔다리 없는사람

둘중에 누가 더 싸움에 불리한가요? 왜요? 수명이 얼마 안남은 사람은 수명이 없어서 죽은거니까

팔다리 없는사람은 팔다리 없어서 죽은게 아니니까 패배

수명이 없어서 죽은사람은 자기 수명때문에 죽은거니까 패배가 아니고?

그걸 님이 왜판단하는지..? 님 주관적인 생각을 거기에 대입해서 맞다고 하지말라니까요?

어떤결과에 대해 님이 멋대로 정하지말라니까요?

님이 뭐길래 대체 무슨 기준으로 판단하는지

암걸린 사람은 님말대로 절대 안지겠네요 님말대로면 암때문에 죽은건 패배가 아니니까

저가 하는밀을 못알아들으신거같은데 제가 하고싶은말은 외적인 어떤요소가 됐든 결과는 인정해야한다는건데
님이 ㅈ대로 판단해서 패배가 아니다 뭐다 판단하지말라고요
2022-02-26 16:53:46
추천0
수색
본인은 본인 멋대로 아무튼 죽음은 패배라는 기준을 세워놓으시고 그것에 기초해서 잇시키가 패배했다고 말씀하셔놓고 새삼 남이 어떠한 기준으로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는 것에 대해선 니가 뭔데?라는건 굉장히 모순적이시지 않나요?

객관적인 결과는 잇시키는 나사와 싸우다 수명이 다해 죽었다 입니다

이런걸 결과라고 하는거지

잇시키는 나루토에게 패배했다야말로 님의 주관적인 생각이자 판단이죠

그걸로 뭐라할 생각은 없습니다 승패의 기준은 계~속 말했듯 주관적일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새삼 본인은 자기 잣대로 결과를 주관적으로 판단해놓고 남한테는 판단하지 말라는게 본인이 생각했을때는 이상한점이 전혀 없나요?
2022-02-26 17:08:33
추천0
미소녀카드
전혀요 죽음이 패배가 아니라는 님 생각이 잘못된거지

그리고 어떤 상황은 패배가 아니고 어떤 상황은 패배임 이라고

님이 자체적으로 판단한다는것도 말이 안되고요

승패의 기준이 주관적이라는 말을 받쳐줄 근거도없이

그냥 난 이건 패배고 이건 패배가 아닌걸로 해줘 ~

저가 제 ㅈ대로 카쿠즈는 패배가 아니고 잇시키는 패배인데요? 라고 함

어떤 외부적요소가 있든 결과가 전부다라고 말하는데

님은 죽음이 패배가 아니라는둥 승패의 기준은 주관적이라는둥

전혀 논리적이지도않고 논리적인척만하면서 개소리하는데

작중 죽어서 소멸까지 한 캐릭터를 자기 주관이라는 명목하에

편파적으로 판단하고 있는데 이걸 그냥 받아들이라는게 대깨문이랑 다를바가 없네요

전 작중 팩트만 말한거지 내가 이 죽음은 패배요 이 죽음은 패배가 아니요 라고 한적 있음? 죽음이 패배라고 판단하는게 잘못된거다 라는 개소리 지껄일거면 여기서 그냥 그만하죠

전 적어도. 주관이라는 명목하에 편파적으로 한적은 없으니까요
2022-02-26 22:06:19
추천0
수색
편파적이라는건 같은 상황에 놓인 경우에 한쪽편을 드는것을 편파적이라고 하죠 저는 한번도 편파적인 판정을 내린적이 없습니다

님이 든 예시든 실제사례든 외적요소에 전투불능이 된 경우중 제가 승부가 났다고 보기 어렵다고 말하지 않은것이 있었습니까?

또한 무작정 받아들이라고 한적 없습니다

아니라고 생각하면 그냥 그렇게 생각해도 좋다고 했죠

오히려 전 실제사례에 적용했을때 승부를 낼 수 없고 이 잇시키 vs나사에서 딱 적용하기 좋은 님의 기준마저도 존중해드렸습니다

승패가 주관적인건 당연한겁니다

룰이 있는 경기나 사전에 자기들이 정한게 아닌이상 어떻게하면 이기고 진거다를 모든 사람이 납득할 수 있는 기준이 있겠습니까

님이 말했듯 전투불능을 기준으로 한다면 몇초 전투불능이어도 이긴거냐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고

님이 이야기한 죽음만이 패배다라는 기준으로는 미즈키vs나루토, 록리vs가아라등 대부분의 전투에서 승패를 가릴 수 없습니다

모든 승부를 완벽하게 가를 수 있는 기준이란건 존재할 수 없는거죠
2022-02-26 22:50:31
추천0
미소녀카드
록리 가아라는 심판이 판단한거구요

님 논리가

팔다리 없는 사람은 팔다리가 없어서 죽은게 아니기 때문에 패배

수명이 얼마 남지않은 사람은 수명때문에 죽은거면 패배아님

죽음은 패배가 아님 그건 님 주관적인 생각

카쿠즈가 패배한건 ko라고 판단함 내생각은 그래~

근데 잇시키는 ko가 아님 내가 판단함

편파아님 내가 편파아니라고 했기에 어쨋든 아님



본인 생각이니까 존중 해줘~

이걸 이해 못하는 저가 이상한 사람인가요? 상식적으로

승패가 주관적이라는건 어느정도 확정이 안난 상태에서 주관적인게 들어가는거에요

서로 어떤 결과가 안나고 중간에 멈춘경우 애매한 경우 보는 시각에 따라 다르게 볼수있다 정도지



전투에서 죽음을 패배가 아닌 승패는 주관적인 기준임!! 이건 그냥 우기는거에요

그리고 정확히 판단할수 없다고 주장하시는분이

정확히 판단할수 없음 !! 이래놓고

카쿠즈는 ko당한거고 잇시키는 ko당한게 아님

정확히 판단할수는 없지만 자기 주관이 들어가는 어이없는..

님은 일관성이 없다니까요? 저는 정확히 판단할수없기에 죽음을 기준으로 하는데 님은 그것도 아니고 님 ㅈ대로 하잖아요

정확히 판단 할수 없는데 ko인지 아닌지는 본인이 결정해버리는

내로남불
2022-02-26 23:51:11
추천0
수색
다른걸 다르다고 하는걸 편파라고 하면 전 할말이 없습니다

수명이 다해 죽은거나 중간에 멈춘거나 애매한건 매한가지라고 생각하고요

또한 죽음이 패배가 아니다라도 한 적 없습니다

나사 공격으로 잇시키가 죽었으면 저도 이렇게까지 길게 말을 하지 않았겠죠

하지만 잇시키는 본인 수명이 다해 죽었습니다 잇시키 수명에 의해 싸움이 중단된 셈이죠 이걸 승부가 났다 보기 애매하다고 생각하는게 이상한가요?
2022-02-26 23:56:02
추천0
수색
일관성이 없다는건 같은 상황을 같다고 말하지 않는걸 일관성이 없다하는거에요

저는 같은 상황은 같은상황이라 인정했고 다른상황은 다른상황이라 이야기 했습니다

그리고 잇시키가 ko가 아니라고 제가 언제 말했습니까? 이젠 날조까지 하시네요 잇시키는 전투불능이 되었지만 그게 나사의 공격이 아닌 본인의 수명때문이기에 카쿠즈와는 다르다고 몇번이나 말씀 드렸을텐데요

언제까지 제대로 지적도 못하면서 아무튼 일관성 없음 아무튼 논리없음 아무튼 뇌피셜임 시전하시려고요? 정확한 사실은 잇시키는 본인의 수명이 다해 죽었다는것이고

저는 이걸 싸움이 중단된거랑 다를바가 없다보고 그렇기에 승패를 가르기 어렵다는겁니다
2022-02-27 00:01:36
추천0
미소녀카드
아니요 전혀 애매 하지않은 결과입니다

죽음=패배 라고 생각한다면 그게 결과에요

님은 지금 명확한 결과물이 있는데 외적인 요소라는 핑계로 부정하는거뿐

암환자가 싸우다가 암때문에 죽으면 암환자가 패배한거지

패배가 아니라고 말하는게 정상은 아닙니다.

외적요소는 알빠가 아니에요 그리고 님이 외적요소로 불리해서 진거든 외적요소로 인해 죽음을 맞이해서 진거든 님이 그걸 자기 주관으로 점수를 매겨 이건 패배 이건 패배아님 이라고 할 권리도 없어요

결과물=죽음 이고 님이 어떤 말을 해도 죽음은 바뀌지 않고

그 과정을 바탕으로 님 맘대로 이건 패배고 이건 패배 아니다 이럴 권리가 없다는거죠

결과가 있는 상태에서 또 본인만의 기준으로 내가 애매하다고 보니까 애매함

결과를 보고 애매하다고 말하는사람이 정상적이지는 않죠
2022-02-27 10:30:10
추천0
미소녀카드
님이

판단하기에 잇시키는 ko당한게 아니여서 패배가 아니라매요 ㅋㅋ
지금도 본인 수명 때문에 죽은거다라고 주장하면서 패배 아니다!!!

카쿠즈는 본인이 판단하기에 그 기술을 맞은 상태에서 ko로 판단해서 패배고요

이제 정신분열까지 오셨나요?
2022-02-27 10:34:14
추천0
수색
외적요소로 인한 죽음이 싸움의 승패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하는게 이상한지 어떤지 제가 정말 궁금해서 한번 브게에 투표로 자문을 구해봤습니다

가장 간단하게 여기서도 말했던 그냥 싸우다 하늘에서 떨어진 돌맞아 죽으면 패배인가?를 물어봤죠

https://m.chuing.net/zboard/zboard.php?id=mvs&page=1&sn1=1&db_sel=&r_type=&num=&divpage=30&best=&sn=on&ss=off&sc=off&keyword=수색&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56767&pollend=1%22%20target=%22_blank%22%3E

결과적으로 졌다고는 아무도 투표하지 않았습니다

외적요소로 인한 죽음을 대부분 싸움의 중단으로 보지 싸움의 승패로 보지 않는다는것이죠

즉 님혼자 애써 귀닫고 눈감고 너는 이상해!! 너는이상해!! 너는 정상이 아니야!! 했지만 결국 정말 이상한건 님의 가치관이었을수도 있습니다

애시당초 잇시키가 졌다고 말하고싶어서 나머지는 아무래도 상관없다는식으로 억지로 단순무식하게 만든 기준이니까 당연한 결과지만요 ㅋㅋㅋㅋㅋ

또한 정신분열이라고 하셨던 잇시키가 나루토의 공격에 의해 전투불능이 된것이 아닌 본인 수명때문에 전투불능이 됐다 같은맥락입니다

자꾸 왜 니멋대로 판단하냐고 하는데 대부분의 사람이 승패의 결과로 인정하지 않는 외적요소에 의한 사망을 패배로 보는 님이 할말은 아니지 않을까요?

당장 아무데나가서 나루토가 카쿠즈를 나선수리검으로 전투불능으로 만들어서 이긴게 아니라 카카시가 뇌절로 죽여서 이긴거야!! 카카시가 뇌절로 안죽였으면 나루토는 이긴게 아니야!! 해보세요 웬 헛소리냐는 소리만 듣지 ㅋㅋ

전투불능이라는 상태가 억지로 상황을 만들어내면 애매할 수 있지만 만화내에서는 싸움이 끝나면 죽음만큼 확실하게 표현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걸 애매하다고 할수는 없죠

적어도 나루토 내에서의 싸움조차도 대부분 무효로 만들어버리는 님의 기준보다는 말이죠 ㅋㅋㅋㅋㅋ
2022-02-27 12:10:37
추천0
미소녀카드
본인 수명 줄어들어서 죽은게 = 돌쳐맞아서 죽은거 입니까?

전자는 나루토가 죽음에 관여한거고 후자는 아예상관이 없는데

이게 같은 비유라고 보시나요?

잇시키 수명이 적은건 개인적인 사정입니다

그리고 암환자에 대한 반박은 왜안하시나요?

암환자가 싸우다가 암때문에 죽으면 패배 아니냐는 질문에는 왜 답변 안하시나요?

님이 어떤 가정환경에서 자라왔는지 어떤 부모한테 교육을 받았는지

저는 모릅니다

하지만 상식적으로 이미 나온 결과를 중간과정이 자기 주관에 안맞다는 명목하에 결과를 인정할수없다?

이걸 받아들여라 존중해달라고 말하는게 정상인가요?

결과를 어떻게 받아들이냐는 자기 주관이 들어가지만

중간과정이 자기 마음에 안든다고 결과를 부정하는게 정상입니까?

자기 개인적인 사정때문에 결과를 인정할수없다

님은 안좋은 결과 나오면 중간과정이 이래서 결과 인정못한다

나의 개인적인 사정이 있는데 그거 때문에 결과를 인정할수없다.

그렇게 생각하시며 사십쇼 근데 그런다고 결과가 달라집니까?

잇시키가 수명이 없는 개인적인 사정때문에 죽어버렸다

근데 그렇게 말한다고 잇시키가 살아납니까?

애매하다는 것을 근거로 중간과정을 핑계로 결과를 부정하면서 사십쇼

님도 승패에 주관에 따라 다르다고 본인생각 첨가해서 말씀하셔서

저도 님이랑 대화하면서 저의 주관적인 생각을 넣어서 말해봅니다
2022-02-28 00:41:08
추천0
미소녀카드
저가 몇번이나 말했지만

카쿠즈 잇시키 예시는 어떤 결과에 대해 중간과정을 자기 주관으로 판단 해서 결과를 다르게 하면 안된다는걸 말하려고한거라구요

자꾸 이야기 핵심 키포인트를 이해를 못하시네요
2022-02-28 00:20:05
추천0
수색
언제는 제가 하고싶은말은 외적인 어떤요소가 됐든 결과는 인정해야한다라면서 돌맞아 죽은거는 인정하면 안되나봐요? ㅋㅋㅋㅋㅋㅋ

이런걸 일관성이 없다고 말하는거 아닌가요? ㅋㅋㅋㅋㅋㅋㅋ

예 물론 관여를 했죠 근데 확실한건 관여를 안했어도 잇시키는 뒤졌어요

근데 님은 그럼 잇시키가 수명 5분 남았을때 싸우기 시작해 싸우다 뒤졌으면 그정도는 인정해주셨을까요?

아니잖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면 또 앞뒤다짜르고 아무튼 죽었으니까 아무튼 패배 이랬을거 뻔히 보입니다

암환자는 26일날 쓴 댓글에 진작에 답을 했고

그리고 중간과정이 맘에 안드는게 아니에요

싸움중 수명이 다해 죽은거는 싸움이 중단된거나 다름없다고 보는거지

결과? 부정한적 없습니다 잇시키 죽은거 제가 부정했습니까?

단지 그 결과를 패배로 판단하긴 어렵다고 했죠

객관적인 결과랑 주관적인 판단이랑 많이 헷갈리시나봐요
2022-02-28 00:37:57
추천0
미소녀카드
잇시키 개인적인 사정 때문에 죽었다 패배가 아니다

예를 들어 볼게요

님이 머리를 다쳐서 멍청해졌습니다

수능을 9등급 맞았습니다 머리가 멍청해져서 9등급 맞았어요

님의 개인적인 사정때문에 이미 9등급을 맞아버린 성적표 무효로 할까요?

님 생각에는 정상적인 상태로 수능을 친게 아닌데 머리를 다쳐서 그런건데 결과 인정 못하겠나요?

똑같습니다 개인의 사정 때문에 패배 했든 안좋은 결과가 나왔든

그 결과를 바꿀수 없어요

팔다리 없는사람 , 부상당한 유에프씨 선수 , 암환자

각종 예시를 들었습니다 중요한건 그 어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한 결과를 바꾸거나 무효로 해줄수는없어요
2022-02-28 00:47:40
추천0
수색
하 씨발 미소녀형!!!!!!

외적요소가 승부에 영향을 미친거랑

외적요소로 승부가 끝난게 같아?????

내가 씨발 이걸 몇번을 설명했어 형 시발 제발 정신좀 차려

암세포때문에 몸이 존나아파서 싸움에서 진거랑

암세포가 증식해서 싸움중에 암때문에 뒤진게 같냐고

머리다쳐서 9등급은 어쨌든 시발 시험을 치긴 다 친거잖아

누가 이걸 인정안한대?

근데 시험치다말고 선풍기 떨어져서 대가리 쳐맞고 뒤지면 이새끼가 시험을 몇등급으로 끝냈을지 모르니까 등급 매기지 말자는게 시발 그렇게 납득이 안돼??
2022-02-28 01:07:29
추천0
미소녀카드
외적요소

잇시키가 뒷치기 당해(외적요소)

수명이 줄어드는 패널티를 얻은 지극히 개인적인 사정

그리고 나사와의 전투 죽음(결과)

수능 보기전 머리다침 지극히 개인적인 사정(외적요소)

수능 치고 9등급 맞음(결과)

잇시키가 나사랑 싸우는 중간과정에서 외적요소를 당했나요?

똑같은 비유인데 이걸 이해를 못하네요
2022-02-28 01:12:13
추천0
수색
형 시발 전혀 달라

잇시키가 뒷치기를 당해서 뭐 시발 형이 말한비유마냥 팔다리 다짤려서 그 영향으로 나사한테 숨도못쉬고 개맞고 죽었으면 형이 말한 비유랑 맞겠지

근데 시발 잇시키는 수명이라는 외적요소로 싸움 자체가 끝났다고

이게 어떻게 같아 죽음이라는 결과 자체가 수명이라는 외적요소로 발생한건데

9등급은 병신같은 몸상태였어도 수능을 다 치기라도 했다고 시발 아
2022-02-28 01:20:48
추천0
미소녀카드
다르다는건 그냥 님 생각이고요

수능을 끝까지 쳤다는건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너무 멍청해서 중간에 다르게 돌발행동해서 그 자리에서 나간다거나

소리를 지른다거나하는 행동으로 다 못치고 쫓겨나서 다 못칠수도있는데요?

나사와의 전투전 얻은 외적요소로 인한 수명에 패널티

수능을 치기전 외적요소로 인한 멍청함 패널티

둘다 그 전에 있던 외적요소로 인한 패널티인데요?

결국 끝까지 싸우지 못했다는것도 자기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한건데요?

그래서 멍청해서 소리 질러서 쫓겨나거나 중간에 나가버려 끝까지 수능 못쳐서 9등급 맞으면 그거 무효로 해달라고 할수있음?

님말대로 잇시키처럼 소멸해서 끝까지 못싸우고 끝난상황이랑 똑같은데? 9등급 맞은 성적표 무효로 해달라 할수있음?
2022-02-28 01:32:28
추천0
미소녀카드
위에 있는 답변 꽤 오랜시간 드렸는데

반박을 못하시는거보니 더이상 답글 주고 받을 이유가 없네요

이미 님도 흥분한 상태고

더구나다 애초에 본인 주관대로 해석하는분께

무슨말을 해도 결국 받아들이지 않고 핑계만 대실텐데

더 계속 답글로 이야기를 주고 받는건 의미가 없겠네요

서로. 차단하고 여기서 마무리 지읍시다
2022-02-28 01:57:11
추천0
dfloik
집에서 잠자고 있을 때 기습하면 사라다도 사스케 대가리에 치도리 박아서 죽일듯
2022-02-20 23:40:56
추천0
미소녀카드
그냥 이 문제는 간단해요

열매섭취후 카구야 > 뒷치기 카구야 열매먹기 전 카구야가 열매 섭취후 카구야 뒤에서 기습한다해도 한방컷 못냄

기습이고 뭐고 이미 열매 섭취 전 카구야한테 한방컷 당했다는거 부터가

열매 섭취후 카구야한테는 안된다는거임
2022-02-21 14:19:20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나루토 애니 회차 정리 (정주행시 참고) [8]
유르세
2018-08-08 6 109549
정보공지
TV애니 보루토 방송시간대 변경 [5]
地獄?
2018-04-16 0 16186
128751 일반  
스포 보루토 투 블루 볼텍스 35화 [3]
메탈쿠우라
2026-06-20 0 701
128750 일반  
스포 카신거사 아마도의 명을 받은 카와키한테 납치당했네
메카닉김우섭
2026-06-20 0 203
128749 일반  
하시라마와 마다라의 차이는 크지 않다 [3]
닉네임
2026-06-18 0 291
128748 일반  
완성체 스사노오 설정변경인 거 같기도 하네
닉네임
2026-06-18 0 122
128747 일반  
예토전생
hjkl
2026-06-17 0 54
128746 일반  
아마테라스
hjkl
2026-06-17 0 36
128745 일반  
십미
hjkl
2026-06-17 0 38
128744 일반  
보루토 애니 언제 나올까 [1]
hjkl
2026-06-17 0 93
128743 일반  
보루토
hjkl
2026-06-17 0 42
128742 일반  
데이몬
Zasd
2026-06-17 0 50
128741 일반  
나선환
Zasd
2026-06-17 0 27
128740 일반  
카무이
Zasd
2026-06-17 0 30
128739 일반  
츠쿠요미
Zasd
2026-06-17 0 30
128738 일반  
시바이
Zasd
2026-06-17 0 30
128737 일반  
Zasd
2026-06-17 0 29
128736 일반  
십미
Zasd
2026-06-17 0 31
128735 일반  
Zasd
2026-06-17 0 34
128734 일반  
Zasd
2026-06-17 0 28
128733 일반  
Zasd
2026-06-17 0 22
128732 일반  
카구야 잇시키
Zasd
2026-06-17 0 24
128731 일반  
미나토 하시라마
Zasd
2026-06-17 0 34
128730 일반  
히루젠 하시라마
Zasd
2026-06-17 0 28
128729 일반  
가이 카카시
Zasd
2026-06-17 0 16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